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wnload presentation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1
초현실 주의 화가 <르네 마그리트>
20229 손지혜
2
르네 마그리트
3
르네 마그리트
4
-1898.11.21~1967.08.15 -초현실주의 화가 -'데페이즈 망‘이라는 작품 기법 사용
르네 마그리트 ~ 초현실주의 화가 -'데페이즈 망‘이라는 작품 기법 사용
5
‘데페이즈 망’ 이란? -어떤 물체를 본래 있던 곳에서 떼어냄을 의미. -꿈 속에서나 볼 수 있을 법한 화면 구성. -심리적 충격/무의식 세계 해방.
6
위협적인 암살자
7
-실제 있었던 사건을 다룸. -그로 인해 문제가 되었던 작품.
위협적인 암살자 -실제 있었던 사건을 다룸. -그로 인해 문제가 되었던 작품.
8
이미지의 반역
9
이미지의 반역 -이 그림에는 '이것은 파이프가 아니다‘ 라고 쓰여있음. 이는 모순 같지만 맞는 말. 이 그림은 파이프가 아니라 파이프를 그린 그림에 불과하기 때문. -그는 이를 통해 대상을 매우 사실적 으로 묘사한다 해도 그것은 그 대상의 재현일 뿐, 그 자체일 수는 없음을 말하고 있음.
10
레슬러의 무덤
11
레슬러의 무덤 -마그리트의 작품 세계는 상징주의자의 영향 아래 있다는 평가를 받음. -작품의 제목인 《레슬러의 무덤》과 전혀 일치하지 않는 재현 대상(장미와 실내)이 관객들의 인습적 기대치 배반.
12
레슬러의 무덤 -이를 통해 투사나 무덤이 전혀 등장 하지 않는 이 거대한 장미꽃 그림의 목적은 관람자의 오랜 인습에 순수한 시각적 충격을 던져주는데 있었을지도 모른다는 것을 알 수 있음.
13
연인들
14
연인들 -1912년, 마그리트의 어머니는 샹르강에 몸을 던져 자살. 어린 그는 어머니의 시체를 강에서 건져내는 장면을 모두 지켜봄. 드레스 자락으로 얼굴이 덮인 채 강물 위에 떠있었던 어머니의 이미지는 그의 머릿속에 강렬히 남아, 대표적인 예로 이 작품에서 두 남녀가 천으로 얼굴을 가린 채 묘사됨.
15
연인들 -그러나 마그리트는 이를 터무니 없는 추측이라며 일축해버림.
16
붉은 모델
17
붉은 모델 이 그림은 신발이기도, 발이기도 함 그의 작품에서 나타나는 이러한 양가 성을 두고 정신 분석 학자들은 어머니의 죽음을 체험한 그의 유년과 연관 지음.
18
붉은 모델 즉 어머니의 죽음에 대한 인정과 부인을 오가는 어린 시절 그의 집착이 그림에서도 반복된다는 것.
19
유혹자
20
유혹자 -이 작품은 사실적으로 표현된 바다와 구름과 달리 배의 모습은 형상만 남아 있고 배가 있어야 할 자리에는 바다의 물결만 있음. -이 그림을 보는 사람은 물결로 그려진 범선이 무엇인지 당혹감을 느끼게 됨.
21
유혹자 -이를 통해 마그리트가 사람들에게 ‘낯섦’을 전하길 원했으며 논리로는 다룰 수 없는 세계를 탐구하려 했던 것을 알 수 있음.
22
감사합니다 :-> 사진/자료 출처: 네이버
Similar presenta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