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5W 1H 현장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하는 효과적 수법 중에 5W 1H는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으로서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5W 1H 현장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하는 효과적 수법 중에 5W 1H는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으로서"— Presentation transcript:

1 5W 1H 현장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하는 효과적 수법 중에 5W 1H는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으로서
가 하는 것이다. 처음에 What은 목적,Why는 필요성을 명확히 하는 것이다. 다음에 Where는 장소, When은 시간, Who 는 이를 실행하는 담당자, 마지막의 How는 방법, 수단을 명확히 하는 것이다. 질 문 효과 검토 What 무엇 때문에 ● 왜 그것을 하나? 대상의 확인, 작업의 배제 Why (목 적) ● 그 작업이 없어지면 어떻게 되는가? 작업의 간소화 (필요성) ● 그 외에 해야 될 것은 없는가? Where 어디서 ● 왜 거기서 그것을 하나? (장 소) ● 장소를 한군데서, 또는 여러 군데서 하면? 공정,수단의 변경 5W1H 5W2H When 언제 ● 왜 그 때 그것을 하나? 일정,시점의 명확화 (순 서) ● 언제 하면 합리적인가 다른 때 하면 어떤가? Who 누가 ● 왜 그 사람이 그것을 하나? 기술,지식,체력을 고려배분 (작업자) ● 작업자를 더 투입하거나 하면 어떤가? How 또는 How to ● 왜 그렇게 하나? 작업의 간소화 어떻게(수 단) ● 그 외에 다른 방법은 없는가? 효율방법의 선정 How much 얼마나 ● 왜 그렇게 높은가? 경제성(이익확보) ( 원 가 ) ● 더 낮게 할 수는 없는가?


Download ppt "5W 1H 현장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하는 효과적 수법 중에 5W 1H는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으로서"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