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나의진로 남은비 나의 꿈 “의사”.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나의진로 남은비 나의 꿈 “의사”."— Presentation transcript:

1 나의진로 남은비 나의 꿈 “의사”

2 차례 1. 2 . 3 . 4 . 나의 꿈 “의사” / 의사는 정확히 무엇일까? 의사가 하는 일 / 의사의 종류
나의 꿈 “의사” / 의사는 정확히 무엇일까? 2 . 의사가 하는 일 / 의사의 종류 3 . 의사가 되려면? / 의사에 대한 정보 4 . 앞으로의 다짐

3 “나의 꿈 의사” 타이틀을 적어주세요 내용을 적어주세요! 나의 꿈은 “의사”이다. 의사가 되고싶은 이유는,
사람들을 치료해주고 아픔을 낫게 해주는 것에 대해 뿌듯함과 사람들이 기뻐하는 모습을 보고싶어서이다.

4 “의사”란? 타이틀을 적어주세요 내용을 적어주세요!
의사란, 의술과 약으로 병을 치료 ㆍ 진찰 하는 것을 직업으로 삼는 사람. 국가시험에 합격하여 보건 복지 가족 부 장관의 면허를 취득하여야 한다. 쉽게 사람의 병이나 다친 곳을 치료해주는 사람이다.

5 의사가 하는 일 타이틀을 적어주세요 내용을 적어주세요!
의사는 환자가 가진 병의 원인을 찾아내어 치료하고 예방하는 일과 손상된 신체를 복구하고 재활시켜 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한다. 환자의 질병, 장애에 대한 처방, 치료의 범위 및 방법을 결정하기 위하여 의료검사, 시험 및 진단을 통하여 얻은 자료를 분석하고 치료의 종류와 순서를 결정한다. 진단 및 치료를 위하여 내 외과적 기구 및 장비를 사용하고 처방된 치료와 건강상의 유의점을 환자에게 알려준다. 의학실험과 수술을 수행하고 특수기술 및 장비를 이용하여 환자를 치료하며 경우에 따라서는 환자를 위해 왕진을 하기도 한다. 투약을 비롯한 각종 치료행위를 처방 지시하고 환자들에게 식사, 질병예방 등에 관해 조언한다.전공에 따라 총 26과의 전문 분야로 나뉜다. 각 다른 종류의 의사마다 하는 일이 다르다.

6 “의사”의 종류 타이틀을 적어주세요 내용을 적어주세요!
내과, 신경과, 정신과, 외과, 정형외과, 신경외과, 흉부외과, 성형외과, 마취통증의학과, 산부인과, 소아청소년과, 안과, 이비인후과, 피부과, 비뇨기과, 영상의학과, 방사선종양학과, 병리과, 진단검사의학과, 결핵과, 재활의학과, 예방의학과, 가정의학과, 응급의학과, 핵의 학 과, 산업의학과 등 26개가 있다.

7 “의사”가 되려면? 타이틀을 적어주세요 우선 중학교 1학년 때 일 때는 인문계열의 고등학교를 진학해야 합니다.
과학고를 진학해서 생물 경시대회 등 전국 권.세계권 경시대회수상경력이 있으면 의과대학 입학 시 유리한적도 있으나, 요즘은 꼭 그렇지 만도 아니라고 합니다. 과학고를 진학해도 역시나 성적이 좋아야 한답니다. 자사고 든 자율 고 든 과학고든 인문계 일반 고등학교든 진학 후 자연계(이과)를 선택해야 합니다. 문과로 가서 의대를 진학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의과대학 입학자격이 자연계를 택하므로 입시전형이 해마다 바뀌긴 하지만 고등학교 진학하여 문과를 선택하면 의과대학 진학의 확률은 훨씬 낮아집니다. 중학교 때부터 학교 성적관리는 필요 없으나 영어.수학.과학.언어 만큼은 전교 권에서 수위를 유지해야 합니다. 고등학교 진학해서는 반에선 탑.전 교권 10위안엔 들어야(일반 인문계 고등학교 기준) 지방 대 의대라도 입시원서라도 내밀 수 있게 됩니다. 타이틀을 적어주세요 내용을 적어주세요!

8 “의사”가 되려면? 2 타이틀을 적어주세요 내용을 적어주세요!
대학입시 때는 전국에 있는 의과대학을 위주로 입시원서를 쓰면 되며 의과대학은 예과2년.본과4년의 총 6년 과정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만약, 대학입시 때 일반 4년제 대학을 진학했다면 의학전문대학원을 진학할 수도 있습니다. 의학전문대학원이란 4년제 대학에서 기본필수 과목(생물.화학 등..) 을 이수하고 MEET시험을 쳐서 대학교 학점과 함께 입시를 도 치러서 갈수 있는 의학석사과정으로 4년 과정입니다.즉, 본과 4년의 과정을 석사과정으로 마치는 겁니다. 즉, 의과대학 6년을 마치거나 의학전문대학원 까지 4+4=8년의 과정을 마치면 국가에서 실시하는 의사국시를 볼 자격이 주어집니다. 이 의사국시를 합격하면 의사면허증이 나옵니다. 즉. 의사가 된 겁니다. 의사가 되는 길은 이 후에 또 길게 남아 있습니다.

9 “의사”가 되려면? 3 타이틀을 적어주세요 면허증이 있다고 바로 의료행위를 할 수도 있으나, 사람의 생명을 다루는 직업이므로
바로 개업을 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고 대부분 인턴 1년(2015년부터는 없어진다고 합니다) 과 레지던트 4~5년 과정을 거칩니다. 즉, 전문의가 되기 위한 수련과정입니다. 전공의 라고도 하며 수련의하고도 합니다. 이렇게 전문의가 된 다음엔 요즘은 세부 전문의라 하여 또 2년을 전임의 .펠로우 라고도 하는 과정을 또 대학병원이나 수련병원에서 수련을 합니다. 이렇게 전 과정을 마치려면 의과대학 6년(혹은 일반대학4년_의학전문대학원 4년=8년) + 전공의 과정 5~6년+ 세부전문의(전임의) 2년+ 군대 3년4개월(의사로 가려면 일반 군인보다 복부기간이 깁니다)= 17년~20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해서 대부분 제대로 된 의사가 되면 여자는 30대 초 중반.남성은 30대 후반에서 40대 초반이 일반적입니다. 타이틀을 적어주세요 내용을 적어주세요!

10 앞으로의 다짐 타이틀을 적어주세요 내용을 적어주세요! 전 앞으로도 의사라는 꿈을 이루기 노력할 것입니다.
전 앞으로도 의사라는 꿈을 이루기 노력할 것입니다. 의사에 대한 공부를 하고 열심히 노력 하여 의사가 되기위해 열심히할것입니다. 좋은 의사가 되고 친구,선생님 앞에 당당히설수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타이틀을 적어주세요 내용을 적어주세요!

11 THE END 방학숙제 진로 인피니트 EXO B1A4 남은비


Download ppt "나의진로 남은비 나의 꿈 “의사”."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