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인터넷 세상의 공공도서관 경기도사이버도서관 전자책 이용 메뉴얼 www.Library.kr.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인터넷 세상의 공공도서관 경기도사이버도서관 전자책 이용 메뉴얼 www.Library.kr."— Presentation transcript:

1 인터넷 세상의 공공도서관 경기도사이버도서관 전자책 이용 메뉴얼

2 I 컴퓨터에서 전자책 보기

3 Step 1. 경기도사이버도서관 회원으로 가입하기
경기도사이버도서관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인터넷 주소창에 입력하여 경기도사이버도서관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회원가입 메뉴을 클릭하여 회원정보 입력창으로 이동합니다. 전자책 회원 가입 메뉴 선택후 기초 정보를 입력하여 회원 가입합니다.

4 Step 2. 읽고 싶은 전자책 선택 보고자 하는 책을 선택합니다. 전자책 메뉴을 클릭하여 전자책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검색창에서 도서명, 저자명 등으로 검색하거나 왼쪽 주제별 카테고리를 이용하여 보고자 하는 도서를 선택합니다.

5 Step 3. 컴퓨터에서 전자책 보기 보고자 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전자책을 엽니다
선택한 도서정보 화면에서 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전자책을 보실 수 있습니다. 별도의 반납 절차는 필요로 하지 않으며, 보고 있는 전자책 화면을 닫을 경우 자동으로 반납처리가 됩니다. 메인 메뉴 상단 나만의 도서관에 가시면 전자책 대출 이력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6 Step 4. 전자책이 열리지 않을 경우 보고자 보기 버튼을 클릭해도 전자책이 보이지 않을 경우 FAQ를 참고 합니다
전자책을 처음 이용하는 경우에는 ezPDF Reader라는 전자책 뷰어 프로그램을 설치한 이후에 보실 수 있습니다. (설치되어 있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설치 됩니다.) 전자책이 열리지 않는 경우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기본 설정 환경이 맞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로, 이용안내 FAQ(자주 묻는 질문)에서 증상을 확인하고 조치 합니다. 조치가 어려울 경우 경기도사이버도서관 ( )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7 II 스마트폰에서 전자책 보기

8 Step 1. 전자책 어플리케에션 다운받기 스마트폰 기종에 맞는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습니다.
모바일 전자책은 별도의 어플리케이션(APP)에서 전자책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2013년 경기도사이버도서관 자체 전자책앱 개발 예정 2.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mekia를 검색하여 전자책 앱을 다운로드 합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9 Step 2. 경기도사이버도서관 등록하기 Mekia 앱에서 도서관과 회원 정보를 등록합니다.
※ 모바일 전자책을 이용하시려면 우선 경기도사이버도서관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10 Step 3. 전자책 대출하기 전자도서관 메뉴로 들어가 보고 싶은 책을 찾습니다.
Mekia 앱을 실행하고 앱 하단의 전자도서관 메뉴를 클릭합니다. 원하는 도서를 선택한 다음 대여 버튼을 클릭하고 전자책을 다운로드 합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11 III 귀로 듣는 오디오북

12 Step 1. 오디오북 어플리케에션(오디언도서관) 다운받기
스마트폰 기종에 맞는 어플리케이션(오디언도서관)을 다운 받습니다. 모바일 전자책과 마찬가지로 별도의 어플리케이션에서 전자책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오디언 도서관을 검색하여 전자책 앱을 다운로드 합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 컴퓨터를 통해 오디오북을 들으실 경우에는 일반 전자책과 동일한 방식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3 Step 2. 경기도사이버도서관 등록하기 오디언도서관 앱에서 도서관과 회원정보를 등록합니다.
오디언도서관 앱을 처음 이용할 경우 도서관 정보와 사용자 정보(아이디/패스워드)를 먼저 등록해야 합니다. 처음 실행하면 지역과 도서관을 지정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서울,인천, 경기도 지역과 경기도사이버도서관을 차례로 선택해 줍니다. 로그인 화면에서 경기도사이버도서관 회원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합니다.

14 Step 3. 스마트폰으로 오디오북 듣기 듣고 싶은 도서를 검색하여 오디오북을 듣습니다.
로그인을 하신 다음 앱 화면 하단 카테고리 메뉴에 들어가 듣고 싶은 오디오북을 검색합니다. 선택한 도서의 표지를 클릭하면 바로 듣기와 다운로드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무선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바로 듣거나 다운 받아 저장하였다가 네트워크 연결 없이도 들으실 수 있습니다. 다운받은 오디오북은 앱 화면 하단 내서재 메뉴에서 확인하고 들으실 수 있습니다. 오디오북은 5일까지 다시 듣기가 가능하며 기간이 경과한 이후에는 자동 반납처리 되므로 다시 대출하셔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오디오북이용과 관련하여 의문점이 있을 경우 경기도사이버도서관 홈페이지 FAQ를 보시거나 경기도사이버도서관( )으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Download ppt "인터넷 세상의 공공도서관 경기도사이버도서관 전자책 이용 메뉴얼 www.Library.kr."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