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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me PORTAL Team goldenbeach 지도교수 확인 지도교수 : 이대현 이진우 2011182059
정상현 임치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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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소개 개발 일정 데모시연 개 요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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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1.1 기획의도 1.2 게임소개 1.3 특징 1.4 개발환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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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 기획의도 HOT한 드론 산업은 수요에 비해 컨텐츠가 없다;
‘드론’이 할 수 있는게 사진과 영상촬영 뿐인가? 다른 컨텐츠를 찾아 보자… 없다. 진짜없다. 그럼 드론으로 게임을 한번 만들어 보자!! 드론의 동적인 장점과 동영상 스트리밍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게임제작 불가 -> 정적인 마커기반 증강현실을 결합하여 게임을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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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게임소개 개발엔진 유니티5.0 Drone 게임명 타임포탈 TEXT AR 플랫폼 PC
비행시뮬레이션 롤플레잉 1. 드론 + 증강현실을 결합하여 제작. 2. 드론+ AR의 비행슈팅 시뮬레이션과 게임내부 롤플레잉을 결합. 3. 여러 스테이지 형식으로 진행. 4. 공상과학컨셉과 카메라를 통해 보이는 현실의 컨셉으로 한게임 배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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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특징 드론 AR 게임내부 3가지의 요소의 합으로 각각 서로의 단점을 보완 드론의 조작의 재미를 그대로 게임요소로 사용
드론의 조작이외에 그래픽과 게임내부 리소스를 표현 드론의 가용시간과 단점을 보완하는 내부 게임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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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개발 환경 Drone AR Unity Github Github를 통한 효율적인 프로젝트 관리
AR Drone sdk2.0을 기반으로 조작과 카메라 스트리밍 연동 NYARtoolkit을 기반으로 마커 인식시스템 적용. 유니티 기반으로 물리적기능과 증강현실을 통합적 개발. Github Github를 통한 효율적인 프로젝트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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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소개 2.1 게임방법 2.2 스테이지 2.3 조작 및 컨트롤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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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게임방법 4가지 에너지 획득 게임진행 스테이지 1 스테이지 2 (이동) 스테이지 6 스테이지 3 스테이지 5
(롤플레잉) 스테이지 2 (이동) 스테이지 3 (슈팅) 스테이지 4 (폭파, 퍼즐) 스테이지 5 (BOSS) 스테이지 6 4가지 에너지 획득 드론 + AR 4스테이지와 게임내부 2스테이지를 클리어해 최종적으로 에너지원 4가지를 찾아 우주선을 작동시키는 것을 최종 목표로한다. ⊙ 스테이지마다 성공과 실패의 요소가 다르다. ⊙ 1, 6stage 3인칭 롤플레잉 , 2~5stage 1인칭 비행모드 ⊙ 게임 시작부터 종료 시점까지 시간이 증가하며 적은 시간 으로 클리어시 높은 점수. ⊙ 실패시 메인메뉴로 이동. 게임 외부 스테이지 이동은 같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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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스테이지1 구성 스테이지 내용 게임 내부 케릭터(타일러 박사)를 조작해 조종석까지 지정된 시간안에 찾아가는 단순한 게임. 주요내용 이동, 슈팅 성공 제한된 시간안에 조종석을 찾아 드론에 탑승. 실패 타임오버. 예상플레이시간 40초~ 1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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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스테이지2 구성 스테이지 내용 캡슐을 찾아서 파란색 에너지원 획득. 주요내용 이동, 슈팅 성공
시간내 목표를 찾아 에너지원 획득. 실패 타임오버 예상 플레이타임 30초~4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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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스테이지3 구성 스테이지 내용 포탈 중앙에 있는 에너지 원을 획득하기 위해 포탈 주변 적을 섬멸하여 에너지원 획득.
주요내용 이동, 슈팅 성공 1분간 20기 이상의 적 격퇴. 실패 1분간 20기 이하의 적 격퇴. 예상플레이시간 1분20초 ~ 1분 4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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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스테이지4~6 구성 스테이지 4 에너지 주변의 쉴드를 제거 하기위해 하단부에 있는 발전소를 파괴해야 한다.
-성공 발전소 파괴 , 실패 3발의 포탄 전부 사용후 폭파X 스테이지 5(boss stage) 우주 전함의 8부분의 약점을 모두 맞춰야 한다. -성공 우주전함 파괴, 실패 우주전함 자폭 스테이지 6 획득한 에너지 원을 연결하여 포탈을 작동시켜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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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조작키 키보드와 마우스를 기본으로 지원. 이용자의 선택으로 PC를 기반으로 블루투스 컨트롤러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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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일정 3.1 기술적요소 및 중점연구 3.2 개발일정 3.3 진행사항 3.4 미흡점 & 보완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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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기술적 요소 및 중점연구 Drone AR Game Unity 기획
엔터테이먼트 요소 AR Drone 2.0 SDK으로 드론의 정보 수신 및 이동 데이터 전송. - 드론의 정보 값과 영상데이터를 유니티에 송수신 및 출력. Unity3D 5.0을 사용으로 게임엔진 최신 기술과 기능 습득. - GUI, 물리엔진 , 조명, 파티클 시스템 등 Unity 증강현실 구현을 위해 NYARtoolkit Open Library 사용. - 마커 등록 및 마커 인식을 통해서 모델을 카메라 화면 위에 적용. 게임 ,시스템 컨셉 , 레벨 기획 UI,애니메이션,아이콘,이펙트,사운드, 몬스터 , 내부환경 , 스테이지 퍼즐 및 스토리 라인, 작업일정 세분화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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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개발일정 이진우 정상현 임치연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적 패턴 구현 게임기획 Drone SDK 적용
AR 분석및 적용 스테이지 0~2 스테이지 3~5 적 패턴 구현 UI 제작 리소스 수집 게임사운드 최적화 테스트 및 디버깅 밸런스 조정 게임기획 외부시스템기획 시스템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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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진행상황 Drone AR 75 % ALL 80 % Stage 기획 55 % 50 % 7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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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미흡점& 보완계획 내용 미흡점 보완계획 예상완료일자 게임 컨텐츠 스테이지 사이에 이동중 컨텐츠의 부재
스테이지 사이에 아이템 습득이나 버프형식의 미니게임 삽입. 6월 중순. Drone 가끔씩 발생하는 드론 컨트롤러의 문제 돌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제어 시스템을 만들어서 돌발 상황에 대비. 6월 하순. AR AR로 마커 인식시 나타내는 모델의 떨림현상 AR관련 전문서적 으로 기술습득후 적용. 7월 중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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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 추후진행사항 이진우 정상현 임치연 5월 6월 7월 8월 스테이지 구현 0~2 스테이지 구현 3~6 적 패턴 구현
UI 제작 게임 사운드 시스템 기획 테스트 및 디버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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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 데모시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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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ank tou Team GoldenBeach
제작 : 정상현 마지막 수정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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