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식생활지침 ..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식생활지침 .."— Presentation transcript:

1 식생활지침 .

2 모유는 아기에게 가장 좋은 자연식이자 최상의 ( )입니다.
영아식생활지침 1. 생후 6개월까지는 모유를 먹이자 모유는 아기에게 가장 좋은 자연식이자 최상의 ( )입니다. 완전 식품

3 2. 이유식은 성장단계에 맞추어 먹이자 이유식은 ( )씩 시작 합니다.
영아식생활지침 2. 이유식은 성장단계에 맞추어 먹이자 이유식은 ( )씩 시작 합니다. 한가지

4 영유아기의 건강상태는 일생의 건강에 기초가 되므로
영아식생활지침 3. 다양한 식품을 먹이자 영유아기의 건강상태는 일생의 건강에 기초가 되므로 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여야 합니다.

5 편식하지 않고 골고루 먹으며, 우유를 매일 ( )컵 정도 마십니다.
유아식생활지침 1. 음식은 다양하게 골고루 편식하지 않고 골고루 먹으며, 우유를 매일 ( )컵 정도 마십니다. 2

6 2. 많이 움직이고, 알맞게 먹자 매일 ( ) 이상 신체활동을 적극적으로 합니다.
유아식생활지침 2. 많이 움직이고, 알맞게 먹자 1시간 매일 ( ) 이상 신체활동을 적극적으로 합니다.

7 유아식생활지침 3. 식사는 제때에, 싱겁게 ( )는 꼭 먹습니다. 아침식사

8 4.간식은 안전하고, 슬기롭게 신선한 과일과 우유 등을 먹습니다.
유아식생활지침 4.간식은 안전하고, 슬기롭게 신선한 과일과 우유 등을 먹습니다.

9 5. 식사는 가족과 함께 예의 바르게 뛰어다니지 않고 정해진 장소에서 식사를 합니다.
유아식생활지침 5. 식사는 가족과 함께 예의 바르게 뛰어다니지 않고 정해진 장소에서 식사를 합니다.

10 우유, 유제품 및 뼈째 먹는 생선과 짙은 녹색채소 등입니다.
임신부식생활지침 1. 우유제품을 매일 3회 이상 먹자 칼슘 ( )이 많이 들어 있는 식품은 우유, 유제품 및 뼈째 먹는 생선과 짙은 녹색채소 등입니다.

11 2. 고기나 생선, 채소, 과일을 매일 먹자 단백질 식품을 매일 ( )회 이상 먹습니다.
임신부식생활지침 2. 고기나 생선, 채소, 과일을 매일 먹자 단백질 식품을 매일 ( )회 이상 먹습니다. 1

12 3. 짠 음식을 피하고, 싱겁게 먹자 국물과 김치는 싱겁게 만들어 먹습니다.
임신부식생활지침 3. 짠 음식을 피하고, 싱겁게 먹자 국물과 김치는 싱겁게 만들어 먹습니다.

13 4. 술은 절대로 마시지 말자 엄마~ 술 NO! 물 먹고 싶어요~
임신부식생활지침 4. 술은 절대로 마시지 말자 엄마~ 술 NO! 물 먹고 싶어요~

14 ( )을 확인하고, 안전하게 다루어진 식품을 선택합니다.
임신부식생활지침 5. 청결한 음식을 알맞은 양으로 먹자 ( )을 확인하고, 안전하게 다루어진 식품을 선택합니다. 유통기한

15 6. 활발한 신체활동을 유지하자 우리 주변에서 하기 쉬운 운동에는 걷기,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 이용하기 등도 포함됩니다.
임신부식생활지침 6. 활발한 신체활동을 유지하자 우리 주변에서 하기 쉬운 운동에는 걷기,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 이용하기 등도 포함됩니다.

16 함께 풀어 볼까요? 6개월 1. *영아* 생후 ( ) 까지는 반드시 모유를 먹입니다.
1. *영아* 생후 ( ) 까지는 반드시 모유를 먹입니다. 2. *유아* 우유는 매일 ( ) 정도 마십니다. 2컵 3. *임신부* 국물과 김치는 ( ) 먹습니다. 싱겁게

17 감 사 합 니 다.


Download ppt "식생활지침 .."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