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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개론 Ⅰ 제 3장. 클래스와 객체의 사용 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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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프로그래밍 개론 Ⅰ 제 3장. 클래스와 객체의 사용 ①

2 차례 클래스와 객체의 사용 String, Math, Random Class Working with Strings
Rolling Dice Computing Distance

3 클래스와 객체의 사용 객체 참조로서의 변수 선언 new 연산자를 이용한 객체 생성
String quotation; new 연산자를 이용한 객체 생성 String quotation = new String(“Testing”); Random generator = new Random(); dot(.) 연산자를 이용한 객체의 메소드 호출 quotation.length(); quotation.toLowerCase(); static 메소드 호출 Math.sqrt(2); Math.pow(3,2);

4 String Class 사용 연습 다음의 프로그램(StringPlay.java)을 완성하시오.
public class StringPlay { public static void main (String[] args) String college = new String ("PoDunk College"); // town이라는 이름을 갖는 String변수를 만들고, "Anytown, USA"라고 초기화하시오. int stringLength; String change1, change2, change3; // college변수에 저장된 String의 길이를 구하여, stringLength변수에 저장하시오.(length메소드 이용) System.out.println (college + " contains " + stringLength + " characters."); // college변수의 내용을 대문자로 변환하여, change1변수에 저장하시오. // change1변수의 내용 중 'O'를 '*'로 바꾸어, change2변수에 저장하시오. // college변수와 town변수의 내용을 합하여, change3변수에 저장하시오.(concat메소드 이용) System.out.println ("The final string is " + change3); }

5 Math Class 사용 연습 다음의 프로그램(RightTriangle.java)을 완성하시오.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RightTriangle { public static void main (String[] args) double side1, side2; // 직각삼각형의 두 변 double hypotenuse; // 빗변 Scanner scan = new Scanner(System.in); System.out.print ("Please enter the lengths of the two sides of " + "a right triangle (separate by a blank space): "); // 두 변의 길이를 입력받으시오. // 빗변의 길이를 계산하시오. System.out.println ("Length of the hypotenuse: " + hypotenuse); // 결과출력 }

6 Random Class 사용 연습 30~99사이의 Random Integer 생성 방법
Random generator = new Random(); nextInt() 사용 : Math.abs(generator.nextInt()) % nextInt(int) 사용 : generator.nextInt(70) + 30 nextFloat() 사용 : (int) ( generator.nextFloat() * 70 ) + 30 다음의 프로그램(LuckyNumbers.java)을 완성하시오. import java.util.Random; public class LuckyNumbers { public static void main (String[] args) Random generator = new Random(); int lucky1, lucky2, lucky3; // nextInt()를 이용하여, 50~79 사이의 Random integer를 생성해, lucky1에 저장하시오. // nextInt(int)를 이용하여, 90~100 사이의 Random integer를 생성해, lucky2에 저장하시오. // nextFloat()를 이용하여, 11~30 사이의 Random integer를 생성해, lucky3에 저장하시오. System.out.println ("Your lucky numbers are " + lucky1 + ", " + lucky2 + ", and " + lucky3); }

7 Working with Strings 다음의 프로그램(StringManips.java)을 수정하시오.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StringManips { public static void main (String[] args) String phrase = new String ("This is a String test."); int phraseLength; // number of characters in the phrase String int middleIndex; // index of the middle character in the String String firstHalf; // first half of the phrase String String secondHalf; // second half of the phrase String String switchedPhrase; // a new phrase with original halves switched // compute the length and middle index of the phrase phraseLength = phrase.length(); middleIndex = phraseLength / 2;

8 Working with Strings (cont.)
// get the substring for each half of the phrase firstHalf = phrase.substring(0,middleIndex); secondHalf = phrase.substring(middleIndex, phraseLength); // concatenate the firstHalf at the end of the secondHalf switchedPhrase = secondHalf.concat(firstHalf); // print information about the phrase System.out.println(); System.out.println ("Original phrase: " + phrase); System.out.println ("Length of the phrase: " + phraseLength + " characters"); System.out.println ("Index of the middle: " + middleIndex); System.out.println ("Character at the middle index: " + phrase.charAt(middleIndex)); System.out.println ("Switched phrase: " + switchedPhrase); }

9 Working with Strings (cont.)
middle3 String형 변수 middle3를 추가한다. middle3에 phrase의 중간글자와 그것의 바로 왼쪽과 오른쪽 글자로 구성된 String을 저장한다. middle3의 내용을 출력한다. switchedPhrase phrase에서 공백을 ‘*’로 바꾸어 switchedPhrase에 저장한다. switchedPhrase변수는 선언, 출력 부분이 이미 있으므로, 따로 추가하지 않아도 된다. city, state String형 변수 city, state를 추가한다. 사용자로부터 city와 state정보를 읽어들여, 각각의 변수에 저장한다. (scanner사용) state를 대문자로, 그 뒤에 city를 소문자로, 그 뒤에 다시 state를 대문자로 출력한다. 예) City : Lilesville State : North Carolina 출력결과) NORTH CAROLINAlilesvilleNORTH CAROLNA

10 Rolling Dice 다음과 같이 동작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두 개의 주사위 사용
주사위를 던지는 효과를 내기 위해, Random Class를 사용한다. 두 개의 주사위를 던져 나온 수를 각각 출력하고, 두 수의 합을 출력한다.

11 Computing Distance 다음의 프로그램(StringManips.java)을 완성하시오.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Distance { public static void main (String[] args) double x1, y1, x2, y2; // coordinates of two points double distance; // distance between the points Scanner scan = new Scanner(System.in); // Read in the two points System.out.print ("Enter the coordinates of the first point " + "(put a space between them): "); x1 = scan.nextDouble(); y1 = scan.nextDouble(); System.out.print ("Enter the coordinates of the second point: "); x2 = scan.nextDouble(); y2 = scan.nextDouble(); // 두 점 사이의 거리를 계산한다. // 계산한 거리를 출력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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