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인터넷 리더십 메 뉴 얼 2014 다음세대재단.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인터넷 리더십 메 뉴 얼 2014 다음세대재단."— Presentation transcript:

1 인터넷 리더십 2014 다음세대재단

2 꼭 필요한 핵심 내용만 콕!콕! 집어서 강의 중심 내용은 꼭 기억해주세요!
2박 3일 동안 진행된 강의에서 꼭 필요한 핵심 내용만 콕!콕! 집어서 정리한 매뉴얼입니다. 돌아가시는 비행기 안에서 한번 보시고, 강의 중심 내용은 꼭 기억해주세요! 다 보신 매뉴얼은 기관 및 다른 단체분들과 공유하는 센스!!도 기대합니다. -다음세대재단 아이티캐너스 드림 -

3 SNS 백배 활용하기(페이스북) 김주원 ❶ ❷ ❸ 기본활용은 이렇게! 고급활용은 이렇게! 이제 실천해보세요!
나와 친구들의 소식은 뉴스피드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고, 페이스북 친구와 둘만의 메시지를 보낼 수도 있습니다. 나와 관련된 새로운 소식들은 상단의 알림창을 확인하세요! 담벼락에 사진이나 글을 올리고, 지금 있는 장소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멋진 사진으로 친구들의 ‘좋아요’를 유도해보시고, 댓글도 서로 나눠보세요! 페이스북이 더욱 즐거워집니다^^ 고급활용은 이렇게! 점점 더 재미있고 궁금해지는 페이스북, 개인 프로필 페이지 너머에도 많은 것들이 있답니다. 브랜드와 조직을 홍보하는데 유리한 ‘팬페이지‘, 커뮤니티 기반의 동호회나 자료 공유 등에 유리한 ‘그룹'에 이르기까지. 목적과 용도에 따라 페이스북을 활용하면 소셜 라이프가 더욱 풍성해집니다. 이제 실천해보세요! 아침에 업무메일만 보셨나요? 이제 페이스북 속의 다양한 이야기들에 귀 기울여 보는 것은 어떨까요? 다음세대재단 팬페이지를 태깅도 해보시고 인터넷리더십 페이스북그룹에 새로운 사진도 올려보세요. 페이스북이 여러분의 일상을 좀 더 풍성하게 해줄 것입니다^^

4 페이스북 페이지 100배 활용하기 이성은 ❶ ❷ ❸ 페이스북 그룹을 활용해 보세요.
우리 단체의 관심사, 지역이 일치하는 그룹에 가입해서 단체나 단체 소식, 교육 프로그램을 알릴 수 있습니다. 단체에서 협업과 소통을 위해, 교육 프로그램을 듣는 참가자들의 커뮤니티를 만들기 위해 페이스북 그룹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위한 기본 설정을 확인하세요. 페이스북 페이지 커버와 기본정보 설정, 우리 단체 페이스북 페이지의 고유 주소 만들기, 공동 관리를 통해서 담당자들과 함께 관리하기 설정을 챙기세요! 글을 작성하실 때에는 이미지 규격을 알고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의 인사이트와 소액 맞춤 광고를 활용해보세요.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방문자 특성과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는 콘텐츠가 무엇인지 분석할 수 있는 인사이트라는 도구가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확인해서 페이지 운영에 활용하세요. 우리 단체가 관심있는 사람들에게 소식을 전하기 위해 맞춤 광고를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5 비영리를 위한 유용한 웹/앱 아이티캐너스 Question 서비스 특징 관심 분야 소식을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싶다면?
구글 알리미 매일 검색하지 않아도 메일로 새로운 검색 소식을 알려줌 온라인 설문으로 간편하게 진행하고 정리하고 싶다면? 구글 드라이브 온라인에서 쉽게 응답할 수 있는 설문 작성 가능, 응답 요약보기를 통해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음. 기관 동료들과 협업할 때? 다음 스마트 워크 단체 도메인으로 다음 메일 활용 가능, 공유 주소록과 클라우드 저장공간으로 협업이 가능함. 다양한 기기에서 손 쉽게 메모하고 메모를 공유하고 싶다면? 에버노트 간편하게 정리하고 다양한 기기에서 메모를 공유할 수 있음. 긴 링크를 짧게 축약해서 공유하고 싶다면? durl, bit.ly, goo.gl 긴 링크를 축약해서 온라인이나 문자로 전송할 수 있음. 온라인 콘텐츠 작성에 저작권 걱정없는 좋은 이미지 활용할 수는 없을까? 플리커 CC 조건 검색/ Let’s CC 플리커의 다양한 이미지들중 CC에 따라 활용가능한 양질의 이미지 검색 및 활용 가능 우리 단체의 자료를 온라인에 잘 축적하고 싶다면? 슬라이드쉐어 슬라이드자료와 문서자료를 차곡차곡 아카이빙할 수 있고 온라인에서 링크로 공유할 수 있음. 사무실 컴퓨터에만 자료를 두는 게 아니라 온라인에서 쉽게 공유할 수 없을까? 다음 클라우드 다양한 기기에서 파일 접속, 공유가 가능

6 ❶ ❷ ❸ ❹ ❺ 전략적 홍보를 위한 5가지 질문 방대욱 우리는 왜 홍보하려고 하는가? 우리는 누구에게 이야기 하고 있는가?
비영리 활동의 거의 모든 것의 출발점인 미션(Mission)을 다시 점검해야 한다. 인지에 대한 것이 아니라 선호에 대한 것이라는 홍보의 본질을 잊어서는 안된다. 우리는 누구에게 이야기 하고 있는가? 모두를 위한 것은 모두에게 외면될 수 있음을 기억해야 한다. 고객이 무엇을 해 주길 원하는가? 고객은 오지 않는다. 우리가 찾아가야 한다. 누구를 찾아가야 하는가? 고객에 대한 정의 없이 전략적 홍보는 불가능하다. 홍보 매체의 행동유발성을 이해하고 있는가? 따뜻하게, 격정적으로, 속삭이듯, 큰소리로, 개인적으로, 배후에서, 재미있게, 1회성으로, 꾸준하게. 홍보톤을 이해하고 매체를 적절히 이용할 수 있는가? 이해하기 위해서는 다른 곳에 청중이 되어야 한다. 사실에 대한 정리가 잘 되어 있는가? 지식의 저주. 홍보의 출발은 고객이 백지상태임을 고려하여 메시지를 만들어야 한다. 사실을 무미건조하게 뽑아보고 고객의 Proof Reading을 통해 확인해 보아야 한다. 홍보는 비용일까, 투자일까? 자원의 법칙을 이해하고 있는가? 홍보에 대한 예산과 인력이 배치되어 있어야 한다. 기본적인 투자가 없으면 홍보는 변방의 죽은 북소리에 불과하다.

7 ❶ ❷ ❸ 온라인을 통한 전략적 홍보 - 검색 서비스 전은서 익숙한 검색, 자세히 살펴보자! 검색, 제대로 활용 해보자!
누구나 할 수 있는 검색이지만, 검색의 구조, 원리를 알면 다른 부분도 볼 수 있습니다. 검색에 대한 이해를 높여보세요. 여러모로 도움이 많이 됩니다. 검색, 제대로 활용 해보자! 검색에 대한 이해를 조금 했다면, 이제는 검색이 다르게 보입니다. 검색에 최적화된 사이트, 블로그, 카페를 유지하고 생성하는 방법을 알고 활용해 봅시다. 사용자 데이터를 통해 호흡 해보자! 검색을 통해서도 사용자들을 알고, 사용자들과 호흡할 수 있어요. 데이터라는 다소 딱딱한 녀석들이지만 매일 새롭게 만들어지는 생생함이 있으니 데이터를 보고 사용자와 친해져봐요!

8 ❶ ❷ ❸ 온라인을 통한 전략적 홍보 - 온라인 모금 육심나 온라인의 특징 온라인 모금활용 TIP 가장 중요한 한 가지는…
빠릅니다! 확산력이 강합니다! 쉽습니다! 그리고 반응이 명확합니다! 온라인 모금활용 TIP 기관이 아닌 네티즌이 되어야 합니다. 공유하고, 시각화 하고, 구체적 목표를 세워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한 가지는… 꼭 실행하는 것입니다.

9 우리가 만날 미래와 미래를 위한 교육 정지훈 ❶ ❷ ❸ 미래는 어떻게 바뀔 것인가? 미래는 어떤 인재를 원하는가?
교육은 미래 변화의 흐름을 읽고 이해하는 것부터 필요하다. 현재의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가 주역이 될 미래에는 ‘지식 자산’보다 ‘지식 융합’의 가치가 더 중요해진다. 미래와 관련하여 가장 확실한 것은 미래가 불확실하다는 것이다. 미래는 어떤 인재를 원하는가? 미래의 인재상은 세 가지로 꼽힌다. 좌뇌와 우뇌를 모두 활용해 넓고 많이 보는 ‘통섭형 인재’, 나와 다른 사람의 생각을 모아 시너지를 발휘하는 ‘협업형 인재’, 가지고 있는 지식을 흘려보내고 사람과 사람, 지식과 지식을 연결하는 ‘네트워크형 인재’다. 무엇을 준비시켜야 하는가? 미래 교육은 창의력을 키우는 것과 생각을 표현하는 능력, 그리고 타인의 아이디어를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것에 초점을 두어야 한다.


Download ppt "인터넷 리더십 메 뉴 얼 2014 다음세대재단."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