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세계 여러나라 전통음식 6학년 4반 신희성.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세계 여러나라 전통음식 6학년 4반 신희성."— Presentation transcript:

1 세계 여러나라 전통음식 6학년 4반 신희성

2 세계 여러나라!

3 독일의 전통음식 청어를 양념에 절여 돌돌 만 요리 ‘롤몹’. 베를린에서 숙취 해소 음식으로 인기가 좋습니다.
돼지의 정강이 부위를 삶은 요리 아이스바인. 독일의 전통 음식입니다. 우리가 잘 아는 프랑크 소시지는 독일의 프랑크푸르트라는 도시의 이름에서 유래하였습니다.

4 한국의 전통음식 김치 비빔밥 불고기

5 프랑스의 전통음식 프랑스어로 달팽이 또는 나사 모양을 뜻하는 말입니다. 프랑스에서는 20가지 이상의 조리법이 알려져 있습니다.
라타투이는 프랑스의 프로방스 지방에서 즐겨먹는 전통적인 야채 스튜로서 니스에서 유래한 음식입니다. 샤토브리앙은 그릴에 구운 안심스테이크로 샤토브리앙 소스 또는  베어네이즈와 함께 제공됩니다.

6 이탈리아의 전통음식 피자는 넓적한 밀가루 반죽 위에 치즈와 소스, 그 밖의 다양한 토핑을 올려 화덕이나 오븐에 구운 이탈리아 요리입니다. 라자냐는 이탈리아 파스타 요리 중 하나로, 반죽을 얇게 밀어 넓적한 직사각형 모양입니다. 티라미수는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디저트이다. 커피, 카카오, 마스카르포네 치즈, 계란 노른자, 설탕 등의 재료로 만들어, ‘기운이 나게 하다’라는 뜻이 있습니다.

7 호주의 전통음식 캥거루 스테이크는 고기는 딱딱하지만, 씹으면 씹을수록 색다른 맛이 납니다.
미트파이는 닭이나 소고기를 갈아 만든 파이로 그린 피스, 글레비 소스를 뿌려서 먹습니다. 악어크림파이는 악어요리 가운데 하나로 담백한 맛이며 닭고기와 비슷합니다.

8 아르헨티나의 전통음식 아르헨티나 하면 생각하는 아르헨티나 음식의 대표인 아사도는 쇠고기에 소금을 뿌려 숯불에 구운 아르헨티나의 전통요리 입니다

9 인도의 전통음식 탄두리 치킨은 향신료를 넣은 요구르트에 재운 닭을 긴 쇠꼬챙이에 꿰어 탄두르에서 구워낸 인도 요리입니다.
인도에서 커리란 혼합 향신료를 넣어 요리한 음식을 통틀어 말하는 것이다. 탄두르 안쪽 벽면에 붙여 굽는 난은 구워지는 동안 반죽이 점점 아래로 쳐지면서 특유의 눈물 또는 잎사귀 모양이 된다.

10 브라질의 전통음식 삐까지뇨는 우리 말로 '썬 고기'를 뜻합니다.
현지에서는 한 끼 식사에서부터 술안주로까지 다양한 형태로 만날 수 있습니다. 페이조아다는 스튜인데 삶은 콩과 함께 각종 소고기, 돼지고기가 어우러지는 음식입니다.

11 미국의 전통음식 바로 위의 음식이 허쉬퍼피라는 음식입니다.
이 음식은 옥수수 가루와 야채를 넣어 반죽하여 만든 튀김 음식입니다. 포보이즈

12 미국의 전통음식 포보이즈 이야기 1920년대 후반 미국의 경제침체기였을때 베니 마틴과 콜로비스 마틴형제가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마틴 레스토랑을 개업하게됩니다. 파업하느라 힘이 드는 직장동료들에게 배불리 먹으라고 바게트 빵에 고기, 야채, 튀김들을 잔뜩 넣어 샌드위치를 동료들에게 대접했다고 하는데, 그들이 먹었던 그 샌드위치가 지금의 ‘포보이즈’가 된 것 입니다. 그때 파업하느라 동료들은 Poor Boys라고 불렀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Po’ boys로 바뀌게 된 것 입니다.

13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불친절한 이방인씨 블로그 지금까지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Download ppt "세계 여러나라 전통음식 6학년 4반 신희성."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