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한글공원을 디자인하라!.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한글공원을 디자인하라!."— Presentation transcript:

1 한글공원을 디자인하라!

2 한글 공원 디자인 프로젝트란? 우리는 한글을 이용하여 자신의 생각을 표현 하고,다른사람과 의사소통합니다. 한글의 아름다움을 수학적으로 탐구하고, 나 만의 글꼴을 만들어 한글공원디자인에 활용해 보는 프로젝트 입니다.

3 Activity2-한글공원디자인을 계획하라!
<프로젝트 진행과정> Activity1-한글디자인을 탐구하라! Activity2-한글공원디자인을 계획하라! Activity3-한글공원을 디자인하라! Activity4-한글공원디자인을 소개하라!

4 <글꼴 알아보기.> 글꼴 느낌 찾은 다각형 넓이 특징 1 딱딱하다. 직사각형 자음:20cm2 모음:8cm2
딱딱하다, 매끄러워 보입니다. 2 위태로워 보입니다, 흐물흐물하다. 사다리꼴 자음:18cm2 받침:14cm2 흐물흐물해 보입니다,삐뚤삐뚤하다. 3 말랐다,부드러워 보입니다. 자음:10.5cm2 받침:15cm2 사다리꼴이다, 얇아 보입니다, 부드러워 보입니다. 4 자연스러워 보입니다. 평행사변형 모음:15cm2 받침:12cm2 자연스러워 보입니다,

5 빛의 삼원색 1차 혼합색 특징 모두 섞으면 흰색이 된다.
<빛의 삼원색> 빛의 삼원색 1차 혼합색 특징 빨강 주황색 모두 섞으면 흰색이 된다. 초록 보라색 파랑 청록색

6 <색의 삼원색> 색의 삼원색 1차 혼합색 2차 특징 빨강 주황 모두 섞으면 검정색이 된다. 노랑 보라 파랑 초록

7

8 우유 의자 우유라는 글자를 가지고 디자인하였습니다. 위에서 보면 우유라는 글 자가 보이는데 이 우유 의자는 사람이 많이 앉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 이 있습니다.

9 ㅅ 나무 이것은 한글 공원의 있는 ㅅ 나무입니다. ㅅ 글자를 본떠 만든 것으로 그늘의 넓이가 커서 시원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0 게시판 게시판은 여러 가지 한글을 조합하여 디자인 한 것이고, 지붕은 ㅅ 모양, 판은 ㅁ 모양, ㅇ은 기둥 모양, 받침대는 ㅜ 모양을 조합하였습니다. 옆에 있는 부속 게시판은 ㅂ 모양을 거꾸로 디자인하였습니다.

11 훈민정음 가로등 훈민정음이란 글자에서 자음만 모와 가로등을 만들고 기둥에는 ㄱ~ㅎ의 글씨가 써져 있습니다. 그리고 ㅎ, ㅁ, ㅈ, ㅇ 글자에서 빛이 나와 공원을 좀 더 밝게 해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12 캐릭터 세종대왕이 만드신 훈민정음과 한글을 뜻하는 한글공원의 마 스코트 입니다. 마스코트에 훈민정음이라고 써 있고, 머리핀에 는 한글이라고 써져 있습니다.

13 프로젝트를 마치며… 임찬호: 빛에 삼원색을 공부하면서 빛에 대해 많이 알게 되었고, 빛이 우리가 사는데 꼭 필요한 요소 중 하나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정찬영: 한글이 유네스코에 지정된 우수한 언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한글의 필요성에 대하여 다시 생각해보는 좋 은 계기가 되었으며 한글을 더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형서은: 글씨체가 다양하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같은 글자여도 글씨체에 따라 넓이와 느낌이 많이 다르다는 것 을 알게 되었고, 공원 디자인을 하며 한글의 중요성과 아 름다움을 알게 되어 좋았습니다.

14 감사합니다.


Download ppt "한글공원을 디자인하라!."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