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분사구문 분사구문의 의미 분사구문 만들기 분사구문의 부정 완료분사구문 독립분사구문 설명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분사구문 분사구문의 의미 분사구문 만들기 분사구문의 부정 완료분사구문 독립분사구문 설명"— Presentation transcript:

1 분사구문 분사구문의 의미 분사구문 만들기 분사구문의 부정 완료분사구문 독립분사구문 설명
예제 문서 아이콘을 삭제하고 다음과 같이 작업 중인 문서 아이콘으로 바꾸십시오. Word에서 문서 작성 PowerPoint로 되돌아가기 “삽입” 메뉴에서 “개체”를 선택합니다. “파일에서 만들기”를 누릅니다. “파일” 상자에서 해당 파일의 위치를 찾습니다. “아이콘으로 표시” 확인란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슬라이드 쇼” 메뉴에서 “실행 설정”을 선택합니다. “개체”를 누르고 “편집”을 누릅니다. 분사구문 분사구문의 의미 분사구문 만들기 분사구문의 부정 완료분사구문 독립분사구문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누르십시오.

2 분사구문의 의미 문맥에 따라 때, 이유, 조건, 양보, 동시 동작 등의 의미를 나타낸다. 설명
예제 문서 아이콘을 삭제하고 다음과 같이 작업 중인 문서 아이콘으로 바꾸십시오. Word에서 문서 작성 PowerPoint로 되돌아가기 “삽입” 메뉴에서 “개체”를 선택합니다. “파일에서 만들기”를 누릅니다. “파일” 상자에서 해당 파일의 위치를 찾습니다. “아이콘으로 표시” 확인란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슬라이드 쇼” 메뉴에서 “실행 설정”을 선택합니다. “개체”를 누르고 “편집”을 누릅니다. 분사구문의 의미 문맥에 따라 때, 이유, 조건, 양보, 동시 동작 등의 의미를 나타낸다.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누르십시오.

3 1) 때 Arriving at the school, I realized it was Sunday.
설명 예제 문서 아이콘을 삭제하고 다음과 같이 작업 중인 문서 아이콘으로 바꾸십시오. Word에서 문서 작성 PowerPoint로 되돌아가기 “삽입” 메뉴에서 “개체”를 선택합니다. “파일에서 만들기”를 누릅니다. “파일” 상자에서 해당 파일의 위치를 찾습니다. “아이콘으로 표시” 확인란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슬라이드 쇼” 메뉴에서 “실행 설정”을 선택합니다. “개체”를 누르고 “편집”을 누릅니다. 1) 때 Arriving at the school, I realized it was Sunday. = When I arrived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누르십시오.

4 2) 이유 Being a deaf, she can’t hear anything. = Because she is 설명
예제 문서 아이콘을 삭제하고 다음과 같이 작업 중인 문서 아이콘으로 바꾸십시오. Word에서 문서 작성 PowerPoint로 되돌아가기 “삽입” 메뉴에서 “개체”를 선택합니다. “파일에서 만들기”를 누릅니다. “파일” 상자에서 해당 파일의 위치를 찾습니다. “아이콘으로 표시” 확인란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슬라이드 쇼” 메뉴에서 “실행 설정”을 선택합니다. “개체”를 누르고 “편집”을 누릅니다. 2) 이유 Being a deaf, she can’t hear anything. = Because she is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누르십시오.

5 3) 조건 Turning to the right, you’ll see the dormitory. = If you turn 설명
예제 문서 아이콘을 삭제하고 다음과 같이 작업 중인 문서 아이콘으로 바꾸십시오. Word에서 문서 작성 PowerPoint로 되돌아가기 “삽입” 메뉴에서 “개체”를 선택합니다. “파일에서 만들기”를 누릅니다. “파일” 상자에서 해당 파일의 위치를 찾습니다. “아이콘으로 표시” 확인란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슬라이드 쇼” 메뉴에서 “실행 설정”을 선택합니다. “개체”를 누르고 “편집”을 누릅니다. 3) 조건 Turning to the right, you’ll see the dormitory. = If you turn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누르십시오.

6 4) 양보 Living next door, I seldom see him. = Though I live 설명
예제 문서 아이콘을 삭제하고 다음과 같이 작업 중인 문서 아이콘으로 바꾸십시오. Word에서 문서 작성 PowerPoint로 되돌아가기 “삽입” 메뉴에서 “개체”를 선택합니다. “파일에서 만들기”를 누릅니다. “파일” 상자에서 해당 파일의 위치를 찾습니다. “아이콘으로 표시” 확인란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슬라이드 쇼” 메뉴에서 “실행 설정”을 선택합니다. “개체”를 누르고 “편집”을 누릅니다. 4) 양보 Living next door, I seldom see him. = Though I live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누르십시오.

7 5) 동시 동작 Singing a song, she was walking along the street.
설명 예제 문서 아이콘을 삭제하고 다음과 같이 작업 중인 문서 아이콘으로 바꾸십시오. Word에서 문서 작성 PowerPoint로 되돌아가기 “삽입” 메뉴에서 “개체”를 선택합니다. “파일에서 만들기”를 누릅니다. “파일” 상자에서 해당 파일의 위치를 찾습니다. “아이콘으로 표시” 확인란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슬라이드 쇼” 메뉴에서 “실행 설정”을 선택합니다. “개체”를 누르고 “편집”을 누릅니다. 5) 동시 동작 Singing a song, she was walking along the street. = As she was singing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누르십시오.

8 분사구문 만들기 1. 접속사를 생략 2. 주어 일치할 때 주어 생략 3. 동사 원형 + ing 4. 수동형, 진행형에서
설명 예제 문서 아이콘을 삭제하고 다음과 같이 작업 중인 문서 아이콘으로 바꾸십시오. Word에서 문서 작성 PowerPoint로 되돌아가기 “삽입” 메뉴에서 “개체”를 선택합니다. “파일에서 만들기”를 누릅니다. “파일” 상자에서 해당 파일의 위치를 찾습니다. “아이콘으로 표시” 확인란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슬라이드 쇼” 메뉴에서 “실행 설정”을 선택합니다. “개체”를 누르고 “편집”을 누릅니다. 분사구문 만들기 1. 접속사를 생략 2. 주어 일치할 때 주어 생략 3. 동사 원형 + ing 4. 수동형, 진행형에서 being 생략 가능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누르십시오.

9 Practice 1 When she cooked her dinner, she burnt herself.
설명 예제 문서 아이콘을 삭제하고 다음과 같이 작업 중인 문서 아이콘으로 바꾸십시오. Word에서 문서 작성 PowerPoint로 되돌아가기 “삽입” 메뉴에서 “개체”를 선택합니다. “파일에서 만들기”를 누릅니다. “파일” 상자에서 해당 파일의 위치를 찾습니다. “아이콘으로 표시” 확인란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슬라이드 쇼” 메뉴에서 “실행 설정”을 선택합니다. “개체”를 누르고 “편집”을 누릅니다. When she cooked her dinner, she burnt herself. = Cooking her dinner, . . . If it is fine tomorrow, we’ll leave Seoul. = It being fine tomorrow,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누르십시오.

10 Practice 2 As the book was written in French, it was hard to read.
설명 예제 문서 아이콘을 삭제하고 다음과 같이 작업 중인 문서 아이콘으로 바꾸십시오. Word에서 문서 작성 PowerPoint로 되돌아가기 “삽입” 메뉴에서 “개체”를 선택합니다. “파일에서 만들기”를 누릅니다. “파일” 상자에서 해당 파일의 위치를 찾습니다. “아이콘으로 표시” 확인란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슬라이드 쇼” 메뉴에서 “실행 설정”을 선택합니다. “개체”를 누르고 “편집”을 누릅니다. As the book was written in French, it was hard to read. =(Being) written ., the book. He was reading a book, and he was watching TV. = He was reading a book, watching TV,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누르십시오.

11 분사구문의 부정 분사 앞에 not(never)를 쓴다.
설명 예제 문서 아이콘을 삭제하고 다음과 같이 작업 중인 문서 아이콘으로 바꾸십시오. Word에서 문서 작성 PowerPoint로 되돌아가기 “삽입” 메뉴에서 “개체”를 선택합니다. “파일에서 만들기”를 누릅니다. “파일” 상자에서 해당 파일의 위치를 찾습니다. “아이콘으로 표시” 확인란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슬라이드 쇼” 메뉴에서 “실행 설정”을 선택합니다. “개체”를 누르고 “편집”을 누릅니다. 분사구문의 부정 분사 앞에 not(never)를 쓴다. As I didn’t want to miss the train, I ran all the way to the station. = Not wanting . . .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누르십시오.

12 설명 예제 문서 아이콘을 삭제하고 다음과 같이 작업 중인 문서 아이콘으로 바꾸십시오. Word에서 문서 작성 PowerPoint로 되돌아가기 “삽입” 메뉴에서 “개체”를 선택합니다. “파일에서 만들기”를 누릅니다. “파일” 상자에서 해당 파일의 위치를 찾습니다. “아이콘으로 표시” 확인란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슬라이드 쇼” 메뉴에서 “실행 설정”을 선택합니다. “개체”를 누르고 “편집”을 누릅니다. 완료분사구문 주절의 시제보다 앞설 때 쓴다. After he had typed the reports, he showed them to his boss. = Having typed . . .,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누르십시오.

13 독립분사구문 주어가 다르지만 사용하지 않는 관용적인 표현을 말한다. If we speak generally,
설명 예제 문서 아이콘을 삭제하고 다음과 같이 작업 중인 문서 아이콘으로 바꾸십시오. Word에서 문서 작성 PowerPoint로 되돌아가기 “삽입” 메뉴에서 “개체”를 선택합니다. “파일에서 만들기”를 누릅니다. “파일” 상자에서 해당 파일의 위치를 찾습니다. “아이콘으로 표시” 확인란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슬라이드 쇼” 메뉴에서 “실행 설정”을 선택합니다. “개체”를 누르고 “편집”을 누릅니다. 주어가 다르지만 사용하지 않는 관용적인 표현을 말한다. If we speak generally, the Germans are taller than the French. = Generally speaking,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누르십시오.

14 독립분사구문의 예 strictly speaking briefly speaking considering her age
설명 예제 문서 아이콘을 삭제하고 다음과 같이 작업 중인 문서 아이콘으로 바꾸십시오. Word에서 문서 작성 PowerPoint로 되돌아가기 “삽입” 메뉴에서 “개체”를 선택합니다. “파일에서 만들기”를 누릅니다. “파일” 상자에서 해당 파일의 위치를 찾습니다. “아이콘으로 표시” 확인란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슬라이드 쇼” 메뉴에서 “실행 설정”을 선택합니다. “개체”를 누르고 “편집”을 누릅니다. frankly speaking strictly speaking briefly speaking considering her age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누르십시오.


Download ppt "분사구문 분사구문의 의미 분사구문 만들기 분사구문의 부정 완료분사구문 독립분사구문 설명"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