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팀명 : 정효가현팀 팀원 : 김효진, 이가현, 이정민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팀명 : 정효가현팀 팀원 : 김효진, 이가현, 이정민"— Presentation transcript:

1 팀명 : 정효가현팀 팀원 : 김효진, 이가현, 이정민
버블버블 버블로봇!! 팀명 : 정효가현팀 팀원 : 김효진, 이가현, 이정민

2 목 차 배경 지식 1 동기 2 실험 계획 3 4 버블 로봇 설계도 버블로봇 재료 및 만드는 과정 5 결과 6 느낀점 7

3 배경지식 비눗방울은 속에 공기를 가두고 있다. 비눗방울은 윗부분이 증발하여 터진다.
비눗방울 은 물엿 등 을 넣으면 끈끈해져 잘 안 터진다. 헬륨과 수소를 쓰게 되면 가볍기 때문에 날아간다.

4 물막을 입김을 불 때 물 알갱이 끼리 손을 꼭 잡고 있기때문에 그대로다.

5 세제막을 입김을 불 때 알갱이끼리 잡아 당기는 힘이 약하기 때문에 부푼다.

6 버블로봇을 만들게 된 동기 비눗방울을 입으로 불지 않고 만들면서, 비눗방울이 잘 터지지 않고 오랫동안 그 상태로 있으려면 어떠한 조건을 갖추어야 하는지 알아보기 위하여 버블로봇을 만들게 되었다.

7 프로젝트 계획 1. 비눗 방울에 대해 공부하기 2. 다양한 방법으로 비눗방울 만들기 3. 비눗 방울 용액 만들기 4. 버블로봇 설계도 만들기 5. 버블로봇 만들기

8 다양한 방법으로 비눗방울 만들기 방법 결과 손선풍기 헬륨 약품의 반응 주사기 공기 펌프
손 선풍기의 바람의 힘으로 비눗방울이 잘 생긴다. 헬륨 헬륨캔을 눌렀을 때 비눗 방울이 잘 생기고 위로 날라간다. 약품의 반응 비눗 방울이 작게 생기고 고무관에 계속 붙어 있다. 주사기 피스톤을 밀때 생기기도 하지만 생기지 않을 때도 많다. 공기 펌프 펌프를 눌렀을 때 만들어 지지만 날라가지는 않는다.

9 비눗 방울 용액 만들기 재료: 세제,물,물엿,글리세린,콜라 세제

10 실험 계획 비눗물 종류 비눗물 재료 비눗물 결과 용액 1 글리세린40ml+콜라30ml+ 물30ml 방울 생성 안됨 용액 2
방울 잘 만들어지고, 잘 날아감 용액 3 세제20ml+글리세린30ml+콜라20ml+물30ml 방울 잘 만들어지나, 바로 터짐 용액 4 세제30ml+글리세린30ml+콜라10ml+물30ml 방울 이 잘 만들어지나, 날아가지 않음

11 선택한 액체와 이유 용액 2를 선택 다른 용액보다 비눗 방울이 잘 만들어지고 터지지 않습니다.

12 설계도를 그리자!! 버블 로봇 설계 로봇의 내부는 선풍기의 바람을 통해 비눗 방울을 만들 수 있게 설계하였고, 버블로봇의 입에서 비눗 방울이 만들어 질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13 버블 로봇 재료 및 만드는 과정 만드는 방법 준비물: 박스,색종이,가위,풀,칼,우드락
1.칼로 우드락을 잘라 팔, 다리를 만든다. 2.박스의 뒤를 자르고 꾸민 다음에 장치를 설치한다.

14 완성된 버블 로봇

15 좀 더 다양한 비눗 방울 용액을 만들어 실험 해 보고 싶다.
느낀점 버블로봇이 잘 만들어져서 기뻤다. 버블로봇을 통해 비눗방울 용액을 만드는 여러 가지 방법들을 알게 되었다. 프로젝트는 혼자만의 힘과 지식이 아닌 협력에 의해 이루어 진다는 점을 알게 되었다. 향후계획 좀 더 다양한 비눗 방울 용액을 만들어 실험 해 보고 싶다.

16 감사합니다.


Download ppt "팀명 : 정효가현팀 팀원 : 김효진, 이가현, 이정민"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