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Minitab 16 Single-user License 설치가이드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Minitab 16 Single-user License 설치가이드"— Presentation transcript:

1 Minitab 16 Single-user License 설치가이드
I. Minitab 16 프로그램 설치하기 II. Minitab 16 Product Key 인증 받기 III. 추가 언어 Pack 설치하기 IV. 라이선스 이동하기 - PC변경/ PC포멧시

2 I. Minitab 16 프로그램 설치하기 ☞ Minitab 사용자들은 제공받은 Minitab CD로 개별적으로 설치를 하며 설치가 완료된 후 구동에 앞서 Product ID를 통해 인증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3 설치 전 확인 사항 Minitab 16 설치를 위한 시스템 요구 사항
Minitab 설치 후 인증과정에 사내 방화벽으로 인하여 코드인증이 차단될 경우 사내 방화벽 포트허용이나 File 인증 방식을 통해 설치할 수 있습니다. 최소사양 권장사양 - O/S: Window XP, Vista, 7 - CPU: 1GHz 32-bit 또는 64-bit processor 메모리: 512MB RAM - 하드디스크: 최소 160MB 공간필요 - 해상도: 1024*768 또는 그 이상 - Adobe Reader – Version 5.0 이상 메모리: 1GB RAM - 하드디스크: 215MB 공간필요(추가언어 pack)

4 1. Minitab 16 Single 설치하기 Click!
1단계] Minitab 16 프로그램 설치를 위하여, Setup.exe 파일을 실행 또는 CD를 통해 설치 할 경우 CD-ROM에 설치 CD를 넣습니다. 2단계] 아래 화면이 열리면 설치할 언어를 선택한 후 Minitab 16 설치를 클릭합니다. 3단계] Minitab 16 설치를 위해 “Minitab 16 설치”를 클릭합니다. Click! Click!

5 1. Minitab 16 Single 설치하기 4단계] 화면상의 인스톨 진행순서에 따라 Next> 를 클릭합니다
Click! Click! 사용자 라이센스 계약 내용을 확인 후, “라이선스 계약의 조항에 동의함(A)”에 체크합니다.

6 1. Minitab 16 Single 설치하기 5단계] CD 커버에 적혀있는 부여된 Product ID 19자리를 입력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주어진 Product ID 19자리를 넣습니다 Ex) 제공된 코드가 일 경우 Click! 주의 사항 Activation code는 총 19자리입니다. 해당 코드는 하나의 PC에 1회만 인증됩니다. PC 변경이나 포멧을 하실 때는 을 참조하여 라이선스 반납과정을 꼭 거치시길 바랍니다. 27200 Click!

7 바탕화면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관리자 설치 옵션 설정
1. Minitab 16 Single 설치하기 6단계] 바탕화면에 Minitab 단축아이콘을 생성하고 업데이트 관리자 및 기본폴더에 Minitab 16 을 설치하고자 하면 “설치” 를 클릭하여 기본설정으로 설치합니다. “고급” 탭은 설치사항을 변경하고자 할 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관리자 설치 옵션 설정 Click! Minitab 16 설치 폴더 설정 변경 옵션

8 1. Minitab 16 Single 설치하기 7단계] 설치를 진행하고 설치가 완료되면 마침을 클릭하여 설치를 완료합니다.
Click!

9 II. Minitab 16 Product Key 인증 받기
인증 방법에는 “자동정품인증 (권장)” “파일정품인증”웹정품인증”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사내에 맞는 인증과정을 선택하시어 정품인증을 진행합니다.

10 2. Minitab 16 Single 인증하기 1단계] Minitab 16 설치 후,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등록창이 나옵니다. 2단계] 정확한 을 등록하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 등록을 완료합니다. 3단계] “Minitab 단일 사용자 라이센스 유틸리티” 에서 “제품키를 사용하여 Minitab16 정품인증” 을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Click! Click! 주소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옵니다. 이 부분을 선택하면 Minitab 일 평가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Click!

11 2. Minitab 16 Single 인증하기 4단계] CD 커버에 적혀있는 부여된 Product ID 19자리를 입력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Click! 주어진 Product ID 19자리를 넣습니다 Ex) 제공된 코드가 일 경우 만약 숫자를 잘못 입력하면, 위 창과 같이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12 Minitab 16 Single 인증하기_인증방법
정품인증과정에는 “자동정품인증 (권장)” “파일정품인증” “웹정품인증”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사내에 맞는 인증과정을 통해 정품인증을 진행합니다. 권장 네트워크를 통해 설치할 PC 와 Minitab 미국본사서버와 인증 과정을 거칩니다. 가장 간단한 인증 방법이나 사내 방화벽이나 보안으로 인증이 정상적으로 안될 경우가 있습니다. 권장 인증 방법 주어진 Activation ID와 컴퓨터의 정보를 통해 파일을 생성하여 Minitab 담당자와 파일을 교환하여 인증하는 방식입니다. 인증 절차가 다소 복잡합니다. 사내 방화벽/보안으로 인증이 되지 않을 경우 인증 방법 웹을 통해 인증 받는 방식으로 위 방식으로 인증 받았을시에 라이선스 이동을 할수 없습니다. 권장하지 않는 인증 방식입니다. Click!

13 2-1. Minitab 16 Single 인증하기_자동 정품 인증
[ 자동 정품 인증 방법 ] 1단계] 사내 방화벽/보안으로 인하여 자동 정품 인증이 되지 않을 경우, “자동정품인증(권장됨)”을 선택합니다. 2단계] 정품인증을 클릭하여 인증을 진행합니다. 3단계] “Minitab 제품이 성공적으로 정품 인증을 받았습니다.”의 메시지를 확인하면 Minitab 16이 정상적으로 실행됩니다. Click! Click!

14 2-2. Minitab 16 Single 인증하기_파일 정품 인증
[ 파일 정품 인증 방법 ] 1단계] “파일정품인증”을 선택합니다. 2단계] 1단계에 “파일생성”을 클릭합니다. 3단계] 생성된 c2v 파일을 사용하기 편한 곳에 저장합니다. - 저장 경로는 Default로 C:\ProgramData\Minitab 로 지정됩니다. Click! Click!

15 2-2. Minitab 16 Single 인증하기_파일 정품 인증
4단계] 2단계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c2v 파일을 정품인증 웹페이지에 제출합니다. 이 때 제품키와 전자메일 주소가 필요합니다. Click!

16 2-2. Minitab 16 Single 인증하기_파일 정품 인증
5단계] 링크는 페이지의 Support에 Licensing 메뉴로 바로 링크 되며 1번에 찾아보기를 클릭하여 저장된 c2v 파일을 지정합니다. 6단계] 2번에 CD커버에 기재된 제품키를 입력합니다. Click!

17 2-2. Minitab 16 Single 인증하기_파일 정품 인증
7단계] 3번에 “Submit”을 클릭하여 v2c 파일을 생성합니다. 8단계] download .v2c file을 클릭하여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Click! Click!

18 2-2. Minitab 16 Single 인증하기_파일 정품 인증
9단계] 3단계 ”찾아보기”를 클릭하여 저장한 v2c 파일을 지정합니다. 10단계] 정품인증을 클릭하여 인증을 진행합니다. 11단계] “파일을 성공적으로 적용했습니다.”의 메시지를 확인하면 Minitab 16이 정상적으로 실행됩니다. Click! Click! Click!

19 2-3. Minitab 16 Single 인증하기_웹 정품 인증
[웹 정품 인증 방법 ] 1단계] “웹정품인증” 방법을 원하실 경우, 해당 옵션을 선택합니다. 2단계] “다음”을 클릭하여 인증을 진행합니다. 3단계] 1단계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정보를 인증 웹페이지에 제출합니다. Click! Click!

20 2-3. Minitab 16 Single 인증하기_웹 정품 인증
4단계] “Submit”을 클릭하여 Activation code를 발급받습니다. Click!

21 2-3. Minitab 16 Single 인증하기_웹 정품 인증
5단계] 발급된 Activation code를 복사하여 웹정품인증 창에 2단계 공란에 붙여넣습니다. 6단계] 정품인증을 클릭하여 인증을 진행합니다. 7단계] “Minitab 제품이 성공적으로 정품 인증을 받았습니다.”의 메시지를 확인하면 Minitab 16이 정상적으로 실행됩니다. Click! Click!

22 III. 추가 언어 Pack 설치하기 ☞ 설치 시 디폴트 언어 이외에 클라이언트PC에 추가언어를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독일어, 프랑스어 , 스페인어 등 총 7개의 언어가 지원됩니다.

23 1. Minitab 16 추가언어 설치하기 1단계] Minitab 16 추가언어를 설치할 PC를 선택한 후 다운로드 하였을 경우 Setup.exe 파일을 실행, 또는 CD를 통해 설치 할 경우 CD-ROM에 설치 CD를 넣습니다. 2단계] 아래 화면이 열리면 설치할 언어를 선택한 후 Minitab 16 설치를 클릭합니다. 3단계] 추가언어설치를 위해 “추가 언어 설치”를 클릭합니다. Click! Click!

24 1. Minitab 16 추가언어 설치하기 4단계] 설치할 추가 언어를 선택하여 클릭합니다.
5단계] “다음”을 클릭하여 추가로 선택한 언어를 설치 합니다. 6단계] 설치가 완료 되면 “마침”을 클릭합니다. Click! Click!

25 2. Minitab 16 언어 변경 1단계] Minitab 16을 실행합니다. 2단계] 메뉴에서 도구 – 옵션을 클릭합니다.
Click!

26 2. Minitab 16 언어 변경 3단계] “일반” 에 “언어” 중 변경할 언어를 선택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Click! 한글 -> 영문으로 변환

27 IV. 라이선스 이동하기 ☞ PC 변경이나 PC 포멧으로 인해 Minitab 16을 재 설치할 때의 방법입니다.
Minitab 16은 SafeNet 인증 방식을 따르고 있습니다. 기존 설치된 PC 이외에 재설치 및 인증을 위해서는 이전 설치된 PC의 라이선스를 반드시 반납해야 합니다.

28 1. 라이선스 이동하기 1단계] Minitab 16 을 실행 시킵니다. 2단계] 도움말 – 라이센싱을 클릭합니다. Click!

29 1. 라이선스 이동하기 3단계] “Minitab 단일 사용자 라이센스 유틸리티” 창의 하단 부분에 “이동”을 클릭합니다.
4단계] “예”를 눌러 라이선스를 반납합니다. Click! Click!

30 1. 라이선스 이동하기 5단계] 새로 발급된 제품키를 저장한 후 사용할 PC에 설치를 진행합니다. Click!
- 새로 발급된 제품키는 C:\ProgramData\Minitab 폴더 안에 저장됩니다. ProgramData 폴더는 숨김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다른 곳에 저장하기 원하시면 경로를 변경하여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Click! 새로 발급된 제품키는 C:\ProgramData\Minitab로 저장됩니다. 다른 곳에 저장하기 원하시면 경로를 변경하시면 됩니다.


Download ppt "Minitab 16 Single-user License 설치가이드"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