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인격형성 ] [고양이 인생의 최대위기] [인류의 기원] (목)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인격형성 ] [고양이 인생의 최대위기] [인류의 기원] (목)"— Presentation transcript:

1 [인격형성 ] [고양이 인생의 최대위기] [인류의 기원] 2010. 04.29(목)
인격은 아주 천천히 형성되지만,믿을 수 없을 정도로 순식간에 무너질 수도 있다.-페이스 볼드윈 …우리는 강하면서도 약하다. 이것은 인간존재에 관한 역설 중 하나이다. 뭐든지 할 수 있 을 것같이 느껴지는 때가 있는가 하면 갑자기 와르르 무너져 내릴 때도 있는 스스로 생각하 는 것만큼 훌륭하고 강한 사람인지 종종 의심하게 된다. 우리가 다른 사람들에게 베푸는 기 본적인 친절은, 그들이 스스로 가치 있고 강하다는 생각을 계속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고양이 인생의 최대위기] [인류의 기원] 어린 소녀가 엄마에게 "인간은 어떻게 생긴 거죠?"라고 물었다. 엄마는 "하나님이 아담과 이브를 만드시고,아이들을 낳아 인류가 만들어졌지"라고 답했다. 며칠 뒤 소녀는 아빠에게 같은 질문을 던졌다. 아빠는 "아주 오래 전에 원숭이에게서 인간이 진화했단다"고 말했다. 혼란을 느낀 소녀가 엄마에게 돌아와 물었다. "엄마, 어떻게 이런 두 가지 일이 가능한 거죠?" 그러자 엄마가 답했다 "얘야, 그건 매우 간단하단다. 난 우리집안 얘기를 한 거고, 네 아빠는 그쪽 집안 얘기를 한 거란다.”


Download ppt "[인격형성 ] [고양이 인생의 최대위기] [인류의 기원] (목)"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