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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기획 1강 게임 기획자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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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사 소개 이름: 서우덕/ 연락처: 010-2989-7789/ 이메일: koollight79@gmail.com
Facebook: 現 스페셜포스 2 프로듀서 ㈜드래곤플라이 前 Creative Manager of Fighting Production, THQ Inc 前 Kingdom Under Fire Online 프로듀서, ㈜ 드래곤플라이 前 스페셜포스 레벨 디자인 리드, 前 카르마 온라인 레벨 디자인, 前 아동용 액션 게임 3D 아티스트, ㈜타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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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커리큘럼 강의 흐름 과제 게임 분석 문서 FeatureSet(컨셉 문서) 레벨 디자인 문서 게임 기획서 게임 기획 소개
게임 개발 구조와 프로세스 게임 분석과 브레인스토밍 Feature Set(컨셉 문서) 기능 명세서(디자인 문서) 카메라와 조작 시스템 디자인 레벨 디자인 밸런스 디자인 UX 플레이어 프로그레션 QA, Archives, 포스트모템 게임 분석 문서 FeatureSet(컨셉 문서) 레벨 디자인 문서 게임 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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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강의 컨셉 쉽게, 재미있게, 자유롭게 Creative thinking 20%만 이해해도 만족 느닷없는 질문
‘다름’에 대한 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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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게임플레이 경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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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과거와 현재 월드(공간) 플레이어 도전 승패(勝敗) 시스템(규칙) 컨트롤(조작) 커뮤니티 재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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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게임 기획을 하는가? 컨셉 아트를 못해서? 3D 아트를 못해서? 이펙트를 못해서? 클라이언트를 못해서? 서버를 못해서?
데이터베이스를 못해서? 사운드 효과를 못해서? 마케팅&운영을 못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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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디자이너(기획자)의 역할 게임플레이 경험 사운드 코드 아트 게임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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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디자이너의 역할과 책임 제품의 비전 각종 기능 명세서 각종 리스트와 테이블 게임 연출 게임 밸런싱
(무엇보다 중요한) 재미있는 경험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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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디자이너의 고객들 기획자 사용자 프로그래머 사업팀 경영진 외주업체 아티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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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디자이너의 능력 기획자 애니메이션 인문학 아이디어 경영&경제 의사소통 내러티브 기술(공학) 역사&전쟁 수학 음악 심리
미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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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디자이너의 도구 커뮤니케이션 스킬 크레이티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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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디자인 세부 직군 게임플레이 지속 캐릭터 꾸미기 컨텐츠 도전과제/업적 플레이어 보상 게임 세계 연출 스토리텔링
시스템 레벨 컨텐츠 게임플레이 지속 캐릭터 꾸미기 컨텐츠 도전과제/업적 플레이어 보상 게임 세계 연출 스토리텔링 교전& 동선 미션 게임 요소 배치 게임 플레이 규칙 - 카메라와 조작 - UI Flow & HUD 경제&플레이 밸런싱 유저 커뮤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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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게임 디자이너다! 게임은 가장 Interactive한 스토리 텔링 근래 트렌디한 산업 가장 쿨한 기획 직군
개발팀을 움직이는 통제 본부 박학다식한 아이디어 은행 가상 세계의 창조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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