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교재:C언어로 쉽게 풀어 쓴 자료구조 (생능출판사, 천인국저)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교재:C언어로 쉽게 풀어 쓴 자료구조 (생능출판사, 천인국저)"— Presentation transcript:

1 교재:C언어로 쉽게 풀어 쓴 자료구조 (생능출판사, 천인국저)
자료구조 강의 계획서 교재:C언어로 쉽게 풀어 쓴 자료구조 (생능출판사, 천인국저)

2 진도:교재 1-7장 자료구조에서 배우는 것: 컴퓨터에서 자료를 처리하기 위해서 자료를어떤 구조로 구성하고 연산할 것인지 배우고 이를 구현한다.구체적으로 연결리스트, 스택, 큐, 트리에 대하여 배운다. 필요한 사전지식:C언어. 학기초 잠시 복습 성적:중간고사, 학기말고사, 수시고사 (4주째) 과제, 출석에 대한 합.

3 강의 스케줄 1-3주. C언어 복습. 교과서 3장 C언어 복습-> 2장 ->교과서 3장 응용부분 ->1장
4주 수시고사. 과제 1 5주-7주 연결리스트 8주 중간고사. 과제 2 9주-11주. 스택. 큐. 과제3 12주-14주 트리 과제4 15주 -기말고사

4 질문은 ymkwon@hansung.ac.kr로 메일을 보내거나 홈 페이지 Q/A에 올립니다.
또는 연구관 202호로 방문해도 됩니다. 연구실 전화는

5 학생들이 하지 말아야 할 일 (1)실습시간에 교수 홈 페이지 이외 다른 곳에 접속하는 일 (2)휴대 전화를 사용하는 일
(3) 그 밖의 수업에 방해가 되는 행동을 하는 일 (4)본인이 하지 않은 숙제를 본인이름으로 내는 일

6 학생들이 해야 할 일 (1)배우는 자료구조에 대한 알고리즘을 이해 (2)이를 구현하는 기본 함수를 이해 (3)제공된 코드를 복사하지 말고 스스로 입력 (3)숙제를 하기 위해 혼자서 열심히 노력할 것. 에러를 극복하기 위한 인고의 시간을 반드시 가질 것. 다른 사람과 의논은 가능하나 구현된 코드를 보고 숙제하면 안됨 (4) 숙제를 보고하거나 보여준 사람 모두 0점. (정말로 지킵니다.)

7 학생들에게 당부 자료구조는 앞으로 거의 모든 프로그래밍 과목의 기초이며 프로그래밍이 무엇인지 그 기본 아이디어를 습득하게 하는 과목입니다. 교과서 1-3단원은 거의 C언어 복습이므로 본인이 부족하다고 여기는 부분을 열심히 복습할 시간이 있습니다. 모두 좋은 결과 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Download ppt "교재:C언어로 쉽게 풀어 쓴 자료구조 (생능출판사, 천인국저)"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