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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 2. 한국 문학의 역사와 갈래 [4] 근·현대 문학(1)-일제 강점기 문학 작가 소개
2. 한국 문학의 역사와 갈래 [4] 근·현대 문학(1)-일제 강점기 문학 01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 작가 소개 작품 정리 학습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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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화의 생애와 작품 세계 작가 소개 작품 정리 학습 활동
이상화의 생애와 작품 세계 이상화_표지 및 나머지 사진의 출처 (이상화 기념 사업회) 이상화 석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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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상화의 생애 1901년 4월 5일 경상북도 대구 에서 태어났다.
작가 소개 작품 정리 학습 활동 1. 이상화의 생애 1901년 4월 5일 경상북도 대구 에서 태어났다. 4형제로, 큰형 상정은 독립 운 동가이며, 동생 이상백씨는 한국 최초의 IOC위원이자 한국 사회학 계의 선구자이다. 1918년 서울 중앙학교 수료. ▲이상화의 4형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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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19년 3·1운동 당시 대구에서 백기만 등과 함께 거사하려다 실패하였다.
작가 소개 작품 정리 학습 활동 이상화의 생애 1919년 3·1운동 당시 대구에서 백기만 등과 함께 거사하려다 실패하였다. 1922년 “백조” 동인이 되어 문단에 데뷔했다. 1933년 교남학교(지금의 대륜고) 교사로 근무했다. 중앙학교 수료 후 ▶ 향리 친구들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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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43년 3월에 위암 진단을 받고 투병하다가 4 월 대구 자택에서 숨졌다.
작가 소개 작품 정리 학습 활동 이상화의 생애 1943년 3월에 위암 진단을 받고 투병하다가 4 월 대구 자택에서 숨졌다. 유고 시집으로 “상화와 고월”(1951), “상화 시 집”(1973)이 있고, 평전 “이상화 전집”(1981) 등 이 있다. 이상화 작사의▶ 대륜고교 교가 시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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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가 소개 작품 정리 학습 활동 2. 이상화의 작품 세계 이상화의 시적 변모 이상화의 초기시는 ‘백조파’의 시들처럼 대단히 퇴폐적인 경향을 띠고 있었다. 흔히 그의 대표작 중의 하나로 거론되는 ’나의 침실로’ 나 ’말세의 희 탄’ 같은 작품들은 다른 ”백조” 동인들의 시와 마 찬가지로 병적이고 퇴폐적인 감상을 강하게 드러 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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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가 소개 작품 정리 학습 활동 이상화의 작품 세계 그의 시들에서 흔히 등장 하는 ‘밀실’ ‘피묻은 동굴’ 같은 폐쇄적이고 병적인 공간 이미지들은 시대적 현실에 대한 환멸과 그로 인한 자기 폐쇄적인 절망 의식을 드러내준다. ▲《백조》 창간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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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가 소개 작품 정리 학습 활동 이상화의 작품 세계 3·1운동 이후 식민지 현실을 구체적으로 인식 3·1운동 이후 고양된 민중 운동과 사회 운동의 경향, 그리고 새로운 사상을 받아들이면서 이상화 는 점차 관념적이고 자기 폐쇄적인 세계에서 벗어나 식민지 현실을 구체적으로 인식할 수 있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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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가 소개 작품 정리 학습 활동 이상화의 작품 세계 이러한 시적 변모의 징후는 1925년 이후 발표된 일련의 작품들, 즉 ‘가장 비통한 기욕’(1925), ‘폭풍우를 기다리는 마음’(1925), ’가상’(1925) 같은 작품을 통해서 확인된다. 이 작품들은 참담한 식민지 현실의 다양한 모습에 대한 인식과 그로부터 비롯된 민족적 울분을 담고 있다. 대구 달성 공원에 있는 시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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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운동 직후 지식인들의 절망을 낭만주의적으 로 형상화하여, 슬픔, 그리움, 죽음의 동경 및 예 찬을 보여 주고 있다.
작가 소개 작품 정리 학습 활동 이상화의 작품 세계 ’나의 침실로’ 3·1운동 직후 지식인들의 절망을 낭만주의적으 로 형상화하여, 슬픔, 그리움, 죽음의 동경 및 예 찬을 보여 주고 있다. 이 시에 형상화된 죽음에의 예찬은 병적인 것이 라기보다는 추악한 현실에 대한 부정의식이며, 낭 만주의적 순수성에 충실하고자 하는 간절한 염원 을 역설적으로 드러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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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자의 반일(反日) 민족의식을 표현한 작품으로 비탄과 허무, 저항과 애탄이 깔려 있다.
작가 소개 작품 정리 학습 활동 이상화의 작품 세계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 1926년 “개벽(開闢)”에 발표되었다. 작자의 반일(反日) 민족의식을 표현한 작품으로 비탄과 허무, 저항과 애탄이 깔려 있다. 국토는 일시적으로 빼앗겼다 하더라도 우리에게 민족혼을 불러일으킬 봄은 빼앗길 수 없다는 몸부 림, 즉 피압박 민족의 비애와 일제에 대한 강력한 저항의식을 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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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한국 문학의 역사와 갈래 [4] 근·현대 문학(1)-일제 강점기 문학 01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
작가 소개 작품 정리 학습 활동 2. 한국 문학의 역사와 갈래 [4] 근·현대 문학(1)-일제 강점기 문학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 작품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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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가 소개 작품 정리 학습 활동 학습 목표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는 국토를 빼앗 긴 현실에서 느끼는 비애와 울분이 화사한 봄 들판의 정경과 대비되고 있다. 또한 화자의 독 백적이면서 강렬한 어조를 통해 일제 강점기 의 국권 상실에 대한 울분과 그 회복에 대한 염원이 잘 나타난다. 시를 읽고 일제 강점기 문 학의 경향을 살펴보고, 일제 강점기 시인들의 현실에 대한 대응 방식을 생각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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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품 연구 갈래 : 자유시, 서정시, 저항시, 상징시, 낭만시 성격 : 저항적, 상징적, 격정적, 현실 참여적
작가 소개 작품 정리 학습 활동 작품 연구 갈래 : 자유시, 서정시, 저항시, 상징시, 낭만시 성격 : 저항적, 상징적, 격정적, 현실 참여적 제재 : 국권 상실의 현실과 봄의 들판 주제 : 국권 상실의 울분과 회복에의 염원, 조국 상실의 비애와 광복에 대한 염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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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음 → 확인 과정 → 답’의 순서로 내용이 전개됨. [일종의 수미상관의 구성, 질문과 대답의 양식]
작가 소개 작품 정리 학습 활동 작품 연구 특징 ‘물음 → 확인 과정 → 답’의 순서로 내용이 전개됨. [일종의 수미상관의 구성, 질문과 대답의 양식] 시각적 심상을 중심으로 향토적 소재가 많이 사용. 시적 자아의 갈등이 대칭 구조로 되어 있음. 1연과 마지막 연을 제외하고는 형식 면에서 각 연의 1행은 짧고, 2행은 조금 길고, 3행은 가장 길게 배열해 놓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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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의 구성 1연 빼앗긴 조국의 현실에 대한 인식 2연 아름다운 봄 경치에 이끌림. 3연
작가 소개 작품 정리 학습 활동 작품 연구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의 구성 1연 빼앗긴 조국의 현실에 대한 인식 2연 아름다운 봄 경치에 이끌림. 3연 침묵하는 조국 강토에 대한 답답함 4연~6연 자연과의 친밀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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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8연 국토에 대한 애정과 그리움 9연 순수한 혼과 담담한 인상의 혼 10연 자연에의 몰입과 신명 11연 현실에 대한 재인식
작가 소개 작품 정리 학습 활동 작품 연구 7~8연 국토에 대한 애정과 그리움 9연 순수한 혼과 담담한 인상의 혼 10연 자연에의 몰입과 신명 11연 현실에 대한 재인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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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가 소개 작품 정리 학습 활동 글쓴이 소개 이상화(李相和 1901~1943) 초기에는 낭만적 충동을 보이는 작품 창작, 이후 민족의 슬픔과 일제에 대한 저항 의식이 담 긴 작품으로 나아감 근대시의 형태와 운율에 대한 실험적인 모색을 보여준 시인으로 평가 주요 작품 ‘나의 침실로’,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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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강의 이 시의 시상 전개 양상 물음 :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 봄 들판에 대한 황홀감, 기쁨 만끽
작가 소개 작품 정리 학습 활동 핵심 강의 이 시의 시상 전개 양상 물음 :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 의구심 봄 들판에 대한 황홀감, 기쁨 만끽 조국 강토에 대한 애정 푸른 웃음 옥토에서 자신이 일할 수 없음을 각성하고 자신의 철없음 자조 ‘빼앗긴 들’이라는 사회적 현실에 대 한 인식과, 국권 회복을 다짐 푸른 슬픔 답 : 들을 빼앗겨 봄조차 빼앗기겠네 안타까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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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권 회복의 소망과 식민지 현실 인식의 갈등 구조 감상적 정서와 저항적 정서와의 대립 구조
작가 소개 작품 정리 학습 활동 핵심 강의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의 구조적 특징 국권 회복의 소망과 식민지 현실 인식의 갈등 구조 감상적 정서와 저항적 정서와의 대립 구조 낭만적 감성에서 현실 자각으로 전환되는 구조 봄의 명랑함과 현실의 비극 사이의 갈등 구조 현실에 대한 비애를 느끼는 1~3연 → 자연에 대한 아름다움에 몰입한 4~8연 → 다시 현실을 인식하 고 강렬한 저항 의지를 되새김 하는 9~11연으로 이루어진 일종의 수미상관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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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이 옴, 산과 하늘 이 맞붙은 곳을 향해 걸어감, 누군가 나를 부름, 자연과의 교감, 노동의 욕구
작가 소개 작품 정리 학습 활동 핵심 강의 사상의 대립 축 긍정 축 부정 축 봄이 옴, 산과 하늘 이 맞붙은 곳을 향해 걸어감, 누군가 나를 부름, 자연과의 교감, 노동의 욕구 봄을 빼앗김, 푸른 웃 음과 푸른 설움이 어 우러짐, 무엇을 찾고 어디로 가는지 답답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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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맙게 잘 자란 보리밭’, ‘그 들이라 다 보고 싶다’
작가 소개 작품 정리 학습 활동 핵심 강의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의 시어 이해 [국토에 대한 애정] ‘고맙게 잘 자란 보리밭’, ‘그 들이라 다 보고 싶다’ ‘살진 젖가슴과 같은 부드러운 이 흙’, ‘발목이 시도 록 밟어도 보고, 좋은 땀조차 흘리고 싶다’ [향토적 정서의 국토] ‘가르마 같은 논길’, ‘삼단 같은 머리’, ‘맨드라미, 들 마꽃’, ‘아주까리기름 바른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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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가 소개 작품 정리 학습 활동 핵심 강의 [조국의 현실] ‘지금은 남의 땅’, ‘빼앗긴 들’, ‘입술을 다문 하늘아, 들아’, ‘답답워라. 말을 해 다오’, ‘푸른 웃음, 푸른 설 움’, ‘다리를 절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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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를 읽고, 이 시의 구조와 의미를 파악하는 활동을 해 보자.
작가 소개 작품 정리 학습 활동 2-[4] 근ㆍ현대 문학(1) 일제 강점기 문학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를 읽고, 이 시의 구조와 의미를 파악하는 활동을 해 보자. (1) 이 시의 화자는 어떤 상황에 처해 있는지 말해 보자. 예시 답| 화자는 ‘지금은 남의 땅’이 된 ‘빼앗긴 들’을 거닐고 있다. ‘들’을 ‘국토’로 본다면 화자는 국토를 빼앗긴 상황이다. 화자는 식민지에 처한 조국의 상황에 울분을 느끼고 있지만, 다시 찾아올 해방의 날에 대한 의지를 다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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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시적 화자가 현실에 대한 비애를 느끼는 연과 자연에 대한 아름다움에 몰입한 연으로 나누어 보자.
작가 소개 작품 정리 학습 활동 (2) 시적 화자가 현실에 대한 비애를 느끼는 연과 자연에 대한 아름다움에 몰입한 연으로 나누어 보자. 현실에 대한 비애를 느끼는 연 예시 답| 1, 2, 3, 9, 10, 11연 국토를 빼앗긴 식민지하의 민족 현실을 ‘빼앗긴 들’로 비유하여 국토를 빼앗긴 현실에서 느끼는 비애와 울분을 드러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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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에 대한 아름다움에 몰입한 연 예시 답| 4~8연
작가 소개 작품 정리 학습 활동 자연에 대한 아름다움에 몰입한 연 예시 답| 4~8연 4연의 바람이 내 귀에 속삭인다. 종다리는 아씨같이 웃는다고 한 표현, 5연의 보리가 삼단 같은 머리를 감았다고 한 표현, 6연의 착한 도랑이 노래를 하고 어깨춤을 춘다고 한 표현, 7연의 나비와 제비가 재촉한다고 한 표현, 8연의 부드러운 흙을 발목이 시도록 밟아 보고 싶다고 한 표현, 등에서 자연에 대한 아름다움에 몰입한 화자의 모습을 찾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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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2)의 활동을 바탕으로 이 시를 이렇게 두 부분으로 나누어 대응시키는 구조로 쓴 이유가 무엇인지 생각해 보자.
작가 소개 작품 정리 학습 활동 (3) (2)의 활동을 바탕으로 이 시를 이렇게 두 부분으로 나누어 대응시키는 구조로 쓴 이유가 무엇인지 생각해 보자. 예시 답|ㆍ현실과 이상의 대비를 통해 식민지 조국의 비애를 부각하고 조국 광복의 의지를 다지기 위해서이다. 대조적인 정서의 대립으로 시의 긴장감과 생동감을 자아내기 위해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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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시상의 흐름으로 보아 1연과 11연에 나타난 시적 화자의 정서가 어떻게 다른지 말해 보자.
작가 소개 작품 정리 학습 활동 (4) 시상의 흐름으로 보아 1연과 11연에 나타난 시적 화자의 정서가 어떻게 다른지 말해 보자. 1연 예시 답| 시적 화자는 봄이 온 들판 속에서 아름다운 국토를 빼앗긴 조국의 현실을 탄식하고 있다. 11연 예시 답| 시적 화자는 봄 들판에서 느낀 아름다움이 지극하기 때문에 아름다운 자연을 빼앗긴 슬픔의 깊이가 깊다. 즉, 화자는 11연에서 빼앗긴 들에 대한 지극한 슬픔을 표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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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의 시구와 주제를 파악하는 활동을 해 보자.
작가 소개 작품 정리 학습 활동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의 시구와 주제를 파악하는 활동을 해 보자. (1) 이 시에 쓰인 다음 시어가 상징하는 의미를 알아보고, 이를 바탕으로 이 시의 주제를 말해 보자. 빼앗긴 들 일제에게 빼앗긴 국토 – ‘들’은 제유적인 표현으로 국토의 의미를 지닌다. 봄 광복 – ‘봄’은 자연의 봄과 조국 광복의 두 뜻을 모두 품은 중의적인 표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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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1)의 활동을 바탕으로 다음 시구들에 나타난 시적 화자의 심리 상태를 구체적으로 말해 보자.
작가 소개 작품 정리 학습 활동 이 시의 주제 예시 답| 조국 상실의 비애와 광복에 대한 염원 (2) (1)의 활동을 바탕으로 다음 시구들에 나타난 시적 화자의 심리 상태를 구체적으로 말해 보자. 종다리는 울타리 너머 아씨같이 구름 뒤에서 반갑다 웃네. : 예시 답| 울타리 너머에서 반갑게 웃는 종다리를 보며 시적 화자는 자연과 어우러짐, 자연과의 친화감을 느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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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른 웃음, 푸른 설움이 어우러진 사이로, 다리를 절며 하루를 걷는다. :
작가 소개 작품 정리 학습 활동 푸른 웃음, 푸른 설움이 어우러진 사이로, 다리를 절며 하루를 걷는다. : 예시 답| 시적 화자의 심리는 봄이 찾아온 국토에서 얻은 기쁨과 식민지적 상황으로부터 비롯된 슬픔이 복잡하게 얽혀 있다. ‘푸른’은 자조적 설움과 절망, 봄이 찾아온 들판을 모두 표현하는 색채로, 자연이 주는 기쁨과 현실이 주는 슬픔을 시각화한 표현이다. ‘다리를 절며 하루를 걷는다.’는 심리적 불균형으로 인한 내면의 갈등을 동작으로 형상화 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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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시구의 의미를 원관념과 보조 관념의 관계에 유의하면서 구체적으로 말해 보자.
작가 소개 작품 정리 학습 활동 다음 시구의 의미를 원관념과 보조 관념의 관계에 유의하면서 구체적으로 말해 보자. 시구 의미 가르마 같은 논길 예시 답| ‘좁고 길게 뻗은 논길’을 보고 ‘가르마’를 연상하는데, 이것은 ‘들’, 즉 국토를 여성적 이미지로 표현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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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구 의미 삼단 같은 머리 살진 젖가슴과 같은 부드러운 이 흙
작가 소개 작품 정리 학습 활동 시구 의미 삼단 같은 머리 예시 답| ‘삼단 같은 머리’의 원관념은 ‘잘 자란 보리’로, ‘국토에 대한 애정’을 여성적 이미지로 표현한 것이다. 살진 젖가슴과 같은 부드러운 이 흙 예시 답| ‘국토’를 ‘풍요로운 생산성과 따뜻한 사랑을 지닌 모성’에 비유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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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한용운의 ‘님의 침묵’이다. 이 시를 읽고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와 비교 하는 활동을 해 보자.
작가 소개 작품 정리 학습 활동 다음은 한용운의 ‘님의 침묵’이다. 이 시를 읽고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와 비교 하는 활동을 해 보자. (1) 이 시와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의 시적 화자가 처한 상황의 공통점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자. 예시 답| 두 시의 시적 화자 모두 사랑하는 대상과 이별한 상황에 처해 있다는 공통점이 있다. 즉 ‘님의 침묵’은 ‘사랑하는 임을 상실한 상황’이고,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는 ‘들을 빼앗긴 상황’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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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가 소개 작품 정리 학습 활동 여기서 ‘사랑하는 임’과 ‘빼앗긴 들’을 시대적 배경으로 미루어 우리나라 ‘국토’를 의미하는 것으로 본다면 두 작품의 시적 화자는 모두 국토를 상실한 상황에 처해 있다고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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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이 시와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의 시적 화자가 시적 상황에 대응하는 태도의 차이를 말해 보자.
작가 소개 작품 정리 학습 활동 (2) 이 시와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의 시적 화자가 시적 상황에 대응하는 태도의 차이를 말해 보자. 예시 답|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의 화자가 현재의 상황에 대한 안타까움을 토로하는 데 머물고 있다면, ‘님의 침묵’의 화자는 현재 상황을 극복하고자 하는 강렬한 염원을 드러내고 있다. –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의 화자가 던지고 있는 질문의 핵심은 들을 빼앗긴 상황에서 맞이한 봄이 과연 우리가 참다운 삶을 누릴 수 있는 봄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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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이 일제 강점기를 사는 사람이라고 가정하고, 국권의 회복을 염원하는 짧은 시를 지어 보자.
작가 소개 작품 정리 학습 활동 하는 것이다. 이에 비해 ‘님의 침묵’의 시적 화자는 ‘님’이 떠난 객관적인 현실을 긍정하면서도 ‘나는 님을 보내지 아니하였습니다’라고 하여 주관적인 의지로서 자신이 처한 현실을 극복하고자 한다. 자신이 일제 강점기를 사는 사람이라고 가정하고, 국권의 회복을 염원하는 짧은 시를 지어 보자. 예시 답| 생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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