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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ine Cup 2006 주최/주관: 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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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ine Cup 개요 마이크로소프트 전세계 16세 이상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년 1회 개최하는 소프트웨어 기술 경진대회이자 IT 월드컵 2005년 현재 제 3회 대회 개최 2003년 1회 스페인 바르셀로나 2004년 2회 브라질 상파울로 2005년 3회 일본 요코하마 16세 이상 학생으로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 고등학생도 참가 가능 Software Design 부문은 각 나라별 예선을 거쳐 대표 선발 후 결선 진행 Software Design 부문을 제외한 나머지 부문은 온라인을 통한 자유 경쟁 후 최종 결선 후보 선정 개최연도 2003년 2004년 2005년 개최지 스페인 - 바르셀로나 브라질 - 상파울로 일본 - 요코하마 총 참가인원 25개국 1,000명 90개국 10,000명 92개국 17,000명 경쟁 부문 1개 Software Design 4개 Short Film Rendering Algorithm 9개 Office Design Visual Gaming IT Web Development IT Business Plan 총 상금 $50,000 $85,000 $215,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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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ine Cup 2005 행사스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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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ine Cup 2006 개요 주제 Imagine a world where technology enables us to live healthier lives 일정 신청 접수 개시: 2005년 11월 접수 종료: 2006년 1월 (각 부분별 상세 일정 참조, 부문별로 차이가 있음) 한국대표 선발전: 2006년 4월 (Software Design 부문) 세계대회: 2006년 8월 인도 뉴델리 경쟁부문 및 상금 한국대표 선발전 Software Design 부문만 진행 1등(1팀): 300만원, 2등(1팀): 200만원, 3등(1팀):100만원 1등팀 교육인적자원부 부총리상 수상, 세계대회 참석을 위한 모든 비용 지원 세계 대회 경쟁부문 상금 1등 2등 3등 총합 Software Design 팀(4명) $25,000 $15,000 $10,000 $50,000 Algorithm 개인 $8,000 $4,000 $3,000 Short Film IT Visual Gaming 개인 또는 팀(2명) Interface Design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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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ine Cup 2006 경진부문 총 6개 부문 소프트웨어 디자인(Software Design)
알고리즘(Algorithm) 정보기술(IT) 비주얼 게이밍(Visual Gaming) 인테페이스 디자인(Interface Designer) 단편영화(Short Film) Appendix 내용 참조 각 경쟁 부문의 상세사항 및 일정은 사이트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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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ine Cup 2006 진행 일정 각 부문별 일정은 Appendix 또는 참조 일정 2005년 11월: Imagine Cup 2006 시작 2005년 11월: 등록 신청 개시 2006년 1월: 제안서 제출(Software Design) 2006년 2월: 프로토타입 제출(Software Design) 2006년 3월: 최종 제출 마감(Software Design) 2006년 4월: 한국대표 선발전(Software Design) 2006년 8월: Imagine Cup 2006 India (세계대회) (일정은 사전 통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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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 및 참가신청 참가신청 16세 이상의 모든 학생은 참가 가능(참가자는 공인 교육기관의 소속 학생이어야 함)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등록 참가하는 모든 개인은 개별적으로 등록을 완료하여야 함 팀 단위로 참가하는 경우라도 각 개인은 개별적인 등록을 하여야 함 Imagine Cup 2006에 등록 신청 시 자동으로 theSpoke 회원으로 등록됨(필수사항) 각 개인은 여러 경쟁 부문에 동시에 참가할 수 있음 한 개인이 한 경쟁 부문에 중복 참가할 수 없음 소프트웨어 설계(Software Design) 소프트웨어 설계 부문 참가자는 Imagine Cup 2006 참가 등록 후 Appendix에 있는 지정된 양식을 작성하여 별도로 신청을 통보하여야 함 참가등록이 완료된 소프트웨어 설계(Software Design) 설계 부문 참가 팀에는 참가팀당 1 copy의 Visual Studio 2005 Professional Edition을 제공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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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 및 연락처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홍성학 차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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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ine Cup 2005 수상팀 한국대표 선발전 세계 대회 경쟁부문 수상팀 1등 2등 3등 Software Design
세종대학교 – En#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 혼성팀 건국대학교 - 태백정기 Office Design 서울대학교 - 충분조건 동아대학교 – His Lab (해당없음) 구분 경쟁부문 수상국가 1등 2등 3등 General Software Design 러시아 그리스 중국 Office Designer 브라질 Algorithm 베트남 호주 Short Film 멕시코 인도 캐나다 Technology Business Plan 미국 Rendering 리투아니아,중국 (공동수상) IT 프랑스 루마니아 오스트리아 Web Development 홍콩 필리핀 Visual Gaming 폴란드 High School 일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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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endix Imagine Cup 2006 소프트웨어 설계 부문 참가신청서 Imagine Cup 2006 경진부문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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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 설계 부문 참가신청서 팀명 팀장 팀원 프로파일 구분 이름 학교 학과 학년 Email 휴대폰번호 theSpoke ID
1 2 3 4 주소 지도 교수명 소속 학교/학과 지도 교수 연락처 지도 교수 위 참가자들은 “Imagine Cup 2006”의 취지를 이해하고, 지정된 지침 및 유의사항을 이해하였으며, 정해진 지침에 따라 경진에 성실히 응할 것을 동의하며, 이에 응모합니다. 년 월 일 참가자 대표자명: (인) <기재 시 유의 사항> 참가신청서 제출 전에 통해 모든 참가자의 온라인 등록을 먼저 완료하여야 함 참가신청서의 모든 항목(단, 회색 부문은 선택항목)은 빠짐없이 기재되어야 함 참가신청서는 앞으로 로 제출되어야 하며, 2006년 1월 20일 오후 6시 전까지 도착하여야 함 신청서 제출 후 변동된 정보에 대해서는 새로이 변경신청을 하여야 함 제출된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참가 자격을 상실할 수도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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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ine Cup 2006 경진부문 개요 경진부문 소프트웨어 설계(Software Design)
알고리즘(Algorithm) 비주얼 게이밍(Visual Gaming) 정보 기술(IT) 인터페이스 설계(Interface Designer) 단편영화(Short Film) 소프트웨어 설계(Software Design) 부분은 한국대표 선발전을 거쳐 최종 우승팀이 세계대회에 참가 소프트웨어 설계(Software Design) 부문을 제외한 나머지 5개 부문은 별도의 한국대표 설발전을 거치지 않고 공개 경쟁으로 진행 소프트웨어 설계(Software Design) 부문 우승팀 및 각 부문 최종 결선에 오른 팀 또는 개인의 세계대회 참가 경비는 Microsoft가 부담함 경쟁부문 Imagine Cup 2006 세계대회 상금 1등 2등 3등 총합 Software Design 팀(4명) $25,000 $15,000 $10,000 $50,000 Algorithm 개인 $8,000 $4,000 $3,000 Short Film IT Visual Gaming 개인 또는 팀(2명) Interface Design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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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 설계(Software Design)
개요 창의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주어진 문제에 대한 혁신적인 해결책 제시 한 팀은 최대 4명까지 주제: Imagine a world where technology enables us to live healthier lives. 각 국가별 선발적을 거치며, 국가별 최종 1개 팀이 세계대회에 참가 필수사항 자체 개발한 웹서비스가 하나 이상 사용되어야 함 .NET Framework 2.0 기반 Visual Studio 제품군을 사용하여야 함 선택사항: 모바일 장비, .NET Compact Framework, ASP.NET, SQL Server 일정 2005년 11월 1일 등록 개시 2006년 1월 20일 제안서 제출/등록 마감 2006년 2월 28일 프로토타입 제출 2006년 3월 31일 최종 결과물 제출 2006년 4월 한국대표 선발전 2006년 8월 Imagine Cup 2006 India 심사기준 15% 문제정의(주제와의 적합성, 문제 해결 및 문제정의 수준) 60% 설계(창의성, 영향력, 효과성) 15% 개발(논리적인 구성, 설계와 구현의 우수성) 10%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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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리즘(Algorithm) 개요 개인의 문제 해결 능력 경진, 적절한 알고리즘의 발견, 사용, 현명한 구현 등이 필요
개인 단위로만 참가 가능 Round 1과 Round 2를 거쳐, Round 3(세계대회) 참가할 6명 선정 Round 1에서 일정 득점을 한 모든 학생은 Round 2에 참가 가능 Round 1: 온라인 퀴즈 Round 2: 과제해결 – 소스코드 및 컴파일된 라이브러리 제출 필수사항: Round 2에서는 .NET 언어(C#, VC++, VB.NET, J#)만 사용 가능 일정 2005년 11월 1일 등록 개시 2006년 1월 30일 등록 종료 2006년 2월 6일 - 3월 15일 Round 1 2006년 4월 5일 – 5월 8일 Round 2 2006년 5월 22일 Round 3(세계대회 결선) 진출 6명 발표 2006년 8월 Imagine Cup 2006 In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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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주얼 게이밍(Visual Gaming)
개요 알고리즘 능력과 구현전략, 코딩 기술을 통한 프로그래밍 전쟁(Programming Battle) 1인 또는 2인 이하의 팀으로 참가 Round 1과 Round 2를 거쳐, Round 3(세계대회) 참가할 6팀 선정 Round 1에서 최소한의 기준을 통과한 모든 팀은 Round 2에 참가 가능 Round 1: Round 1 DLL 제출, 공개 경쟁을 통한 평가 Round 2: Round 2 DLL 제출, 각 국가별 최상위 8개 팀 선정 Round 3는 24시간 현장 대결로 이루어짐 일정 2005년 11월 1일 등록 개시 2006년 11월 1일 - 3월 15일 Round 1 / 등록 종료 2006년 4월 5일 – 5월 8일 Round 2 2006년 5월 22일 Round 3(세계대회 결선) 진출 6팀 발표 2006년 8월 Imagine Cup 2006 In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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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기술(IT) 개요 IT 시스템을 효과적이고, 기능적이며, 보다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개발, 전개, 유지관리하는 데에 필요한 기술과 과학을 경진 개인 단위로만 참가 가능 Round 1과 Round 2를 거쳐, Round 3(세계대회) 참가할 6명 선정 Round 1에서 일정 득점을 한 모든 학생은 Round 2에 참가 가능 Round 1: 온라인 퀴즈 Round 2: 비즈니스 케이스 해결(주어진 과제 해결) 일정 2005년 11월 1일 등록 개시 2006년 1월 30일 등록 종료 2006년 2월 6일 - 3월 15일 Round 1 2006년 4월 5일 – 5월 8일 Round 2 2006년 5월 22일 Round 3(세계대회 결선) 진출 6명 발표 2006년 8월 Imagine Cup 2006 In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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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페이스 설계(Interface Designer)
개요 독창적이면서도 미래지향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 경진 1인 또는 2인 이하의 팀으로 참가 주제: Technology enables us to lead healthier lives. Round 1과 Round 2를 거쳐, Round 3(세계대회) 참가할 6팀 선정 Round 1: 250자 내의 영어 요약, 스토리보드 제출 Round 1에서 30개 팀을 선정하여 Round 2 진행 Round 2: .xpr 소스 파일과 관련 html 또는 프리젠테이션 프레임워크(Mock-Up) 제출 필수사항: Microsoft Expression 설계 도구인 “Acrylic Graphic Designer”를 사용하여야 함 일정 2005년 11월 1일 등록 개시 2006년 2월 1일 - 3월 1일 Round 1 2006년 4월 5일 – 5월 8일 Round 2 2006년 5월 22일 Round 3(세계대회 결선) 진출 6팀 발표 2006년 8월 Imagine Cup 2006 India 심사기준 Round 1 50% 창의성(요약 및 스토리보드) 50% 개념의 시각적인 표현(스토리보드) 및 주제와의 연관성 Round 2 50% 창의성 50% 전체 사용자 경험의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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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편 영화(Short Film) 이야기를 전개하는 예술 및 과학 경진 한 팀은 최대 4명까지
개요 이야기를 전개하는 예술 및 과학 경진 한 팀은 최대 4명까지 주제: Technology enables us to lead healthier lives. Round 1과 Round 2를 거쳐, Round 3(세계대회) 참가할 6팀 선정 Round 1: 500자 내의 영어 요약, 스토리보드 제출 Round 1에서 30개 팀을 선정하여 Round 2 진행 Round 2: 표준 코덱이 설치된 Windows Media Player에서 상영되어야 하며 압축 시 150MB 이하여야 함 일정 2005년 11월 1일 등록 개시 2006년 2월 1일 - 3월 1일 Round 1 2006년 4월 5일 – 5월 8일 Round 2 2006년 5월 22일 Round 3(세계대회 결선) 진출 6팀 발표 2006년 8월 Imagine Cup 2006 India 심사기준 Round 1 50% 스토리 아이디어(요약 및 스토리보드) 50% 표현력/예술성(스토리보드) Round 2 50% 스토리 50%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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