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공기엔진 투자 제안 핵심기술 소개서 (주)공기엔진세계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공기엔진 투자 제안 핵심기술 소개서 (주)공기엔진세계"— Presentation transcript:

1 공기엔진 투자 제안 핵심기술 소개서 (주)공기엔진세계 http://www.airengine.co.kr
공기엔진 투자 제안 핵심기술 소개서 (주)공기엔진세계    

2 ㈜공기엔진 세계 소개 미래를 내다보는 선견지명의 안목으로 이 공기엔진 자료를 접하신 모든 분들께 하나님의 축복이 폭포처럼 임하길 진심으로 소망합니다. 그리고 이 자료를 통해 진실로 공기엔진을 이해하는 분이라면, 축복은 바로 지금 이순간 이 귀한 인연과 함께 강력하게 흐르고 있음을 실감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먼저, 우리 회사와 우리 회사의 기술과 제품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드리겠습니다. 우리 회사는 바람이 전혀 불지 않는 상태에서도 강력한 토네이도급 풍력발전을 일으킬 수 있는 공기 발전기와 , 석유를 비롯한 그 어떤 화석연료도 전혀 연소하지 않고, 단지 자연 상태의 공기만을 에너지원으로 삼아 동력을 발생시킬 수 있는 공기엔진에 대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이며, 이미 이 기술의 타당성과 합리성-지구 보편적 필요성을 절실하게 인식한 일본의 “나노빔” 이라는 회사로부터 3,000억 달러 (한화 약300백 조 원)의 오더를 수주한 바 있습니다.

3 공기엔진과 물엔진 참고로, (주) 공기엔진세계에서는 공기엔진 뿐만 아니라 물엔진에 관한 기술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물엔진과 공기엔진은 그 작동원리가 같되, 다만 그 에너지원(작동매체)이 공기와 물로 서로 다를 뿐입니다. 마치 토네이도가 바다에서 일어날 때, 바닷물을 하늘 높이 끌어올리며 소용돌이치는 모습을 상상해보면 좋습니다. 육지와 같이 공기가 많은 곳에선 공기엔진을 쓰면 되고, 잠수함이나 선박, 바다에 인접한 원자력 발전소 같은 곳에선 물엔진을 쓰면 좋습니다. 공기는 밀도가 낮고, 물은 밀도가 높으니, 근본 원리는 같되, 작동 매체의 밀도가 다를 뿐입니다.

4

5

6 공기 엔진 개요 이 “나노빔”이라는 회사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핵물리학자이신 이상무 박사님 이 운영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그렇다면, 지구 역사상 유례가 없는, 단 한건 오더에 3,000억 달러의 가치를 지니는 공기엔진이란 무엇인지, 간략히 설명드려 보겠습니다. 위에서 잠깐 말씀드렸다시피, 공기엔진이란 바람이 전혀 없는 상태에서도, 토네이도급 풍력발전을 일으키는 엔진이라고 말씀드렸는데, 그것이 가능한 이유는, 현재의 풍력발전이란, 일단 그 전제조건이 바람이 불어야 하는 반면, 공기 엔진은, 외부 조건과 관계없이, 엔진 내부에서 강력한 토네이도를 끊임없이 영구적으로 일으켜 그 힘으로 엔진을 가동시키는 장치입니다 이것은, 자연에서 이미 존재하는 토네이도의 원리를 기계적인 메카니즘으로 구현시킨 장치라 할 수 있겠습니다. 잘 아시다시피, 자연에서 토네이도나 태풍이 발생하는 원리는 진공(저기압)의 형성에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진공은 진공펌프를 활용해서 얼마든지 기계적으로도 엔진내부에서  형성시킬 수가 있습니다. 요즘은 기술이 발달하다 보니, 자연 상태에서나 볼 수 있었던 토네이도를 실험실에서 직접 제작할 수 있는 상황에까지 이르게 된 것 입니다.

7 인공 토네이도 동영상  http://flvs.daum.net/flvPlayer.swf?vid=TpePkqzOcwE$

8 공기엔진과 토네이도 그리고 이해를 돕기 위해서 말씀드리자면, 위와 같은 인공 토네이도에 풍차의 날개를 단 장치가 바로 공기엔진이라고 상상하셔도 무방합니다. 이렇게 해서 엔진내부에  고진공 상태를 형성하면, 엔진내부에는 강력한 토네이도의 기류가 형성되면서 급속히(초속500미터로) 공기가 빨려 들어오는데, 바로 이 강력한 토네이도급의 바람(공기분자의 운동 에너지)으로 터빈을 돌려 동력을 얻고 전기도 발생하는 장치입니다. 그런데, 한가지 주목할 만한 사실은, 자연에서 스스로 발생하는 토네이도는, 진공(저기압)의 형성에 따라 생겨났다가, 일정시간이 흐른 후 진공의 소멸과 함께 토네이도도 사라지는 반면, 공기엔진은, 엔진내부에서  토네이도가 사라지지 않고 영구적으로 계속 끊임없이 자동으로 발생해, 스스로 돌아가는 무한동력-영구기관이란 점에 그 특별한 메리트와 가치가 있는 것입니다. 물론, 맨 처음에 시동을 걸어줄 때는 외부에서 입력이 가해지지만, 외부 입력은 그것 한번으로 충분하고 이후에는 스스로 동력을 발생시키며 자동으로 계속 돌아갑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그것이 가능한지를  설명해 보겠습니다.

9 자연속에 이미 존재하는, 공기엔진-물엔진 자연속의 공기엔진 – 토네이도 동영상 자연속의 물엔진 – 용오름 동영상

10

11 공기엔진 이해의 핵심 1 -- 공기는 매우 강력한 힘을 갖고 있다. (토네이도)
1 -- 공기는 매우 강력한 힘을 갖고 있다. (토네이도) 2 -- 인공적-기계적으로 진공을 형성해 그 강력한 공기의 힘(작용)을 유도해 낸다 3 -- 엔진 내부에 유도된 그 공기의 힘(토네이도)으로 터빈을 돌려 동력을 발생시키고, 전기를 생산한다. 이것이 공기엔진의 전부이자 ,핵심입니다. 그렇다면, 문제(여러분이 고민해야 할 핵심)는, 공기의 힘(작용)을 유도해내기 위해 진공을 만드는데, 거기에 소비되는 에너지가 출력 (터빈을 돌려 얻어낸 에너지)과 어떤 관계가 있느냐 하는 것입니다. 입력 > 출력 ??? 입력 = 출력 ??? 정답은 (3)번 인데, 왜 그런지 설명드릴 것입니다. 입력 < 출력 ???

12  http://flvs.daum.net/flvPlayer.swf?vid=bCFV6IDQhyw$
2007년 10월 공기엔진 발전기 실험가동 동영상 이 실험에서 확인된 핵심적인 사항은, 진공펌프를 가동하기 위해 입력된 전력보다 터빈에서 생산되고 소비된 전력이 상대적으로 크다는 것이었고, 이것은, 공기엔진이 입력보다 출력이 확실히 큰 무한동력-영구기관이라는 것을 증명해 주는 계기였습니다. 그리고, 입력보다 출력이 큰 이런 신기한 현상이 가능한 이유와 원리는, 엔진 내부에서 기체의 상변화가 일어난다는데 있습니다. (에너지를 많이 잃을 경우, 액화되어 물이 나옴) 즉 다시말해 , 터빈으로 들어와 터빈을 회전시키는 일을 하는 공기와, 일을 마치고 진공펌프를 통해 배출되는 공기의 상태가 확연히 다르다는 것입니다. (부하가 줄어듬) 들어오는 공기나 나가는 공기나, 공기는 다 같은 공기지만, 일을 해서 에너지를 잃었기 때문에, 진공펌프를 통해 배출되는 공기는, 처음에 터빈을 돌렸던 공기와 비교해 볼 때, 에너지와 온도와 체적 등이 모두 낮아진, 힘을 잃은 상태의 공기가 되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진공 펌프는, 적은 에너지로도 더 효율적으로 작동할 수가 있는 것이고, 그래서, 생산되고 소비되는 에너지(출력)는 많은 반면에, 반대로, 진공펌프쪽으로 입력되는 에너지는 낮아지는 기이한 현상이 가능했던 것입니다.

13 무한동력-영구기관 -공기엔진 공기엔진 - 입력보다 출력이 확실히 크다. 입력- 진공펌프 가동 동력
입력- 진공펌프 가동 동력 출력 – 생산되고 소비되는 전력 높은 출력-에너지가 높은 공기로 터빈을 회전 낮은 입력-터빈을 돌린 후,에너지가 낮아진 상태의 공기를 빼내기 때문에, 에너지가 적게 소비됨.

14 공기엔진 특허증 2008년 2월 13일 등록

15 공기엔진 특허증 2008년 2월 13일 등록

16 진공기술과 공기엔진 엔진내부에 진공을 걸어줬을 때, 강력한 토네이도급의 바람이 일어나고, 그것으로 터빈을 돌려 전기를 생산하는 실험은 이미 지난 2007년 10월에 성공적으로 끝낸 바 있으며, 이것은 기존의 풍력발전과 그 기본 원리가 동일하기 때문에 하나도 전혀 이상할 것이 없거니와, 웬만한 과학적 상식을 지닌 사람이라면, 충분히 어려움 없이 납득할 수 있는 사항입니다. 그러나, 공기엔진이 기존의 풍력발전과 다른 점은, 기존의 풍력발전은, 일단 외부에서 바람이 있어야 가능한 반면, 공기엔진은, 바람이 전혀 없는 상태에서도, 엔진 내부에서 스스로 강력한 바람을 일으켜 그것을 동력으로 삼는다는 단순한 사실에만 차이가 있을 뿐입니다. 그렇다면, 공기엔진이 영구적으로 스스로 돌아가는 장치가 되기 위해서는, 엔진 내부에서 토네이도급의 강력한 바람이 끊임없이 자동으로 계속 형성되어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엔진 내부의 진공 상태가 사라지지 않고 계속 영구적으로 유지되어야 함을 뜻하는 것입니다. 과연 그것이 가능할까요..? 대답은 당연히 “그렇다” 입니다. 어떻게 하면 이런 상태를 기계적으로 구현해 낼 수 있겠습니까...?

17 공기엔진의 핵심기술-진공상태의 자동적-영구적 유지
공기엔진의 핵심기술-진공상태의 자동적-영구적 유지 진공펌프와 터빈이 동시에 가동 – 1축 쌍회전 원리 해답은 바로, 진공(저기압)을 형성시키는 진공펌프(원심터빈-진공청소기를 생각하면 쉬울 듯)의 회전축과  토네이도에 의해 돌아가는 충동터빈(구심터빈-원동력 발생 터빈)의 회전축을 하나의 동일한 축으로 연결하는데 문제 해결의 방법이 있다는 것입니다. 다시 요약해 설명 드리자면, 진공펌프와 터빈이 동일한 축에 연결되어 동시에 돌아가는 까닭에, 일단 처음 시동걸 때, 시동 모터에 의해 축이 약 2~3만 rpm으로 초고속으로 회전을 시작함과 동시에, 진공펌프 쪽에서는 고진공 상태가 형성되고, 또한 터빈도 동시에 함께 회전하는 상태가 형성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처음에 축이 회전하는 것은 시동모터에 의해 시작되지만, 곧바로 고속  회전이 시작됨과 동시에, 그때부터는, 모터의 동력에 의해 축이 회전하는 것이 아니라, 진공의 형성으로 인해 엔진내부에서 생성된 강력한 토네이도에 의해 터빈이 돌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진공펌프와 터빈의 축이 동일축인 까닭에, 터빈이 회전하면서 동시에 다른 한쪽에선 진공펌프가 가동되어 계속 끊임없이 진공이 형성되고, 다른 한쪽에선 토네이도에 의해 터빈이 돌아가는 이 두 가지의 상황이 한 셋트로 동시적으로 구현된다는 것이 공기엔진의 핵심기술인 것입니다.

18 가운데 고정되서 움직이지 않는 연두색 원반(stator)을 중심으로,
양옆에 보라색의 원심터빈(진공 펌프-배출터빈-rotor)과 토네이도에 의해 돌아가며 원동력을 발생시키는 충동터빈(구심터빈-붉은색-rotor)이 하나의 축으로 연결되어 있다. 서로 정반대의 기능을 지닌 두개의 터빈이 동일축에 의해 하나로 결합되어 동시에 구동되는 까닭에, 진공의 생성과 터빈의 회전이 동시에 일어나고 영구적-자동적으로 지속된다.

19 공기엔진 – 무한동력 – 영구기관 때문에 ,공기엔진은, 지구상에 무한정으로 널려 있는 자연 상태의 공기(압축공기를 사용하는 것이 아님-공기엔진은 압축공기를 연료로 사용하는 공압식 엔진과는 전혀 차원이 다른 기술)를 에너지원(작동매체)으로 삼아 아무런 공해 없이 청정에너지를 무한정 생산해 낼 수 있는 무한동력 기관이자 영구기관입니다. 따라서, 공기엔진은 현시대에 지구와 인류가 당면한 가장 심각하고도 중요한 문제인, 에너지 문제와 환경문제를 동시에 일괄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크나큰 장점과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비교불가의 절대적 경쟁력을 지니고 있다 할 것입니다. 인류 역사상 많은 발명품들이 그러했듯, 공기엔진 또한 자연에 이미 존재하는 현상인 토네이도의 원리를 기계적으로 구현해 낸 것 뿐 이고,  다만, 그것이 소멸되지 않고 영구적 -자동적으로  계속 지속되게끔 만들었다는 것이 좀 다를 뿐입니다. 우리가 늘 상 접하는 전구의 빛은, 매우 작은 마이크로 번갯불이 필라멘트를 통해 계속 끊임없이 연달아 치고 있는 것과 같습니다. 자연 상태에서 번개는 번쩍했다가 곧바로 사라지고 말지만, 그것을 인공적-기계적으로 구현해 냈을 경우엔, 하루 온종일, 몇 달 동안이라도  계속 지속되게끔 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공기엔진 또한 그와 같습니다

20 공기엔진의 기대 효과 에너지 혁명 – 공기로부터 에너지를 무한정 생산 환경혁명 – 공해를 전혀 발생시키지 않는
에너지 혁명 – 공기로부터 에너지를 무한정 생산 환경혁명 – 공해를 전혀 발생시키지 않는 친환경 에너지 시스템 핵전쟁 보다 위험한 수준이라는 지구 온난화 문제 근본적 해결 경제산업혁명 – 3경원 정도인 세계경제 규모를 10배 이상 성장 문화혁명 – 환경과 조화로운 풍요로 인해 삶의 패러다임 변화 , 범지구적 부의 재분배 가속화

21 공기 엔진이란 ?-1 공기 , 물 등 유체의 분자 운동 에너지를 축 동력으로 변환하는 엔진이다.
공기 , 물 등 유체의 분자 운동 에너지를 축 동력으로 변환하는 엔진이다. 물질의 분자 운동에너지를 축 동력으로 바꾸기 위해서는 구심 터보형 유체기계가 사용된다. 1) 공기 중에는 눈에 보이지 않는 공기 분자들이 있다. 2) 이 분자들은 저마다 에너지를 가지고 있으며, 다른 속도로 무질서하 게 충돌하면서 열을 발생 시킨다. 3) 공기엔진은 처음 시동으로 진공상태를 만든다. 4) 이 상태에서 밖의 공기를 노즐 속으로 빨아들이게 만들고, 이때 노즐속으로 들어온 공기는 노즐의 형상에 의해 일정한 방향으로 배향하게 된다. 5) 일정한 방향으로 배향된 공기분자들은 서로 충돌하지 않으면서 초음속의 속 도로 전진하여 터빈을 회전시킨다. 6) 터빈 회전을 통해 발전기로부터 전기에너지가 발생된다.

22 공기 엔진이란 ? - 2 공기엔진에 대해 이해할 때, 가장 핵심적으로 알고 넘어가야 할 두가지가 있습니다.
공기엔진에 대해 이해할 때, 가장 핵심적으로 알고 넘어가야 할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는, 과연 공기가 엔진을 가동시킬 정도의 충분한 힘이 있느냐 하는 것과,  만일, 그렇다면, 어떻게 해서 그 힘을 빼내어 쓸것이냐 하는 문제입니다.  첫번째 의문, 즉, 공기가 과연 강력한 힘이 있느냐 하는 것은, 토네이도가 얼마나 강력한지 한번 생각해보면 쉽게 알 수도 있겠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그것은 이미 중학교 과학 교과서 수준에도 아주 상세히 잘 나와 있고, 이미 잘 알려져 있는 내용이니 크게 문제될 것이 없습니다.  그러면, 공기가 어느 정도의 힘을 갖고 있는지 간략하게 짚고 넘어간다면, 여러분의 엄지 손톱만한 면적에 , 약 1 kg  정도의 힘이 가해지고 있고,  손바닥만한 면적에는, 놀랍게도  자그마치, 100kg 의 힘이 가해지고 있습니다. 100kg이면,  커다란 냉장고 무게 정도는 될텐데, 여러분의 작은 손바닥위에 그것이 올려져 있다고 한번 상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 실제로 그 정도의 힘이 지금 작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사방 1미터,  즉 1제곱 미터의 면적에는, 자그마치, 1톤 트럭 10 대분의 힘, 즉, 10 톤의 힘이 가해지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공기의 힘입니다.

23 공기 엔진이란 ? - 3 아마 여러분이 생각하고 있던 것보다 너무나 커서 좀 놀라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거의 절대 다수의 사람들이 공기의 이런 어마어마한 힘을 전혀 느끼지 못하고 있다는 것인데, 그렇다면, 이토록 강력한 힘이 작용하고 있는데 왜 우리는 그것을 전혀 느끼지 못하고 있는 걸까요..?  그것은, 사방 팔방 모든 방향에서 같은 크기의 힘이 반대 방향으로 동시에 작용해 힘이 서로 상쇄되기 때문입니다.  아까 손바닥 위에   커다란 냉장고가 올려져 있을 정도의 힘이 작용하고 있다고 말씀드렸는데, 손바닥 위에서 아래로만 그런 힘이 작용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반대로 손바닥 아래에서 위로도 같은 크기의 힘이 작용하고 있기 때문에, 결과적으로는  플러스 100kg과 마이너스 100kg의 힘이 함께 작용한 셈이 되서, 우리는 그것을 제로 0 kg 으로 느끼는 것입니다.  어쨋거나 공기의 힘은 생각보다 대단히 강력한 것이 맞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강력한 공기의 힘을 어떻게 이끌어내 쓸 수 있느냐  바로 이것이 실제적인 관건입니다.

24 공기 엔진이란 ? - 4 그런데, 어떤 진공 영역(저기압 영역)이 생성되면,  공기분자는 그 진공을 메꾸기 위해, 즉, 불안정하고 불균형한 공간을 안정되고 균형잡힌 공간으로 회복시키기 위해, 진공을 향해 초속 약 500미터의 속도로 빨려 들어가는 속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이런 상황이  바로 강력한 공기의 힘을 빼내어 활용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인 것입니다.  그렇다면, 결국은, 공기의 힘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진공 공간을 만들어야 하는데, 그 진공을 만드는게 그냥 되는 것이 아니고, 어떤 에너지를 투입해 진공펌프나 기타 다른 방법으로 지속적으로 공기를 빼내고 배출시켜야 하는 것 입니다.   바로 여기에 소비되는 에너지가, 공기엔진에서는 "입력"이 되는 것이고, 진공쪽으로 빨려 들어오면서  터빈을 회전시켜 발생하는 동력이 "출력"이 되는 것입니다.  결국, 입력보다 출력이 크면  영구기관이 되고, 무한동력이 되는 것인데, 출력을 발생시키기 위해 들어오는 공기는 "쌩쌩하고 팔팔한" 공기이고, 진공펌프를 통해 배출되는 공기는, "맥이 빠지고 힘이 없는, 지친 상태"의 공기인 것입니다.  왜냐면, 진공을 향해  초음속으로 달려온 공기분자는, 진공으로 가는 도중에 , 터빈을 만나 회전시키는 "일" 을 했기 때문입니다. 일을 했으니, 당연히 지치고 힘이 빠지는 것입니다. 

25 공기 엔진이란 ? - 5 바로 이렇게 지치고 힘이 빠진 공기분자는, 진공펌프를 통해 외부로 배출되는데, 공기분자의 운동 에너지가 매우 낮아진 상태이기 때문에, 여기에는 그다지 많은 에너지가 소모되지 않는다는 말씀입니다.  예를 들어, 어떤 건장하고 힘좋은 사람이 있는데, 그에게 마라톤 코스를 끝까지 완주하도록 해놓고, 거기에 온갖 힘든 일들을 다 시켜서, 그 사람이 완전히 진이 빠져, 도저히 움직일 힘도 전혀 없는 상태가 된다면, 그를 상대하여 싸우기가 훨씬 수월하고 힘도 덜드는 것에 비유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공기엔진으로 들어오는 공기는, 아주 쌩쌩하고 팔팔한 공기이다보니, 터빈을 강력하게 회전시켜 많은 일을하여 "높은 출력"을 내놓게 됩니다.  공기분자가 터빈을 돌려 많은 일을 하면 할 수록,  에너지는 많이 생성되지만, (출력)  반면에, 공기는 힘을 잃어 약해지니, (상변화) 진공펌프가 해야할 일(입력)은 그만큼 줄어드는 현상이 생기는 것입니다.  그래서, 공기엔진은, 입력보다 출력이 클 수 밖에 없는 당연한 원리가 존재하는 것입니다. 

26 기존의 엔진과 공기 엔진의 비교 기존의 엔진 공기 엔진 흡입, 압축, 팽창, 배기의 4 행정 화학 반응 없이 물질의 분자운동
으로 팽창 시에 동력을 얻게 되 는데, 충분한 팽창이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연료의 연소에 의해 발생한 에너지를 축동력으로 모 두 바꾸지 못한다. (약25%만 사용) 결국 동력으로 바꾸지 못한 약 75%의 에너지는 배기 가스에 포 함되어 대기로 버려지면서 환경 오염의 주범이 된다. 화학 반응 없이 물질의 분자운동 에너지 (열에너지)만을 동력으로 바꾸기 때문에, 친환경적이고 경 제적이며 , 진공, 기화, 정렬, 구동 의 4행정으로 이루어져 있다.

27 기존의 엔진과 공기 엔진의 비교 그리고 또 한가지 중요한 개념은, 공기엔진이라고 하니,  공기를 연료로 하는 엔진이란 착각을 하기 쉽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우리가 접하고 있는, 화석연료를 사용하고 있는 거의 모든 동력기관들은, 하나같이 연료를 태워서  고온의 "열"을 얻고  그것으로 다시,  "고압"의  기체를 순간적으로 팽창시켜 그 힘으로 동력을 발생시키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공기엔진은 그것과는 거의 정반대 원리로 작용하는 기관입니다.  일단, 기존의 엔진들은  필수적으로  "열"을 발생시키는 반면, 공기엔진은 열을 발생시키는 것이 아니라, 그 반대로 공기로부터 열(공기분자의 운동 에너지)을 빼앗아 오히려 온도를 낮추고 냉각시키는  메카니즘을 수반합니다.  이 과정에서 기체의 부피와 온도, 에너지,압력은  모두 낮아지게 됩니다.  그리고, 출력을 높이고, 공기로부터 에너지를 많이 빼내면 빼낼 수록,  기체였던 공기가 상변화를 일으켜(온도가 매우 낮아져), 액체가 되는 현상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28 기존의 엔진과 공기 엔진의 비교 이렇게 볼 때, 공기엔진에서 공기는, 태워서 열을 발생시키는 연료의 개념이 아니라,
이렇게 볼 때, 공기엔진에서 공기는, 태워서 열을 발생시키는 연료의 개념이 아니라,  단순히 "작동 유체-동작 매체"의 역할을 한다고 보는 편이 무방합니다.  기존의 엔진이 "불" 을 발생시키는 원리라면, 공기엔진은 "물" 을 발생시키는  원리입니다.  기존의 엔진은, 가동하면 뜨거워지고, 공기엔진은 가동하면 차가와집니다. 때문에, 공기엔진을 만드는 재료는 폭이 매우 넓고 다양합니다. 아주 튼튼하고 마모가 적은 플라스틱 소재가 있다면, 그것으로도 가능한 것입 니다. 기존의 엔진은 엄청난 고열을 수반하기 때문에, 내열성이 강한 특수한 금속밖에는 사용할 수가 없었던 것입니다.

29 공기 엔진의 작동원리와 순서 시동 모터를 통해 진공 펌프(배출 터빈)와 충동터빈(원동력 발생 터빈)을 동시에 가동시킨다. (진공 펌프와 충동 터빈은 동일축상에 연결되어 있으나 그 터빈의 작용은 반대 인 고로, 시동 모터에 의해 하나의 축이 회전하면서 한쪽(진공 펌프)은 공기분자를 빼내어 진공을 만드는 역할을 하고, 다른 한쪽(충동 터빈)은 자동으로 유입되는 강력한 공기분자의 운동 에너지 (토네이도)에 의해 회전하면서 축동력을 발생시키며, 동시에 진공을 형성시키는 역할을 함께 수행함) – 1축 쌍회전 1의 과정에 의해서 한쪽(배출 터빈)에서는 계속 진공이 형성되고, 이 진공쪽을 향해 강력한 공기분자들의 운동-흐름이(초음속류 -500m/sec) 계속 형성된다. (엔진 내부에 소형 토네이도가 발생) 비록, 형성된 토네이도의 크기-반경은 작으나 힘은 오히려 자연 상태의 그것보다 더 강력한데, 그 이유는, 엔진 내부에서 인공적으로 형성되는 진공의 정도가 자연 상태의 진공(저기압) 보다 훨씬 높기 때문에, 공기 분자의 운동 에너지 또한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이다) 엔진 내부에 형성된 소형 토네이도(영원히 계속됨)는 강력한 힘으로 충동터빈을 회전시키게되고(자체적인 동력 발생), 이 때 진공 펌프(배출 터빈)또한 동시에 가동된다 .(동일축에 연결되어 있는 고로) 축동력과 진공의 발생-터빈의 회전-이 3가지 요소가 모두 동시에 이루어지는 까닭에 , 공기 엔진은 스스로 무한정 가동되는 무한동력-영구기관이다.

30 에너지 보존법칙 에너지의 본질 -1 에너지의 형태는 상호전환되지만 에너지의 총량은 변하지 않는다
에너지는 적당한 변환장치만 있으면 다른 형태의 에너지로 바꿀 수 있다

31 에너지의 형태 에너지의 본질 -2 1.역학적 에너지 2.전기 에너지 3.열 에너지 ( 산일성, 분산성 )
4.기타 ( 태양광, 파동 ….)

32 열에너지 ( 분자운동 에너지 ) 에너지의 본질- 3 1. 에너지자원 중에서 가장 풍부하고 보편적이다
2. 원자 및 분자의 운동에너지 총체이다 3. 운동방향에 랜덤성이 있으나, 방향이 일치할 때에, 열에너지는 역학적에너지로 즉시 전환된다

33 공기엔진 (Air Engine) 노즐 : 분자(원자)류 발생장치 가 스 진 공 초음속류 불규칙한 상태 ⇒ 방향성을 가진 상태

34 공기가 지닌 가용 에너지량 공기가 가진 가용 에너지량 * 1m×1m×1m : 표준상태에서의 질량 = 1.29kg
공기가 지닌 가용 에너지량 공기가 가진 가용 에너지량 * 1m×1m×1m : 표준상태에서의 질량 = 1.29kg * 평균속력 약 500m/sec 인 20℃ 의 공기 1kg이 가진 에너지 E= (mv^2)/2 =125kJ * 초당 공기 1kg으로 낼 수 있는 동력 125kJ /sec=125kw( 약 166마력 ) 온도강하와 에너지 출력 공기1kg이 온도100℃가 강하되면 약 24kcal(100.8kJ) 방출 1000kw의출력을 얻으려면 매초 공기 약10kg을 흡입하고、 온도를 약 100℃ 낮게 배출하면 됨

35 충동터빈 : 초음속분자류를 축동력으로 전환하는 장치
충동 터빈 충동터빈 : 초음속분자류를 축동력으로 전환하는 장치

36 노즐과 터빈의 배치

37 충동 터빈 실물 – 1

38 충동 터빈 실물 – 2

39 충동 터빈 노즐 실물 – 3

40 충동 터빈 실물 – 4

41 충동 터빈 노즐 실물 – 5

42 충동 터빈 부품 실물

43 노즐(stator)과 터빈(rotor)의 조립도
배출터빈 충동터빈

44 터빈 발전기 조립도 - 1

45 터빈 발전기 조립도 - 2

46 터빈 발전기 조립도 - 3

47 터빈 발전기 조립도 - 4

48 작동유체의 종류에 따른 터빈설계공식 냉매 화학식 분자량 1기압 비등점(' c) 냉매 Vapor 온도('c) 분자속도
(m/sec) 터빈 회전수 ( rpm) 터빈 선속도(m/sec) 터빈 직경 (mm) R-123 C2HCl2F3 153.0 28.7 20 218.5 3600 109.2 579.9 R-134A CH2FCF3 102.0 -26.5 267.6 133.8 710.2 R-11 CCl3F 137.4 23.78 230.6 115.3 611.9 R-22 CHClF2 86.5 -40 290.6 145.3 771.2 질소 N2 28.0 -196 510.8 255.4 1,355.5 H2O 18.0 100 637.0 318.5 1,690.6 수소 H2 2.0 1,911.1 955.5 5,071.9 헬륨 He 4.0 1,351.3 675.7 3,586.4 10000 488.0 20000 244.0

49 공기엔진의 싸이클 1.기화⇒ 2.흡입 ⇒ 3.충돌 ⇒ 4.배출 ⇒ 1.기화 ⇒

50 공기엔진의 싸이클 1.기화⇒ 2.흡입 ⇒ 3.충돌 ⇒ 4.배출 ⇒ 1.기화 ⇒

51 공기엔진 싸이클 – 1- (1) 상온공기/물 에너지를 이용한 발전기(환경유체 직접투입) 전기 생산 압축터빈 팽창터빈 발전기
공기엔진 싸이클 – 1- (1) 상온공기/물 에너지를 이용한 발전기(환경유체 직접투입) 압축터빈 팽창터빈 발전기 - 제반 열기기 기관 적용 전기 생산 축동력발생 각종 전기 기기에 사용 냉수(기)배출 (Cool) 온수(기)흡입 (Hot)

52 공기엔진 싸이클 – 1- (2) 상온공기/물 에너지를 이용한 발전기(환경유체 직접투입) 전기 생산 진공펌프(압축터빈) 팽창터빈
공기엔진 싸이클 – 1- (2) 상온공기/물 에너지를 이용한 발전기(환경유체 직접투입) 진공펌프(압축터빈) 팽창터빈 발전기 - 제반 열기기 기관 적용 전기 생산 시동 모터 겸 발전기 축동력발생 각종 전기 기기에 사용 냉수(기)배출 (Cool) 온수(기)흡입 (Hot)

53 공기엔진 싸이클 – 2 – (1) 상온공기/물 에너지를 이용한 발전기(열교환기 사용) 전기 생산 압축터빈 팽창터빈 발전기
- 제반 열기기 기관 적용 전기 생산 시동 모터 겸 발전기 축동력발생 열교환기 (흡열) 각종 전기 기기에 사용 냉수(기)배출 (Cool) 온수(기)흡입 (Hot)

54 공기엔진 싸이클 – 2 – (2) 상온공기/물 에너지를 이용한 발전기(열교환기 사용) 전기 생산 진공펌프(압축터빈) 팽창터빈
공기엔진 싸이클 – 2 – (2) 상온공기/물 에너지를 이용한 발전기(열교환기 사용) 진공펌프(압축터빈) 팽창터빈 발전기 - 제반 열기기 기관 적용 전기 생산 축동력발생 열교환기 (흡열) 각종 전기 기기에 사용 냉수(기)배출 (Cool) 온수(기)흡입 (Hot)

55 21세기 에너지 문제의 친환경적 해결방법 No! 원자력발전 No! 화석연료 상온 열에너지 (분자운동 에너지) 의 이용 공기엔진
에너지 문제-환경 문제의 총체적 해결방안 21세기 에너지 문제의 친환경적 해결방법 원자력발전 No! No! 화석연료 상온 열에너지 (분자운동 에너지) 의 이용 공기엔진 물엔진 Yes! Yes!

56 공기엔진 기술 수출 진행 상황 ○ 대상국 : 일본 계약일자 : 2006년 7월 7일
○ 대상국 : 일본 계약일자 : 2006년 7월 7일 기술수입기업 : ㈜나노빔 상품수주 : 3,000억 달러 ○ 기술 사용을 검토하고 있는 일본 기업들 호쿠리쿠전력 - 원전 온배수 발전용 미쓰이물산 자동차 엔진용 미쓰비시그룹 - 발전용

57 공기 엔진의 활용분야 2. 엔진 : 자동차, 선박, 항공기, 잠수함(물엔진)
공기 엔진의 활용분야 1. 발전기 : 전력 시스템, 발전소 2. 엔진 : 자동차, 선박, 항공기, 잠수함(물엔진) 3. 가전제품 : 냉난방기, 냉장고 ,노트북, 컴퓨터 ,휴대폰, 세탁기 4. 축산분야 : 축분폐수처리, 축사보온환기, 5. 녹화사업 : 사막녹지화 - 공기엔진에서 사용된 공기는 에너지를 매우 많이 잃을 경우 온도가 급격히 낮아져 기체가 액화되어 물이 나옴 4. 기타 : 에너지에 관련된 모든 제품 및 시스템

58 에디슨과 전구 이야기 자연 상태의 토네이도는 저절로 생겨났다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고 말지만, 그것을 기계적으로 구현해 냈을 경우엔, 스위치를 끄지 않는 한 영구적으로 돌아가게 만들 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공기엔진은 바로 그 “사라지지 않는” 토네이도를 “영구적인” 동력원으로 삼습니다. 우리가 아주 당연한 듯 활용하고 있는 전구 하나를 개발하기 위해, 발명왕 에디슨은, 1,000번에 가까운 실패를 계속 했습니다. 남들은 그의 실험을 실패의 연속이자 불가능한 환상에 대한 끝없고 허망한 도전이라 생각했지만, 사기꾼이라는 욕과 비방을 들어가면서도 결코 굽히지 않았던 에디슨의 불굴의 신념 앞에 마침내 전구는 빛을 발하게 되었던 것입니다. 그리고 훗날 어느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에디슨은 다음과 같은 이야기를 했다고 합니다. “나는 999번의 실패 끝에 전구를 발명한 것이 아니라, 전구가 만들어지지 않는 999가지의 원리를 발견했을 뿐이다”

59 공기엔진 개발 현황 사랑하는 지구의 형제 -자매 여러분.
여기 대한민국 땅에  약 20여 년간 “공기엔진” 만을 위해 살아왔고, 지금도 살고 있는 한 사람이 있습니다. 그에게 있어 공기엔진이란 바로 그의 삶 그 자체입니다. 그리고 그의 연구-실험 결과는 이제 막 꽃을 피우고 결실을 얻으려는 바로 그 찰나에 있습니다. 만일 그의 실험이 이미 완전한 결실을 얻은 상태였더라면, 이런 투자 제안서가 여러분에게까지 전달되는 행운은 없었을 것 입니다. (주) 공기엔진세계는 장차 마이크로 소프트를 능가하는, 세계 최상의 경제적-정신적-영적 가치를 실현하고, 그것을 지구상의 모든 인류와 함께 나누는 “하나님의 기업”이 되고자 합니다. 미래를 내다보는 선견지명의 혜안을 지니신 여러분께서, 공기엔진의 가치를 심원한 지혜로 명철히 꿰뚫어, 공기엔진의 상용화에 박차를 가할 수 있는 힘을 함께 모았으면 하는 것이 우리 모두의 바램입니다.

60 ㈜ 공기엔진세계 대표이사 주남식 사장 공기엔진 개발자 아래- 발명왕 에디슨

61 ▣ 경영 철학 회 사 소 개 자연 재발견 : 평범한 자연에서 에너지 재발견 자 연 활 용 : 무연료, 무공해 추구
회 사 소 개 ▣ 경영 철학 자연 재발견 : 평범한 자연에서 에너지 재발견 자 연 활 용 : 무연료, 무공해 추구 자연 속의 삶 : 지구를 “원상태”로 회복

62 VISION 삶의 질 혁신 에너지 혁명 환 경 혁 명 공기 H2O CO2 자 연(공기 분자의 운동) 에 너 지 활 용

63 장 기 중 기 단 기 사업 목표 자연에너지 활용 극대화 세계 최강의 기술한국 건설 공기엔진 적용분야 극대화
자연에너지 활용 극대화 세계 최강의 기술한국 건설 장 기 공기엔진 적용분야 극대화 한류기술의 저변 확대 중 기 공기엔진 실용화 경제난국 극복 단 기

64 회사 연혁 89.07 가솔린 엔진의 고효율화 연구 착수 90.01 상온 공기/물 에너지를 이용한 무한동력엔진 제품기획
가솔린 엔진의 고효율화 연구 착수 상온 공기/물 에너지를 이용한 무한동력엔진 제품기획 상온 공기/물 에너지를 이용한 무한동력엔진 시제품 개발 착수 태극형 팽창기 제작(가능성 파악) / 가솔린 엔진 개조 (가능성 파악) Screw Type 팽창기 연구 Scroll Type 팽창기 연구 Scroll 팽창기 개발 공기 분자운동의 컴퓨터 Simulation 공기•물 에너지를 이용한 “무한동력엔진이론” 에어컨 적용 유압식 고속팽창,저속압축 장치 개발 크랭크식 고속팽창,저속압축 장치 개발 터빈식 공기엔진기술 3건 특허출원 ㈜ 공기엔진세계 설립

65 ▣ 개발품명 : 공기엔진 ▣ 공기엔진 개발 배경 개발 배경 무한 동력장치의 필요성 인식 풍부한 공기자원 활용 가능성 인식
공기를 이용한 축 동력 발생 장치 ▣ 공기엔진 개발 배경 자원빈국으로서 경제난국 돌파의 절박성 인식 무한 동력장치의 필요성 인식 풍부한 공기자원 활용 가능성 인식

66 부분적 시장 규모 구 분 국 내 해 외 (국내경제의 25배) 총 계
구 분 국 내 해 외 (국내경제의 25배) 발 전 기 국내전력설비 용량 6,600만kw →1000 kw/대 기준시 66,000대 소요 ,000 × 10억원/대 = 66조원 1,650조원 1,716 조원 산 분 축분 폐수 처리 돼지 사육두수 900만두 15만원/두·년 기준 → 1조3천억원/년 33조원/년 34.3조원/년 축사보온환기 돼 지 돼지 사육두수 900만두 30만원/두 ·년 기준 → 2조 7천억원/년 67조5천억원/년 70.2조원/년 3000만수 × 3만원/수 ·년 = 9천억/년 22조5천억원/년 23.4조원/년 총 계 1,843.9조원 ※ 공기엔진이 상용화 될 경우 전체 시장규모는 상상을 초월할 것 임.

67 공기엔진 대당 손익구조 전 제 사 항 용량 : 1,000 kw / 대당 적용대상 : 산업용 (전기료: 평균50원/kw)
㈜ 공기엔진세계 입장 원 가 : 2억원 / 대당 판 매 가 : 10억원 / 대당 매출이익 : 8억원 / 대당 고객사 입장 손익분기점 : 2년 6개월 투자금액 / 년간 전기료 (10억원 / 4억원 = 2.5년)

68 향후 5년간 매출이익 ▣ 매출이익 : 145.2조원 (전제 사항 : 발전기 부문만 적용 – 자동차, 선박 등의 엔진과 일본 나노빔의 300조원 수주건은 별도) ▶ 국내시장 - 국내전력설비용량 6,600만 Kw - 판매목표 : 16,500대 (시장점유율 : 25%) - 매출 이익 : 13.2조원 (16,500대 × 8억원/대) ▶ 해외시장 - 시장규모 : 국내시장의 약25배 - 판매목표 : 국내의 10배 - 매출이익 132조원 (13.2조원 × 10배)

69 ▣ ROI = 29,040 배 (매출이익 / 투자금액 ) 향후 5년간 ROI 분석 - 기존 투자금액 : 20억원
▶ 매출이익 : 1,452,000억원 ▶ 투자금액 : 50억원 - 기존 투자금액 : 20억원 - 신규 투자금액 : 30억원

70 투자 유치 및 주식매각 공고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720-20 삼봉빌딩 2층 (주)공기엔진세계 자본금 : 4억원
(주)공기엔진세계   자본금 : 4억원 공기엔진 주식 가격 : 1주당 10 만원 (비상장) 현재 매각중인 주식 수 : 10 만주 (100억원)                        공기엔진 총 주식의  1/8  ,    지분율  12.5% (주) 공기엔진세계 총 주식수 : 80 만주 100억 원 이상의 투자를 원할 경우엔, 대표이사 주남식 사장과 별도 협의 1,000억 원 투자시 100만 주 증자 가능. 공기엔진 기술과 (주)공기엔진세계에 대해 더 궁금하신 사항은 회사 홈페이지를 참고바랍니다. TEL : FAX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삼봉빌딩 2층

71 공기엔진 특허 등록과 3,000억 달러의 오더 수주 http://home.freechal.com/airengine
공기엔진 기술은 2008년 2월에 대한민국 특허청으로부터 특허등록을 받았으며, 현재 일본 기업으로부터  3,000억 달러의 오더를 수주 받은 상태입니다. 이 자료를 접하는 모든 분들이 (주)공기엔진세계의 자랑스런 주주가 되는 행운을 놓지지 않길 바라며,   공기엔진과 여러분의 멋진, 그리고 희망찬 만남을 기대하겠습니다. ㈜ 공기엔진세계                                                           Mobile :             

72 감사합니다 !!! Thank You Very Much !!!


Download ppt "공기엔진 투자 제안 핵심기술 소개서 (주)공기엔진세계"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