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현대해상 보안인증 시스템 사용 설명서 2007. 8 정보전산.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현대해상 보안인증 시스템 사용 설명서 2007. 8 정보전산."— Presentation transcript:

1 현대해상 보안인증 시스템 사용 설명서 정보전산

2 - 목 차 - I. 인증서 발급(재발급) II. 최초 사용자 등록 III. 보안인증 시스템 사용하기

3 I. 현대해상 보안인증 시스템 안내 현대해상 보안인증 시스템 사용 설명서 1. 현대해상 보안인증 시스템 변경 내용 변경 전
변경 후 사번(코드), 비밀번호로 로그인 사번(코드), 비밀번호 + 인증서 로 로그인 사번(코드)과 비밀번호 유출로 인한 개인적인 피해를 방지하고자 인증서를 통한 본인확인 절차가 추가됨.

4 I. 현대해상 보안인증 시스템 안내 현대해상 보안인증 시스템 사용 설명서 2. 현대해상 보안인증 시스템 초기 화면 안내
비밀번호 분실 시 비밀번호를 초기화하는 메뉴 인증서의 발급/재발급 등을 위한 메뉴 보안인증 시스템을 사용 하기 위해 최초 등록하는 메뉴 보안인증 시스템의 매뉴얼 인증서 신청서 1 3 4 5 2

5 현대해상 인증서(하이빌 용), 인터넷 뱅킹용 공인인증서, 사이버트레이딩용 공인인증서, 기타 공인인증서
I. 현대해상 보안인증 시스템 안내 3. 사용가능한 인증서 현대해상 보안인증 시스템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보안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인증서를 이미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별도의 인증서 발급이 필요 없이, 가지고 있는 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지만, 인증서를 가지고 있지 않을 경우에는 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사용가능한 인증서] 현대해상 인증서(하이빌 용), 인터넷 뱅킹용 공인인증서, 사이버트레이딩용 공인인증서, 기타 공인인증서 ※ 인증서는 반드시 사용자 본인(로그인한 사번)의 인증서만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6 II. 인증서 발급(재발급) 1. 인증서 발급 - 인증서 발급 방법 1 신청서 작성
1. 인증서 발급 - 인증서 발급 방법 1 신청서 작성 화면의 버튼을 눌러 신청서 양식을 다운 받은 후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2 신청서 제출 작성한 신청서는 소속 영업소장의 확인 서명을 받은 후 각 지점(혹은 지역본부)의 등록 담당자에게 제출하시고 등록담당자가 신청서를 등록한 즉시 인증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7 II. 인증서 발급(재발급) 1. 인증서 발급 - 인증서 발급 방법 3 인증서 발급
1. 인증서 발급 - 인증서 발급 방법 3 인증서 발급 신청서의 등록이 완료되면, 초기 화면의 인증서 발급 메뉴을 통해 인증서를 발급받습니다. 사번/코드, 주민등록번호, 신기간계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신규발급” 을 클릭합니다. 인증서 이용약관에 “동의함”을 클릭합니다.

8 II. 인증서 발급(재발급) 1. 인증서 발급 - 인증서 발급 방법 4 인증서 저장 인증서를 저장할 곳을 선택합니다.
1. 인증서 발급 - 인증서 발급 방법 4 인증서 저장 인증서를 저장할 곳을 선택합니다. 일반적으로 PC(노트북)에 저장할 경우 하드디스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인증서용 암호를 입력합니다. 인증서 발급이 완료되어 즉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9 II. 인증서 발급(재발급) 2. 인증서 재발급 - 인증서를 사용하지 못하게 되었을 경우
2. 인증서 재발급 - 인증서를 사용하지 못하게 되었을 경우 다음과 같은 사유로 인하여 인증서를 사용하지 못하게 되었을 경우 인증서를 재발급하여 사용합니다. [인증서 재발급] 기존 인증서의 비밀번호 분실 시, 기존 인증서가 삭제되었거나 손상되었을 때, 인증서의 유효기간이 얼마 남지 않아 갱신이 필요한 경우 등 [주의점] 인증서 재발급은 기존 인증서 발급자만이 가능합니다. 재발급을 받게 되면 이전에 받은 인증서는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같은 PC에서 재발급을 할 경우에는 인증서 파일을 덮어쓰게 됩니다) 인증서 재발급은 초기 접속화면의 재발급 메뉴를 통하여 가능하며 방법은인증서 발급과 동일합니다.

10 III. 최초 사용자 등록 [최초 사용자 등록(1/2)]
현대해상 보안인증 시스템을 처음 사용할 때에는 최소 사용자 등록을 해야 합니다. 2개의 방법 중 하나의 방법으로만 등록하시면 됩니다. (최초 한 번만 하시면 됩니다) 1 최초 사용자 등록 버튼 클릭 초기 화면에서 최초 사용자 버튼을 클릭하여 등록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사번 혹은 코드를 입력한 후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면 인증서 확인 창이 나타납니다.

11 III. 최초 사용자 등록 [최초 사용자 등록(2/2)] 2 인증서를 확인하고 나면 등록자확인 사항 화면이 나타납니다. 3
본인의 정보를 확인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단, 신청자가 대리점일 경우에는 해당 대리점명을 반드시 같이 입력해야 합니다.

12 IV. 보안인증 시스템 사용하기 1. 보안인증 시스템 접속하기 (1/2)
최초 사용자 등록이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현대해상 보안인증 시스템 로그인”이 생성됩니다. 이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여 현대해상 보안인증 시스템화면에 접속합니다. 로그인 화면에서 사번/코드 번호와 최초 사용자발급 시에 입력했었던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본인확인을 위한 인증서 확인창이 나옵니다. 본인의 인증서를 선택하고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13 IV. 보안인증 시스템 사용하기 1. 보안인증 시스템 접속하기 (2/2)
인증서 확인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화면전환이 이루어지며 보안인증 시스템 접속이 시작됩니다. 위와 같이 접속 작업이 진행되는 중에는 잠시 대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웹브라우저상의 로그아웃 버튼을 선택하게 되면 접속이 종료됩니다. 위와 같이 접속 완료단계로 진행됩니다. 화면의 창은 약 5초 후 사라집니다. 접속이 정상적으로 진행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고, 위 화면은 약 5초 후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후 정상적으로 보안인증 시스템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14 IV. 보안인증 시스템 사용하기 2. 사용 종료하기 시스템을 종료하실 경우 화면 우측 하단의 윈도우 트레이에 있는 보안인증 시스템 아이콘 을 클릭하여 ‘로그아웃’ 메뉴을 선택합니다. 보안인증 시스템을 로그아웃하시기 전에는 현대해상 시스템을 모두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아웃 시에는 기존 시스템 종료를 위하여 약 10여초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15 IV. 보안인증 시스템 사용하기 3. 보안인증 시스템 비밀번호 분실 시(1/2)
보안인증 시스템 로그인 비밀번호를 분실하였을 때는 초기 접속 페이지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1111 인증서를 통하여 본인확인을 합니다. 인증서 확인이 완료되면 비밀번호가 초기화됩니다. 초기화된 비밀번호는 사번/코드 입니다. 초기 접속화면에서 사번/코드를 입력한 후 “비밀번호 초기화” 버튼을 클릭합니다.

16 IV. 보안인증 시스템 사용하기 3. 보안인증 시스템 비밀번호 분실 시(2/2)
비밀번호를 초기화 한 이후에는 반드시 비밀번호를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초기화한 후 로그인을 시도하면 비밀번호 변경 창이 나타납니다. 비밀번호 변경 후 다시 로그인을 해주시면 변경된 비밀번호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Download ppt "현대해상 보안인증 시스템 사용 설명서 2007. 8 정보전산."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