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The time you’ve wasted never return.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The time you’ve wasted never return."— Presentation transcript:

1 The time you’ve wasted never return.
인터넷 원격훈련(이러닝) 학습자 사용 지침서 Company Logo The time you’ve wasted never return.

2 1. 회원가입 2. 수강신청 3. 나의 강의실 4. 학습도우미 - 목차 - Page. 3 1.1 회원가입 1.2 이용약관 동의
1.3 실명확인 1.4 회원정보입력 Page. 3 2. 수강신청 2.1 상세보기 2.1.1 학습기간 및 수료기준 확인 2.1.2 콘텐츠 미리보기 2.1.3 수강신청 Page. 7 3. 나의 강의실 3.1 학습대기강의 3.1.1 대기목록 확인 3.1.2 수강취소와 수강 재신청 3.2 학습중인강의 3.2.1 강의실 입장 3.2.2 공지사항 확인 3.2.3 학습진행 3.2.4 최종평가 응시 3.3 학습완료강의 3.3.1 수료증출력 Page. 11 Page. 12 Page. 19 4. 학습도우미 4.1 공지사항 4.2 FAQ 4.3 질문과 답변 Page. 20 Page. 21 Page. 22

3 학습진행 절차 1.회원가입 2.과정 살펴보기 3.학습기간/수료기준 확인 수강 승인요청 4.수강신청 운영자 5.수강신청완료
6.과제물/평가 등의 일정확인 7.학습진행 첨삭 지도 (필요시) 8.과제물제출/최종평가 강사 채점 9.성적조회 10.수료증 출력 주요사항 수강신청 후 승인이 지체 될 경우 운영자에게 문의를 주시기 바랍니다. 과정별 과제물 및 최종평가 일정을 꼼꼼히 체크하여 정해진 기간 안에 수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수료증은 최종 과정을 수료 및 이수 조건을 만족 하였을 경우 출력할 수 있습니다.

4 1. 회원가입 1.1.1 로그인 및 둘러보기 1.1 회원가입 회사로고 회원가입을 하지 않은 학습자는 회원가입 버튼을 눌러
회원가입 절차를 진행합니다. 주요사항 회원 계정 (아이디/패스워드)를 미리 지급받는 경우가 있으니 그런 경우 회원가입절차 없이 지급받은 계정으로 로그인을 바로 시작합니다.

5 1.1.2 약관확인 및 동의 1.2 이용약관 동의 동의함에 체크하고 다음단계 버튼을 선택합니다. 주요사항
회원가입의 1단계 약관동의 단계로 회원 가입을 하시기 전에 이용약관을 꼼꼼히 살펴본 후 회원가입을 시작합니다.

6 1.1.3 실명확인 1.3 실명확인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실명인증 버튼을 누릅니다.
실명인증 후 확인 버튼을 눌러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주요사항 회원가입의 2단계 실명확인 단계로 학습자 본인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셔야 하며, 타인의 명의를 도용했을 경우 강제 탈퇴될 수 있습니다.

7 1.1.4 회원정보입력 및 가입완료 1.4 회원정보 입력 기업확인코드는 귀사의 교육담당자에게 문의하셔야 합니다.
비밀번호는 영문 또는 숫자로 4~12자 이내로 입력하며, 비밀번호 확인에는 동일한 비밀번호를 한번 더 입력합니다. 주요사항 회원가입의 3단계 회원정보 입력단계로 * 표시가 되어 있는 것은 필수로 입력을 해야 회원 가입이 정상 처리 됩니다.

8 2. 수강신청 2.1 상세보기 수강신청을 위해 교육과정> 1. 과정소개 및 수강신청 메뉴로 이동합니다.
수강신청을 위해 원하는 과정명을 선택해 상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주요사항 과정 선택 전 “미리보기”를 통해 해당 과정의 내용을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9 2.1.1 학습기간 및 수료기준 확인 2.1 상세보기 수강신청 전에 신청기간, 수강기간, 학습시간 등을 꼼꼼히 살펴봅니다.
과정 수료기준은 수강신청 전에 충분히 숙지하여야 합니다. 주요사항 [과정소개]에서 학습소개, 학습목표, 학습대상 등을 확인하고 [과정목차]에서 과정 커리큘럼을 정확히 파악한 후에 과정을 신청하도록 합니다. 우선지원기관이란? (제조업) : 500인 이하, (건설, 광업, 운수, 창고, 통신업) : 300인 이하, (기타) : 100인 이하에 해당되는 기관을 말합니다. 수료기준을 꼭 숙지하고, 총점 합산에 포함되는 각 항목별 배분율을 참고 합니다.

10 2.1.2 콘텐츠 미리보기 미리보기를 통해 샘플로 과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요사항
수강신청을 하기 전에 내가 학습할 과목의 샘플 1강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을 하기 전에 샘플 강의를 점검하는 일은 매우 중요한 과정 중의 하나입니다. 샘플 1강의 과정안내 페이지를 이용하여 학습 전 해당 과목의 학습내용을 꼼꼼히 점검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11 2.1.3 수강신청 학습을 원하는 과정일 경우 수강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주요사항
수강신청 결과 및 수강 취소는 My EDU > 학습중인 과정 > 신청중인 과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학습시작을 위해서는 운영자의 수강승인 절차가 필요하므로 승인절차가 지체될 경우 바로 운영자에게 문의를 합니다.

12 3. 나의 강의실 3.1.1 대기목록 확인 3.1.2 수강취소와 수강 재신청 3.1 학습대기강의
학습대기강의에 수강신청 한 목록을 확인 합니다. 3.1.2 수강취소와 수강 재신청 주요사항 수강승인 이후에는 원칙적으로 수강취소를 할 수 없습니다. 수강 신청상태에서는 운영자의 승인이 있어야 강의중인목록에서 신청한 과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수강 신청 후 일정 시간이 지난 후 에도 승인이 되지 않으면 바로 운영자에게 문의하여 원활히 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13 3.2 학습중인강의 운영자 승인이 완료되면 학습중인강의 목록에서 과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모든 학습(진도)을 마쳤을 때
주요사항 진도율은 학습 창이 종료되었을 때마다 실시간 반영이 됩니다. (새로고침 후 확인가능) 하루에 5강 이상 학습이 불가능 하므로 그 이상은 수업 진행을 하실 수 없습니다. 진도율이 100%가 안되면 과정 수료를 할 수 없으니 반드시 진도는 100% 채우셔야 합니다.

14 3.2.1 강의실 입장 “입장”을 클릭하면 학습창이 나타납니다.

15 3.2.1 강의실 입장 부정행위 및 모사답안에 관한 사항을 읽고 체크박스를 클릭한 후, 강의실에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16 3.2.1 강의실 입장 현재 학습하고 있는 과목의 수료기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학습시작”을 눌러 학습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주요사항 “학습시작”을 클릭하면 학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학습 이전 강의 진도가 100%가 되지 않을 때에는 다음 강으로 진행할 수 없습니다. 과제물과 최종평가를 응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수료처리가 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본격적인 학습을 시작하기 전에 반드시 과제물과 최종평가의 일정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17 3.2.2 공지사항 확인 현재 학습하고 있는 과목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요사항
공지사항은 학습진행에 있어 중요한 학습내용, 과제물, 최종평가에 대한 안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학습시작 전에 항상 공지사항을 점검하는 습관이 좋습니다.

18 3.2.3 학습진행 “학습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강의가 열립니다. 주요사항 학습 창은 팝업 형태로 Open이 됩니다.
학습 창의 기본 사이즈는 윈도우 XP, IE 6.0 에서의 기본 테마 기준으로 적용되어져 있습니다. 따라서 비스타나 기타 OS, IE 7.0 혹은 XP의 기타 다른 테마에서는 학습창의 스크롤이 생길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19 3.2.4 최종평가 응시 학습창에서 “시험/설문” 탭을 클릭하면 최종평가 페이지가 나옵니다.
시험보기를 클릭하면 최종평가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주요사항 과정을 이수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최종평가를 응시 해야 합니다. 최종평가는 4지선다형과 주관식으로 총 20문제가 랜덤 하게 출제 됩니다.

20 3.3 학습완료강의 모든 학습과 채점이 종료되고 수료조건을 이수하였다면, “종료된 과정”에서 과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료가 완료되었음을 증명하는 수료증을 출력합니다. 완료된 과정을 1개월간 재학습할 수 있습니다. 주요사항 수료증을 출력하기 전에 프린터 옵션을 점검하여 페이지 번호 등이 같이 출력되지 않도록 합니다.

21 4. 학습도우미 4.1 공지사항 주요사항 신규과정 개강여부를 비롯한 전반적인 공지사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2 4.2 FAQ 각 메뉴를 클릭하여, 원하는 질문에 대한 부분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주요사항
고용보험환급 과정에 대한 빈번한 질문과 학습 전 후의 다양한 질문과 답변이 정리 되어 있습니다.

23 4.3질문과 답변 주요사항 인력개발원 사이트를 이용하는 데 있어 궁금한 질문을 남기고 답변을 받습니다.


Download ppt "The time you’ve wasted never return."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