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철골구조의 장점,단점 비내화적이다. 녹이 슨다. 고가이다 정밀한 가공 및 조립이 요구된다. 큰스팬의 구조물에 유리하다.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철골구조의 장점,단점 비내화적이다. 녹이 슨다. 고가이다 정밀한 가공 및 조립이 요구된다. 큰스팬의 구조물에 유리하다."— Presentation transcript:

1 철골구조의 장점,단점 비내화적이다. 녹이 슨다. 고가이다 정밀한 가공 및 조립이 요구된다. 큰스팬의 구조물에 유리하다.
고층건물에 유리하다. 가구식구조로 공기가 단축된다. 재질이 균일하다 재료의 인성이 크다. 비내화적이다. 녹이 슨다. 고가이다 정밀한 가공 및 조립이 요구된다.

2 지금 철골구조는…? 철골구조는 대게 철골 철근 콘크리트와 혼합되어 쓰인다. 대부분의 초대형 빌딩같은 것들은 철골 철근 콘크리트 구조물로 되어있다.

3 에펠이 사용한 건축공법은 뭐가 있지? 트러스란 곧은 강재나 목재를 삼각형을 기본으로 그물 모양으로 짜서 하중을 지탱하는 구조방법

4

5 리벳접합은 뭐지? 리벳을 이용하여 금속판을 이어 붙이는 방법. 주로 구조물의 철공에 쓴다.

6 에펠님아 당선 축하 제철산업의 독창적인 걸작이 될 만한 탑을 만들기 위해 프랑스 정부는 설계를 공모했고, 700여 응모작이 접수되었으나, 그 중 만족할 만한 것은 에펠의 설계 하나뿐이었다고 합니다.

7 현재는….? 에펠탑은 균형미는 물론 관광적인 측면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래서 파리의 상징물이기도 하다.
화가들은 에펠탑을 그림의 소재로 삼기 시작했으며 에펠탑을 배경으로 하는 각종 음악과 문학작품들이 쏟아지기 시작했다. 에펠탑은 시민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세워졌으나 점차 파리인들과 예술가들의 사랑을 받게 되었다. 탑에 오르면 파리시 전체를 볼 수 있으며 특별한 날이면 기념행사 자주한다.

8

9 에펠탑관련 SBS자료

10 슈퍼맨

11 슈퍼맨

12 감사합니다

13 가라비 고가교(보충설명) 돌아가기

14 스팬(보충설명) 돌아가기


Download ppt "철골구조의 장점,단점 비내화적이다. 녹이 슨다. 고가이다 정밀한 가공 및 조립이 요구된다. 큰스팬의 구조물에 유리하다."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