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명주실을 이용하여 스트링아트 만들기 ※ 모아진 명주실 탐구동기 및 목적 이론적 배경 탐구의 실제 실험2 - 탐구준비물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명주실을 이용하여 스트링아트 만들기 ※ 모아진 명주실 탐구동기 및 목적 이론적 배경 탐구의 실제 실험2 - 탐구준비물"— Presentation transcript:

1 명주실을 이용하여 스트링아트 만들기 ※ 모아진 명주실 탐구동기 및 목적 이론적 배경 탐구의 실제 실험2 - 탐구준비물
제주북초등학교 영재학급 5학년 장지은 탐구동기 및 목적 ▣ 탐구동기 : 스트링아트를 처음 들었을 때 ‘줄로 뭘 만드는 거구나’ 라고 생각했는데 마침 TV에서 봤던 명주실을 뽑는 모습이 생각났다. 그래서 둘이 관련 깊다고 생각되어 이 주제를 정하게 되었다. ▣ 탐구목적 : 실험을 하며 누에의 한살이와 스트링아트의 수학적 원리를 이해하고 알아본다. 이론적 배경 누에의 한살이 ) 스트링아트란? *누에는 알, 애벌 *도형안에 규칙적인 점을 찍어 모든 레, 번데기, 나방 점들을 연결 시켜 곡선을 만들거나 의 단계를 거치 착시현상을 일으키는 것이다. 고 암컷의 경우 *스트링아트를 잘 보면 원이나 사 에는 알을 낳고 각형 같은 도형이 다 점으로 이루 1주일 정도 지 어져 있는데 그 점들을 일정한 규 나면 생을 마감 칙에 따라 선으로 연결하면 선들이 한다 모여서 곡선이 된다. 탐구의 실제 실험2 - 탐구준비물 실험1 - 탐구 준비물 스카치 테이프, 가위, 바늘, 기본 도안, 실뜨기용 실 (명주실이 너무 얇아서 실뜨기용 실로 바꾸게 되었다.) 버너, 누에고치, 나무 젓가락, 테 이프, 집게, 가위, 냄비, 간이 얼레 실험1 - 탐구과정 실험2 - 탐구과정 2. 누에고치를 끓인다. 1. 누에 고치를 끓는 물 에 넣는다. <기본과정> 1. 바늘로 구멍을 뚫는다. 3. 누에고치에 실을 뽑아 간이얼레에 연결시켜 하나로 감는다. ※ 모아진 명주실 2. 실을 바늘에 꿰어 기본도안처럼 무늬를 세긴다. 3. 뒷면에 실을 테이프로 고정한다. 내가 만든 작품들 프로젝트를 마치며… 이번 프로젝트 학습을 하며 진짜 명주실로 하지 못하고 실뜨기용으로 하게 되어 매우 아쉽다. 하지만 이번 학습을 하며 깨우친 것과 배운 것이 많아서 내 자신이 한단계 더 앞으로 나아간 것 같아 기쁘다. 다음 프로젝트 때는 내 스스로 더 발전된 모습을 보고 싶다.


Download ppt "명주실을 이용하여 스트링아트 만들기 ※ 모아진 명주실 탐구동기 및 목적 이론적 배경 탐구의 실제 실험2 - 탐구준비물"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