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환경 안전 교육 교재 교육목표 : 혹서기 건강관리 LG Supplier (7월 26일)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환경 안전 교육 교재 교육목표 : 혹서기 건강관리 LG Supplier (7월 26일)"— Presentation transcript:

1 환경 안전 교육 교재 교육목표 : 혹서기 건강관리 LG Supplier 10-30 (7월 26일)
작업자는 작업을 하기 전, 후 작업환경의 위험요소를 확인하여 제거 후 안전하게 작업을 하도록 하며 관리자 또한 작업자의 불안전한 행동 및 위험요소에 대하여 철저히 확인하여 사고 예방 하도록 합시다. ◈ 폭염 건강피해 예방수칙 ◈ 1. 식사는 가볍게 하고 충분한 양의 물을 섭취 합시다. 2. 땀을 많이 흘렸을 때는 염분과 미네랄을 보충합시다. 3. 급격한 온도변화가 있을 때에는 몸이 적응할 수 있도록, 가급적 신체활동을 제한하며 적응시간을 갖도록 합시다. 5. 2인1조 동행작업하며 폭염 경보 시 옥외작업은 자제 합시다. 6. 만성질환자(고혈압, 심장질환, 우울증 등)는 폭염 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7. 사내에서 응급환자가 발생하면 3119(사내)에 전화하여 응급처치를 취하도록 합시다. ◈ 고열작업에 의한 증상 및 대책 ◈

2 < 여름철 숙면을 위한 생활습관 >
낮엔 뜨거운 햇볕과 무더위에 시달리고 밤에는 열대야 때문에 지치는 요즘 8월까지 지속되는 열대야속에 숙면을 위한 올바른 생활습관을 익히도록 하여 건강하게 여름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 숙면을 방해하는 각 원인 별 대처법 1. 불면증 - 증상이 심한 경우 병원에 내원해 수면제를 처방 받아 복용하며 최소량으로 아주 가끔 복용하는 것이 좋다. 2. 코골이 - 배게는 30도정도의 높이로 베고 옆으로 누워 잠을 자게 되면 늘어진 근육들이 옆으로 쏠리면서 숨길이 트여 코골이를 방지할 수 있다. 3. 수면 무호흡증 - 수면을 취했음에도 아침에 멍한 기분이 들고 구강 내의 건조감, 두통이 심하며 비만이 유발 유인이 되므로 체중조절이 필요하다. 식이요법과 운동요법을 적절히 병행해 기도의 긴장성을 유지한다. ▷ 무더운 여름날 올바른 숙면은 이렇게!! 1. 밤 동안 에어컨을 켜두고 잠들지 않도록 한다. - 에어컨 바람을 오래 쐬면 냉방병에 의한 감기증상이 나타나기 쉬우므로 선풍기를 켠 채 잠을 잘 때 반드시 창문을 열어 체온 저하 및 질식사를 예방하도록 한다. 2. 항상 일정한 시간에 기상하여 활동함으로써 우리 뇌 속의 생체 시계를 정상적으로 움직이도록 한다. 3. 졸릴 때만 잠을 청하는 것이 아니다?! 잠이 오지 않는데 오랜 시간 침대에 누워 어떻게든 자보겠다고 하는 것은 불면증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다. 4. 낮잠은 30분 이상 자지 말고 졸릴 때만 잠을 청하도록 한다. 5. 규칙적인 운동습관으로 지나치게 격렬하지 않게 한다. 6. 식사시간을 일정하게 맞추고 저녁에는 과식하지 않도록 하며 채소 및 과일 등을 많이 섭취하도록 한다. 7. 저녁시간엔 편안한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좋으며 공포영화 감상이나 자극적인 음악감상은 피하도록 한다. 8.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 담배 등은 도움이 되지 않는다. 9. 과식하지 않는 것도 중요하지만 배가 고파 잠을 이루기 어려울 경우 우유를 따뜻하게 데워 마시도록 한다. 10. 침실 환경을 조용하고 쾌적하게 만들어 편안한 수면 상태를 유지하도록 한다.


Download ppt "환경 안전 교육 교재 교육목표 : 혹서기 건강관리 LG Supplier (7월 26일)"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