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피카소에 대한 간단한 고찰. 20313 이성혁.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피카소에 대한 간단한 고찰. 20313 이성혁."— Presentation transcript:

1 피카소에 대한 간단한 고찰. 20313 이성혁

2 피카소의 예술세계.와 내 프레젠 테이션의 일종의 설명서.
주로 전쟁의 아픔,연인의 초상, 자신의 자식들의 초상화,자화상 등을 그리며 살아갔다. (나는 이 작품들을 피카소 특유의 작품세계인 전쟁, 연인 의 초상 자식의 초상, 자화상,그외의 다른 작품으로 나눌 것 이다. 그리고 1작품에 대한 슬라이드는 2장.그중한장은 여러분의 감상을 묻는 시간이 될 것이다. (자신의 감상을 잘 설명한 학생은 초콜릿 한 개를 드림.)

3 피카소의 작품연대와 내역 작품내역… 아비뇽의 처녀들.1907 게르니카.1937 한국에서의 학살.1951
도라 마르의 초상.1937 마리 테레즈 발테르의 초상.1937 해변을 달리는 두 여인.1922 꿈.1932 피카소(Pablo Picasso) 1881~1973 92세 때 심장마비로 사망.

4 피카소가 속한 입체주의… 입체주의는 20세기 초 유럽에서 일어난 예술 운동을 말한다. 처음에는 파블로 피카소(Pablo Picasso)와 조르주 브라크(Georges Braque) 등의 화가를 중심으로 전개되었는데, 대상을 원뿔이나 원통 같은 기하학적 형태로 해석해 캔버스에 평면적으로 재구성했다. ‘입체파’라고도 한다.큐비즘(cubisum) 이라고도 한다. 라고 네이버에 나와 있다.

5 그의 자화상.

6 이제부터… 전쟁부문을 시작한다. 피카소는 주로 군인들의 참상보다,죄 없는 민간인의 피해와 죽음을 그렸다.
앞서 말했듯이, 작품에 대한 감상을 말하면 초콜릿 준다. (주의사항:요즘 날씨가 매우 덥다.초콜릿이 액화 되도 난 책임 안 진다.)

7 1.전쟁의 아픔. 게르니카

8 나의 감상:전쟁이 얼마나 참혹하고 무의미한 것인지 다시 생각해보면 좋겠다.
이 작품은… 피카소가 이 작품을 그린연도는 1937년, 2차 세계대전이 일어날 때이다. 그 당시 스페인은 내전이 일어나 좌파와 우파로 갈라지고, 우파를 지원하던 나치스와 파시스트(무솔리니)가 바스크의 수도,게르니카에 폭격을 감행하여1500명의 민간인이 사살되었다.피카소는 군인이 아닌 민간인이 희생되었다는 점에 분개하여 이 작품을 제작하였다. 이 작품은 뒤에 나올 아비뇽의 처녀들과 함께 피카소 2대 걸작으로 꼽힌다. 나의 감상:전쟁이 얼마나 참혹하고 무의미한 것인지 다시 생각해보면 좋겠다.

9 2.우리민족의 수난.한국에서의 학살.

10 이 작품은… 이 작품을 보면 한국인 이라면 꼭 생각나야만 하는 한사건이 있다.바로 6.25 사변(전쟁)이다.피카소는 단 한번도 한국에 방문한적이 없다.그는 보도를 듣고 이 작품을 그렸다. 이 작품은 게르니카와 마찬가지로,끊임없이 지속되는 전쟁과 평화를 소재로 한 작품이다. 나의 감상:전쟁은 죄없고 저항을 못하는 민간인을 다치고 죽게한다. 피카소는 전쟁은 누굴 위해 일어나는가를 생각하는 마음으로 이 작품을 그리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이 든다.

11 여기서 잠깐.2대 걸작 중 하나 피카소가 그린 2대 걸작 중,게르니카를 제외하고 나머지 하나는 아비뇽의 처녀들이라는 작품인데, 뒤에 나올 작품들과 부문에 대해 관련이 없고 기타작품에도 넣기 뭐해서 한꺼번에 쓰게

12 3.회화의 틀을 깬 걸작.아비뇽의 처녀들

13 내가 미술에 대한 심오한 관점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나는 이 그림을 이해할 수없습니다.
이 작품은… 피카소 2대 걸작중하나.게르니카와 더불어 2대 걸작 중 하나로 꼽히는 이 작품은 뭔가 일반인으로서 이해가 안되는 작품중하나이다. 다섯명 의 여인이 있는 이 작품에 대해선 여러가지 해석이 많은데.”아프리카 원시 미술의 영향을 받았다”라는 해석과 일그러진 여인에 대해선 다른 화가들과 같게 피카소 자신도 성병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었다는것을 나타내는 것 같다는 해석도 있다. 내가 미술에 대한 심오한 관점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나는 이 그림을 이해할 수없습니다.

14 이제부터… 피카소는 생전에 여성편력이 심했던 것으로 유명하다.그는 생전에 많은 여자와 연애를 했으며,나이차가 큰 젊은 여자와도 연애를 하였다. 이러한 이유로 그는 생전에 연인들을 위한 그림을 많이 남겼는데.이제부터 그 그림들에 대한 감상과 해석을 시작한다…

15 4.피카소의 최고의 연인.마리 테레즈 발테르의 초상

16 그녀는 아마 정신적으로도 피카소에게 영감을 주었고 나이차를 떠나 그의 열정을 진심으로 사랑하지 않았을까?
이 작품은… 간단한 나의 설명을 넣자면,이 여인은 피카소와 나이차이가 약 27세 정도 이며,피카소의 많은 연인 중 최고의 지성과 미모를 겸비하였다고 전해진다.그녀는 피카소의 딸 마야를 출산하였으며,정서적으로 불안했던 피카소의 유일한 피난처였다.피카소는 그녀를 온화하게 따뜻하게,그리고 초현실적인 존재로 보았다는 것을 알 수있다. 그녀는 아마 정신적으로도 피카소에게 영감을 주었고 나이차를 떠나 그의 열정을 진심으로 사랑하지 않았을까?

17 5.또 다른 연인.도라 마르의 초상.

18 그녀는 정말 힘들었을 것 같다.그의 여성편력을 살펴보면, 그런 말이 절로 나올 정도로의 여성편력을 가지고 있다.
이 작품은… 이 여인에 대한 나의 간단한 설명.그녀는 사진사이다.그녀는 피카소의 게르니카 제작 과정을 사진으로 찍어 남긴 피카소의 연인 중 하나이다.그녀는 여성편력이 심한 피카소를 견디지 못하였다.그녀와 사귀었을 당시 마리 테레즈 발테르 와도 사귀었기 때문에 그녀는 심신적으로 힘들었다고 전해온다.마리테레즈 발테르 와 달리 어둡고 불안해 보이는 것은 피카소의 여성편력에 대한 그녀의 지침을 나타낸다. 그녀는 정말 힘들었을 것 같다.그의 여성편력을 살펴보면, 그런 말이 절로 나올 정도로의 여성편력을 가지고 있다.

19 그의 기타 작품들.#1 인형을 든 마야:피카소와 마리 테네즈 사이의 아이로,색감이 전 작품보다 다양한 것 을 알 수있다.다리는 부자연스럽고,얼굴도 약간 비뚤어져 있다.이런 표현은 오히려 평화적인 분위기를 주는 것 같다.

20 (이 작품은 미술책에 있다.그 아래의 설명을 보조적으로 본다면 도 좋겠다.)
그의 기타작품들.#2 해변을 달리는 두 여인:이 작품은 피카소가 다양한 화풍을 연구할때 그린 작품이다. 로마 여행을 다녀온 후 신고전주의의 작품을 그린 그는 입체주의를 버렸다라는 이유로 많은 비난을 받았다. (이 작품은 미술책에 있다.그 아래의 설명을 보조적으로 본다면 도 좋겠다.)

21 이 작품이 유명한 이유는 크리스티 경매에서 4000만 달러라는 거액에 낙찰되고 일어난 어떤 사건 때문이다.
그 외의 작품들.#3 꿈:이 작품은 꽤 유명하다.이 그림의 모델은 마리테레즈이고 그녀가 17세 일때 피카소는 45세의 중년이었다.테레즈는 2년 뒤 그의 아기를 임신했고.이 그림은 이 소녀에 대한 성적 욕망을 그린것일수도 있다는 생각이든다. 이 작품이 유명한 이유는 크리스티 경매에서 4000만 달러라는 거액에 낙찰되고 일어난 어떤 사건 때문이다.

22 빠트린 걸작.우는 여인. 우는여인:도라 마르를 모델로한 작품이다.
밝은 느낌이 드는 마리테레즈 모델의 그림과 달리 도라마르의 그림은 약간 퇴색적이고, 어둡고 우울하고, 불안하다.입체주의 적으로 얼굴을 표현했으며,지적인 면도 없잖아 있는 것 같다.

23 피카소에 대한 퀴즈. 1.피카소는 몇 살 까지 살았을까요? 2.피카소의 그림 중,우리나라를 배경으로 하는 것은?
3.피카소의 2대 걸작은? 4.피카소는 여성편력이 심했다.그의 대표적 연인2명은? 5.피카소에 대한 자신의 생각은 어떤지?

24 프레젠테이션을 마치며… 느낀 점:피카소는 일반인으로 이해할 수 없는
그런 그림을 많이 그린 것 같다. 그는 작품활동으로 생애를 보냈고,많은 작품을 남기고, 또,젊을 때나 노년이나 작품에 대한 열정으로 불타올랐다.비록,그는 죽을 때 까지 그의 여성편력에 끈질기게 시달렸지만, 미술,그림,입체주의를 아우르는 그의 정신세계는 그림에 대한 열정으로 죽을 때 까지 불타올랐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25 이 프레젠테이션을 보는 여러분에게 남기는 덧붙이는 말.
개인적인 주관이 담긴 것은 태클 걸지 마세요. 이 이외에도 많은 작품이 있지만 중요한 것만 추렸다.(특히 투우라는 작품을 넣고 싶었지만 시간관계상 못 넣었다) 이 프레젠테이션에 나오는 입체주의에 대한 설명을 제외하고 모든 것은 내가 직접 정보조사해서 쓴 것이다. 아,맞다. 여러분께 해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어. 마지막 연인이었던.피카소의 50살 연하인 연인 재클린 로크는 여든 살의 피카소에게 열렬히 구애를 했어.그녀는 결혼을 하고는 “난 세상에서 가장 열정적이고 아름다운 청년과 결혼했습니다”라는 말을 남겼어.그녀는 피카소가 죽자 그녀도 권총 자살했지.그녀는 피카소의 재산을 사랑 한 게 아니라 예술가로서의 열정을 사랑한 거야. 그만큼 피카소가 예술에도,사랑에도, 열정적 이었다는 것을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각인시키고 싶었어.

26 출처. 네이버 미술백과. 위키백과 여러 블로그 와 카페. 음… 여러분 안녕.


Download ppt "피카소에 대한 간단한 고찰. 20313 이성혁."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