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인터넷의활용.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인터넷의활용."— Presentation transcript:

1 인터넷의활용

2 인터넷의정의 인터넷은 근거리 통신망(LAN) 등 소규모의 통신망을 상호 접속하는 형태에서 시작되었다. 그 후 점차 서로 다른 종 류의 컴퓨터망까지 연결시켜 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게 되어 현재는 전 세계를 연결하는 거대한 통신망의 집합체 가 되었다.

3 인터넷의특징 정보의 공유와 자유로운 유통이 가능하다. 컴퓨터로 자유롭게 통신망에 접근할 수 있는 개방형 시스템이다.
정보 검색뿐만 아니라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쌍방향 통신이다. 특정한 개인이나 단체가 소유하는 통신망이 아니다. TCP/IP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통신망이다.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가상 세계를 통하여 우리 생활에 혁명적인 변화를 주고 있다.

4 인터넷으로 우리가 할수 있는 일 관련 서비스 인터넷을 이용하여 할 수 있는 일 원격 접속(telnet)
전 세계 컴퓨터와의 접속이 가능하다. 전자 우편( ) 전 세계 사용자와 편지나 정보를 자유롭게 주고받을 수 있다. 파일 전송(FTP) 필요한 파일을 전송할 수 있다. 유스넷 뉴스(usenet news) 관심 분야에 대한 자신의 의사를 나타낼 수 있다. 월드 와이드 웹(WWW) 하이퍼미디어 정보 검색이 가능하다. 기타 국제 전화를 무료로 걸거나 온라인 게임을 할 수 있다.

5 하나더알기! 프로토콜(Protocol):컴퓨터 통신에서 자료를 주고 받는 규약으 로,http,gopher,wais,ftp,telnet,newa,mailto중의 하나 이다. 컴퓨터 주소(Host computer):서버의 인터넷,도메인 네임 또는 숫자로 된 주소. 디렉터리:호스트 주소가 지정하는 호스트 내에 실 제 문서가 저장된 디렉터리 경로. 파일 이름:문서의 실페 파일 이름.


Download ppt "인터넷의활용."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