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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roduction To Computers
Chapter 1 Introduction To Comput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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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어가며 ABEEK을 위한 설계 1학점 수업은 매주 3시간 함, 추가로 실습을 3시간 해야 함
실험 : 매주 과제를 해결해야 집에 갈 수 있되, 3시간 동인 끝내지 못하면 다음날 오전까지 못 한 것을 검사받음 리포트 : 프로그램 매주 조교에게 직접 검사, 다른 것 출력하여 제출 리포트, 퀴즈 : 20%, 중간고사 : 15%, 기말고사 : 필기 10%, 필기 20%, 텀프로젝트 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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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습 홀수: 월요일, 짝수: 수요일 단, 조교의 허락으로 두 사람이 서로 바꿀 수 있음 매주 프로그램을 두어 개 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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텀 프로젝트 C언어를 이용하여 간단한 문제를 해결하게 함 Text 분석 도구?, C 라이브러리,
필요성, 설계도, 구현결과를 제출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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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분할과 Top-down programming
문제에 대한 분석과 이해 및 해법 개발 문제의 분할, 설계와 부분별 해법 개발 각 부분별 프로그래밍 및 모듈 통합 프로그램 검증 Blackbox test Whitebox(glassbox) test 수학적 검증 실제 사용과 유지 보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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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gure 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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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스타일 단순하면서, 읽기 쉽고, 수행이 빠를 것 잘 모듈화될 것 문제의 특성과 일치할 것
순차(composition), 선택(if-then-else), 루프(while) Bohm-Jacopini Dijkstra 구조적 프로그래밍 Software Enginee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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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bugging 완벽한 프로그램은 없다. … 불가능 오류를 고쳐야!!! MS OS에도 다수 오류가 있지만 쓰고 있음
잘 짜진 프로그램은 디버깅하기도 쉽다. C언어는 기계에 따라, 컴파일러에 따라 결과가 다를 수 있는 만큼 디버깅은 아주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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