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야구 글러브에 대한 것 5학년 4반 6번 백경렬.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야구 글러브에 대한 것 5학년 4반 6번 백경렬."— Presentation transcript:

1 야구 글러브에 대한 것 5학년 4반 6번 백경렬

2 야구 글러브의 쓰임새와 구조 야구 글러브:수비측의 선수가 공을 받을 때에 끼며, 다섯 손가락이 각각 달리된 것을 글러브라 하고, 손가락이 없는 것을 미트라 한다. 1루수의 가죽 글러브 또는 미트의 중량에는 제한이 없다. 크기에는 제한이 있는데, 미트의 위에서 아래까지 30.5cm 이하, 손바닥의 넓이가 20.3cm 이하로 제한된다. 엄지손가락과 검지손가락을 잇는 가죽끈(웨브)에 가죽 이외의 것을 감거나 끈을 가죽 이외의 것으로 싸는 것은 금지다.   1루수 포수 이외의 야수의 가죽 글러브 중량에는 제한이 없다. 크기는 길이가 4개의 손가락의 각 끝으로부터 공이 들어가는 곳을 지나 글러브의 하단까지 30.5cm 이하 손바닥의 넓이는 검지 손가락의 하단 안쪽의 꿰맨 부분에서 각 손가락의 하단을 지나 새끼 손가락 외측의 끝까지 19.7cm 이하이다.  

3 글러브의 크기와 규격 글러브의 규격이 넓거나 적을 때 포지션이 달라진다. 좋은 글러브일수록 규격의 기준이 일정하다.

4 야구 글러브의 따른 포지션 포지션에 따라 글러브의 규격, 형태, 모양, 웹의 크기가 달라진다. 이 처럼 포지션마다 각기 다른 글러브를 써야 한다.

5 야구 글러브의 특징 야구 글러브는 손가락이 분리되어 있으며, 포수가 사용하는 것은 특별히 미트라고 부른다. 야구 글러브는 엄지와 손가락 앞부분에 패드가 들어 있으며, 손바닥에는 패드가 들어 있지 않은 포켓 형식이다. 보통 야구 글러브의 손가락들은 끈으로 묶여 있고, 가죽이 엄지와 집게손가락 사이에 덧대져 있다. 이와 같은 야구 글러브는 일차적으로 손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되지만, 공을 잡는 데도 유리한 점이 있다. 골프 글러브의 경우도 보통 한쪽 손에만 끼게 되는데, 클럽 손잡이를 좀더 확실하게 잡을 수 있도록 해준다


Download ppt "야구 글러브에 대한 것 5학년 4반 6번 백경렬."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