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사용자 매뉴얼 - 협력업체용 -.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사용자 매뉴얼 - 협력업체용 -."— Presentation transcript:

1 사용자 매뉴얼 - 협력업체용 -

2 목차 1. 브라우저 설정 ………………………………………………………………03
1. 브라우저 설정 ………………………………………………………………03 2. 회원가입 ………………………………………………………………06 3. 로그인 ………………………………………………………………11 4. 홈 ………………………………………………………………12 5.사용자정보관리 사용자정보관리 ………………………………………………………………13 전자인증관리 ………………………………………………………………18 협력업체등록증 ………………………………………………………………21 6.현설/입찰/계약 현장설명 ………………………………………………………………23 전자입찰 ………………………………………………………………25 계약조정 ………………………………………………………………36 전자계약(당초) ………………………………………………………………43 전자계약(변경) ………………………………………………………………53 7.공사관리 기성 일일작업량 ………………………………………………………………62 기성청구 ………………………………………………………………66 기성확정서 ………………………………………………………………70 공종별시공계획 협력업체제출목록 …………………………………………………………74 협력업체직원등록 …………………………………………………………77 협력업체조직도조회 …………………………………………………………80 작업일보 작업일보 …………………………………………………………………81 협력업체출역관리 협력업체근로자등록 …………………………………………………………84 일별협력업체출역등 …………………………………………………………86 월별협력업체출역등 …………………………………………………………88 직종등록 …………………………………………………………………90 참조견적 외주견적 ………………………………………………………………… 외주단가 …………………………………………………………………91 대금지급내역 …………………………………………………………………94 품질환경관리 부적합사항처리 ………………………………………………………………95 시정조치처리 …………………………..…………………………………97

3 목차 8.실적/평가현황 입찰실적조회 …………………………………………………………… 99
입찰실적조회 …………………………………………………………… 99 계약실적조회 ……………………………………………………………101 선급금/기성조회 ……………………………………………………………103 9.나눔터 공지사항 ………………………………………………………………105 사용자건의사항 ………………………………………………………………108 자료실 ………………………………………………………………109 10.기타 FAQ ………………………………………………………………110 담당자안내 ………………………………………………………………111 현장정보 ………………………………………………………………112

4 브라우저 설정 시스템 요구사항 설치해야 할 프로그램 최소 사양
- 하드웨어: 펜티엄 2 CPU, 해상도 1024x768x64k Color 지원 그래픽카드 및 모니터 - 운영체제: Microsoft® Windows 98 - 웹브라우져: Microsoft® Internet Explorer 6.0 권장 사양 하드웨어: 펜티엄 3 500Mhz CPU 이상, 해상도 1024x768x64k Color 이상 지원 그래픽카드 및 모니터 - 운영체제: Microsoft® Windows 2000, XP - 웹브라우져: Microsoft® Internet Explorer 6.0 이상 설치해야 할 프로그램 Spead 컨트롤 ; 웹 브라우져에서 엑셀과 같은 화면을 구성할 수 있게 해줍니다. OZ Reporting 컨트롤 ; 웹 브라우져에서 그래프 등의 리포팅 화면을 볼 수 있게 해줍니다. - 설치 방법 설치가 필요한 화면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설치하겠느냐는 메시지가 열리는데 여기서 ‘예’ 를 누르면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5 만일 위에 설명한 기능이 되지 않고 프로그램도 설치 되지 않을 경우 [인터넷 옵션] 을
열어 “보안” 탭의 “사용자 지정 수준…” 버튼을 눌러서 나오는 창에서 “ActiveX 컨트롤” 항목에 있는 서브 항목들을 “확인” 또는 “사용”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위 설정 시 보안상 문제가 생길 수 있다면, [인터넷 옵션] 에서 “보안” 탭에서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를 선택 후 “사이트…” 버튼을 누른 후 나오는 창에서 Top 동부 사이트 URL 들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URL 은 등으로 지정)

6 기타 사항 화면 해상도 최소 1024x768 이상의 해상도로 맞춰야 제대로 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Windows Update - 에 가면 최신 윈도우 패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 설정의 다른 방법 위에서 설명한 브라우저의 설정법이 어려운 분들을 위한 손쉬운 방법을 제안해 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마찬가지로 웹브라우저를 여신 후, [도구] -> [인터넷옵션] -> [보안] 탭을 누르셔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기본수준>을 선택하시고 보안등급을 <최소>로 설정하신 후 <확인>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7 회원가입 회원가입 회원사가 본 시스템에 가입하는 화면으로 동부건설㈜ 추천이 있는 경우에만 가입이 가능 합니다. [회원가입]
1) 포탈에 등록된 회원이 아닐 경우 좌측 메뉴의 [회원가입] 버튼을 이용하여 정보입력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8 * 추천이 되어있지 않으면 가입을 할 수 없습니다.
회원가입 회원가입 [회원가입] 2) [대표사업자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은 가입의 필수정보입니다. 3) 가입정보를 입력하기 전에 [대표사업자번호] 항목에 사업자번호를 입력한 후 을 클릭하여 회원가입이 가능한지 확인 하여야 합니다. 가입가능 가입불가능 * 추천이 되어있지 않으면 가입을 할 수 없습니다.

9 회원가입 회원가입 회원가입 [회원가입] [회원가입]
4) 회원가입이 가능한 경우 가입에 필요한 항목 중 [대표사업자번호] [업체명] [전화번호]를 보여줍니다. 5) 회원가입항목 중 [아이디] 항목은 반드시 [사용가능확인] 링크를 클릭하여 사용하고자 하는 아이디가 사용가능한지 확인하여야 합니다. 입력한 아이디가 사용 가능하므로 ‘닫기’ 버튼을 클릭한 후 나머지 정보를 입력합니다. 입력한 아이디가 이미 다른 회원에 의하여 사용 중이므로 ‘닫기’ 버튼을 클릭한 후 다른 아이디를 입력하여 [사용가능확인] 절차를 수행합니다.

10 회원가입 회원가입 [회원가입] 6) 나머지 회원가입 정보를 입력한 후 버튼을 클릭하면 회원가입이 마무리됩니다.
6) 나머지 회원가입 정보를 입력한 후 버튼을 클릭하면 회원가입이 마무리됩니다. 7) 회원가입이 완료되면 첫 화면 좌측 메뉴에 회원가입 시 입력 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이용하여 로그인 할 수 있게 됩니다.

11 회원가입 회원가입 [비밀번호 문의] 1) 포탈에 가입 시 입력한 비밀번호를 분실하였을 경우 시스템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12 로그인 로그인 첫 포탈 화면으로 기존 ID가 있는 협력사는 ID와 암호를 입력 후 로그인을 하면 포탈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1) ID와 PASSWORD를 입력 후 Enter나 를 선택 합니다. ID를 입력 합니다. PASSWORD를 입력 합니다. 2) ID가 틀린 경우 3) PASSWORD가 틀린 경우 4) 로그인 ID가 부도 업체 ID인 경우

13 Home Home 로그인 한 후 초기 화면으로 로그인한 회원에게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1) 최근 게시물을 볼 수 있습니다. 2) 각종 업무 메뉴로 갈 수 있습니다. 3) 관련 싸이트로 이동 할 수 있습니다.

14 사용자정보관리->사용자 정보관리 사용자 정보관리 포탈 회원 가입시 입력한 정보를 변경합니다.
협력업체는 당사의 신규 사업장 또는 변경 사업장에 대해서 등록을 본사(외주구매팀)에 변경신고를 합니다. [사용자정보변경] 1) 회원가입 시 입력한 회원정보는 포탈 사이트에 로그인하여 ‘사용자정보관리 > 사용자정보관리’ 메뉴에서 수정 할 수 있습니다.

15 사용자정보관리->사용자 정보관리 2) 변경하고자 하는 항목을 변경한 후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가입정보가 변경됩니다.

16 사용자정보관리->사용자 정보관리 사용자 정보관리 [사업장정보수정]
1) 협력업체는 신규 사업장 또는 변경사업장에 대해서 등록하고 본사(외주구매팀)에 변경 신고를 합니다. ‘사용자정보관리 > 사용자정보관리’ 메뉴에서 수정 할 수 있습니다. Note 1) 새로운 사업장변경신고 등록시에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Note 2) 기존의 작성중인 신고내용의 수정을 원할 땐 신고일자(파란색)를 더블클릭합니다.. Note 3) 상태가 승인 또는 반려의 경우는 수정할 수 없고 조회만 가능합니다.

17 사용자정보관리->사용자 정보관리 2) 버튼을 클릭하면 변경내용을 작성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2) 버튼을 클릭하면 변경내용을 작성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Note 1) *신고내용은 필수입력사항입니다. Note 2) 신고일자는 현재날짜가 자동 입력됩니다. 3) 신고내용을 입력한 후 버튼을 클릭하면 사업장 변경 신고내역이 저장되며 변경을 위한 해당업체의 사업장 정보가 나타납니다. 체크를 하면 모든 사업장에 적용됨 Note 1) 본사정보, 기존 사업장 정보의 변경여부 는 사업장 변경 신고 내역 창이 뜨면서 나타납니다. 변경하고자 하는 본사나 사업장만 체크하시고 체크된 본사나 사업장만 변경신고 내역으로 저장됩니다. Note 2) 변경계약삭제 는 사업장 변경신고 목록에서 작성중인 사업장 변경내역을 조회하 면 변경하고자 했던 본사 또는 사업장에만 나타납니다.

18 [기존 보유 사업장 목록에서 주사업장의 수정작업 주의 사항 ]
사용자정보관리->사용자 정보관리 [ 사업장추가 ] 4)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면 기존 사업장 정보의 화면에 차가 사업장을 입력할 수 있 는 화면이 추가됩니다. [기존 보유 사업장 목록에서 주사업장의 수정작업 주의 사항 ] 페업 여부에 체크되어 있으면 사업장이 무효 이고 체크되어 있지 않으면 유효 입니다. Note 1) - 해당업체의 사업장이 유효이면 현재 운영되고 있는 사업장이고, 무효이면 운영 되지 않는 사업장입니다.. - 주사업장이면서 유효(폐업사업장이 아님) 는 오직 한 개만 존재합니다. - 주사업장이면서 유효인 사업장을 무효로 수정 시 반드시 주사업장 유효인 사업장을 신규추가 하거나 기존의 부사업장 중 하나를 주사업장으로 변경 한 후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 이미 등록되어있는 사업장의 사업자 번호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수정 불가능 ( 신규사업장 추가 시에만 입력이 가능하다) 폐업여부(유효, 무효) 계산서 발행 변경 5) 버튼을 클릭하면 사업장 변경 신고 접수가 완료됩니다.

19 사용자정보관리->전자인증관리 전자인증관리
포탈 사이트에 전자 인증서를 등록하고, 포탈사이트 사용자가 보안 페이지를 접근할 때 등록된 인증서와 일치하는지 체크하여 보안페이지로 이동할지 유무를 결정합니다. [전자인증서 등록하는 경우] 1) 등록할 인증서를 선택하여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면 인증서 정보가 등록됩니다. 동부건설에 등록할 인증서를 하나를 선택합니다. 선택한 인증서의 암호를 입력합니다. 2) 인증서 암호가 틀리면 암호가 올바르지 않다는 메시지를 보여줍니다.

20 사용자정보관리->전자인증관리 3) 취소버튼을 누르면 인증서 선택을 취소하였다는 메시지를 보여주고 인증서 선택화면을 닫습니다. 4) 인증서가 이미 등록되어 있다면 인증서가 등록되었다는 메시지를 보여주고 이전에 등록하였던 인증서 정보를 보여줍니다. 5) 인증서가 정상적으로 등록되었다면 메시지를 보여주고 이전에 등록하였던 인증서 정보를 보여줍니다.

21 ※ 전자인증 가입이 가능한 인증서 사용자정보관리->전자인증관리
[보안 페이지로 이동할 경우 ] 1) 보안페이지로 설정된 메뉴를 클릭하면 인증서 선택화면이 나타난다. 여기서 이전에 등록한 인증서를 선택하고 암호를 입력하면 보안페이지로 이동한다. 만일 이전에 전자인증서를 등록하지 않았으면 인증서가 등록되어있지 않다는 메시지를 보여줍니다. 2) 선택한 인증서와 이전에 등록하였던 인증서가 일치하지 않으면 인증서 번호가 일치하지 않는다는 메시지를 보여줍니다. ※ 전자인증 가입이 가능한 인증서 전자서명인증관리센터( 한국정보인증(주)( 한국증권전산( 금융결제원( 한국전산원공인인증센터( 한국전자인증(주)( 한국무역정보통신(

22 사용자정보관리->협력업체등록증 협력업체등록증 협력업체 등록증을 조회 및 인쇄할 수 있는 화면이다.

23 사용자정보관리->협력업체등록증 협력업체등록증 협력업체 등록증을 조회 및 인쇄할 수 있는 화면이다.

24 현설/입찰/계약-> 현장설명 현장설명 업체는 현장설명통보를 받고 현장설명서를 조회, 참석여부를 등록합니다.
[현장설명서 통보 조회] 1) 메뉴에서 현장설명을 클릭합니다. 2) 구분을 선택하고, 현장설명일 기간을 선택한 후에 버튼을 클릭하면 조건에 맞는 리스트가 조회된다. 기본적으로 로그인한 업체가 통보받은 리스트가 조회됩니다. 3) 조회된 리스트는 수의입찰 또는 경쟁입찰이면서 업체통보가 이루어진 목록이며 하도공사명(파란색)을 더블클릭하면 수정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아래 현장설명 (3) 화면이 나옵니다.] Note 1) 현설일시가 현재일시보다 지났을 경우에는 상세조회 화면으로 이동, 지나지 않았을 경우에는 참석여부를 입력,수정하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25 현설/입찰/계약-> 현장설명 [현장설명서 통보 등록] - 참석여부, 불참시 사유를 입력하고 버튼을 클릭합니다.
- 참석여부, 불참시 사유를 입력하고 버튼을 클릭합니다. - 상세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현장에 대한 상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26 바로 실행 또는 저장하여 해당 파일을 더블 클릭 하면 설치가 시작 된다.
현설/입찰/계약->입찰 입찰 입찰(전자입찰, 전자인증입찰, 방문입찰)을 처리하는 화면. 입찰에 참가하기 위하여는 입찰 시한이 마감되기 전까지 입찰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입찰 참여 사전 준비 사항] 입찰에 참여 하기 위해서는 입찰내역 작성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설치하여야 한다. 프로그램 다운로드 위의 1번 또는 2번 메뉴를 클릭 한다. HOME 을 클릭 한 경우 클릭 바로 실행 또는 저장하여 해당 파일을 더블 클릭 하면 설치가 시작 된다.

27 현설/입찰/계약->입찰 [입찰내역 작성] 더블클릭 1) 입찰내역 다운로드 - 입찰 마감 일시 이전 건을 조회한다.
- 조회된 목록에 하도공사명을 더블클릭하면 아래 상세 화면으로 이동된다. 더블클릭 전자입찰 -> 협력업체포탈을 이용하여 입찰내역을 제출하는 입찰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전자인증 ->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입찰견적서의 암호화와 인증을 거치는 입찰 방문입찰 -> 입찰파일을 직접 제출 작성요 -> 입찰 마감시한 이전이며 입찰 견적서 제출이 되지 않은 상태 제출 -> 견적서가 제출된 상태이며 입찰 마감시한 이전에는 이미 제출시에도 다시 제출이 가능 입찰내역 내려받기 클릭

28 클릭 현설/입찰/계약->입찰 더블클릭 파일 확장자는 .Top이며 최초 파일명은 다음과 같으며 변경 가능하다.
최초 파일명 형식 -> 동부_현장명_공사명_입찰구분_업체명_입찰시한일자.top 열기 -> 내역 파일을 바로 프로그램으로 열 수가 있음 저장 -> 내역 파일을 PC 폴더에 저장함 저장 후 바로 열기 -> 내역 파일을 PS 폴더에 저장 후 파일을 프로그램으로 열기 가능

29 내역 파일을 PC폴더에 저장한 경우 다운로드 파일을 더블 클릭 한다.
현설/입찰/계약->입찰 2) 입찰 내역 작성 내역 파일을 PC폴더에 저장한 경우 다운로드 파일을 더블 클릭 한다. * 위 파일을 더블클릭 하면 아래 프로그램이 실행 되며 입찰 내역이 조회 되어 보여진다. 내려받은 파일명이 2차 입찰 이상인 경우 화면에는 당초, 변경으로 나누어져 보인다. 이때, 변경 부분의 단가에 금액을 입력 하면 됨. 당초 부분입력 불가 지역

30 현설/입찰/계약->입찰 입찰 내역 입력은 위 프로그램에 단가 항목에만 입력이 가능하며 자동 수식으로 품목별 또는
공종별 금액이 계산되어 보여진다. 총금액은 화면 첫번째 행에 보여진다. -> 자세한 프로그램 사용법 및 입력 방법은 8페이지 TOP Client 사용자 manual 을 참고 할것 각 재료비, 노무비, 경비 단가 항목에 입력

31 현설/입찰/계약->입찰 3) 제출 전자(인증) 입찰인 경우 제출 버튼이 활성화 됨.
-> 방문입찰인 경우는 비활성화 됨 방문입찰인 경우 저장된 내역파일(.top)을 직접(offline) 제출 하여야 함. 클릭 제출 버튼 클릭 시 입찰금액 확인 메시지가 출력이 되며 금액이 맞으면 Yes를 클릭한다. 그리고, TopSrm 로그인 창이 띄워진다. 로그인 창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하고 Enter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 그림의 입찰내역 파일 입력 팝업창이 띄워진다.

32 현설/입찰/계약->입찰 암호입력 최종으로 견적내역을 제출하기 위해 클릭 한다. Pc에 저장된 입찰 파일이 보여진다.
저장시 전자인증 입찰인 경우 공인인증서 암호 입력하는 창이 나타난다. 전자 입찰인 경우는 뜨지 않음 암호입력 견적서가 정상적으로 제출이 되면 다음 메시지가 나타난다. 정상적으로 파일이 저장이 되면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보여진다. 팝업창을 닫을 것인지 묻는 메시지가 나오며 ‘예’를 클릭 하면 된다

33 슬라이드 1 현설/입찰/계약->입찰 TOP BID Client 사용자 manual 1. file 열기
협력 업체 Portal을 통해 내려받은 입찰 내역 file을 연다. 1) 단축 아이콘 ‘열기’ 버튼을 누르면 File 선택 대화 창이 뜬다. 슬라이드 1 2) file 선택 후 열기 버튼을 클릭한다.

34 TOP BID Client 사용자 manual
2. 입찰 내역 작성 메뉴 설명 입찰 내역을 작성한다. 1) 입찰 내역 file을 열어서 단가 입력 작업을 한다. 2) 기본 메뉴 화면에 ① 표시 영역. 열기 입찰 내역 file을 선택할 수 있는 대화 상자가 나타난다. 내역 단가 변경이 있을 경우 저장 여부를 확인하는 대화 상자가 나타난다. 저장 작업중인 내역 정보를 저장한다.

35 TOP BID Client 사용자 manual
내역서 내역 정보 화면을 나타낸다. 현재 내역 정보 화면이라면 별다른 변화 없다. 집계표 화면에서 선택될 수 있는 기능이다. 집계표 집계표 화면을 나타낸다. 제출 작성한 입찰 내역서 file을 제출한다. 아래와 같은 제출 확인 대화 상자가 나타난다. 제출시 동부건설 협력업체 포탈 사이트로의 로그인 화면이 나타난다. 입찰포기 자재일 경우만 해당된다. 외주입찰의 경우 입찰포기 버튼이 나타나지 않는다. 제출한 입찰내역서를 취소시킨다. 지명입찰일 경우에만 입찰 포기가 가능하다.

36 TOP BID Client 사용자 manual
3) 입찰내역 도구 메뉴 화면에 ② 표시 영역. 찾기 입찰 내역을 나타내는 그리드(화면에서 ③부분)에서 특정 문자열을 찾을 수 있게 하는 대화상자가 나타난다. 엑셀파일로 저장 입찰 내역을 엑셀 file로 저장을 한다. 아래와 같은 대화 상자가 나타난다. 엑셀파일 읽기 엑셀에서 작업한 입찰내역을 pad client에서 읽어들인다. 다음과 같은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해당 입찰에 알맞은 file을 선택한 후 열기를 누른다.

37 TOP BID Client 사용자 manual
고정행 설정 입찰 내역을 나타내는 그리드에서 첫 행에서부터 현재 그리드에서 focus가 위치한 행까지를 고정행으로 만든다. 엑셀에서 틀고정과 유사한 기능. 고정행으로 설정되면 좌우로 스크롤시 내용이 스크롤에 의해 사라지지 않는다. 위 화면에서는 품목,규격,단위가 고정행으로 설정된 상태이다. 고정행으로 설정되면 해당 행의 색이 위 화면처럼 바뀐다. 인쇄 현재 작업중인 입찰 내역을 기본적인 양식으로 인쇄를 한다. 보고용등의 꾸미기가 필요할 경우 엑셀로 내려받은 후 인쇄하기를 권장한다. 필터 현재 작업중인 입찰 내역중 특정 내역만 살펴 보고자 할때 사용된다. 필터 기능이 활성화가 되면 다음과 같은 대화 상자가 나타난다. 내역(Item)명을 기준으로 검색이 이루어 진다. 내역목록에서 특정 내역을 선택후 ‘선택’ 버튼을 누르면 특정 내역만 내역 그리드에 나타난다.

38 TOP BID Client 사용자 manual
입력방향 단가 입력 칸에서 편집상태일때 엔터키를 눌렸을 때 다음 입력칸으로 이동될 방향을 설정한다. 좌우(↔)이면 재료비단가->노무비단가->경비단가.. 순으로 이동하며, 상하(↕)이면 다음 내역으로 이동한다. 4) 공종 트리 화면에 ③ 표시 영역. 공종의 포함 관례를 나타낸다. 공종 트리에서 공종을 더블클릭하면 내역 그리드( 화면 ④부분)에서 해당 공종을 찾아 위치 시킨다. 5) 입찰 내역 그리드 화면에 ④ 표시 영역. 단가를 입력할 수 있는 부분이다. 전체 공종과 내역의 정보를 나타낸다. 단가와 비고만 입력이 가능하다. 차수 입찰이나 최종 입찰일 경우에는 당초 단가,금액과 증감 단가,금액 부분이 표시된다. 6) 입찰 기본 정보 화면에 ⑤ 표시 영역. 작업 중인 입찰정보를 나타낸다. 입찰명, 입찰구분(최초입찰/차수입찰/최종입찰), 현장명, 입찰 마감일시

39 TOP BID Client 사용자 manual
3. 내역 단가 입력 작업 단가 입력 방법 1. 단가 입력 부분에서 더블 클릭 또는 숫자입력, 엔터키 입력 등을 통해 단가 입력 칸을 편집 모드로 바꾼다. 편집 모드일 경우 칸의 모양이 아래 그림처럼 된다. 2. 천단위 금액표시(,) 입력없이 숫자만이 입력 가능하다. 3. 단가 입력을 했으면 엔터키를 눌르거나 다음 입력하려는 칸을 클릭한다. 입력한 값을 취소하려면 편집상태에서 esc 키를 누른다. 편집 모드 단가 입력은 내역의 경우에만 가능하다.

40 TOP BID Client 사용자 manual
금액 집계 처리 내역에 단가를 입력하면 상위 공종의 금액이 자동으로 집계가 된다. 분개내역일 경우 하위 내역의 금액의 합이 단가가 된다. 그리고 분개내역이 포함된 공종의 경우, 분개내역의 하위 내역은 금액 합계시 반영이 않되어 중복 집계 오류를 방지한다. 제일 상단에는 전체 공사 금액이 표시 된다. 금액은 단가 * 수량 이고 소수점 이하부분은 버림처리가 된다. 합계 단가는 재료비단가 + 노무비단가 + 경비 단가 이고, 합계 금액은 재료비금액 + 노무비금액 + 경비금액이다. 필터 작업 내역이 많고 동일한 내역이 분산되어 존재할 경우, 해당 내역들만 나타내어서 작업을 할 수 있다. 필터 설정에 설정 표시를 한다. ( ) 아래와 같은 대화 상자가 나오면 검색어 입력란에 검색어를 입력 하거나, 내역 목록에서 필터링할 내역을 선택한다. 검색어 입력란에 검색어를 입력한후 엔터키를 치거나 찾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 내역목록에 검색어가 포함된 내역들만 목록으로 나온다. 검색어 입력란을 비우고 엔터키를 치거나 찾기 버튼을 누르면 전체 내역 목록이 나타난다. 검색어 입력란 내역 목록

41 TOP BID Client 사용자 manual
4. 엑셀 저장하기 / 읽어 오기 엑셀 file로 저장하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대화 상자가 나타난다. 2. 엑셀로 저장할 file명을 입력한후 저장 버튼을 누르면 해당 폴더에 현재 작업중인 내역이 엑셀 file로 저장이 된다. * file명은 프로그램에서 자동으로 만들어지는 명을 그대로 사용하기를 권장한다. 자동으로 파일이름이 만들어진다. 필요할 경우 파일명을 변경할 수 있다. 엑셀로 저장된 file을 엑셀프로그램에서 열어보면 아래 그림과 같다. 공종및 금액칸은 프로그램에서 자동으로 수식을 만들어 놓는다. 필요에 따라 임의로 수식을 바꾸어도 상관은 없으나 이를 다시 pad에서 불러들이면 사용자가 임의로 바꾼 수식은 무시되고 top bid처리 기준에 맞게 집계처리가 된다. 금액처리 기준은 top bid의 규칙처럼 버림이 적용되어 TRUNC 함수가 사용된다. 공종 집계 및 금액의 수식은 프로그램에서 자동으로 생성된다. 재료비단가,노무비단가,경비단가만 입력한다. 품목,규격,단위,수량을 변경할 경우, TOP BID 프로그램에서 엑셀불러오기시 오류메세지를 나타내면서 불러들이지 않는다.

42 TOP BID Client 사용자 manual
단가외의 항목은 변경하지 않길 권장한다. 특히, 품목,규격,단위,수량을 변경시 PAD에서 엑셀 불러오기시 오류메세지를 나타낸다. 엑셀파일 불러오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엑셀파일 불러오기 대화상자가 나타난다. 불러들일 엑셀 파일을 선택후 열기 버튼을 클릭한다. 불러들일 엑셀 파일은 현재 pad에서 작업중인 입찰내역에 해당하는 내역이어야 한다. 틀릴경우 오류 메시지를 나타낸다.

43 TOP BID Client 사용자 manual
5. 찾기 대화 상자 내역 그리드에서 검색 문자가 들어간 칸을 찾아서 포커스를 위치시킨다. 찾기 버튼을 클릭하면 그리드에서 해당 검색문자가 들어간 최초의 위치로 포커스를 이동시키고, 다음찾기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찾은 검색문자 다음에 위치한 칸을 찾는다. 검색위치 옵션 그리드전체 : 그리드 전체에서 찾는다. 현재열 : 현재 포커스가 위치한 열(내역/공종)에서 검색 문자가 들어간 칸을 찾는다. 현재줄 : 현재 포커스가 위치한 행(항목)에서 검색 문자가 들어간 칸을 찾는다. 검색방향 옵션 위에서 아래로 : 행우선(항목)으로 찾는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 열우선(공종/내역)으로 찾는다. 전체문자열 일치 검색문자와 정확히 일치하는 칸만 찾는다. 설정이 해제되어 있을경우 검색 문자가 들어간 칸을 찾는다. 대소문자 비교 대소문자가 정확히 일치하는 칸만 찾는다. 찾기

44 TOP BID Client 사용자 manual
6. 집계표 현재 작업중인 내역정보를 저장하고, 공종단위의 집계 목록을 나타낸다.

45 현설/입찰/계약->계약조정 계약조정 낙찰대상업체로 선정된 이후 동부건설과 협의된 계약조정 내역을 포탈을
통하여 입력하고 , 전송합니다. [계약조정] 1) 현설/입찰/계약-계약조정 메뉴를 선택하면 계약조정 리스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Note 1) 계약조정 의 상태 - 내역작성요 : 계약조정을 위해 조정내역을 수신한 상태 - 내역조정완료 : 수신된 조정내역을 입력하여 제출한 상태 - 계약조정완료 : 업체에서 입력한 계약조정 내역을 동부건설㈜에서 수신한 상태

46 현설/입찰/계약->계약조정 2) 계약조정 상세화면 Note 1)
계약조정가를 입력하기 전에는 “계약조정가” 가 0 으로 나타납니다. “계약조정내역서” 버튼을 선택하여 조정가를 입력합니다. 3) 계약조정을 위한 공종별 상세화면 Note 1) - 계약조정 품목이 적을 경우는 화면에서 바로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 공종별 내역서를 “엑셀받기”로 다운로드 받은 후에 계약조정 내역 수정하여 엑셀올리기 (뒤에 설명) 합니다.

47 현설/입찰/계약->계약조정 4) 엑셀을 이용한 계약조정 내역 입력 및 저장 방법
가. 3)의 공종별 상세화면 상단의 공종 선택 박스에서 조종내역의 공종을 선택하여 버튼을 클릭합니다. 나. 조회된 3)과 같은 리스트 화면에서 “엑셀받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경고창이 나납니다. 다. “예(Y)” 를 선택하면 계약조정내역이 엑셀창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라. 엑셀화면에서 “계약조정가” 부분의 재료비, 노무비, 경비 의 단가을 입력하고, 저장합니다.

48 현설/입찰/계약->계약조정 엑셀작업시 주의사항
-. 상단의 품명 , 규격 , 단위 , 수량 등의 ‘열’을 삭제하거나 추가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견적의 품목을 삭제하거나 추가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수식이 가능합니다. 예) 1. 재료비 금액 = 단가 x 수량 2. 합계단가 = 재료비단가 + 노무비단가 + 경비단가

49 현설/입찰/계약->계약조정 다. 단가입력 후에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무단가 내역서(견적서)를 자신의 PC에 저장하고 ,
(반드시) 엑셀을 닫아야 엑셀올리기가 가능합니다. 저장할 견적서의 파일 형식은 ‘Microsoft Excel 통합 문서 (*.xls)” 로 하셔야 합니다. 라. 저장된 입찰견적서를 “엑셀올리기” 를 이용하여 입력을 합니다.

50 현설/입찰/계약->계약조정 마. 찾아보기를 이용하여 저장된 견적서를 아래의 순서로 선택하여 저장합니다.

51 현설/입찰/계약->계약조정 바. 엑셀올리기는 사용자의 컴퓨터 환경에 따라 약 20초이상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
바. 엑셀올리기는 사용자의 컴퓨터 환경에 따라 약 20초이상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 습니다. 엑셀 올리기 최종 버튼인 저장을 클릭한 후 엑셀의 자료가 화면에 나올 때 까지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사.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입찰하고자 하는 모든 공종의 항목에 대한 견적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입찰 견적서를 올릴 때 공종별로 암호화하기 위하여 매번 공인인증을 입력하셔야 합니다. 이는 대량의 데이터 교환으로 말미암은 장애를 예방하고 데이터 보호 차원에서 암호화 작업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4) 계약조정완료 처리 계약조정내역 입력 및 저장이 완료되면 “계약조정가” 를 확인 한 후 “계약조정완료” 버튼을 이용하여 계약조정완료 처리를 합니다. 완료처리 후에는 목록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52 현설/입찰/계약->전자계약 전자계약 최초 계약을 작성하거나 조회합니다. [계약서 목록 조회]
1) 현설/입찰/계약-전자계약 메뉴를 선택하면 계약조정 리스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2) 메뉴를 클릭하여 나타난 리스트에서 계약의 차수가 ’00’ 보다 크면 변경계약에 대한 작업 을, ’00’이면 최초 계약에 대한 작업을 수행하실 수 있습니다.

53 현설/입찰/계약->전자계약 전자계약 [계약서 목록 조회] 3) 계약상태와 계약일을 검색조건으로 조회합니다.
Note 1) 계약상태는 전체, 제출 : 최초 계약서 작성가능 상태 , 작성요 : 변경 계약서 작성가능 상태, 작성중 : 협력업체가 합의한 상태, 완료 : 계약이 완료된 상태, 2) 현장명을 더블클릭 하여 계약서 갑지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54 현설/입찰/계약->전자계약 전자계약 [계약서 갑지]
1) 동부건설에서 합의요청한 계약의 갑지를 확인하고 서명(전자인증)함으로써 계약에 합의 합니다. Note 1) : 계약서 갑지를 확인하고 서명(전자인증)함으로써 계약에 합의합니다. 제증권 화면에서 반드시 계약이행보증 정보를 입력 저장한 후에 서명이 가능합니다. 2) : 해당 계약의 계약내역을 조회 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3) : 계약에 필요한 각 증권정보를 입력 저장합니다. 전자계약서 서명전에 반드시 계약이행보증증권의 내용을 입력하여야 합 니다. 4) : 해당 계약에 필요한 첨부문서 조회와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 합니다 5) : 해당 계약에 필요한 구비서류의 종류와 구비서류를 접수한 경우 접수일자를 조회 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55 현설/입찰/계약->전자계약 전자계약 [계약내역]
1) 계약내역의 전체적 구성을 조회하거나 엑셀파일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Note 1) 순공사비와 간접비로 구분됩니다. 2) 공종의 대공종명(파랑색)을 클릭하면 중공종별 계약내역목록을 조회 할 수 있습니다.

56 현설/입찰/계약->전자계약 전자계약 [계약내역]
1) 대공종별 집계표화면에서 공종을 클릭하여 팝업화면으로 중공종별 계약내역을 조회합니다. Double Click Note 1) 공종에서 전체 또는 중공종을 선택하여 조회 할 수 있습니다. 2) : 화면에 조회된 내역을 엑셀파일로 열어서 보여줍니다.

57 현설/입찰/계약->전자계약 전자계약 [제증권] 1) 계약이행보증서, 근로자재해보상책임보험증권 정보를 입력하고 저장합니다.
Double Click Note 1) 보증기간을 입력 할 때는 해당 입력란을 더블클릭 하여 달력 팝업 창을 이용하여 보증기간을 입력합니다. 2)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입력한 제증권 정보를 저장합니다. 3) 반드시 계약이행보증서 정보를 입력 저장하여야만 계약서 갑지 화면에서 서명이 가능합니다. 4) 계약서 갑지에서 서명(전자인증) 완료 후에는 제증권 정보수정이 불가능 하므로 서명(전자인증)전에 제증권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여야 합니다.

58 현설/입찰/계약->전자계약 전자계약 [첨부문서]
1) 계약에 필요한 첨부문서를 추가하거나 조회,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Double Click Note 1) 첨부파일 목록의 파일명(파란색)을 더블클릭하여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59 현설/입찰/계약->전자계약 전자계약 [구비서류] 1) 계약에 필요한 구비서류 종류와 접수일자를 조회 합니다.
Note 1) 구비서류가 외주구매팀에 접수된 경우 검은색으로 “접수” 미접수된 경우 붉은색 글씨로 “미접수”로 표기됩니다. 2) 접수일은 접수된 경우에만 표기되고 미접수인 경우는 공란으로 나타납니다.

60 현설/입찰/계약->전자계약 전자계약 [계약서갑지]
1) 계약에 필요한 제증권을 입력하고, 계약내역등을 확인한 후 서명(전자서명)하여 계약에 합의합니다. Click Note 1) 제증권 화면에서 계약이행보증서 정보를 반드시 입력 저장한 다음에야 서명(전자인증)이 가능합다. 2) 버튼을 클릭하면 전자서명에 사용할 인증서 선택을 위한 팝업 창이 뜹니다. 3) 인증서 위치 선택부분에서 전자서명에 사용할 인증서가 저장된 매체를 선택 하면 지정한 매체에 인증서가 있는 경우 인증서 목록이 하단에 나타난다. 전자서명에 사용할 인증서를 선택합니다.

61 현설/입찰/계약->전자계약 전자계약 [계약서 갑지]
1) 계약에 필요한 제증권을 입력하고, 계약내역등을 확인한 후 서명(전자서명)하여 계약에 합의합니다. Click 잘못된 인증서암호를 입력한 경우 올바른 인증서암호로 서명이 성공한 경우 Note 1) 선택한 인증서에 사용할 인증서암호를 암호입력란에 입력합니다. 2) 확인 버튼은 클릭하여 서명(전자인증)이 성공하면 서명작업 성공을 알리는 메세지창에서 확인버튼을 클릭하면 계약합의가 완료됩니다. 3) 잘못된 인증서암호를 입력한 경우 인증서암호 오류를 알리는 메세지창이 뜹니다. 인증서암호의 대소문자가 정확한지 확인 후에 다시 서명작업을 수행합니다.

62 [계약서 목록] – 업체의 전체 계약 목록이 조회 됩니다.
현설/입찰/계약-> 전자계약 변경계약 변경계약을 위한 내역을 작성하고 변경계약서에 서명하는 화면입니다. 가. 내역서 작성 [계약서 목록] – 업체의 전체 계약 목록이 조회 됩니다. 1) 현설/입찰/계약-전자계약 메뉴를 선택하면 계약 리스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2) 리스트에서 차수가 “00”이면 최초 계약 이고 “01”이상은 변경계약 차수를 의미합니다.

63 변경계약의뢰 - 현장에서 외주구매팀으로 변경계약의뢰한 상태
현설/입찰/계약-> 전자계약 변경계약 [변경계약 목록] 3) 계약상태가 [합의의뢰]인 경우는 동부건설㈜ 현장으로부터 변경계약을 위한 내역서 작성 요청이 있는 상태 입니다. Note 1) 계약상태는 다음 2종류로 나누어 집니다. 가) 동부건설㈜ 현장에서 변경내역 단가 입력 요청이 있는 경우 변경계약작성중 – 현장에서 변경계약 내역을 수정하는 경우 (협력업체에서는 작업불가) 합의의뢰 현장에서 협력업체에 합의를 의뢰한 상태 변경내역확인 - 협력업체에서는 변경내역을 확인한 상태 합의완료 현장과 협력회사간의 합의가 완료된 상태 결재상신중 현장에서 결재 상신중 상태 변경계약의뢰 - 현장에서 외주구매팀으로 변경계약의뢰한 상태 나) 동부건설㈜ 외주구매팀과 변경계약서를 작성하는 경우 계약합의의뢰 – 외주 구매팀으로부터 변경계약서에 전자서명을 요구 받은 상태 계약합의 – 협력업체가 변경계약에 제증권을 첨부하고 서명한 상태 계약완료 – 변경 계약 완료 Note 2) 모든 계약 리스트가 보이며, 계약 상태가 [변경계약작성중] 상태에서는 작업 을 할 수 없습니다. 2) 현장명(파란색)을 더블 클릭하면 변경계약에 대한 변경계약합의서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64 현설/입찰/계약-> 전자계약 변경계약 변경내역 단가를 확인하기 위한 초기 화면이 조회 됩니다.(입력은 하지 않습니다)
Note 1) 변경내역 단가을 입력 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Note 2) 변경내역 단가 입력을 완료하고 현장으로 전송합니다 . Note 3) 현장으로 전송합니다. Note 4) 계약리스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65 현설/입찰/계약-> 전자계약 변경계약 [변경내역 단가 입력] – 직접 입력하는 방법
5) 계약내역에서 변경되는 내역의 재료비, 노무비, 경비로 단가를 나누어 입력 저장합니다. Note 1) 버튼을 클릭하면 공종 조건에 맞는 품목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Note 2) 증감,당초,변경의 재료비, 노무비, 경비 단가 및 금액를 확인합니다.

66 현설/입찰/계약-> 전자계약 변경계약 나. 계약서 작성 [계약서 목록]
1) 동부건설㈜ 외주구매팀에서 변경계약 체결을 요청한 상태- 계약상태가 [계약합의의뢰] 로 표시 됩니다.

67 현설/입찰/계약-> 전자계약 변경계약 2) 3) 계약내역을 중공종별로 보여줍니다. 4) 중공종(파란색)을 더블 클릭하면
3) 계약내역을 중공종별로 보여줍니다. 4) 중공종(파란색)을 더블 클릭하면 품목들이 팝업창으로뜹니다. Note 1) 계약내역목록을 엑셀파일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Note 2) 중공종별로 조회를 할 수 있다. 중공종을 선택하고 클릭합니다.

68 현설/입찰/계약-> 전자계약 변경계약
5) 제증권(계약이행보증서, 근로자재해보장책임보험증권)의 기본정보(보증금액, 보증기간, 보증번호, 보증기관)를 입력하여 버튼을 클릭합니다. Note 1) 보증기관 입력시 보증기간의 입력란을 더블 클릭하면 달력 팝업이 뜨면서 날짜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Note 2) 제증권(계약이행보증서)는 서명하기 전에 반드시 입력해야 합니다. Note 3) 보증금액, 보증기간, 보증번호, 보증기관은 반드시 기입해야 합니다.

69 현설/입찰/계약-> 전자계약 변경계약 6) 변경 합의서 갑지에 서명(전자인증)를 하면 [계약합의]상태가 됩니다.
13) 버튼을 클릭하면 전자인증을 위한 팝업창이 뜹니다. 인증서를 선택한 후 인증서 암호를 입력합니다. Note 1) 서명하기 전 계약이행보증증권이 입력되어 있지 않으면 위와 같은 메시지 박스가 띄워집니다.(단, 변경계약 기간이 당초 제출한 게약이행보증서의 기간을 초과하는 경우에만 적용)

70 현설/입찰/계약-> 전자계약 변경계약 7) 성공적으로 서명이 되어지면 계약합의상태로 외주구매팀으로 전송됩니다.

71 공사관리-> 기성->일일 작업량 등록
해당 협력업체 일일작업량을 등록 합니다 [일일 작업량 등록] 공사관리-기성-일일작업량 메뉴를 선택하면 협력업체의 현장별 일일 작업량을 입력 가능한 계약 리스트가 보여집니다.

72 공사관리-> 기성->일일 작업량 등록
2) 기성-일일작업량 메뉴를 선택하면 협력업체의 현장별 계약리스트가 보여집니다. Note 1) 조회된 리스트는 정산,종료 되지 않은 계약건 만을 보여 주며, 현장명 (파란색)을 더블 클릭하면 해당현장의 공종별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2) 로그인한 협력업체의 현장별 계약으로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현장을 선택한 후 버튼을 클릭합니다.

73 공사관리-> 기성->일일 작업량 등록
3) 중공종별로 등록된 일일작업량의 전월차, 당월, 진척률를 보여줍니다. Note 1) 달력에서 일일작업량이 입력되어 있는 날짜는 빨간색으로 표시되고, 클릭하면 해당일의 일일작업량을 볼 수 있습니다. Note 2) 선택되어진 날짜는 달력의 바탕색이 진하게 표시됩니다. 4) 공종명(파란색)을 클릭하면 중공종에 해당하는 품목별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74 공사관리-> 기성->일일 작업량 등록
5) 중공종별 상세 품목의 전월차, 당월, 진척률을 보여줍니다. 6) 일일작업량을 입력한 후 버튼을 클릭합니다. Note 1) 각 품목의 일일작업량은 계약금액(수량)보다 큰 금액(수량)은 입력할 수 없습니다. Note 2) 당일 일일작업량은 입력 및 수정이 가능하고 , 당일 전의 작업량중 입력이 된 날짜 에만 수정이 가능합니다.(당일 전의 날짜에 소급해서 입력하고자 할 경우는 빨간색 날짜에만 가능 합니다.) Note 3) 이미 기성청구가 되었거나 , 확정된 일자에 해당되는 일일작업량은 조회만 가능합 니다.

75 공사관리-> 기성->기성청구
협력업체가 작업량에 대한 기성을 청구합니다. [기성 청구] 1) 기성-기성청구 메뉴를 선택하면 해당되는 협력업체의 계약 리스트가 보입니다..

76 공사관리-> 기성->기성청구
Note 1) [기성상태] - 미청구 : 기성 청구가 가능한 상태로 기성청구 가능한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기청구 : 기성이 청구된 상태로 동부건설㈜ 현장에서 결재올리기 전까지는 청구된 기성을 삭제할 수 있다. 삭제나 조회 가능한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확 정 : 기성이 확정된 상태로 조회만 가능하다. 조회 가능한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Note 2) 현장과 청구년월을 선택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조회하려는 현장과 청구년월을 선택하여 버튼을 클릭합니다. 2) 현장명(파란색)을 더블 클릭하면 해당현장의 중공종별 금회청구액 리스트를 보여줍니다.

77 공사관리-> 기성->기성청구
3) 기성청구액 = 일일작업량 누계 – 전회차 기성 누계 Note 1) 금액과 청구기간을 변경하려면 청구기준일을 다른 일자로 선택한 후 버튼을 클릭합니다. Note 2) 기청구 상태이고, 결제 올리기 전에는 버튼이 보이며, 삭제가 가능하다. 4) 1회차일 경우 세금계산서 발행대상인 사업자 번호를 선택하고 버튼을 클릭합니다.

78 공사관리-> 기성->기성청구
5) 중공종별 품목의 금회청구금액, 누계를 보여줍니다. 6) 내역리스트를 엑셀 파일로 받으려면 내역 조회 화면의 버튼을 클릭한 후 아래와 같은 메시지 박스에서 ‘예’버튼을 클릭하면, 기성청구내역이 엑셀로 다운로드 됩니다.

79 공사관리-> 기성->기성확정서
협력업체가 기성확정서를 생성하고 서명합니다 [확정기성목록] 1) 공사관리-기성-기성확정서 메뉴를 선택하면 기성확정서 리스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2) 현장을 선택하고 고조서 상태를 선택한 후 버튼을 누르면 해당 현장의 기성 확정 리스트가 검색됩니다. Note 1) 달력으로 기성월을 선택하여 해당월의 기성확정 목록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기성확정서의 상태 - 서명대기 : 동부건설에 기성확정서 제출에 필요한 전자서명 대기 상태 - 합의의뢰 : 동부건설 현장으로 기성확정서를 제출한 상태 - 합의완료 : 제출된 기성확정서에 동부건설 현장의 합의가 완료된 상태

80 공사관리-> 기성->기성확정서
2) 기성청구 후 동부건설 현장에서 확정된 모든 기성목록을 보여 줍니다. Note 1) 리스트의 목록은 기성확정서 상태에 따라서 [서명대기,합의의뢰,합의완료]로 표시 됩니다. * 서명대기 : 기성확정서 제출에 필요한 전자서명 대기 상태 합의의뢰 : 동부건설 현장으로 기성확정서를 제출한 상태 합의완료 : 제출된 기성확정서에 동부건설 현장의 합의가 완료된 상태 Note 2) 현장명을 선택하면 기성확정서 화면으로 이동 합니다.

81 공사관리-> 기성->기성확정서
기성확정서 화면을 확인하고 전자서명 합니다. [기성확정서 상세] 3) 기성확정서 정보의 기본 정보를 표시합니다. 4) 생성된 기성확정서 “갑지”를 표시하고 서명대기의 상태인 경우 서명버튼을 표시합니다.

82 공사관리-> 기성->기성확정서
기성 확정서 화면을 확인하고 서명합니다. [기성고조서 상세] 6) 서명 버튼을 클릭하여 확정서 갑지를 서명하여 합의 의뢰합니다.. Note 1) 서명 버튼을 클릭하면 서명창이 뜨고 인증서암호(개인키)를 입력하여 확정서 갑지을 서명합니다.

83 공사관리-> 공종별시공계획->협력업체제출목록
협력업체 제출목록 현장에서 받은 제출요청 사항에 대해 작성하는 화면입니다. 왼쪽 메뉴 프레임에서 협력업체제출목록을 선택합니다.

84 공사관리-> 공종별시공계획->협력업체제출목록
협력업체 제출목록 현장에서 받은 제출요청 사항에 대해 작성하는 화면입니다. 1) 조회하고자 하는 해당 현장을 선택하고 버튼을 클릭합니다. 2) 현장에서 요청한 제출목록이 조회된다. 작성하고자 하는 항목의 제출목록명을 더블클릭 하면 입력화면이 나타납니다. 3) 현장에서 제출한 항목에 대해 승인을 하면 승인 항목이 승인으로 보이고, 다시 작업해 달라고 반려하면 승인에 반려라고 빨간 글씨로 표시됩니다.

85 공사관리-> 공종별시공계획->협력업체제출목록
협력업 체제출목록 4) 제출예정일, 특기사항을 입력 및 파일첨부를 한 후 저장버튼을 클릭합니다. (단,현장에서 승인한 항목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5) 현장에서 승인 여부가 조회되며, 반려된 경우에는 반려사유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86 공사관리-> 공종별시공계획 -> 협력업체직원등록
협력업체 직원등록 협력업체의 직원을 관리하는 화면입니다. 왼쪽 메뉴 프레임에서 협력업체직원등록을 선택합니다.

87 ② ① ① ② 공사관리-> 공종별시공계획 -> 협력업체직원등록 협력업체 직원등록
협력업체의 직원을 관리하는 화면입니다. 1) 현장을 선택한 후 버튼을 클릭하세요. 2) 직무를 선택한 경우( )는 왼쪽 프레임에 트리 구조의 직무 리스트가 조회되고 오른쪽 프레임은 왼쪽 트리 구조에서 선택된 직무의 하위 직무 리스트가 조회됩니다. 직원을 선택한 경우( )는 왼쪽 프레임에 트리 구조의 직원 리스트가 조회되고 오른쪽 프레임은 왼쪽 트리 구조에서 선택된 직원에 해당하는 직원 리스트가 조회됩니다. [직무를 선택한 경우] 트리 구조에서 직무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선택된 직무의 하위 직무 리스트가 조회됩니다. : 왼쪽 프레임에서 추가하고자 하는 직무의 상위 직무를 선택하고 오른쪽 프레임에서 추가버튼을 선택하면 새로운 직무를 추가할 수 있는 콤보 박스가 나타납니다. 추가하고자 하는 직무를 선택하고 을 클릭합니다. : 왼쪽 프레임에서 상위 직무를 선택하고, 오른쪽 프레임의 직무 중 삭제할 직무를 선택하고 삭제버튼을 선택합니다. 을 클릭하면 삭제한 것이 반영됩니다.

88 ② ① ① ② 공사관리-> 공종별시공계획 -> 협력업체직원등록 [직원과 현장명을 선택한 경우]
트리 구조에서 직원과 현장명을 선택했을 경우는 아래와 같이 등록된 모든 직원이 조회됩니다. [직원과 직무를 선택한 경우] 직원과 직무를 선택한 경우는 아래와 같이 선택된 직무에 해당하는 직원 리스트가 조회됩니다. : 해당 직무에 속한 직원의 이름, 직급, 발령일, 연락처, 이메일, 비고를 입력하고 버튼을 클릭합니다. : 직원 리스트 중 삭제하고자 하는 직원을 선택한 후 삭제버튼을 클릭합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삭제한 것이 반영됩니다.

89 공사관리-> 공종별시공계획 -> 협력업체조직도 조회
협력업체 조직도 조회 협력업체의 조직도를 조회하는 화면입니다.

90 공사관리->공종별시공계획->작업일보
왼쪽 메뉴 프레임에서 작업일보를 선택합니다.

91 공사관리->공종별시공계획->작업일보
로그인한 협력업체가 계약된 현장의 작업일자에 해당하는 작업일보를 작성하는 화면입니다. 1) 작업일보를 작성하고자 하는 현장의 작업일자로 조회하면 다음과 같이 조회됩니다. (현장에서 승인되면 저장은 불가능하며 그렇지 않으면 작성 가능합니다.) 승인여부를 표시하고, 반려된 경우 반려된 사유가 조회됨 2) 금일 예정사항은 전일에 기록한 명일예정사항을 보여줍니다. ex) 오늘이 7월19일 경우의 금일예정사항은 7월18일에 기록한 명일예정사항 입니다.

92 공사관리->공종별시공계획->작업일보
[자재버튼을 눌렀을 경우] 3) [추가]버튼을 클릭하여 출고된 자재와 해당 공종, 투입수량을 입력하고 [저장]버튼을 클릭합니다. 4) 공종이나 자재는 전일차(누계)가 있는 경우에는 수정과 삭제가 불가능 합니다. 5) 삭제하고자 하는 자재를 선택하고 [삭제]버튼을 클릭합니다. 저장버튼을 클릭하여 삭제한 사항을 반영합니다.(단, 전일차 자료가 있는 자재는 삭제할 수 없습니다.) [노무버튼을 눌렀을 경우] 6) 일별협력업체출역등록에서 작성된 출역일보로, 작업시간과 인원수가 전일차,금일,누계 로 조회됩니다.

93 공사관리-> 협력업체출역관리->협력업체근로자등록
로그인한 협력업체의 근로자를 관리하는 화면입니다. 왼쪽 메뉴 프레임에서 협력업체근로자등록을 선택합니다.

94 공사관리-> 협력업체출역관리->협력업체근로자등록
로그인한 협력업체의 근로자를 관리하는 화면입니다. [조회 조건] 1) 근로자에 대해 성명, 주민등록번호에 대해 조회 가능합니다. [근로자 목록 화면] 1) 검색 조건에 만족하는 리스트가 조회됩니다. 2) 내국인여부가 체크가 되어 있으면 주민등록번호 입력시 주민등록번호 체크를 하며, 외국인 인 경우에는 입국시에 주어지는 번호 13자리를 입력하면 됩니다. 3) 퇴사일자는 입사일자보다 먼저 일수 없고, 건강진단일자는 입사일자와 같은해에 받은 건강진단일자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4) 현장에서 근로자에 대해 승인이 되면 더 이상 수정, 삭제 작업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95 공사관리-> 협력업체출역관리->일별협력업체출역등록
일별 협력업체출역등록 일별로 협력업체 근로자의 출역을 관리하는 화면입니다. 왼쪽 메뉴 프레임에서 일별협력업체출역등록을 선택한다.

96 공사관리-> 협력업체출역관리->일별협력업체출역등록
일별 협력업체출역등록 일자별로 협력업체 근로자의 출역을 관리하는 화면입니다. 1) 조회를 하면 현장에 등록되어 있는 근로자들의 출역 내용이 나옵니다. 2) 일보번호 우측의 이미지를 클릭하면 출역일보를 조회한 검색 창이 나오고, 해당 값을 더블 클릭 하면 메인 화면에 출역일자와 일보번호가 입력됩니다. 1) 출역일자에 대한 입사일과 퇴사일 사이에 있는 근로자들이 조회됩니다. 2) 출역한 근로자에 대해 보율을 입력하시면 됩니다.(예 : 1 또는 1.5) 3) 현장에서 출역승인이 되면 입력이나 수정작업을 하실 수 없습니다. 4) 매일 입력하신 출역정보는 작업일보의 노무 출역자료로써 활용됩니다.

97 공사관리-> 협력업체출역관리->월별협력업체출역등록
월별 협력업체출역등록 월별로 협력업체 근로자의 출역을 관리하는 화면입니다. 왼쪽 메뉴 프레임에서 월별협력업체출역등록을 선택한다.

98 공사관리-> 협력업체출역관리->월별협력업체출역등록
월별 협력업체출역등록 월별로 협력업체 근로자의 출역을 관리하는 화면입니다. 1) 조회월에 대한 입사일과 퇴사일 사이에 있는 근로자들이 조회됩니다. 2) 근로자가 출역한 일자에 대해 보율을 입력하시면 됩니다.(예 : 1 또는 1.5) 3) 출역일자가 입사일자와 퇴사일자 사이에 포함되어 있지 않거나, 다른 공종에 투입된 경우에는 입력이 불가능 합니다. 4) 현장에서 출역승인이 되면 입력이나 수정작업을 하실 수 없습니다.

99 공사관리-> 협력업체출역관리->직종등록
직종등록화면입니다.

100 공사관리-> 참조견적->외주단가
참조견적(단가인 경우) 의뢰된 프로젝트를 조회하고, 단가를 입력합니다. 1) 검색하고자 하는 프로젝트명, 마무리 일정을 입력하고 조회버튼을 클릭합니다. 2) 조건에 맞는 의뢰된 프로젝트 목록이 나타납니다. 3) 단가등록을 할 프로젝트를 더블클릭하면 해당 프로젝트의 의뢰된 공종 목록화면으로 이동합니다. 4) 을 클릭하여 견적의뢰서를 확인합니다. Note 1) 외주단가 내역작성 화면으로 이동합니다.(절차 5번으로)

101 공사관리-> 참조견적->외주단가
5) ① 을 체크한 후 ② 을 클릭하면 내역작성화면으로 이동합니다. 6) 좌측 공종트리를 클릭하면 해당 중공종에 속한 품목들이 나타납니다. 7) 재료비, 노무비, 경비를 입력합니다. ( 프로젝트에 따라 합계만 입력 가능할 수 있습니다.) 8) 을 클릭하여 저장합니다. Note 2) 갑지작성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절차 9번으로) * Excel을 이용한 내역작성 1) 버튼을 클릭하면 파일 다운로드 창이 나타납니다. 2) 저장버튼을 클릭하여 Excel 파일을 자신의 컴퓨터에 저장합니다. 3) 저장된 Excel 파일을 엽니다. 4) Excel에서 직접 단가를 입력합니다. 5) 내역작성 화면의 을 클릭하면 Excel을 다시 올릴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102 공사관리-> 참조견적->외주단가
6) 를 클릭하여 Excel 파일을 선택합니다. 7) 을 클릭하여 저장합니다. 8) 외주단가 내역작성 화면의 을 클릭하여 최종 저장합니다. 9) 을 클릭하면 갑지 작성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10) 순공사비 ~ 근로자 퇴직공제부금 항목의 금액과 비고를 입력합니다. 11) 을 클릭하여 저장합니다. 12) 을 클릭하여 내역을 최종 제출합니다. Note 3) 한번 제출된 내역에 대해서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103 공사관리 -> 대금지급내역 대금지급내역 회원사에 지급된 대금지급내역을 조회하는 화면입니다.
1) 왼쪽 메뉴에서 대금지급내역을 선택합니다. Note 1) 지급일자를 선택 후 버튼을 선택 하면 해당 기간 내에 대금 지급내역이 조회 됩니다. Note 2) 기간 내에 있는 데이터가 화면에 출력 됩니다.

104 공사관리-> 품질환경관리->부적합사항처리
부적합 사항처리 로그인한 협력업체의 부적합 사항을 관리하는 화면입니다. 왼쪽 메뉴 프레임에서 부적합사항처리를 선택합니다.

105 공사관리-> 품질환경관리->부적합사항처리
부적합 사항처리 로그인한 협력업체의 부적합 사항을 관리하는 화면입니다. 1) 조회를 하면 로그인 한 협력업체에 발행된 부적합 사항이 조회됩니다. 2) 부적합 사항 목록이 나오고 제목(파란글씨)을 더블클릭하면 상세 등록 화면이 조회됩니다. 3) 처리결과가 합격이면 더 이상 수정할 필요가 없으므로 저장 버튼이 보이지 않게 됩니다. 4) 위쪽 표는 부적합 입력자가 입력한 내용이므로 수정 할 수 없고, 아래쪽 표의 내용을 입력한 후 을 클릭합니다.(단, *표시가 된 내용은 입력필수 항목이므로 반드시 입력하셔야 합니다.) 5)처리비용은 발행된 부적합을 처리하는데 소요된 비용을 기입하시면 됩니다.

106 공사관리-> 품질환경관리->시정조치처리
로그인한 협력업체의 시정조치 사항을 관리하는 화면입니다. 왼쪽 메뉴 프레임에서 시정조치처리를 선택한다.

107 공사관리-> 품질환경관리->시정조치처리
로그인한 협력업체의 시정조치 사항을 관리하는 화면입니다. 1) 조회를 하면 로그인 한 협력업체에 발행된 시정조치 사항이 조회됩니다. 2) 시정조치 사항 목록이 나오고 제목을 더블클릭하면 상세 등록 화면이 조회됩니다. 3) 처리결과가 합격이면 더 이상 수정할 필요가 없으므로 저장 버튼이 보이지 않게 됩니다. 4) 위쪽 표는 시정조치 입력자가 입력한 내용이므로 수정 할 수 없고, 아래쪽 표의 내용을 입력한 후 을 클릭합니다.(단, *표시가 된 내용은 입력필수 항목이므로 반드시 입력하셔야 합니다.) 5)처리비용은 발행된 시정조치 사항을 처리하는데 소요된 비용을 기입하시면 됩니다.

108 실적평가현황 -> 입찰실적 조회 입찰실적 조회 입찰건별 입찰내역을 조회하는 화면입니다. [입찰실적 조회]
1) 실적/평가현황 ->입찰실적조회 메뉴를 선택하면 입찰실적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조회된 입찰 실적 목록입니다.

109 실적평가현황 -> 입찰실적 조회 2) 조회된 입찰 실적을 엑셀로 다운로드 받거나 인쇄를 합니다.

110 실적평가현황 -> 계약실적 조회 계약실적 조회 계약건별 계약내역을 조회하는 화면입니다. [입찰실적 조회]
1) 실적/평가현황 ->계약실적조회 메뉴를 선택하면 계약실적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조회된 계약 실적 목록입니다.

111 실적평가현황 -> 계약실적 조회 2) 조회된 계약 실적을 엑셀로 다운로드 받거나 인쇄를 합니다.

112 실적평가현황 -> 선급금/기성 조회 선급금/기성 조회 계약건별 선급금과 기성을 조회하는 화면입니다. [입찰실적 조회]
1) 실적/평가현황 ->선급금/기성조회 메뉴를 선택하면 입찰실적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조회된 선급금/기성 내역 목록입니다.

113 실적평가현황 -> 선급금/기성 조회 2) 조회된 선급금/기성 내역을 엑셀로 다운로드 받거나 인쇄를 합니다.

114 나눔터->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은 동부건설㈜ 관리자가 협력업체에 공지한 내용을 확인 하는 게시판 입니다
1) 왼쪽 메뉴에서 공지사항 메뉴를 선택하거나 버튼을 선택하면 보여 줍니다.

115 나눔터-> 공지사항 Note 1) 페이지간 이동 할 때는 해당 페이지 번호를 선택 하거나 이전 페이지 이동 할 때는
버튼을 선택 하고 다음 페이지로 이동 할 때는 버튼을 선택합니다. Note 2) 해당 조회 글을 검색 할 때는 제목 또는 내용을 선택 후 문자열을 입력한 후 버튼을 선택 하면 해당 목록을 검색 할 수가 있습니다. Note 3) 글 목록 중 [삭제 된 글입니다.]라는 글은 선택을 해도 글 내용을 볼 수가 없습니다.

116 나눔터-> 공지사항 4) 해당 글을 볼 때는 글 제목을 선택 하면 볼 수가 있습니다.
Note 1) 이 부분을 선택 하면 해당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Note 2) 버튼을 선택하면 전체 글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117 나눔터->사용자 건의사항 사용자 건의사항 1) 사용자 건의사항을 조회/등록하는 화면입니다.

118 나눔터->자료실 자료실 1) 자료실을 조회하는 화면입니다.

119 FAQ FAQ 1) 자주 묻는 질문 화면입니다.

120 담당자안내 Contact Us 부서 담당자의 연락처를 보는 페이지 입니다. 1) Contact Us 화면이 출력 된다.

121 현장정보 공사개요 1) 공사개요 화면이 출력 됩니다.


Download ppt "사용자 매뉴얼 - 협력업체용 -."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