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바다 목장의 설계.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바다 목장의 설계."— Presentation transcript:

1 바다 목장의 설계

2 바다에 물고기들이 모여 살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요약 바다에 물고기들이 모여 살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물고기를 양식하는 어업이다. 물고기를 풀어놓고 기른다는 점에서 육지의 목장에 비유해 붙여진 명칭이다. 우리나라에서는 1998년 경상남도 통영시에서 처음으로 시작되었다. 2010년부터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3 수산물 생산량 증대 연안어장의 오염 방지 어업인들의 무분별한 자원남획 방지 연안어장을 목장화하여 내연적 어장 확대 기르는 어업의 실현 즐기는 어업 일반 국민들의 바다 수요

4 자원의 artificial addition을 통한 resource improvement
고려해야 할 점 어장 환경 개선 자원의 artificial addition을 통한 resource improvement 목표어종의 산란서식에 좋은 어장 효율적인 관리

5 Research no. 1 남해는 서해안보다 더 리아스식해안으로 난류의 북상으로 수온이 여름뿐만이 아니라 거의 연중 일정한 온도를 유지할 수 있게 되어, 물고기 등의 산란지로 적합한 곳이므로, 수산양식장으로 유리한 조건을 갖춘 자연양식장이 된다. 남해에서 활발히 공급되는 수산물 멸치, 고등어, 가자미, 갈치, 도미, 쥐치, 문어, 장어 굴, 조개, 김, 미역 어류에 관해서 공부해 본 적이 없어서, 각 종에 대한 지식은 불충분하지만, 어류의 산란을 위해서는-1. 암=수의 비가 이상적이다: 예를 들어 암컷이 1마리 수컷이 2마리면, 둘의 산란을 다른 수컷이 방해한다는 것이다. 2. 자연환경 – 조개, 산호, 바위, 해초(방어 및 안정기능을 한다) + 水 ph7.5, 3. 종별 차이 연구

6 Research no. 2 관리 및 파트 분배 1. 파트 분배 -> 기존의 방안을 따른다.
어종과 그 특성과 관계를 연구하여 방 배정 하듯이 목장을 적절히 나누어 분배해야 한다. 산란장소는 잡는 곳과는 떨어지게 배정해야한다. 어린 물고기가 채집장소로 이동하지 못하게 할 방안이 필요하다 (어른 물고기도 포함 -> 산란 후 사망)

7 Research no. 3 2. 관리 각 어종에 관련된 전문가들을 고용하여 파트별로 관리를 한다.
물고기의 공급과 수요를 잘 파악한다. 타 어부들의 남획을 막기 위해 각 곳에 cctv를 설치한다.

8


Download ppt "바다 목장의 설계."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