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대외비] 웨딩 행사 마케팅(3강) 웨딩 사업 계획서.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대외비] 웨딩 행사 마케팅(3강) 웨딩 사업 계획서."— Presentation transcript:

1 [대외비] 웨딩 행사 마케팅(3강) 웨딩 사업 계획서

2 목차 웨딩 이벤트와 마케팅 웨딩 행사 접근 웨딩이벤트 행사를 통한 마케팅 인적구성

3 웨딩이벤트와 마케팅 전문 웨딩행사는 마케팅에 있어서 앞서 거론한 것과 같이 다음과 같은 특성이 있다.
웨딩행사는 마케팅에 있어서 앞서 거론한 것과 같이 다음과 같은 특성이 있다. -. 우리가 하고 있는 웨딩 상품은 행사를 통하여 구현되는 상품이다. 즉 행사가 상품의 종결인 것이다. -. 아무리 좋은 구성을 갖고 있어도 행사를 통하여 상품의 질을 평가 받는다. -. 다른 상품과 달리 상품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장을 갖고 있는 상품이다. -. 행사의 특성이 행복,축복,특별함,아름다움,새출발….등의 밝은 이미지이며, 보여주는 것을 요구하는 환경을 갖고 있는 상품이다. -. 행사장에 참여하는 많은 하객이 주 고객층이다. 이상의 내용에서 볼 때 웨딩 행사는 보여주는 것이며, 이 보여 주는 것을 통하여 비로서 상품의 완성이 이루어 지는 것입니다. 또한 이를 통하여 새로운 마케팅의 시작이 다시 진행되는 것입니다. 즉 행사를 보여주는 것이 상품이다. 상품을 보여 주는 것이 웨딩 마케팅 이라는 결론 입니다 ※※※웨딩은 보여주는 상품이다. 또한 보여 주는 것을 통하여 한 축의 마케팅이 시작된다.

4 웨딩이벤트와 마케팅 웨딩이벤트 시작 웨딩이벤트를 기획하는데 있어서 몇 가지 중점 사항이 있습니다.
-. 웨딩의 개념을 중심으로 풀어야 합니다. 즉 약속, 행복, 사랑, 축복, 아름다움, 감동, 가족, 효, 새 출발, 처음, 시대성, 의미 등등 -. 주인공을 주인공으로 만드는 …. 신랑신부는 물론 혼주와 행사에 참석하는 구성원을 -. 복잡한 이벤트의 경우 많은 연습이 필요하다 그러므로 신중을 기하여야 하며, 철저한 기획을 준비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회피하는 것이 바람 직 하다. -. 웨딩은 생활이다. 그러므로 새로운 기획의 접목은 생활에서 찾는 것이 효과적이다. -. 웨딩은 오랜 전통과 관습을 중시한다. 그러므로 전통과 관습에서 명분과 연출을 찾는 것은 한 방법이다. -. 웨딩은 앞에서 거론한 것과 같이 보여주는 상품이다. 그러므로 의미, 아름다움, 축복, 등등 테마까지 보여주는 것으로 만들어야 한다. -. 상품 자체가 행사 임으로 이벤트는 마케팅과 직접 연관이 되게 구성하는 것이 원칙이다. -. 비용이 드는 연출은 대중성을 찾기 어렵다. 그러므로 비용이 들지 않는 기획으로 참석 구성원을 통한 연출, 작은 소품과 테마로 연출, 의미 있는 내용으로 연출 등등 -. 웨딩 이벤트 마케팅은 자연스러운 접근이어야 한다.

5 웨딩이벤트와 마케팅 웨딩이벤트 시작 -1(행사 참여 모두 가망고객)
웨딩을 많이 하면서 행사에서 가장 중요하게 보게 된 경험적 결과는 참여 자 모두 가망고객이라는 것이다. 이러한 가망고객이라는 관점은 행사의 질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즉 웨딩행사는 내가 운영하는 상품이다. 또한 참여자 모두가 가망고객이다. 그러므로 행사의 질은 당연히 최고가 되어야 한다. -. 한 명의 가망 고객에게 내가 상품을 설명하는 기회가 생겼다 가상해보라. => 그 고객이 어디에 있던 가망고객이라 생각이 되면 갈 것이고 최선을 다할 것이다. -. 혼례 행사장에 모인 대부분의 고객을 분류 해 보면 => 친지 : 혼주와 비슷한 연령대와 자녀들이 참석이 주류이다. => 우인 : 혼주의 우인이던 신랑신부의 우인이든 대부분 비슷한 연령대의 참석이다. -. 혼례은 대부분 많은 직접 경험을 하지 않는 상품으로 결혼식에 참여에서 얻은 경험은 자신과 자녀 결혼에 많은 영향을 끼치게 되어 있다 그러므로 감동과 아름다움에 대한 인상이 높으면 참석자의 고객화의 지름길이다. -. 감동과 아름다운 결혼식은 참관 모든 이를 잠시 주인공으로 만든다. => 예를 들어 부모님께 효 서약을 하는 시간 많은 하객이 함께 눈시울을 적시는 것은 자신의 부모님을 생각 하기 때문이다. -. 현재의 결혼식은 참여자들이 인사의 관행으로 되어 있다. 그러나 본질은 축하에서 시작되었다. 이는 축하하는 장르가 삭제 되어 이러한 현상이 만들어진 것이다. -. 행사에 직접 참여 하는 사람이 많을 수록 행사는 빚나고 마케팅의 효과는 높아진다.

6 웨딩이벤트와 마케팅 행사 참석자들과 그들의 입장(혼주편) 앞서 거론한 것과 같이 행사의 참석자들은 다음과 같다.
-. 혼주 : 양가의 부모님으로 각각 2명씩 4명 혼인의 주인이나 점점 들러리로 전락 그러나 혼인에 있어 가장 영향력 있는 존제입니다. => 특히 신부의 부모님은 딸을 보낸다는 전통적 관습에 심리적 소외감이 더하다. => 신랑의 부모님은 가족을 맞이한다는 생각이 중심에 있다. => 그러나 모두 혼인의 주인이나 결혼 준비의 주체에서 멀어지고 있다. 재원의 제공자이며, 혼인 허락의 주체이나 혼례에서는 상징적 존재로 밀려 나고 있다. 그러나 혼례의 참석자의 70~80%가 혼주와의 연관에 의하여 참여한다. 이는 마케팅에 있어서 중심 역활자를 검토 할 때 가장 중요한 대상이라 분석된다. 그러므로 혼주를 중심으로 만드는 이벤트는 절대적이다. 또한 참석자들 중 많은 이들이 미래의 혼주 이므로 혼주를 대상으로 한 이벤트는 미래의 혼주를 가망고객으로 만드는 열쇄가 될 것이다. 우리의 전통적 관습에서 가족은 “효와 사랑”이다. 그러므로 혼주와 신랑신부의 “효와 사랑”을 주제로 하는 이벤트는 혼례의 이벤트의 추체가 될 것이다.

7 웨딩이벤트와 마케팅 행사 참석자들과 그들의 입장(신랑신부편) 신랑신부는 혼례의 주인공이다.
혼례의 행사를 준비함에 있어 혼례의 의미에서 이벤트를 준비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일 것이다. 신랑신부의 혼례의 의미에서 -. 사랑 : 사랑을 완성하기 위하여 혼인한다는 말이 있다. 혼례은 혼인의 시작이다. 그러므로 모든 기획은 사랑을 축으로 기획 되어야 한다. -. 새 출발 : 혼례는 혼인의 시작이다. 또한 처음 출발이다. 즉 새 가족, 새로운 인생의 파트너, 새 환경, 새로운 인생 => 이는 이를 축복하는 방법과 새로운 출발을 완성하기 위한 준비이다. 그러므로 향 후 발생할 수 있는 고부 문제 부부 문제에 대한 보완이 행사에서 준비 기획되어야 한다. -. 약속 : 혼례식의 가장 중요한 의식이다. 하늘과, 부모, 당사자, 많은 관계 주변인과의 약속이 혼례이다. => 그러므로 이러한 중요한 약속이 형식이 되어선 안 된다. 약속을 형식이 아닌 진실한 미래를 위한 약속으로 만들어야 한다. 이를 위한 연출은 혼례에 있어 부족함이 없다. -. 축복 화합 : 혼인은 새 가족과 새 가족의 결합이다. 그러므로 모두가 동의하고 모두가 축복해 주는 혼례가 되어야 한다. => 이는 모두의 참여 혼례를 기획하여야 한다는 요구이다.

8 웨딩이벤트와 마케팅 행사 참석자들과 그들의 입장(신랑신부편)
-. 아름다움 : 혼례에 있어 준비된 대부분은 모습은 아름다움에 준비되어 있다. 혼례 자체가 가장 특별한 날에 대한 또한 가장 아름다울 때의 시작이다. 좀더 부각되어야 할 이 벤트를 생각 하면 “음악과 의미의 아름다움” -. 행복 : 누구나 혼인을 생각하면 행복을 생각한다. 여기에서는 혼례식의 행복과 미래의 행복 모두가 필요하다. 이러한 관점은 약속의 절차와 모든이의 참여에서 찾을 수 있다. => 가족 모두의 참여 축가, 미래에 대한 구체적 약속, 등등 -. 불안감 : 새 가족을 맞이함에 가장 두려워 하는 불안감이 잘 모르는 구성원의 갈등이다. 이러한 문제를 혼례에서 해소 하는 것은 혼례의 기본적 방향이다. 당사자 뿐만 아니라 양측 가족간에 화합이 선행되어야 한다. 즉 혼인은 가족과 가족간의 결합이기 때문이며, 가장 어려운 문제이기 때문이다. => 피로연을 친구들과 하는 것 보다 신랑신부가 힘들더라도 양가 가족과 함께 피로연을 준비하는 것은 실질적인 미래를 위한 행사가 될 것이다. => 양가 가족 모두가 참여하는 축복과 사랑의 메시지 전달도 한 의미를 할 것이다. => 축복과 사랑의 메시지를 축가 또는 메시지로 준비하는 과정에 신랑신부가 참여 하고 두세번의 준비 과정을 갖는 것은 자연스러운 화합의 장이 될 것이다.

9 웨딩이벤트와 마케팅 행사 참석자들과 그들의 입장(신랑신부편)
신랑과 신부는 혼례의 똑같은 주인공이다. 그러나 좀더 들여다 보면 혼례를 바라보는 시각의 차이가 분명히 있다. 이는 진행과 마케팅에 있어서 매우 중요하다. 신부 신랑 -. 모든 것을 새로 새롭게 준비한다 -. 연애와 달리 새롭게 삶을 사는 것이라 행복과 함께 두려움 -. 많은 것을 주도적으로 결정하고자 한다. -. 새로운 대상과 사는 것인 만큼 알뜰함을 보이려는 경향 있다. -. 무지 예민한 상태이다=>많은 것을 준비하고 새 삶에 대한 두려움 -. 결혼 후 신랑이 변할까 하는 두려움이 제일 크다. -. 결혼에 모든 것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특히 신랑 보다…. -. 남의 눈을 많이 의식한다. 특히 친구들과 비교 -. 여성의 특성상 쇼핑의 달인으로 많은 것을 섭렵하려 한다. -. 민감한 때 이므로 감정적 요인에 매우 취약하다. -. 짧은 시간이지만 최대한 철저히 준비하려는 경향이다. -. 세상에서 최고가 되고자 하는 것은 모든 신부의 지상 최대의 과제이다. -. 모든 준비에 주인공이지만 방관자적 입장에 많이 취한다. -. 매우 현실적이다. -. 사랑하기 때문에 응하는 것이 많다. -. 주변의 의식 보다 미래에 대한 생각이 더 많다. -. 혼례식 보다 앞으로 사는 문제 특히 경제적 문제에 현실적이다. -. 신부 보다 감성적이지 않다. 즉 현실적이다. -. 많은 준비에 의무적 참여가 많다. -. 조금은 들뜬 기분 상태에 있다. -. 주인공이라 보다 조연이다. 그러나 대우를 주인공을 해야 한다. -. 모든 결정을 신부 또는 부모에게 미루는 경향이 있다.

10 웨딩이벤트와 마케팅 행사 참석자들과 그들의 입장(신랑신부편)
위 표를 중점으로 생각하여 이벤트를 준비하는 것과 상담의 방향을 잡는 것은 기본적 원리 입니다. 즉 신랑과 신부가 혼례를 바라보는 입장이 틀입니다. 그러므로 행사를 준비하는데 있어서 => 신부는 특별함을 원하는 주체입니다. 또한 주인공 중 주인공입니다. 그러므로 신부를 중심으로 한 이벤트는 성공을 약속 합니다. => 특히 신부를 위한 언약과 축하 화합의 이벤트는 매우 효과적입니다. => 신랑의 경우는 근본적으로 이벤트에 있어서 협조적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신랑의 입장이 신부를 위한 날이라는 인식을 갖고 있음을 알고 있으면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경우 이벤트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우인을 동원하는 이벤트와 가족 화합의 이벤트의 경우 신랑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수적입니다. 그러므로 신부를 통하여 이벤트를 진행할 것과 신랑을 중심으로 이벤트를 진행할 것 을 상담과정에서 부터 나누어 진행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11 웨딩이벤트와 마케팅 행사 참석자들과 그들의 입장(가족편) 혼인은 앞서 거론한 것과 같이 가족과 가족간의 혼인이라 했습니다.
그러나 혼례에 있어서 가족은 거의 완전히 배제 되어 있습니다. 혼인의 당사자 들은 새로운 가족을 앞으로 대하여야 합니다. 그러나 혼례를 하면 가족이 되는 것입니다. 즉 준비과정이 없는 것입니다. 우리의 혼례에는 혼례를 통하여 이 준비과정을 만드는 것은 신부의 불안감과 두려움을 해소 하여 주는 것이며, 향후 혼인 생활에 원만함을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또한 신랑의 경우에도 처가에 대한 어색함을 해소하여 진정한 가족을 만들어 주는 과정 입니다. 이러한 관점에서의 이벤트는 => 가족 화합의 시간을 갖는 이벤트 * 가족 축가 이벤트 (준비 과정을 통하여 가족 모두의 화합을 이끌어냄) * 가족 화합의 서약식(가족 모두가 나와 두 사람의 행복을 위하여 사랑의 서약과 화합의 서약 그리고 초보 가정을 위한 협조의 서약 등이 입니다.) * 초자례 초녀례 등으로 가족 화합의 시간을 갖는 것은 더 좋은 이벤트가 될 것입니다. 본 이벤트는 신부에게 있어 매우 중요한 앞으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는 이벤트 입니다. 행사에 의식을 하는 이유는 절차를 통하여 완성하는데 그 뜻이 있음을 상기 하여야 합니다.

12 웨딩이벤트와 마케팅 행사 참석자들과 그들의 입장(우인편) 혼례식에서 보면 우인들의 참여는 어느 행사보다 잘 되어 있습니다.
우인들의 참여는 다음과 같은 의미에서 참여합니다. -. 축하의 의미로 -. 혼례의 증인으로서 그러나 축하하여 주는 방법론에서 매우 빈약합니다. 일부의 축가 공연, 사회진행, 부케, 기념촬영, 신랑신부 행진의 휘날레, 등등 매우 틀에 박힌 소재와 수동적 행위에 국한 됩니다. 또한 의례적으로 피로연을 통하여 신랑신부 추억거리 만드는 이벤트로 신랑신부를 위한 이벤트라 보기 보다 우인들을 위한 행사로 만들어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인들은 그런 이유로 많은 이벤트를 구하고 있습니다. 이는 마케팅에 있어서도 매우 중요한 과정입니다. 미래의 가장 유력한 가망고객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유능한 이벤트 플랜너라면… 많은 이벤트를 준비하여 우인들과 기획하는데 적극 참여하여 그들이 필요로 하는 니드(Need)를 제공할 것입니다.

13 웨딩이벤트와 마케팅 행사 참석자들과 그들의 입장(우인편) 우인들에게 제공하는 이벤트는? => 사회자 이벤트
* 전문적 사회 진행 멘트를 제공하고 진행을 원만하고 주도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하여 사전 미팅은 절대적이며, 이는 마케팅으로 이어집니다. (마케팅의 기본은 자주 미팅에 있습니다.) * 이왕 사회를 보는 경우 턱시도를 입히는 전략도 매우 좋은 방법 입니다. 행사의 수준을 높이는 방법(단 직영 샾을 갖고 있는 경우) => 부케 이벤트 * 부케를 받는 사람을 미리 선정하여 단순한 파티복을 입혀 행사의 질을 높이고 부케 받을 미래의 가장 강력한 가망고객을 우대 함으로 마케팅과 서비스의 적절한 조화를 이루는 이벤트 입니다. 이상 사회자와 부케 받는 우인을 어프러치 하였을 경우 신랑신부와 함께 우인 중 4명의 협력자를 조성하게 됨으로서 전체 우인에 대한 마케팅을 시작하는 전략입니다 => 우인들을 들러리도 동원하는 이벤트 * 들러리를 이벤트로 기획하여 의상과 소품을 동원하여 들러리 이벤트를 진행하는 방법 우인들을 직접 공략하는 데 있어서 매우 도움이 되는 이벤트로 들러리로 참여케 하여 보상심리를 이용한 마케팅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14 웨딩이벤트와 마케팅 행사 참석자들과 그들의 입장(우인편) 들러리 이벤트의 소품은 남자들의 경우는 제식복이 필요하고
여자들러리 경우는 단순한 드레스가 적절합니다. 이벤트 형식은? * 남녀 들러리들이 행진곡을 준비하여 노래로 웨딩 행진을 진행하는 방법 * 여자 우인은 꽃잎 또는 종이 꽃가루를 준비하여 퇴장에 뿌리는 방법 * 남자 우인들이 폭죽을 통과하는 위치마다 터트리는 방법 가장 좋은 이벤트는 복장을 갖추고 남녀 우인들이 행진곡을 선정 연습하여 축하해 주는 방법이며, 동시에 여자 우인들이 꽃잎을 뿌려주는 이벤트 입니다. 이 방법을 진행하기는 좀 어려우나 연습을 플래너가 주관함으로 자연스럽게 우인들과 친해 질 수 있는 마케팅 효과가 가장 큰 이벤트 입니다. 실제로 예전에 예도대를 우인들이 직접 서비스 하게 함으로 행사를 통한 마케팅 효과를 매우 얻은바 있습니다. 외국의 경우는 친구들의 들러리 이벤트를 위하여 많은 연습과 준비를 상당기간 하고 있습니다.

15 웨딩이벤트와 마케팅 행사 참석자들과 그들의 입장(우인편) 피로연까지 책임지는 플랜 이벤트
* 우인 대표와 함께 피로연 진행 방법을 다양하게 준비하여 제공하는 이벤트 => 우인들이 준비한 피로연 진행 이벤트도 있으나 다양성에서 부족함으로 플랜너가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여 제공함으로 행사의 질을 높일 뿐 아니라 우인들을 공략하는데 매우 효과적인 이벤트 입니다. 물론 일부 소품을 개발 대여하는 것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보조 진행자로 참여하여 함께 함으로 향후의 유종의 미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이며, 전략입니다.

16 웨딩이벤트와 마케팅(주례 없는 혼례식) 우리 혼례에는 주례는 없습니다. 혼례를 주관하는 집사 또는 집례사가 있을 뿐입니다.
주례없는 혼례식 이벤트 우리 혼례에는 주례는 없습니다. 혼례를 주관하는 집사 또는 집례사가 있을 뿐입니다. 또한 주례에게 혼인서약하는 것은 그 유례가 일본의 결혼식에서 온 것입니다. 심지어 요즘은 주례를 구하는 것이 부담되어 주례를 사서 진행하는 경우 까지 있습니다. 이는 가장 중요한 혼인서약을 임대한 모르는 주례에게 하는 꼴로 혼인의 뜻에 매우 어긋나는 진행입니다. 또한 주례를 지인으로 꼭 모시고 싶은 분을 모시고 진행하였다 하여도 주례사에 대한 관심도 떨어지고 시대성에도 맞지 않습니다. 이러한 환경에 의하여 요즘은 주례 없는 혼례가 대세이며, 유행이라 합니다. 요즘 주례 대행이 직업화 된 내용

17 웨딩이벤트와 마케팅(주례 없는 혼례식) 주례 없는 결혼식과 마케팅의 연관 관계
주례없는 혼례식 이벤트와 마케팅 주례 없는 결혼식과 마케팅의 연관 관계 -. 주례가 있는 경우는 행사 진행의 주관을 주례가 진행합니다. -. 주례가 없는 경우는 행사 진행의 주관을 웨딩PD와 사회자가 합니다. -. 주례가 없을 경우 다양한 이벤트 진행이 동반 됩니다. -. 주례가 없을 경우 신랑신부의 직접 참여가 많아 집니다. -. 주례가 없을 경우 혼주와 우인의 참여가 다양하여 질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이벤트를 위하여 시간을 확보하는데 주례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 형식적이고 상투적 진행에서 주인공 중심의 행사 진행으로 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 고객의 만족도 향상에 매우 기여 합니다. -. 혼주, 신랑신부, 우인의 참여는 다양한 미팅의 시간을 확보 할 수 있습니다. (미팅과 참여 진행 연습을 통하여) -. 전통의 의미에도 주례는 없습니다. -. 이벤트를 통한 마케팅의 키(key)가 주례 없는 혼례식 입니다. -. 웨딩은 특별함과 감동을 요구하는 뜻을 함유 하고 있습니다. 즉 고객의 니즈(needs)를 맞추어 주어 참여자 모두의 공감을 형성하는 마케팅의 시작 입니다. 즉 행사를 통한 마케팅을 진행함에 있어 매우 중요한 결과를 만들 수 있는 방법 입니다. 그러므로 좀 불편하고 어렵다 하여도 고객과 플래너 모두의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의 마케팅입니다.

18 웨딩이벤트와 마케팅(주례 없는 혼례식) 5분 5분 5분 10분 10분 주례없는 혼례식 이벤트(식순)
빔 영 상 (나레이션) => 만남에서 혼인까지 빔영상 (초자례 초녀례 진행 영상)         인 사 말 (개식사)         화촉점화         들러리입장         신랑입장         신부입장         신랑, 신부 맞절         사랑의서약(신랑신부 지접)         사랑의 십계명 낭독 ,예물교환         성혼선언문 낭독 및 덕담(신부부친)         부모님께 드리는글 낭독(신랑,신부)         신랑, 신부 부모님께 인사         신랑, 신부 양가 혼주님 내빈께 인사         축시(장미 이벤트) 또는 축가 양가 가족이 준비한 이벤트(축가 또는 화합의 이벤트)         케잌 컷팅식(신랑,신부)         신랑신부 행진         폐식선언 파란 글씨로 만든 것은 선택사양 5분 5분 5분 10분 10분

19 웨딩이벤트와 마케팅(주례 없는 혼례식) 주례없는 혼례식 이벤트(사회자 멘트)
   * 안내방송 ( 식 10분전부터 방송 ) ~ 3회 반복   안내 말씀드리겠습니다. 잠시 후 14시부터 신랑(     )군과 신부(     )양의 결혼식을 거행 하겠사오니 아직 대기실이나 주변에 계신 내빈 여러분께서는 식장 안으로 들어 오셔서 좌석에 착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이 뜻 깊은 순간을 축복해 주시기 위하여 오신 하객 분들은 정숙하고 품위 있는 예식이 진행 될 수 있도록 여러분의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혼주 안내 방송(예식 5분전) 잠시 양가 혼주님들께 안내 말씀드리겠습니다. 신랑,신부의 어머님께서는 화촉점화를 위해 예식홀 입구에 준비하여 주시고 신랑은 입장을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부님도 아버님과 같이 입장을 준비해 주시길 바랍니다.    빔스크린 감상 우선 화촉점화를 하기전에 신랑신부님의 연애시절 사진, 웨딩 촬영하셨던 사진들을 영상으로 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사회자 나레이션 진행)     화촉점화 먼저 오늘 이 성스러운 예식을 위하여 양가 어머님께서 축복의 촛불을 점화하는 순서가 있겠습니다. 양가 어머님께서는 입장해 주시기 바랍니다. 손을 꼭잡으시고 입장하시는 두분의 모습이 너무나도 아름답습니다. 오늘 양가어머님께서 밝히시는 이 한쌍의 촛불은 신랑, 신부의 앞날을 밝히는 화촉의 등불이자 인생의 등불입니다. 그간 아들딸을 정성스레 낳아 기르시고 오늘 이 성스러운 자리에 서기까지 사랑과 희생으로 보살피시느라 애쓰신 양가어머님께 다시 한번 감사와 격려의 박수를 부탁드립니다. 어머님들께서는 양가의 화합을 의미한다는 뜻에서 서로 인사를 해주시고 하객여러분께 인사 부탁드립니다. ‘ 자 어머님들 자리 하십시오“

20 웨딩이벤트와 마케팅(주례 없는 혼례식) 주례없는 혼례식 이벤트(사회자 멘트) 개회사
   개회사 오늘 성스럽고 축복된 이 자리에 참석에 주신 내빈여러분께 양가를 대신하여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오늘 신랑, 신부가 하나 되는 이 혼례식은 주례 없이 두 분의 진정한 언약으로 예식이 진행됩니다. 아무쪼록 식이 끝날 때까지 자리하시여 두 젊은이의 앞날에 큰 힘이 되어 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여러 친지 분들과 하객여러분들이 지켜보시는 가운데 (     ) 여사의 (  )째 아들 신랑 (     )군과 (     ) 여사의 (  )째 따님 신부 (     )양의 결혼식을 거행하겠습니다.     신랑입장 자, 이제 오늘 혼인의 주인공인 신랑입장이 있겠습니다. 훤칠한 키, 듬직한 체격 ,그리고 이 시대 모든 여성들의 이상형, 신랑 (       )군 입니다. 신랑이 입장할 때 힘찬 박수 부탁드립니다. “신랑입장 !”            신부입장 다음은 이 혼례식의 또 다른 주인공인 신부가 너무나 아름다운 모습으로 아버님의 손을 잡고 기다리고 계십니다. 오늘만큼은 이 세상 그 누구보다 아름다운 신부(      )양의 입장이 있겠습니다. “신부 입장 !” 하객여러분 큰 축복의 박수를 부탁드립니다. 세상이 우리에게 주시는 3가지의 복중 가장 큰 복이 바로 만남입니다. 이제 두 젊은이는 이렇게 많은 분들의 축복을 받으며 이 자리에서 만났습니다. 다시 한번 신랑, 신부를 위하여 힘찬 박수를 부탁드립니다.

21 웨딩이벤트와 마케팅(주례 없는 혼례식) 주례없는 혼례식 이벤트(사회자 멘트) 신랑. 신부 맞절
       신랑. 신부 맞절  이제 신랑, 신부의 맞절 순서가 되겠습니다.   두 젊은이가 각자의 인생을 살아오다 이제 부부의 연을 맺기 위해   처음으로 상견례를 갖겠습니다.  신랑, 신부는 마주서서 서로의 눈을 봐 주십시오.   서로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경건하게 맞절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신랑, 신부 맞절~”  여러분 뜨거운 격려의 박수를 부탁드립니다.   ( 신랑, 신부는 맞절 후 서로 마주보고 그대로 서 있어야 함)       결혼언약만들기   다음은 이 혼례식중의 가장 중요한 순서인 혼인서약이 있겠습니다.  지금까지는 주례선생님께서 주관해 주셨으나 오늘은 신랑, 신부   두분이 직접 서약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신랑의 서약이 있겠습니다.   (신랑 서약 후)이어서 신부의 서약이 있겠습니다.  (신부 서약 후 박수 없을시 박수유도)  아름다운 언약이었습니다.  신랑, 신부가 이 언약을 지켜나갈 수 있도록 하객여러분 큰 격려의   박수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사랑의 십계명 낭독  다음은 신랑신부가 함께 언약하는 사랑의 십계명을 읽는 순서가 있겠습니다.  (사랑의 십계명 낭독후)  이어서 신랑, 신부는 오늘의 서약을 증명하는 반지 교환이 있겠습니다.      성혼선언문 낭독  그럼 이 성스럽고 기쁜 혼례를 하늘에 고하고 온 천하에 전하는  성혼선언문 낭독과 새로이 부부되는 신랑, 신부에게 온갖 복과 덕이 가득하기를 축원하는 덕담을 신부의 부친이신 (      ) 아버님께서   하시겠습니다.  박수로 맞이해 주시기 바랍니다. 

22 웨딩이벤트와 마케팅(주례 없는 혼례식) 주례없는 혼례식 이벤트(사회자 멘트) 부모님께 드리는 글
이제 신랑  (     )군과 신부 (     )양. 이 두사람이 양가 혼주 및 하객여러분 앞에서 부모님에 대한 감사와 앞으로의 각오를 맹세 하는 순서가 되겠습니다. ( 낭독후 ) 신랑, 신부가 많은 증인을 모시고 서약을 하였습니다. 신랑, 신부를 위하여 다시한번 뜨거운 격려의 박수를 부탁드립니다.     부모님께 감사의 인사 다음은 오늘 이 자리에 오기까지 희생과 사랑으로 키워주신 부모님께 신랑, 신부가 인사드리겠습니다. 먼저 신부측 부모님께 인사 올리겠습니다.  신랑, 신부, 양가혼주 하객에게 감사의 인사 이어서 신랑, 신부와 양가혼주님들이 하객 여러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올리겠습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불구하시고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내빈여러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일일이 찾아뵙고 인사드리는 것이 도리이나 먼저 이 자리에서 간단히 인사 올리겠습니다. 신랑, 신부, 양가혼주님 경례~ ( 양가혼주님들은 자리에 착석하시기 바랍니다 )       축시&장미이벤트 이번은 신랑, 신부의 결혼을 더욱더 축하를 해주기 위해 (     )가 축시를 준비 하였다고 합니다. 큰 박수 부탁드리겠습니다. (축시가 끝난후) 이 이벤트는 신랑     군이 신부 몰래 준비한 이벤트라 합니다.  큰 축하의 박수 부탁 드립니다.

23 웨딩이벤트와 마케팅(주례 없는 혼례식) 주례없는 혼례식 이벤트(사회자 멘트) 케익절단식
다음은 축하케익을 둘로 나누는 순서입니다. 자, 제가 “신랑, 신부의 결혼을” 하고 외치면 하객분 모두가 “축하합니다.” 라고 외쳐주시면 됩니다. ( 연습한번 ) 2005년 (  )월 ( )일, (    )군과 (    )양의 결혼을 ~~ 축하합니다.!!!! 이벤트 이제 신랑, 신부의 행진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냥 보내드릴 수는 없습니다. 만인이 증명하는 이 자리에서 신랑의 효심이 확인되고, 또한 체력테스트를 통과하여야 신혼여행을 떠날 수 있습니다. 먼저 신랑은 그동안 낳아주시고 길러주신 부모님에게 앞으로 더욱더 효를 다하겠다는 의미에서 자랑스럽게 어머님을 업고 꽃문 아래까지 한바퀴 돌아주십시오. (MC 에드립 추가) 다음은 그동안 (    )양을 곱게 길러주신 은혜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아들 같은 사위노릇 해내리라는 다짐으로 장모님을 업고 (MC 에드립 추가)  다음은 두분의 사랑을 확인하는 순서입니다. 신랑은 (   )야 사랑한다. 사랑한다. 사랑한다. 하고 씩씩하게 외쳐주십시오. 그리고 연애시절 많이 해왔던 정열의 키스를 10초간 해주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지금것 신랑이 고생을 했는데 신부가 가만히 있으면 안되겠죠. 신부는 신랑 엉덩이를 “탁” 때리면서 “오늘밤~기대할께~!”라고 해주시고 신랑은 늠늠하게 “나만 믿어”라고 외치면서 3회 실시 하길 바랍니다

24 웨딩이벤트와 마케팅(주례 없는 혼례식) 주례없는 혼례식 이벤트(사회자 멘트) 신랑, 신부 행진
신랑, 신부 행진  이제 신랑(    )군과 신부(     )양의 부부로서의 첫걸음이 있겠습니다. 오늘 이 자리를 너무나도 눈부시게 빛내주신 양가의 혼주님과 친지 및 하객여러분 그리고 우인 분들은 신랑, 신부가 행진할시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자리에서 일어나시어서 앞으로 행복하게 잘살아갈 수 있도록 뜨거운 함성과 큰 축복의 박수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신랑, 신부 두분의 앞날에 행복과 사랑이 충만하길 기원합니다. “신랑, 신부 출발 !!!”   폐식사 이상으로 신랑(    )군과 신부(    )양의 결혼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자리를 빛내주신 하객여러분께 양가를 대표하여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댁내 가정의 행복과 건강을 기원합니다. 지금까지 예식전문회사 시집가는 날이었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25 웨딩이벤트와 마케팅(주례 없는 혼례식) 혼인서약 셈플
혼인서약(신랑) 오늘 이시간 나 OOO은 여러 어르신들과 친지들의 축복속에서 그대 OOO을 맞이하여 백년의 예를 올리게되었습니다. 함께하는 날들이 물흐르듯 순탄하지만은 않겠지마는 당신의 앞에 서서 영원한 바람막이가 되겠습니다. 그리고 나 OOO은 그대 OOO을 아내로맞이하여 그대를 영원히 사랑하고 위하며, 위로는 부모님을 공경하고, 아래로는 자식에게 존경받는 신의와 사랑이 충만한 가정을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할것을 하늘과 땅과 여러분 앞에서 서약합니다 혼인서약(신부) 바다가 모든 강물을 사양치 않고 받아들이는 것과같이 나 OOO은 그대 OOO을 남편으로 맞아 바다와같은 겸허한 자세로매사에 임할것입니다. 은혜를 베풀되 원망치 않으며 원하기는 하되 탐내지 않으며 태연하되 교만하지 않으며 위엄이 있으되 사납지 않은 아내가 되어 그대 OOO에게 애정의 거름과 진실의 빛을 받아이룩할 행복한 열매를 맺어 사랑의 향기로 가득찬 가정을 만들어 나갈것을 이 자리를 빌어 하늘과 땅과 여러분 앞에서 서약합니다.

26 웨딩이벤트와 마케팅(주례 없는 혼례식) 혼인서약 셈플

27 웨딩이벤트와 마케팅(주례 없는 혼례식) 혼인서약 셈플 하늘과 땅 모두가 오늘 우리를 이 자리에 서게 하였습니다.
우리의 사랑을 지키고 키워나가기 위하여 신랑 000과 신부 000은 서약합니다. 슬픈일이 생길 때(신랑) 위로 하겠습니다.(신부) 세상이 힘들때(신랑) 옆에 항상 있겠습니다.(신부) 미움이 생길 때(신랑) 우리가 사랑하게 된 것을 생각하며 먼저 용서 하겠습니다.(신부) 상처가 생겼을 때(신랑) 마음으로 먼저 다가가겠습니다.(신부). 서로 싸움이 있을 때(신랑) 먼저 이해와 화해를 청하겠습니다.(신부) 이해를 청하기 보다는(신부)  먼저 이해  하겠습니다.(신랑) 사랑을 구하기 전에(신부) 먼저 사랑하겠습니다(신랑) 나보다는(신부) 가족을 먼저라 생각 하겠습니다.(신랑) (함께) 우리 둘은 이제 시작 합니다. 어려움이 있을 지라도 좌절이 있을 지라도 부모님의 끝없는 사랑을 생각 하며. 항상 희망을 품고 살아가겠습니다

28 웨딩이벤트와 마케팅(주례 없는 혼례식) 사랑의 서약 셈플(사랑의 10계명) 1.. 사랑하겠습니다. 사랑하겠습니다.. 당신을..
2.. 조심스럽겠습니다. 당신을 사랑하는 것에 대해 조심스럽겠습니다. 3.. 항상 웃겠습니다. 당신이 힘들 때 내 얼굴을 보며 웃음을 지을 수 있게 항상 웃고 있겠습니다. 4.. 한걸음 뒤에 서있겠습니다. 당신이 힘들 때 기댈수 있게 한걸음 뒤에 서있겠습니다. 5.. 한번 더 생각하겠습니다. 당신을 대할 때 그리고 당신께 말할 때 한번 더 생각하겠습니다. 6.. 행복하겠습니다. 당신과의 사랑이 헛되지 않게 행복하겠습니다. 7.. 성숙해지겠습니다. 세상의 어려움에서 견딜 수 있게 성숙해지겠습니다. 8.. 귀를 막겠습니다. 세상의 질책, 눈초리로부터 귀를 막겠습니다. 9.. 영원하겠습니다. 당신과의 사랑이 영원하겠습니다. 10.. 기억하겠습니다. 죽을 때까지 당신을 기억하겠습니다. 당신과의 사랑을 영원히 기억하겠습니다.

29 초녀례 초자례와 마케팅 일반적 컨설팅에서 보는 혼례는 형식과 절차라 단언 할 수 있습니다.
초녀례 초자례 이벤트를 통한 마케팅 효과 일반적 컨설팅에서 보는 혼례는 형식과 절차라 단언 할 수 있습니다. 혼례식을 치루는 모든 신랑신부가 절차를 치루는 근간에는 보여주기 위한 절차가 많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즉 집안의 형편과 집안의 가풍을 보여주기 위한 행사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초자례 초녀례는 혼례의 삼서 중에 하나인 서 부모입니다. 즉 효 입니다. 혼례를 하는 모든 사람들이 보여주기에 가장 좋은 방법이 효입니다. 또한 누구나 혹은 불효자라 할 지라도 보여주는 효에 대하여는 인색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는 고객의 니즈(needs)에 정확히 부응하는 것입니다. 이를 집안의 가풍으로 연출하는 것이며, 이를 동영상으로 식 시작과 함께 보여주는 것은 새로운 이벤트의 시작 입니다. 또한 이 절차를 진행하면서 양쪽 집안의 식구를 모두 접하게 되어있습니다. 이는 새로운 마케팅의 시작을 말하고 있습니다. 참여한 하객들도 혼례식의 진행에 커다란 만족을 갖게 하여 다음 마케팅을 연결하게 됩니다. 또한 당사의 혼례의 특별한 인지도를 형성하는 방안이 될 것입니다. 이 마케팅은 상품으로 볼 때 플래너의 무료 제공 기프트로서 강력한 마케팅 도구가 됨

30 초녀례 초자례(초녀례) 진행내용(현대식)
초자례는 친영(혼례식)에 있어 이른 아침 신랑이 신랑 집에서 거행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현대식으로 신랑 신부가 혼례식 전날(또는 이전) 신랑 집에서 거행합니다. (신랑 혼자 하는 것 보다 신랑 신부 같이 효를 서약하는 것이 더 아름다운 혼례식이 될 것입니다.) 초자례의 핵심 뜻: 우리 혼례의 3가지 정신 중 하나인 서부모를 말하며 부모님께 효 서약을 하는 절차라 이해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 하다 하겠습니다. 준비 물 : 주안상, 신랑신부 효 서약서, 부모님 교훈(멘트) 참석 자 : 부모님, 형제 및 가족, 친지(선택) 진행자(집사=행사PD) 촬영사 = 행사진행요원(사진 및 동영상) 이 행사의 의미 : -. 인륜지 대사를 치룸에 있어 가장 중요한 전통의 절차 중 하나 입니다. -. 우리는 효를 제 일로 여겨 왔으며, 가족의 성립은 효에서 시작 됩니다. -. 오늘 두 사람의 새 출발이 있기에는 부모님께서 계셔서 있는 것입니다. -. 부모님께 효 서약을 함으로서 혼례의 시작의 의미를 찾는 것입니다.

31 초녀례 초자례(초녀례) 자리 배석(현대식)
부모님

32 초녀례 초자례(초녀례) 진행내용(현대식)
초자례 진행 순서 앞에 그림과 같이 좌정을 시킨 후 신랑신부 입장(부모님과 형제 자매 가족이 있는 방으로) 신랑신부 큰절(부모님께 신랑신부 절을 한다) 집사가 준비한 술이 담긴 잔반을 신랑신부가 받아 마신 후 집사에게 준다 아버님의 교훈(결혼 후 생활에 대하여) 어머님의 교훈 신랑신부의 효 서약(준비된 서약서 낭독) 부모님께 증정(효 서약서) 신랑신부는 일어나 재배하고 나간다. 위 진행에서 가족을 대표하여 형제 중(특히 시누이가 가장 적합) 새 가족을 맞이함에 가족 모두가 사랑으로 감싸 줄 것을 약속하는 절차를 삽입하는 것도 매우 좋은 진행이라 판단합니다. 또한 기독교 가정의 경우는 술을 마시는 순서에 아버님의 기도로 시작하고 찬송과 성경봉독으로 간단한 가정예배를 진행한 후 4번 부 터 진행하면 됩니다. 7번의 효 서약 후 가족을 대표하여 가족 중 한 분을 정하여 대표 기도 하게 하고 주기도문으로 마치면 됩니다.

33 초녀례 초자례(초녀례) 진행내용(현대식)
초자례 진행 순서(맨트) => 집안의 가풍에 따라 혼례의 친영의 첫 절차인 초자례를 거행하겠습니다. 이 절차는 우리 혼례의 3서정신 중 하나인 서부모의 예를 다하는 절차입니다. 나아주시고 이제 어른이 되어 혼례를 치르도록 길러주신 하늘같은 은혜를 앞으로 효를 통하여 부모님을 공경하고 모실것을 약속하는 서약의 절차입니다. => 신랑신부님은 아버님 어머님께 초자례를 시작하는 큰절이 있겠습니다. => 신랑신부 일배(큰절로 한다) => 신랑신부는 좌정하여 주십시오 => 아버님께서 이제 시작하는 부부에게 교훈과 덕담을 하여 주시겠습니다. => 아버님 교훈과 덕담 => 다음은 어머님께서 교훈과 덕담을 하여 주시겠습니다. => 어머님 교훈과 덕담 => 아버님 어머님의 금과 옥조 같은 교훈과 덕담이었습니다. 신랑신부님은 부모님의 뜻을 깊이 깊이 되새기며 앞으로 행복하고 아름다운 부부로 또한 효를 잃지 않는 혼인 생활 을 이어 가시길 바랍니다. => 이제 시작하는 부부가 부모님께 가풍에 따라 효를 이어 가겠다는 의미와 이 자리를 있게 만들어주신 부모님에 대한 사랑에 효 서약으로 답례하는 효 서약식을 진행하겠습 니다. 신랑신부는 일어나 부모님께 준비한 효 서약을 하여 주십시요 => 신랑이 먼저 부모님께 효서약을 한다. => 신부가 시부모님께 효 서약을 한다. => 신랑신부님은 효 서약서를 부모님께 전달 하여 주십시요

34 초녀례 초자례(초녀례) 진행내용(현대식)
초자례 진행 순서(맨트) => 서약한 내용 따라 부모를 공경하는 아름다운 부부가 되시길 기원 합니다. => 효 서약을 끝으로 혼례의 첫 순서인 초자례 의례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신랑신부님은 부모님께 큰절을 함으로 모든 절차를 마치겠습니다. => 신랑신부 부모님께 일배~ 본 행사에 추가적 진행을 넣을 경우 => 시댁 형제 자매들의 혼인 축하와 가족으로 맞이함에 또한 새로운 출발을 하는 초보 신랑신부에게 혼인생활의 원만함을 위하여 행사 중간에 형제 자매의 대표가 혼인의 축하를 담고 초보 부부의 원만한 혼인을 위하여 사랑으로 가족으로 맞이하고 도와 줄 것을 약속하는 자리를 갖는 것도 매우 좋은 의식이며, 현실적 혼례의 대안이라 생각 합니다. => 식 순은 효 서약이 끝난 다음 순서로 넣는 것이 가장 좋을 듯 합니다.

35

36

37 부모님께 드리는 글 (신랑측 부모님)             (신랑님) 저를 낳아주시고 길러주신 부모님. 너무나 부족하고 철없는 아들을 위해 부모님이 보여주신 그 정성과 사랑을 세상 그 어떤 것으로 보답할 수 있겠습니까. 오늘은 그 부족한 아들이 한 가정의 가장이라는 너무도 큰 책임을 가지게 되는 날입니다. 뒤늦게라도 부모님의 크신 은혜에 보답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하며 그 책임을 저의 모든 노력으로 지켜가겠습니다.             (신부님) 그리고 아직은 너무 부족함이 많은 저를 거두어주신 아버님,어머님 사랑의 반려자를 제게 주신 두 분께 감사드립니다. 남편을 정성으로 내조하는 아내가 되고 효심 있는 며느리가 되겠습니다. 지켜봐주세요 잘살겠습니다. 2005년 12월  18일 올림

38 부모님께 드리는 글 (신부측 부모님)           (신랑님) 그리고 저에게 이렇듯 예쁘고 아름다운 신부를 있게 해주신 장모님 장인어른. 세상 무엇보다도 곱게 키워주신 따님의 성실한 동반자로 결코 실망시켜드리지 않도록 항상 노력하는 남편이 되겠습니다. 이제는 믿음직하고 효심 있는 아들이 생겼다고 생각하시고 지켜봐주십시오. 저의 부모님과 같이 정성을 다하여 모시겠습니다.           (신부님) 부모님, 딸 향란이가 시집을 갑니다. 철부지 저 때문에 고생 많으신 부모님께 아무것도 해드린 것 없이 부모님 곁을 떠나는 것 같아서 마음이 너무 많이 아파요. 하지만 이젠 한 남자의 아내로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려합니다. 부모님의 곁을 떠나는 맘이 너무도 서운하고 아쉽지만 큰 은혜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정말 열심히 살겠습니다. 실망 시키는 일 없이 정말 잘살겠습니다. 아빠 엄마 정말 사랑해요. 2005년 12월  18일 올림

39 모두참여 이벤트와 마케팅 모두 참여이벤트는 ? -. 참여를 통하여 행사의 질을 높여 고객의 니즈에 부응한다.
모두 참여 이벤트와 마케팅의 접목 모두 참여이벤트는 ? -. 참여를 통하여 행사의 질을 높여 고객의 니즈에 부응한다. -. 참여는 행사에 참여인의 집중 도를 높인다. 즉 가망고객을 늘리는 것이다. -. 모두 참여 이벤트는 준비 기간이 필요할 경우가 많다. 즉 이는 가망고객과의 많은 자연스러운 미팅(혼례를 중심으로) 기회를 갖는 것이다. -. 모두 참여 이벤트는 참여자를 혼례행사의 주인공 조연으로 만드는 것으로 행사 만족도 높이는 것으로 행사를 상품으로 하는 우리로서는 상품의 체험 마케팅으로 매우 효과적 마케팅의 장을 열 것이다. -. 가장 연출에 감동과 연출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것은 혼례 행사에서 사람 연출 입니다. 또한 가장 가까운 사람의 적극 참여 연출은 이를 극대화 할 것입니다. 다음과 같은 연출 들이 있습니다. * 장미 연출(하객 모두) * 가족 모두 참여 축가 (우인 축가는 희소 가치 없음) * 아버님들의 축가 (또는 부모님 모두 축가) * 우인 들러리 이벤트 * 초보부부 사랑이벤트(가족 모두) 모두 참여 이벤트 = 마케팅의 등식을 꼭 기억하십시오

40 모두참여 이벤트와 마케팅 필요 물품 : 장미 200송이 참여 인원 : 우인 + 하객 모두
장미 이벤트 필요 물품 : 장미 200송이 참여 인원 : 우인 + 하객 모두 연출 내용 : 신랑이 준비하는 이벤트(신랑만 상담하여 진행하는 깜짝 이벤트) * 식전에 전 하객에게 장미를 나누어 준다. * 신랑신부 서약 후 모든 하객이 한 명씩 빠르게 신부에게 장미를 건넨다. * 신랑신부 촬영 포즈 후 우인 2명이 진행을 위하여 신부에게 받는다. * 신랑신부 행진 하는 길에 우인들 이 아름답게 수 놓는다. * 신랑신부는 꽃이 수 놓인 꽃 길을 행진한다. * 행진 후 촬영을 위하여 하트 모양의 꽃 무대를 만든다.(우인) * 음악은 : 장미꽃 한 송이 이벤트 의미 : * 모두가 축하하는 이벤트로 모두 참여 * 적은 비용으로 신부를 위한 신부를 향한 깜짝 이벤트로 신부에게 감동을 이벤트 효과 : 웨딩에 가장 효과적 연출은 음악과 꽃 그리고 사람이다. 이 모든 것을 갖춘 이벤트 * 행사의 질을 높이면서 모두 참여를 통하여 행사를 각인 시키는 효과를 갖고 있다. * 이는 마케팅의 절대적 방법 중 한 방법입니다. * 직접 참여를 통하여 잔상을 오래 깊게 함으로 향후 가망고객의 형성 포인트 마케팅 입니다.

41 모두참여 이벤트와 마케팅 참여 인원 : 신랑측 신부측 직계 가족
가족 축가 또는 아버님 축가 참여 인원 : 신랑측 신부측 직계 가족 연출 내용 : 신랑신부 직계 가족 모두 준비한 축가를 진행하는 이벤트 * 사전에 몇 차례 연습이 필수 * 준비는 선곡 악보와 노래 선생님 * 혼례일 전 몇 번 연습 * 모든 서약이 끝난 후 축가 시간에 진행 이벤트 의미 : * 가족이 참여하여 진행하는 축가로 우인들이 하는 평범한 이벤트를 벋어나 진행하는 이벤트 입니다. * 양 가족의 화합에 매우 요긴한 이벤트로 향후 신랑신부의 혼인 생활의 원만함을 가져다 주는 의미 있는 이벤트 입니다. * 진행과정에서 초보 부부에 대한 사랑이 시작되고 서먹한 사돈관계를 원만하게 함 이벤트 효과 : * 준비과정을 통하여 신랑신부의 가족과 많은 미팅 시간을 갖게 됩니다. * 신랑신부에게 진정한 혼인의 환경을 조성하여 주는 이벤트로 고객에 대한 신뢰를 실질적으로 형성합니다. * 전체 참석 하객 모두에게 집안의 가풍을 훈훈하게 보여주는 이벤트로 모든 이들에게 관심을 형성하게 될 것입니다. * 전체적 이벤트의 완성을 갖게 함으로 마케팅의 환경을 조합하여 주는 이벤트 입니다.

42 모두참여 이벤트와 마케팅 참여 인원 : 신랑측 신부측 우인
우인들러리 이벤트 참여 인원 : 신랑측 신부측 우인 연출 내용 : 우인으로서 들러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연출 소품 : 우인 남녀 복장 행사에 따른 연출 소품 이벤트 의미 : * 우인으로서 단순 이벤트에 참여하는 것이 아닌 들러리로서 연출에 참여 하는 이벤트 입니다. * 기존의 식상한 축가 등의 단순 이벤트가 아닌 기획된 이벤트 입니다. * 우인은 가장 강력한 가망고객 입니다. 이벤트 효과 : * 준비 과정을 통하여 많은 미팅은 마케팅으로 이어집니다. * 가장 이벤트를 적극적으로 진행하는 대상으로 보여주는 효과를 잘 표현합니다. * 다만 많은 연출을 하고 있기에 효과적 이벤트 대안이 많이 없습니다. 이벤트 종류 : * 피로연 이벤트(다양한 피로연 이벤트를 제공 주관) * (들러리 이벤트 – 도열) * 장미 연출 보조 이벤트 * 기타


Download ppt "[대외비] 웨딩 행사 마케팅(3강) 웨딩 사업 계획서."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