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1. 옵션 설정 – window XP의 팝업 차단 해제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1. 옵션 설정 – window XP의 팝업 차단 해제"— Presentation transcript:

1 1. 옵션 설정 – window XP의 팝업 차단 해제
1. 익스플로러의 도구메뉴를 클리하여 팝업차단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이 메뉴에서 팝업차단사용을 선택하고, 3. 아래의 팝업차단설정 메뉴를 클릭하면 팝업차단설정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4. 허용할 웹사이트 주소 항목에 ehrm.ktng.com을 입력하고 추가를 누릅니다. 5. 닫기를 누르면 팝업차단 옵션 설정이 올바로 작동하게 됩니다. 구글 툴바가 설치된 PC에는 “사이트 팝업 허용”으로 설정

2 1. 옵션 설정 - 안정적인 윈도우 드래그(이동)을 위해
팝업창을 드래그할 때 안정적으로 작동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1.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 메뉴를 선택합니다. 2. 나타난 [디스플레이등록정보] 창에서 [화면배색] 탭을 선택합니다. 3. [효과]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창이 나타나고 4. 마우스로 끄는 동안 창 내용 표시를 체크하지 않습니다. 5. 확인버튼을 눌러 설정을 적용합니다.

3 1. 옵션 설정 – Web Safer를 적용하기 위해
1. 브라우져의 도구/인터넷 옵션 메뉴를 선택합니다. 2. 고급텝을 선택합니다. 3. ‘보안’ 섹션에 있는 ‘[내 컴퓨터]에 있는 파일에서 액티브 컨텐트가 실행 되는 것을 허용’을 체크 합니다. 4. 확인버튼을 눌러 설정을 적용합니다.

4 1. 옵션 설정 – Web Safer의 Active X를 다운 받기 위해
1. 브라우져의 도구/인터넷 옵션 메뉴를 선택합니다. 2. 보안텝을 선택하고 ‘사용자 지정수준’ 버튼을 클릭합니다. 3. Active X 컨트롤 및 플로그인’ 섹션에 있는 ‘Active X 컨트롤에 대해 자동 으로 확인’을 ‘사용’으로 바꿉니다. 4. 확인버튼을 눌러 설정을 적용합니다.

5 1. 옵션 설정 – Web Safer 적용을 위한 또다른 방법
(주의 : 다운로드 받을때, “열기”하지 말고 “저장”해야 합니다.) 2. 다운로드받은 파일을 실행하여 레지스트리에 적용한다. 3. 컴퓨터를 리부팅(다시 시작)한다.

6

7 2. 접속 주소에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릅니다. 주소가 정확하면 아래와 같은 시스템 로그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8 3. 로그 인 ID(사원번호)과 PWD(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엔터카를 누르거나 [log-in] 버튼을 누릅니다. 처음 접속 시 기본 비밀번호는 ‘k’+ 주민등록번호뒷자리(7) 입니다. 접속 후에는 비밀번호를 변경해야 합니다. 사용자 인증 시에 아래와 같은 사항을 체크합니다. - 재직자만 로그인 가능합니다. - 비밀번호 변경시기를 체크합니다. - 비밀번호를 체크합니다. 비밀번호를 일정 횟수 이상 틀리면 접속 불가능 상태가 됩니다. - 이중 로긴을 체크하여 앞에 로긴된 세션을 종료시킵니다. - 접속자가 사용 가능한 메뉴를 체크하여 보여줍니다.

9 4. 메인 화면 인증 후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 화면을 메인(홈)화면이라 부릅니다. 위쪽에는 기본적인 메뉴가 나타납니다. 메인화면의 오른 쪽 부분에는 My work(메뉴), To-Do(작업리스트), Poll(설문투표), 생일자, Link(관련사이트) 등의 컨텐츠가 나타납니다.

10 4. 메인 화면 My Work은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메뉴리스트를 나타냅니다. 원하는 메뉴를 클릭하면 화면이 바뀌면서 하위 트리메뉴가 나타납니다. To-Do는 시스템이 알려주는 작업 리스트입니다. 예를 들면, 재직증명서 신청건이 요청되었을 경우 결재자의 To-Do 목록에 요청내용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 목록을 클릭하면 결재화면이 바로 오픈 됩니다.

11 4. 메인 화면 현재 일자 정보와 부서내 동료의 생일정보를 주며, Poll에서는 진행되고 있는 설문정보를 보여줍니다. 관련 사이트를 링크하여 바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에는 이 시스템에서 사용하기 위한 설치 프로그램(자동설치 안될 경우 사용)과 개인용/관리자용매뉴얼 파일을 제공합니다.

12 5. 기본 메뉴 개인용 기본 메뉴가 상단에 보입니다. 개인정보, 전자결재 등의 메뉴를 클릭하면 왼쪽에 트리 형태로 하위메뉴가 나타납니다. 기본 메뉴는 재직자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왼쪽의 트리메뉴에서 원하는 프로그램을 클릭하시면 가운데 작업화면에 해당화면이 나타납니다.

13 6. 비밀번호 변경 비밀번호를 변경하기 passwd 메뉴을 눌러 나타나는 화면에서 비밀번호를 변경하면 됩니다. 비밀번호 변경하기 위해서는 이전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새로운 두번 정확히 입력하셔야 합니다. 비밀번호는 5자리에서 8자리까지의 영문과 숫자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14 7. 도움말 보기 Help 메뉴는 바닥에 현재 오픈되어 있는 화면의 도움말을 보고자 할 때 사용합니다. 도움말 화면의 세부업무 콤보박스에는 여러 개의 화면을 설명할 경우 선택하여 볼 수 있습니다.

15 8. 즐겨 찾기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my bookmark 탭에 추가하려면, 추가할 화면을 오픈하고 오른 쪽에 있는 [add]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추가된 메뉴는 my bookmark 탭을 눌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my bookmark 탭에서 삭제할 때는 삭제할 화면을 오픈하고 오른 쪽에 있는 [del]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my bookmark에 등록되어 있으면 [del] 버튼이 나타나고, 등록되어있지 않으면 [add] 버튼이 나타납니다.

16 9. 추가 메뉴 관리자, 업무담당자는 기본 메뉴 이외에도 추가 메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추가 메뉴는 왼 쪽에 콤보 박스로 나타납니다. 나타난 콤보에서 메뉴를 선택하면 하위 메뉴가 트리형태로 나타납니다.

17 10. 로그 아웃 현재 접속 중인 사용자의 성명을 보여 주며, 정상적인 시스템 종료를 원할 때는 log out 메뉴를 클릭합니다. 정상 종료인 경우는 로그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비정상 적인 종료의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습니다. - 시스템을 오랜 시간 사용하지 않는 경우, 세션이 종료되어 강제 종료됩니다. - 동일 ID로 이중 로긴을 하는 경우, 먼저 접속된 세션을 강제 종료합니다. - 동일 PC에서 이중 로긴하는 경우, 먼저 접속된 세션을 강제 종료합니다. - 시스템 장애로 인한 에러가 발생되면 비정상적으로 종료됩니다.


Download ppt "1. 옵션 설정 – window XP의 팝업 차단 해제"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