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떼꿀 떼꿀 굴린 주사위! 6가지 숫자가 지시하는 것은?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떼꿀 떼꿀 굴린 주사위! 6가지 숫자가 지시하는 것은?"— Presentation transcript:

1 떼꿀 떼꿀 굴린 주사위! 6가지 숫자가 지시하는 것은?
내가 만든 보드게임 놀이 주사위 게임 떼꿀 떼꿀 굴린 주사위! 6가지 숫자가 지시하는 것은? 대 상: 7세 이상 인 원: 4명 이상 시 간: 15분 게임의 목적: 주사위를 굴려 각 숫자 카드에 적혀 있는 지시를 올바르게 수행하라! 가장 먼저 다른 숫자카드 3장을 모으는 사람이 승리! 지시 카드 만들기 1-6까지 각각 8장씩 써넣을 지시 문장을 정한다. 예) 우선 6가지 항목을 정한 후 각 항목에 맞는 지시 문장을 8개씩 정한다. 1 - 동작 (돼지 처럼 떼꿀 떼굴 구르기, 고양이 처럼 등 구부리기, 물개 처럼 손뼉치기……) 2 - 색깔 (빨강을 찾아라, 노랑을 찾아라………검정을 찾아라) 3 - 도형 (세모를 그려보자, 동그라미 모양을 찾자, 하트를 만들어 볼까? ….) 4 - 숫자 (손뼉 3번 치기, 2번 점프, 친구와 함께 손잡고 1바퀴 돌기…..) 5 – 과일 (빨강 과일2개를 말하기, 여름에 먹는 과일, 노랑 과일……) 6 – 읽기 (“선생님” 글자를 읽어보자!, “호랑이” 읽어보자…) 만들기 재료 빈 카드 50장 10칸 라벨(10장) Tip 참여 아동의 연령 그리고 장애 정도를 생각하여 6개의 항목 또는 지시 문장을 알맞게 정하도록 한다. 글자를 읽지 못하거나 정신지체 아동과 함께 게임을 진행 할 경우 지시 항목에 아동이 이해하기 쉽게 그림도 같이 넣어 주어 시각적 이해의 도움을 준다.

2 예: 지시항목 카드 각각 8장씩 (앞면 & 뒷면) 행운의 카드 2장 준비 활동: 지시 카드 보고 따라 하기
라벨지를 이용해 빈 카드 한 면에는 숫자를 다른 면에는 지시항목을 붙여 총 48장의 지시 카드와 두 장의 행운의 카드를 완성한다. 예: 지시항목 카드 각각 8장씩 (앞면 & 뒷면) 행운의 카드 2장 Tip 빈 카드가 없을 경우 Power Point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카드를 제작하고 프린트해서 사용할 수 있다. 준비 활동: 지시 카드 보고 따라 하기 활동 목적: 지시 카드에는 어떤 지시 항목이 있는지 알아본다. 준비물: 48개의 지시 카드 같은 번호끼리 묶어 숫자가 보이는 면으로 카드를 책상 가운데 놓는다. 순서를 정하고 시계 방향으로 돌아가면 카드를 뒤집는다. 뒤집은 카드에 적혀 있는 지시 사항을 모두 함께 해보며, 48장의 지시 항목을 실행해 본다.

3 호랑이 게임 준비 준비물: 대형 주사위 1개, 50장 카드 승리 예시 2 승리 예시 1
테이블 중앙에 50장의 카드를 같은 숫자끼리 묶어 숫자가 보이게 놓고, 행운의 카드 2장은 진행자가 원하는 숫자 카드 속에 잘 섞어 넣는다. 순서를 정하고 시계방향으로 진행한다. 첫 번째 플레이어가 주사위를 굴려 나온 숫자의 카드를 뒤집어 카드의 지시를 정확하게 수행 하면 카드 획득! 정확하게 수행하지 못하면 카드를 해당 숫자 맨 아래 넣는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게임을 진행하고 가장 먼저 번호가 다른 카드 3장을 모은 플레이어가 승리! 단 자신의 순서에 행운의 카드를 획득하면, 모든 플레이어에게 진행자가 정한 긍정의 말(예:”행복하세요.”)라는 말을 모든 플레이어에게 하고 행운의 카드를 획득한다. 그리고 행운의 카드는 1 ~ 6 숫자 중 플레이어가 원하는 숫자를 대신 할 수 있다. 호랑이 승리 예시 2 승리 예시 1

4 Tip 게임 시작 전 주제와 관련된 동화책을 활용하여 재미있게 수업으로 진행할 수도 있으며, 학교 수업 주제와 연계한다면 학습적 놀이 게임으로도 진행 할 수 있다. 예: 동화책 활동 에릭칼의 머리 부터 발끝까지 동물 이름, 신체부위 명칭, 행동등 동화책 내용으로 6가지 항목을 정하여 동화책 연계 활동으로 진행 할 수 있다. 본 활동의 장점 게임을 통해 정신적, 정서적, 그리고 사회적 기초 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교사가 자신의 학습 주제 또는 교육하고자 하는 목적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 가능하다. 경쟁을 하기 보다는 게임을 하는 동안 다양한 지시 항목을 수행하며 참여 아동 스스로 즐길 수 있다.


Download ppt "떼꿀 떼꿀 굴린 주사위! 6가지 숫자가 지시하는 것은?"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