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심폐 소생술, 죽어가는 사람을 살리는 4분의 기적.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심폐 소생술, 죽어가는 사람을 살리는 4분의 기적."— Presentation transcript:

1 심폐 소생술, 죽어가는 사람을 살리는 4분의 기적

2 심폐 소생술 동영상 현장 심폐소생술 10% 도 안돼

3 학습 목표 심폐소생술의 의미를 알 수 있다. 심폐소생술의 시행방법을 알 수 있다.

4 메이저리그 최희섭 선수 쓰러지는 순간 그라운드쪽으로 4명의 의사와 2명의 트레이너가 급히 뛰어갔다.

5 롯데 임수혁 선수 2003년 현재 임수혁 선수 “운동장에 쓰러졌을 때 수혁이의 가슴만 몇 번 쳐주었더라도”
-임선수 아버지 임윤빈씨-

6 두 기사의 내용을 보고 !!! 빠른 응급처치의 최희섭 선수 식물인간의 임수혁 선수

7 심폐 소생술의 정의 CPR (심폐 소생술) 기도확보, 심장압박 갑작스런 심장마비나 사고로 인해 심장과 호흡이 멈출 때!
그럼 심폐소생술은 정확히 무엇일까요 ? 심폐소생술이란 심장마비가 발생했을 때 인공적으로 혈액을 순환시키고 호흡을 돕는 응급치료법입니다. 기도확보, 심장압박

8 심장의 기능 심장은 펌프작용을 통해 신체 각 부위에 혈액공급

9 심폐 소생술의 적용시기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 심 정지 후 심폐 소생술은
심폐소생술의 적용시기는 입니다. 그러므로 우리주변에 사람이 쓰러져서 호흡이 없고 심정지가 일어났을 경우 즉각 시행할 수록 소생 확률이 높아진 다는 것입니다.

10 심폐 소생술의 기본 3단계 기도유지 호흡 순환확인

11 심폐소생술 동영상 배워 봅시다!!

12 1. “의 식 확 인” “괜찮아요?” 환자의 어깨를 두드리거나 가볍게 흔든다

13 구조요청 Call 119 ! 의식을 잃고 쓰러진 환자가 발생했습니다. 119에 연락해 주세요!

14 3. “기 도 개 방” 머리 뒤로 젖히기/턱 끌어올리기를 한다.

15 4. “호 흡 확 인” 귀는 환자의 입과 코에 대고 눈은 환자의 가슴을 본다.

16 5. “두번 호흡 불어넣기” 기도를 개방한 상태로 코를 막고 두 번 충분히 불어넣기를 한다.

17 6. “ 흉부압박” 30 : 2를 1주기로 하여 1분에 5주기를 반복한다.

18 흉부압박의 위치

19 정확한 압박자세 어깨는 위, 아래로 움직임 양팔을 곧게 폄 운동 축 손꿈치 이용

20 7. “호흡 및 맥박 재확인” 호흡, 맥박이 없을 경우 반복 !!

21 심폐소생술 총정리 1. 의식확인 4. 호흡확인 2. 119구조요청 5. 인공호흡 3. 기도확보 6. 흉부압박

22 심폐 소생술의 종료 부상자가 소생했을 때 응급 구조사가 도착하였을 때 의사가 종료하라고 지시했을 때
심폐소생술의 실시 여부와 관계없이 30분 이상 심정지가 계속될 때 예 여기까지 심폐소생술의 단계를 모두 설명하였습니다. 그럼 어떨때 심폐소생술을 멈출 수 있을까요? 심폐소생술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예 강의는 여기서 마치겠구요 질문하실꺼 있으신가요 ? 예 없으실 줄 알았습니다. 그럼 이제 인형으로 심폐소생술을 직접 실습해 보겠습니다.

23 “심폐소생술은 아무때나 함부로 하여서는 않되고, 절대 사람에게 연습을 하여서는 안됨”


Download ppt "심폐 소생술, 죽어가는 사람을 살리는 4분의 기적."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