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영진사이버대 , 2015학년도 2학기 시간제등록생 추가모집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영진사이버대 , 2015학년도 2학기 시간제등록생 추가모집"— Presentation transcript:

1 영진사이버대 , 2015학년도 2학기 시간제등록생 추가모집
(2015년 08월) (대학홈페이지 > YCC 포커스 > 보도자료) 월간 영진사이버 주요소식 영진사이버대 , 2015학년도 2학기 시간제등록생 추가모집 문의처 : 입시관리팀 영진사이버대학은 2015학년도 2학기 시간제등록생 추가모집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추가모집은 오는 17일부터 9월7일까지이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시간제등록이란 대학에 입학하지 않고 교과목을 수강해 학점은행제를 통한 학점을 취득할 수 있는 제도로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학점인정 신청을 통해 학위취득 또는 국가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고, 취득 학점에 따라 대학 편입도 가능하다. 영진사이버대학은 100% 온라인을 통한 자유로운 인터넷강의 수강으로 학점취득이 가능하며, 지속적으로 인기있는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 과정과 새롭게 각광받는 건강가정사 자격증 과정 등이 개설돼 있다. 지원은 영진사이버대학 입시홈페이지(ipsi.ycc.ac.kr) 시간제메뉴에서 지원서 작성 후 최종학력서류 및 고교생활기록부를 구비해 제출하면 된다. 최대 12학점까지 수강신청 가능하며 등록금은 학점당 5만원이다. 직전학기 기수강자라면 추가로 학점당 5000원의 장학혜택도 받는다. 임우현 입시지원처장은 "시간제등록생도 우리 대학 양질의 강의콘텐츠를 재학생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고, 전문튜터가 꼼꼼하게 수업관리를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자세한 내용은 영진사이버대학 입시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1

2 ▣ 계열·학과 소식 (대학홈페이지 > YCC 포커스 > YCC Today) 1. 사회복지계열 (2015년 08월)
월간 영진사이버 주요소식 ▣ 계열·학과 소식 1. 사회복지계열 【 서울지역 사회복지현장실습지도 】 사회복지계열에서는 서울지역에서 사회복지현장실습을 하고 있는 학우님들을 방문하였습니다. 나지연 교수님께서 서울지역의 구로구수화통역센터, 금천구수화통역센터, 서울지역아동센터에 방문하셨고, 방문한 실습기관의 기관장님을 비롯한 실습지도선생님들께서 반갑게 맞이해 주셨습니다. 향후 후배들의 실습을 위한 산학협약에 대해서도 논의하였습니다. 실습하고 있는 학우님들께서는 교수님이 직접 실습지도를 나와주셔서 좋았고 실습을 게을리 하지 않고 열심히 할 것을 다짐하였습니다. . 【 서울지역아동센터 산학협동협약 】 지난 6월 29일(월) 서울지역아동센터와 영진사이버대학 사회복지계열간 산학협약이 이루어졌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산업체에 적합한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지식정보 제공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며, 서울지역의 현장실습 및 특강지원 등의 상호연계교육도 실시할 예정입니다. 이번 협약으로 인해 인근지역의 재학생들의 실무능력 향상에 크게 기여 할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 광주·전남지역 사회복지현장실습지도 】 최형임 교수님께서 광주·전남지역의 비아미래지역아동센터, 대촌지역아동센터, 청소년가족복지상담협회, 성균관지역아동센터, 아이조아 홈스쿨, 참사랑실버케어, 성심 요양병원, 목포 단기 남자청소년쉼터에 방문하셨고, 방문한 실습기관의 기관장님을 비롯한 실습지도선생님들께서 반갑게 맞이해 주셨습니다. 향후 후배들의 실습을 위한 산학협약에 대해서도 논의하였습니다. 실습하고 있는 학우님들께서는 교수님이 직접 실습지도를 나와주셔서 좋았고 실습을 게을리 하지 않고 열심히 할 것을 다짐하였습니다.

3 ▣ 계열·학과 소식 (대학홈페이지 > YCC 포커스 > YCC Today) (2015년 08월)
월간 영진사이버 주요소식 ▣ 계열·학과 소식 【 경북 산학협동협약 】 2015년 7월 1일(수) 경북 기쁨의 집, 선산재활원, 칠곡종합상담센터와 영진사이버대학 사회복지계열간 산학협약이 이루어졌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산업체에 적합한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지식정보 제공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며, 경북지역의 현장실습 및 특강지원 등의 상호연계교육도 실시할 예정입니다.이번 협약으로 인해 인근지역의 재학생들의 실무능력 향상에 크게 기여 할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 경북지역 사회복지현장실습지도 】 정연모 교수님께서 경북지역의 선산재활원, 기쁨의집, 칠곡종합상담센터, 칠곡노인복지센터에 방문하셨고, 방문한 실습기관의 기관장님을 비롯한 실습지도선생님들께서 반갑게 맞이해 주셨습니다. 향후 후배들의 실습을 위한 산학협약에 대해서도 논의하였습니다. 실습하고 있는 학우님들께서는 교수님이 직접 실습지도를 나와주셔서 좋았고 실습을 게을리 하지 않고 열심히 할 것을 다짐하였습니다. 【 부산·경남지역 사회복지현장실습지도 】 사회복지계열에서는 부산·경남지역에서 사회복지현장실습을 하고 있는 학우님들을 방문하였습니다. 이은빈 교수님께서 부산·경남지역의 에 방문하셨고, 방문한 실습기관의 기관장님을 비롯한 실습지도선생님들께서 반갑게 맞이해 주셨습니다. 향후 후배들의 실습을 위한 산학협약에 대해서도 논의하였습니다. 실습하고 있는 학우님들께서는 교수님이 직접 실습지도를 나와주셔서 좋았고 실습을 게을리 하지 않고 열심히 할 것을 다짐하였습니다.

4 ▣ 계열·학과 소식 (대학홈페이지 > YCC 포커스 > YCC Today) (2015년 08월)
월간 영진사이버 주요소식 ▣ 계열·학과 소식 【 거제도 산학협동협약 】 2015년 7월 2일(목) 거제도의 실로암, 실버웰노인요양센터와 영진사이버대학 사회복지계열간 산학협약이 이루어졌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산업체에 적합한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지식정보 제공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며, 거제도의 현장실습 및 특강지원 등의 상호연계교육도 실시할 예정입니다. 이번 협약으로 인해 인근지역의 재학생들의 실무능력 향상에 크게 기여 할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 사회복지실천연구회 동아리모임 】 2015년 7월 4일(토) 서울학습관에서 사회복지실천연구회 동아리모임이 있었습니다. 20여명의 학우님들이 참여한 가운데 정연모 교수님의 ‘프로포절작성법’에 관한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모임 종료 후 학습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참여한 학우님들께서는 강의를 들으며 유익한 시간이었고 앞으로의 모임에도 열심히 참여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 경기지역 사회복지현장실습지도 】 나지연 교수님께서 동두천, 의정부, 남양주, 부천, 시흥 등 경기지역 사회복지현장실습처를 방문하셨습니다. 방문한 실습기관의 기관장님을 비롯한 실습지도선생님들께서 반갑게 맞이해 주셨습니다. 기관에서는 산학협약을 통해 많은 학우님들이 단체로 실습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실습하고 있는 학우님들께서는 교수님이 직접 실습지도를 나와주셔서 좋았고 실습을 게을리 하지 않고 열심히 할 것을 다짐하였습니다.

5 ▣ 계열·학과 소식 (대학홈페이지 > YCC 포커스 > YCC Today) (2015년 08월)
월간 영진사이버 주요소식 ▣ 계열·학과 소식 【 동아리 ‘뭉치’ 봉사활동 】 지난 7월 11일 사회복지계열 봉사동아리 ‘뭉치’가 서울 ’아현실버센터’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할아버지, 할머니와 함께 풍선아트를 만들어보는 것으로 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시설 관계자께서는 다음에도 자원봉사를 부탁한다는 말을 하며 고마워하셨습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학우님들께서도 여름방학동안 봉사를 통해 학우들과 뜻 깊은 시간을 가지고 좋은 교제의 장이 되었고, 마음이 따뜻해지는 시간이었다며 좋아하였습니다.. 【 사회복지실천연구회 동아리모임 】 2015년 7월 9일(토) 대구본교 정보관에서 사회복지실천연구회 동아리모임이 있었습니다. 20여명의 학우님들이 참여한 가운데 정연모 교수님의 ‘프로포절작성법’에 관한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모임 종료 후 학습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참여한 학우님들께서는 강의를 들으며 유익한 시간이었고 앞으로의 모임에도 열심히 참여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 대구지역 사회복지현장실습지도 】 최형임 교수님, 나지연 교수님, 정연모 교수님께서 대구지역 분도지역아동센터 외 12곳의 실습처를 방문하셔서 학생들을 만났습니다. 실습기관의 기관장님을 비롯한 실습지도선생님들께서 반갑게 맞이해 주셨습니다. 실습하고 있는 학우님들께서는 교수님이 직접 실습지도를 나와주셔서 좋았고 실습현장에서 사회복지사로서의 역할과 자세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고 남은 실습기간동안 열심히 할 것을 다짐하였습니다.

6 ▣ 계열·학과 소식 (대학홈페이지 > YCC 포커스 > YCC Today) (2015년 08월)
월간 영진사이버 주요소식 ▣ 계열·학과 소식 【 대구지역모임 】 2015년 7월 14일(화) 대구 수성구의 ‘만반’에서 대구지역모임이 있었습니다. 최형임 교수님, 나지연 교수님과 20여명의 대구지역 학우님들이 참석하였습니다. 선후배간 만남의 시간을 통해 학과 공부를 통해 변화된 모습과 생활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었고 참석한 선배들은 후배들에 대한 조언과 격려도 아끼지 않았습니다. 학과에 대한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었고 방학을 맞이하여 앞으로 어떤 방법으로 학업을 진행 할 것인가에 대한 이야기도 나누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 아이사랑동아리모임 】 2015년 7월 15일(수) 대구본교 정보관에서 사회복지계열 아이사랑동아리모임이 있었습니다. 모임은 보육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동화구연, 손유희, 손인형만들기를 배우고 실습해보는 것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은빈, 최형임, 조맹숙, 나지연교수님께서 참석하셨고 양명주 학우님께서 동화구연 수업을 직접 진행해주셨습니다. 참여하신 학우님들께서는 직접 실습을 한 덕분에 앞으로의 보육실습과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하였습니다. 【 동아리 ‘뭉치’ 봉사활동 】 지난 7월 18일 사회복지계열 봉사동아리 ‘뭉치’가 대구경북지역 양무리급식소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시설에 계시는 선생님들께서는 반갑게 맞이해 주셨고 학우님들께서는 기관청소를 비롯하여 식재료 다듬기 등을 하며 서로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시설 관계자께서는 다음에도 자원봉사를 부탁한다는 말을 하며 고마워 하셨습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학우님들께서도 뜻 깊은 시간이었고 마음이 따뜻해지는 시간이었다며 좋아하였습니다.

7 ▣ 계열·학과 소식 (대학홈페이지 > YCC 포커스 > YCC Today) 2. 노인복지학과 (2015년 08월)
월간 영진사이버 주요소식 ▣ 계열·학과 소식 2. 노인복지학과 【 대구중구노인상담소와 산학협약 】 노인복지학과는 지난 7월 18일(토) 대구중구노인상담소와 산학협력 협약을 진행하였습니다. 대구중구노인상담소는 노인들의 노화에 따른 심리, 사회적 문제를 예방하고 긍정적인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상담기관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정보 제공과 상호연계교육으로 현장중심의 노인복지 전문인력 양성 등 다양한 연계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 2015년 심리상담사 2급 자격과정 1차 연수 】 2015년 심리상담사 2급 자격과정의 오프라인 연수가 7월 18일(토)과 19일(일) 이틀의 일정으로 대구에서 먼저 막을 올렸다. 영진의 hot 강좌 심리상담사 자격 과정에 참여한 재학생 및 졸업생 일반인 학생들은 온라인 수업과 함께 진행되는 오프라인 연수의 매력에 적극적인 참여의지를 보이며 대구, 부산, 경남, 경북 등 다양한 지역에서 참여하였다. 집단 및 개별상담 활동으로 진행되는 이틀 동안의 연수는 일반 교육에서 경험하지 못하는 정서적인 안정과 자신에 대한 탐구로 학생들에게 깊은 인상과 추억을 남겼다. 【 백송한마음요양원 협약 】 노인복지학과에서는 2015년 7월 22일(수) 경북 군위에 위치한 백송한마음요양원과 산학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재학생들의 원활한 현장방문 학습과 사회복지현장실습 연계를 위해 진행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학생 중심 산학교류를 통해 재학생들의 현장감각과 실무능력 향상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8 ▣ 계열·학과 소식 (대학홈페이지 > YCC 포커스 > YCC Today) 3. 뷰티케어학과 (2015년 08월)
월간 영진사이버 주요소식 ▣ 계열·학과 소식 3. 뷰티케어학과 【 (주)엠디마케팅과 국가직무능력표준(NCS)기반 산학협력 협약 체결 】 영진사이버대학 뷰티케어학과는 지난 7월 15일 병원마케팅과 헤어프랜차이즈를 운영하고 있는 마케팅 전문업체인 (주)엠디마케팅과 국가직무능력표준기반 산학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주)엠디마케팅은 병원 및 기업마케팅 업무를 전문으로 하였으며 최근 헤어프랜차이즈 사업까지 확대하고 경기지역을 비롯한 해외 몽골에 자체브랜드인 ‘리엔장 헤어’를 운영하고 있다. 헤어프랜차이즈 업체로서는 이제 성장을 시작하는 업체이지만 성장 잠재력이 높고 해외 프랜차이즈 업무에 주력하고 있어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높다 하겠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인사의 인적교류를 통해 현장 실무교육이 가능한 ‘표준화된 교육’에 역점을 둘 계획이며 재학생과 업체 임직원들의 자기개발을 위한 직무교육(위탁교육)에도 협조하기로 했다. 【 뷰티연구회 동아리 활동소식-2015미스경북선발대회 코디활동 성과 】 영진사이버대학 뷰티케어학과가 17일(일) 오후 6시 영덕군 축산면 축산항 특설무대에서 치러진 2015 미스경북선발대회에서 헤어/메이크업 뷰티트레이너 활동으로 미인을 배출하며 학과실력을 대외적으로 알렸다. 이날 20명의 후보가 경합을 벌인 가운데, 뷰티케어학과 김정시 교수와 재학생들로 구성된 뷰티코디팀이 지원한 후보 4명 중 2명이 영예의 미스경북 ‘진’, ‘선’에 나란히 입상하였다. 미스경북 ‘진’과 ‘장계향상’에 권하경(23세)씨가 ‘선’과 ‘네티즌상’에 도은비(22세)씨가 그 주인공이다. 【 뷰티연구회 동아리 활동소식-2015 미스대구선발대회 코디활동 】 영진사이버대학 뷰티케어학과는 최근 미인대회 및 미용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며, 뷰티 특성화학과로서의 우수한 실력을 입증하였다. 5월 24일(일) 오후 7시 두류야구장 특설무대에서 치러진 2015 미스대구선발대회서 뷰티코디팀으로 활약해 미스 ‘의성마늘소상’(정소희, 21세), ‘포토제닉상’, ‘특별상’(김고은, 20세), ‘특별상’(박햇살, 23세) 을 배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별상을 받은 2명은 서울 본선무대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이번 미스대구선발대회에서도 좋은 성과를 이룰 수 있었던 것은 최선을 다해 임하는 팀원들의 열정과 노력이 빛을 발한 것이라 여겨진다.

9 ▣ 계열·학과 소식 (대학홈페이지 > YCC 포커스 > YCC Today) (2015년 08월)
월간 영진사이버 주요소식 ▣ 계열·학과 소식 【 대구,경북권 오프라인수업 소식 】 2015년 1학기 뷰티케어학과 대구경상권 오프라인수업이 5월 31일(일) 대구본교 뷰티실습실에서 실시되었다. 이날 1학년 수업은 이영호교수의 두피모발관리 실기수업과 김주민교수의 메이크업 기초실기 수업, 2학년 수업은 김수정교수의 무대분장 수업과 박미희교수의 네일 국가자격증 실기수업이 진행되었다. 이날 두피정보관리사 자격시험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고, 시험 대비를 위해 학생들은 열정적으로 수업에 임하였다.. 【 대구경북권 지역모임 소식 】 뷰티케어학과에서는 2013년 5월 31일(일) 대구경북권 지역모임을 가졌다. 이번 모임에서는 1학기 마무리와 알찬 방학을 보내기 위한 여러 가지 팁과 뷰티관련 자격증 시험에 대한 안내를 하며 참여를 독려하였다. 방학동안 이루어지는 학교 행사와 단기과정 서비스교육, 아토피상담사 과정, 천연아로마활용전문가 1급 과정 특강을 안내하였다. 방학 특강을 활용한 미용 전문지식을 함양하고 실력을 키워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갖도록 독려하였고, 이날 모임을 통해 학기 시작 때의 서먹함은 사라지고 모두가 더욱 더 친밀해 졌음을 느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10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입시홈페이지(http://ipsi.ycc.ac.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2015년 08월) (대학홈페이지 > YCC 포커스 > 공지사항) 월간 영진사이버 주요소식 ★ 2015학년도 2학기 학자금 대출 안내★ 학자금 대출 신청기간 : (월) ~ 9. 23(수) - 신청가능 시간 : 09:00 ~ 24:00 - 대출실행 가능시간 : 09:00 ~ 17: 신청방법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신청 * 재단 홈페이지 가입 후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거쳐 신청접수 * 신청접수 다음날(휴일제외) 재단홈페이지 내 신청현황을 확인하여 서류 제출 대상자 경우 관련서류를 재단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재단 송부 * 대출신청시 e-러닝 수강(필수)을 이수 하셔야 합니다. 3. 대출자격 가. 든든학자금(취업후 상환) * 직전학기 성적 70점(C학점) 이상 이고, 9학점 이상 이수 * 만 35세 이하인 학생 * 소득분위 0~8분위 학생만 가능 * 대출금리 2.7%(변동금리, 교육부장관이 결정하여 고시) * 대출한도 : 등록금 소요액 전액, 생활비 연간 300만원 나. 일반상환학자금 * 직전학기 성적 70점(C학점) 이상 이고, 9학점 이상 이수 * 만 55세 이전 입학하여 학업을 지속하는 경우, 만 59세까지 지원 ※ 만 36세 이상인 학생은 일반학자금만 신청 가능 * 소득분위 9~10분위 대학생 * 대출금리 2.7%(고정금리) * 대출한도 : 등록금 소요액 전액, 생활비 연간 200만원 4. 대출기간 가. 든든학자금(취업후 상환) * 대출취급 시점으로부터 상환기준 이상의 소득이 발생하여 상환이 개시되어 대출원리금 전액상환시까지 나. 일반상환학자금 * 최대 20년(거치기간 10년 + 상환기간 10년) 거치기간은 학제에 따른 잔여 학업기간과 군복무기간, 어학연수 등을 감안 최대 10년 이내에서 학생이 희망하는 기간 * 상환기간은 10년 이내에서 학생이 희망하는 기간 ※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참조 바랍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입시홈페이지( 확인하실 수 있으며 입학문의사항은 053) ~1 로 전화주시길 바랍니다.


Download ppt "영진사이버대 , 2015학년도 2학기 시간제등록생 추가모집"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