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얼마나 배웠나요?! OX 퀴즈로 알아봅시다 OX 퀴즈. 얼마나 배웠나요?! OX 퀴즈로 알아봅시다 OX 퀴즈.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얼마나 배웠나요?! OX 퀴즈로 알아봅시다 OX 퀴즈. 얼마나 배웠나요?! OX 퀴즈로 알아봅시다 OX 퀴즈."— Presentation transcript:

1

2 얼마나 배웠나요?! OX 퀴즈로 알아봅시다 OX 퀴즈

3 우리나라 자동차를 다른 나라에 파는 것은 무역이다.
OX 퀴즈 2-4. 세계 속의 우리 경제 OX 퀴즈 1 우리나라 자동차를 다른 나라에 파는 것은 무역이다.

4 다른 나라에게 우리나라에서 만든 생활용품을 보내는 것도 무역이다.
OX 퀴즈 2-4. 세계 속의 우리 경제 OX 퀴즈 2 지진이나 자연재해를 당한 다른 나라에게 우리나라에서 만든 생활용품을 보내는 것도 무역이다.

5 OX 퀴즈 2-4. 세계 속의 우리 경제 OX 퀴즈 3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을 사고파는 것은 무역이 아니다

6 대체로 직접적인 물물 교환을 의미하며 화폐를 통해 이루어지는 것을 교역이라 한다.
OX 퀴즈 2-4. 세계 속의 우리 경제 OX 퀴즈 4 대체로 직접적인 물물 교환을 의미하며 화폐를 통해 이루어지는 것을 교역이라 한다.

7

8 국가간 경제적 가치가 있는 모든 상품을 주고 받는 현상
2-4. 우리 경제의 성장과 과제 오늘 배울문제는?? 무역 이 필요한 까닭을 알아봅시다. 국가간 경제적 가치가 있는 모든 상품을 주고 받는 현상

9 2-4. 우리 경제의 성장과 과제 활동 1. 모의 무역놀이 활동 2. 무역이 필요한 까닭 찾기

10 2-4. 우리 경제의 성장과 과제 - 무역이 필요한 까닭
활동1 모의무역놀이 다른 나라와 무역을 통해 필요한 자원과 노동력, 자본을 확보하여 기술을 개발한다. 개발된 기술을 이용해 1단계 수준의 나라를 10단계 까지 발전시키는 게임

11 2-4. 우리 경제의 성장과 과제 - 무역이 필요한 까닭
활동1. 모의무역놀이 본인이 태어난 나라는 선택할 수 없으니 추첨을 통해 나라를 정합니다.

12 2-4. 우리 경제의 성장과 과제 - 무역이 필요한 까닭
활동1. 모의무역놀이 모든 나라는 1단계 부터 시작합니다. ( 단 처음의 자본은 나라마다 다릅니다 ) 다음 단계로 발전하기 위해서 필요한 기술은 선생님께 기술개발 비용을 지불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13 2-4. 우리 경제의 성장과 과제 - 무역이 필요한 까닭
활동1. 모의무역놀이 각 기술에는 필요한 자원과 노동력이 있는데 자기 나라에서 모자란 자원이나 노동력은 다른 나라와 돈으로 사고 팔거나 물물교환을 할 수도 있습니다

14 2-4. 우리 경제의 성장과 과제 - 무역이 필요한 까닭
활동1. 모의무역놀이 기술 카드의 칸을 알맞은 자원과 노동력으로 가득 채운뒤 선생님께 제출하고 나라이름을 말하면 발전 단계를 하나 올릴 수 있습니다.

15 2-4. 우리 경제의 성장과 과제 - 무역이 필요한 까닭
활동 시 유의점! 돈은 10만원권이 최소 단위입니다. 나라끼리 협상 할 때도 10만원 단위로 해주세요. 2. 일정 시간이 지나거나 어떤 한 나라가 10단계에 도달하면 게임이 끝납니다. 3. 절대로 다른 나라의 책상 (영토)에 함부로 손을 뻗지 않습니다.

16

17 2-4. 우리 경제의 성장과 과제 - 무역이 필요한 까닭
활동2 무역이 필요한 까닭 활동을 통해 알게 된 것과 무역이 필요한 까닭을 학습지에 정리해 봅시다.

18 2-4. 우리 경제의 성장과 과제 - 무역이 필요한 까닭
나라마다 자연환경이 다르고, 그 나라에서 생산되는 자원의 종류와 양도 다르기 때문이다. 나라마다 그 나라가 지닌 기술과 자본의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19 2-4. 우리 경제의 성장과 과제 - 무역이 필요한 까닭
무역을 하면 좋은 점? 무역을 하면? 1. 각국의 유리한 산업을 특화하고 2. 서로에게 필요한 것을 교환하여 경제적 ㅇㅇ 을 얻을 수 있다. 이익

20


Download ppt "얼마나 배웠나요?! OX 퀴즈로 알아봅시다 OX 퀴즈. 얼마나 배웠나요?! OX 퀴즈로 알아봅시다 OX 퀴즈."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