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Flash SSD (Solid State Disk)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Flash SSD (Solid State Disk)"— Presentation transcript:

1 Flash SSD (Solid State Disk)
더 가볍게 더 빠르게! 학과 : 전산환경 학번 : 이름 : 유 종 현

2 ◎ 플래시 메모리란 - 플래시 메모리는 전원이 끊기면 정보가 사라지는 디(D)램이나 에스(S)램과 달리 전원을 끊어도 데이터가 없어지지 않는 저장장치 전원 없이 정보를 보존하는 롬(ROM)의 장점과 정보의 입출력이 자유로운 램(RAM)의 장점을 모두 지니고 있다 → 휴대전화, 디지털카메라, MP3플레이어 등에 주로 쓰인다.

3 ◎ SSD(Solid State Disk)
-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처럼 회전하는 금속 원반이 아닌 고정된 반도체에 자료를 저장. - 전자회로로 읽고 쓰기 때문에 HDD와 달리 기록용 금속 원반과 구동용 모터가 필요 없다. ( → 크기는 물론 소모전력과 소음도 줄일 수 있다.) - 자료 기록 및 검색 속도도 빠르다. SDD는 초당 32~57MB의 자료를 읽고 쓸 수 있다. (→HDD가 초당 15MB의 자료를 처리) - 온도 적응력이 뛰어나다. SSD는 영하 20 ℃ ~ 영상 80℃ 범위에서 작동 가능하다. ( → HDD는 0도 이하나 영상 60도를 넘어가면 오작동이 일어남.)

4

5 남들이 하지 못하는 차별화된 제품, 기술, 전략으로
◎ 삼성 SSD의 개발 배경 - 세계 메모리 반도체 부문에서 1위 삼성전자 - 휴대전화, MP3 플레이어, 디지털카메라와 같은 휴대용 기기에 이어 컴퓨터용 플래시 메모리 개발에 나선 것. ( → 경쟁업체들의 거센 추격을 따돌리기 위한 것. 최근 인텔은 마이크론과 합작해 낸드플래시 메모리 시장에 참여 도시바는 대규모 투자를 통해 플래시 메모리 생산량을 크게 늘림.) - 세계 시장은 정보기술 기기의 다양한 기능이 융합되는 모바일 컨버전스(Convergence)와 고유의 영역이 다양화하는 모바일 다이버전스(Divergence)가 진행 중. 남들이 하지 못하는 차별화된 제품, 기술, 전략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는 전망

6 ◎ SSD 개발의 영향력과 시장규모 - 플래시 메모리와 컴퓨터의 결합이 하드디스크가 들어있는 모든 디지털제품으로 플래시 메모리가 확산되는 신호탄. (기술 발전이 가속화하면 장기적으로 하드디스크가 사라질 수도 있다.)

7 ◎ 현 한계점은 부족한 메모리 - 플래시 메모리 용량은 해마다 증가추세이나, 아직은 하드디스크의 절반에도 못 미치는 수준.

8 수고하셨습니다.


Download ppt "Flash SSD (Solid State Disk)"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