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1.IOT ? 2.IOT 관련이미지 3. 현재진행중(ex:) 4.iot에대한 개인소견?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1.IOT ? 2.IOT 관련이미지 3. 현재진행중(ex:) 4.iot에대한 개인소견?"— Presentation transcript:

1 1.IOT ? 2.IOT 관련이미지 3. 현재진행중(ex:) 4.iot에대한 개인소견?

2 1.IOT란? 가전제품, 전자기기뿐만 아니라 헬스케어, 원격검침, 스마트홈, 스마트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물을 네트워크로 연결해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미국 벤처기업 코벤티스가 개발한 심장박동 모니터링 기계, 구글의 구글 글라스, 나이키의 퓨얼 밴드 등도 이 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특히 심장박동 모니터링 기계는 사물인터넷의 대표적인 예로, 부정맥을 앓고 있는 환자가 기계를 부착하고 작동시키면 심전도 검사 결과가 자동으로 기록돼 중앙관제센터로 보내진다. 중앙관제센터는 검사 결과를 전문가에게 전송해 임상보고서를 작성하고 이 보고서를 통해 환자와 적합한 의료진과 연결된다.

3 IOT란 (internet of things)의 약자로서 사물인터넷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가전제품, 전자기기, 헬스케어, 원격검침, 스마트홈, 스마트카 등다양한분야에서사물을네트워크로연결해정보를공유할수있게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간단하게 예를 들어 불과 몇년전만에도 자동차는키를돌려서문을열고, 키를 돌려서 시동을 걸어야 했지만, 현재는 자동차 락을 버튼으로, 자동차의 시동 역시 스마트 버튼을 이용(자동차 근처에 키가 있으면) 이용할 수 있다 또다른 예로 밖에 있는 동안 스마트폰으로 집안의난방시설을조정하거나, 전등을 끄는 모든 활동을 IOT 분야라고 할 수 있다.

4 2.IOT관련이미지

5 3.현재진행중(ex) 요즘 다양한 형태의 사물인터넷[IoT]이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구체화 되고 있습니다. 아마 이러한 이유는 우리에게 편리한 생활을 제공해줄 수 있기 때문인데요. 간략하게 사물인터넷[IoT]에 대해 설명해드리면 센서를 내장하고 있는 사물들이 서로 연결되어 각각의 사물들이 제공하던 것 이상의 새로운 가치를 제공해주는 방식을 말합니다 대표적인 예로 발광다이오드[LED]와 센서를 결합하여 만든 디지털 줄넘기 ‘스마트로프[SmartRope]’ 린나이 스마트 와이파이보일러 스마트폰으로 보일러 모니터링하고 원격제어 할수 있습니다. LG하우시스의 스마트윈도우 스마트폰으로 팡의 개폐방범 알람 환기 채광조절 등 제어할수 있는 스마트 윈도우 출시

6 iot에대한 개인소견? IOT 나의소견 요즘 시대에 맞게 스마트 사물 인터넷이 많이 개발되고 있어서 진짜 현대 스마트 편리하게 간단하게 편하게 사용 될수 있어서 좋은 점이 많이있다 옛날에는 보일러 제대로 불이 꺼졌있는지 안꺼졌는지 집에 꼭 가 바야 확인할 수 있었는데 지금은 사물 인터넷이 개발되면서 편리하게 스마트로 원격제어해서 온도조절및 다양하게 제어 할수 있어서 사고나 화재를 예방을 할 수 있지만 때로는 좋게만 볼수 없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익숙한 스마트에 자꾸 편리해지니깐 생각을 멀리하게 되고 치매 나 각종질병이 올수 있을꺼라고 생각한다.


Download ppt "1.IOT ? 2.IOT 관련이미지 3. 현재진행중(ex:) 4.iot에대한 개인소견?"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