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18. 하나님의 선한 형상이 계시 되다 Yoo jae young.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18. 하나님의 선한 형상이 계시 되다 Yoo jae young."— Presentation transcript:

1 18. 하나님의 선한 형상이 계시 되다 Yoo jae young

2 모세가 이르되 원하건대 주의 영광을 내게 보이소서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내가 내 모든 선한 것을 네 앞으로 지나가게 하고 여호와의 이름을 네 앞에 선포하리라 나는 은혜 베풀 자에게 은혜를 베풀고 긍휼히 여길 자에게 긍휼을 베푸느니라 또 이르시되 네가 내 얼굴을 보지 못하리니 나를 보고 살 자가 없음이니라 여호와께서 또 이르시기를 보라 내 곁에 한 장소가 있으니 너는 그 반석 위에 서라 내 영광이 지나갈 때에 내가 너를 반석 틈에 두고 내가 지나도록 내 손으로 너를 덮었다가 손을 거두리니 네가 내 등을 볼 것이요 얼굴은 보지 못하리라 (출33:18~23)

3 1 서 론 부흥은 하나님의 영광이 지나가는 일로 설명했다. 하나님은 더 나아가 다른 특별한 일도 해 주셨다.
서 론 부흥은 하나님의 영광이 지나가는 일로 설명했다. 하나님은 더 나아가 다른 특별한 일도 해 주셨다. “내가 나의 모든 선한 형상을 네 앞으로 지나게 하고 여호와의 이름을 네 앞에 반포하리라. 나는 은혜 줄자에게 은혜를 주고 긍휼히 여길 자에게 긍휼을 베푸느니라”

4 2 본 론 (1) 선한 형상( 성품, 인격, 속성) 우리에게 꼭 필요한 것은 성품을 아는 것
본 론 (1) 선한 형상( 성품, 인격, 속성) 주의 영광을 보이소서(인간의 욕망) 죄의 결과 (환상, 꿈, 황홀경의 상태) 하나님의 응답(통찰력과 지각) 적절할 때 기적 하나님의 선한 형상(더 깊이 아는 것) 우리에게 꼭 필요한 것은 성품을 아는 것

5 2 본 론 (2) 선한 형상을 알려 주시는 방법 이름을 통해 백성들에게 자신을 나타냄

6 2 본 론 (3) 하나님 이름의 의미 1)하나님에 대한 무지의 결과

7 2 본 론 (3) 하나님 이름의 의미 2) 여호와로라, 여호와로라 여호와 엘로힘 (복합 명사) 전능하신 창조주하나님
본 론 (3) 하나님 이름의 의미 2) 여호와로라, 여호와로라 여호와 엘로힘 (복합 명사) god 전능하신 창조주하나님 성부, 성자, 성령 (능력) lord 진리를 계시할 때 사용 반복 사용 이유를 알면 걱정은 사라진다.

8 2 본 론 (3) 하나님 이름의 의미 자존 스스로 영원함 3) 여호와: 불변

9 2 본 론 (3) 하나님 이름의 의미 4)인간과 언약을 맺을 때도 호칭을 사용하심 5)하나님은 우리의 구속자가 되셨다.
본 론 (3) 하나님 이름의 의미 4)인간과 언약을 맺을 때도 호칭을 사용하심 5)하나님은 우리의 구속자가 되셨다. 그는 만물을 창조하시고, 유지하시는 분, 엘로힘이시다. 6) 부흥 때엔 이런 체험이 반드시 일어난다.

10 하나님의 성품에서 진노, 공평, 의, 계시하신 모든 것을 몰아냈다.
2 본 론 (4) 오직 사랑의 마음을 아는 것 우리의 비극 사람들의 착각 하나님의 성품에서 진노, 공평, 의, 계시하신 모든 것을 몰아냈다.

11 2 본 론 (5) 부흥의 때는 계시, 주권이 드러난다. (5)

12 2 본 론 (5) (5) 부흥의 때는 계시, 주권이 드러난다. 부흥이란 하나님의 주권이 최고조이다.
본 론 (5) 부흥의 때는 계시, 주권이 드러난다. (5) 부흥이란 하나님의 주권이 최고조이다. 사람들은 규칙을 도출하려고 애씀(철야기도)

13 2 본 론 (6) (5) 이 일에 대해 우리의 할 말은? 롬11:33~36 깊도다 하나님의 지혜와 지식의 풍성함이여,
본 론 (6) 이 일에 대해 우리의 할 말은? (5) 롬11:33~36 깊도다 하나님의 지혜와 지식의 풍성함이여, 그의 판단은 헤아리지 못 할 것이며, 그의 길을 찾지 못할 것이로다 또는 부요와 지혜와 지식이여 누가 주의 마음을 알았느냐 누가 주의 모사가 되었느냐 누가 주께 먼저 드려서 갚으심을 받겠느냐 이는 만물이 주에게서 나오고 주로 말미암고 주에게로 돌아감이라 그에게 영광이 세세에 있을지어다 아멘

14 3 결 론 모든 것이 하나님께로 부터 나오고 그로 말미암아 되어 있고 그에게로 돌아 가게 되어 있다.
결 론 모든 것이 하나님께로 부터 나오고 그로 말미암아 되어 있고 그에게로 돌아 가게 되어 있다. 그 영원한 자비를 베푸시는 분을 우리의 죄 많고 하찮은 머리로 대적하려 드는 것보다 더 미친 짓은 없다. 오! 그 은혜의 기이함이여.


Download ppt "18. 하나님의 선한 형상이 계시 되다 Yoo jae young."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