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이웃나라의 명절 1모 둠:박상범,주성훈,장예지.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이웃나라의 명절 1모 둠:박상범,주성훈,장예지."— Presentation transcript:

1 이웃나라의 명절 1모 둠:박상범,주성훈,장예지

2 목차 1.이웃나라 러시아의 명절 2.중국의 명절 3.일본의 명절

3 (러시아)마슬레니차 *봄이 오는 날을 기념하는 날*
러시아 인들은 ‘마슬레니차에 실컷 놀지 않으면 평생 불행하게 살고,비참하게 생을 마친다’고 생각하고,’마슬레니차를 지내기 위해 마지막 남은 치마까지 판다’라는 러시아 속담이 있을정도로 이 날에는 즐겁게 먹고,마시며 파티를 즐깁니다

4 (러시아)성 드미 트리 토요일 *전사자,조상들을 추모 하는 날* 러시아의 성 드미 트리 토요일은 11월8일 직전의 토요일이며,
러시아의 성 드미 트리 토요일은 11월8일 직전의 토요일이며, 우리나라의 추석과 비슷한 명절이다.조상께 성묘를 하고,햇곡식과 햇과일로 만든 음식을 먹는다.

5 (중국)춘절 *새해를 맞이 하는 날* 우리나라의 설날 같은 명절이고,설음식으로 물만두,떡 등을 먹는다.또 양력보다는 음력으로! 보통 2주 정도의 긴 연휴를 보낸다.

6 (중국)중추절 *중국의 추석 * 우리나라의 추석 같은 명절로 음력 8월15일 이고‘월병’이라는 음식을 먹는다.

7 일본의 설날 *새해 맞이 날 * 일본의 설날은 무조건 1월1일이다.그리고 ‘오세치’라는 전통음식을 먹고,시메카 자리라는 금줄 장식을 악귀가 들어오지 못하게 문 앞에 걸어놓는 풍습이 있다

8 *일본의 추석* 일본의 추석인 오본은 양력8월 15일 이다. 일본은 조상에 대한 제례행사를 한다.
(일본)오본 *일본의 추석* 일본의 추석인 오본은 양력8월 15일 이다. 일본은 조상에 대한 제례행사를 한다.

9 동영상 러시아 마슬레니차 중국 춘절 일본 설날

10 *감사합니다*


Download ppt "이웃나라의 명절 1모 둠:박상범,주성훈,장예지."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