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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U-GI-OH BUSINESS PROPOS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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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YU-GI-OH BUSINESS PROPOSAL
M O R N I N G C O R E A .C O ,. L T D ㈜모닝코리아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인재빌딩2층 Homepage : Tel : 02) fax : 02)

2 I. 회사소개 회사소개 회사연혁 -4- -5- II. 한국의 애니메이션, 캐릭터산업분석 한국의 산업분석 각국의 산업현황 시장의 흐름변화 소비자 성향변화 -7- -8- -9- -10- III. 유기오의 마케팅플랜 전략적 제휴를 통한 비즈니스 전개 유기오의 콘텐츠 전략 유기오의 프로모션 전략 유기오의 유통전략 전략적 사업전개 방안 단계별 추진일정표 추진일정도표 -12- -13- -14- -15- -17- -19- -21- VI. 사업제안 유기오의 마케팅사이즈 유기오의 사업제안 -23- -24-

3 I. 회사개요 회사소개 회사연혁 4 5

4 I. 회사소개 1. 회 사 소 개 회사명 ㈜엠씨. 코리아 대표자 송흥규 종목 수출.입무역. 애니메이션, 캐릭터,
morningcorea.co,.ltd 1. 회 사 소 개 회사명 ㈜엠씨. 코리아 대표자 송흥규 종목 수출.입무역. 애니메이션, 캐릭터, 극영화 에이젼트 대행. 브랜드 라이센싱 주소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자본금 10,000만원 법인등록번호 직원수 9명 U.R.L 보유도메인 주력사업분야 수출.입무역, 라이센싱 사업 추진사업분야 국내.외 애니메이션 및 캐릭터. 브랜드 라이센싱 -4-

5 I. 회사소개 2. 회 사 연 혁 morningcorea.co,.ltd 1998.
1998.. 1999. (주)우리교역 미국수출용 아동용품 캐릭터 '캐치볼 캐치미' 제작 팬시용품 캐릭터 '카리' 제작 팬시, 완구 캐릭터 '푸스터 가족' 제작 핸드폰 전자파 방지용 홍보 캐릭터 'Dr.Dany' 제작 '로봇 샤니, 슈슈' 캐릭터 제작 테마용 캐릭터 '올래, 말래' 개발 도나 경보 안전 시스템 '키드 맨' 제작 'Yant' 캐릭터 개발 및 라이센싱 '쭈루내 마을 아이들' 캐릭터 개발. 라이센싱 아동의류, 아동신발용 캐릭터 '무키' 개발 `99 경주 캐릭터 박람회 앰블렘 및 캐릭터 제작, 라이센싱 테마파크 도우미 '줄리' 제작 '동이', '아름이', '다솜이' 교육 출판물용 캐릭터 개발 'Dr.Dany' 캐릭터 개발 애니메이션 메인 캐릭터 '라네즈', 서브캐릭터 '용사의 눈' 제작 `98서울 국제캐릭터 박람회 캐리코트 개발 및 라이센싱 (주)백이기획 포토 스티커 19종 캐릭터개발 -5-

6 II. 한국의 애니메이션, 캐릭터 산업분석 한국의 산업분석 각국의 산업현황 시장의 흐름변화 소비자 성향변화 7 8 9 10

7 K.S.F II. 한국의 애니메이션, 캐릭터 산업분석 1. 한국의 산업분석 TV방송 캐릭터산업 Internet 영화 매니지먼트
morningcorea.co,.ltd 1. 한국의 산업분석 TV방송 캐릭터산업 감성마케팅 문화마케팅 적절한 시장가격 Internet 영화 수요와 공급의 시장균형 고객을 위한 서비스 매니지먼트 애니메이션 지속적인 M/D전략 철저한 R&D분석 K.S.F 공연이벤트 출판만화 전략적 프로모션 High Quality의 품질 광고 Target 중심의 마케팅 신속한 Life Style 분석 Game 음반 테마파크 -7-

8 II. 한국의 애니메이션, 캐릭터 산업분석 2. 각국의 산 업 현 황 morningcorea.co,.ltd 세계 문화산업규모
세계 시장 점유율 단위 : 억달러 KOREA 0.6% KOREA 26% 출판 극영화 애니메이션 음반 비디오 게임 캐릭터 만화영화제작 부대사업 캐릭터 산업의 실제 시장규모는 조사자료 보다 방대하다. 고부가가치 문화산업의 육성이 이루어져야 한다. -8-

9 II. 한국의 애니메이션, 캐릭터 산업분석 3. 시 장의 흐 름 변 화 morningcorea.co,.ltd
-9-

10 21C II. 한국의 애니메이션, 캐릭터 산업분석 1990년대 4. 소비자 성향변화 morningcorea.co,.ltd
● Lifestyle : 개인주의 성향(PC보급과 인터 넷의 확대), 개성적인 소비문화 매니아 문화, 초스피드 유행 사이클 ● Needs : 다양하고 새로운 문화, 개인을 위한 가상의 인터렉티브 문화, 감성을 자극 하는 문화, 국경을 초월하는 문화 ● Digital 문화 : 첨단과 편안함, 편리함, 빠른 정보 추구의 극대화, 인터넷을 통해 모든 것을 해결하는 문화 ● On-Line 문화 : 소프트웨어적 유통망 지식의 습득과 정신적 쾌락을 추구 ● Lifestyle : 품질지향, 유행에 민감, 대중심리, 매스컴의 획일성 ● Analog 문화 : 디자인과 기능 중시 한정된 시장. 소비문화 단순 ● Off-Line 문화 : 하드웨어적 유통 구조. 소비문화, 물질문화 -10-

11 III. 유기오의 마케팅플랜 전략적 제휴를 통한 비즈니스 전개 유기오의 콘텐츠 전략 유기오의 프로모션 전략 유기오의 유통전략
전략적 사업전개 방안 단계별 추진일정표 추진일정도표 12 13 14 15 17 19 21

12 사용승인 III. 유기호의 마케팅플랜 ㈜아사쯔우 전략적 제휴에 의한 사업전개 ㈜MORNINGCOREA
morningcorea.co,.ltd 1. 전략적 제휴를 통한 비즈니스전개 CONFORM ㈜아사쯔우 전략적 제휴에 의한 사업전개 . 유기호에 대한 토탈 마스터 권한 대행 . 해외의 라이센스 비즈니스를 할 수 있는 여건마련 . 각국의 마케팅 진행에 따른 승인 및 관리 ㈜MORNINGCOREA . 한국내에서의 유기호에 대한 토탈 마스터 권리 획득 . 한국내에서의 관리대행 및 마케팅전개 . 라이센싱 업무를 통한 유기호의 사업전개 .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한 동시 다발적인 마케팅 전개 사용승인 -12-

13 III. 유기호의 마케팅플랜 2. 유기오의 콘텐츠 전략 이벤트 전개 ANIMATION CHARACTER
morningcorea.co,.ltd 2. 유기오의 콘텐츠 전략 이벤트 전개 ◆. 국내의 만화관련 페스티벌 및 행사에 참가 / 홍보 및 사업전개 ◆. 각 상품판매 매장의 POP전개 및 Lord event전개 ◆. 인터넷상의 전시회 및 팬클럽을 조성하여 회원들의 권익향상 및 공동 이벤트 진행 ANIMATION CHARACTER ◆. TV방영을 통한 유기호의 인지도 확보 및 프로모션 전개 ◆. 상품 판매의 매장에 영상물을 제공함으로서 매장 프로모션 전개 ◆. 국내의 유명사이트에 유기호의 영상물을 플래시 애니메이션 으로 가공하여 네티즌의 회원확보 ◆. 지속적인 라이센싱 및 머천다이징 사업 ◆. 캐릭터 D/B를 통한 인터넷 서비스 및 프로모션 ◆. 상품개발 및 판매의 지속적인 관리와 유통을 통한 사업전개 ◆. B to B 및 B to C 사업모델 전개 -13-

14 ◆. 기존의 테마파크 및 페스티벌에 지속적 행사 진행
III. 유기호의 마케팅플랜 morningcorea.co,.ltd 3. 유기호의 프로모션 전략 글로벌 마케팅을 통한 전략적 프로모션 전개 포탈 네트워크망 구축을 통한 메인 서비스 제공 제휴사를 통한 Promotion 출판 및 인터넷 Promotion 이벤트 Promotion ◆. 협력사와의 통합 마케팅을 통한 Show Business ◆. POP 및 PPL광고 ◆. 라이센싱 회사의 매장광고 ◆. 유기호의 출판물제작 ◆. 유기호의 팬클럽 유치 ◆. 베너광고(미니게임, Fresh Animation) ◆. 만화관련 행사 참여 ◆. 이벤트 행사 주관 ◆. 기존의 테마파크 및 페스티벌에 지속적 행사 진행 회원들의 데이터 베이스 구축을 통한 광고유치 닛치마켓, 벤치마킹을 통한 다양한 프로모션전개 -14-

15 III. 유기호의 마케팅플랜 4. 유기호의 유통전략-1 morningcorea.co,.ltd 자유교역의 흐름. 유통시장의 개방
수입선 다변화의 점진적 해제 세계 유통시장의 경로는 전략적 제휴를 통한 통합 마케팅 전략 추진 내수시장의 점유 및 해외시장의 점유를 통한 단계적 유통전개 추진 유통경로의 단축으로 인한 시장 가격의 경쟁과 다품종 변량생산 추진 소비자의 Life Style에 맞춰 신속한 유통구조의 혁신. 구매구조 확립 -15-

16 III. 유기호의 마케팅플랜 4. 유기호의 유통전략-2 morningcorea.co,.ltd K. S. F
B to B, B to C의 사업모델을 통한 네트워킹 사업전개 국내.외 배급사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글로벌마켓전개 국내.외 배급 전자상거래 라이센싱대행 morningcorea.co,.ltd 게임기기 판매 출판물발행 K. S. F 유통독립회사 비디오 판매 제휴 기획사 및 프로덕션을 통한 매니지먼트 사업전개 방송사 라이센싱 회사를 통한 통합 유통 네트워크망 구축 -16-

17 III. 유기호의 마케팅플랜 5. 전략적 사업전개 방안-1 morningcorea.co,.ltd 사업목표 달성의 고효율을 위한
전략적 제휴 비즈니스 모델 ●RISK의 최소화로 효과의 극대화 최소 비용으로 최대의 이윤 창출 starnetasia.co,.ltd 한국캐릭터디자이너협회 Sbs 방송국 Kbs영상사업단 morningcorea.co,.ltd dremwiz.co,.ltd 한국교양학습만화가협회 ㈜오렌지스토리 ㈜아트박스 Impect.co.ltd comicworld.co.ltd ㈜조형사. ㈜창지사 -17-

18 III. 유기호의 마케팅플랜 5. 전략적 사업전개 방안-2 morningcorea.co,.ltd morningcorea.
전략적 제휴를 통한 신사업 창출 특화된 M/D전개 게임/애니메이션 독창적 유통전개 e-Commerce -18-

19 판권사업 전개 및 프로모션과 2차 라이센싱사업 전개
III. 유기호의 마케팅플랜 morningcorea.co,.ltd 6. 단계별 추진일정표-1 추진단계 항 목 내 용 1단계 상품화권사업을 위한 라이센싱 사업 전개 ●. 라이센싱 사업전개를 위한 상품메뉴얼 작업 ●. 상품별 품목리스트 작성 ●. 사업전개를 위한 전략적 업무 체결 ●. 1차 사업설명회를 통한 사업진행 출판만화 및 게임의 시장유통 ●. 출판만화의 일반유통전개 ●. 게임기기의 유통전개 및 프로모션 전개 ●. 인터넷상의 프로모션 전개 및 라이센싱 전개 2단계 판권사업 전개 및 프로모션과 2차 라이센싱사업 전개 ●. TV방영을 통한 판권사업 전개 및 프로모션 전개 ●. 제조업체 및 유통업체와의 연계를 통한 2차 라이센싱 사업 전개 ●. 2차 프로모션 상품전개 및 신상품 개발 -19-

20 III. 유기호의 마케팅플랜 6. 단계별 추진일정표-2 항 목 내 용 2단계 3차 라이센싱 사업전개 및 프로모션 전개
morningcorea.co,.ltd 6. 단계별 추진일정표-2 추진단계 항 목 내 용 2단계 3차 라이센싱 사업전개 및 프로모션 전개 ●. Season과 소비성향을 고려한 3차 라이센싱 사업전개 ●. 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3차 프로모션 전개 ●. 사업전개를 위한 전략적 업무 체결 ●. 캐릭터 라이센싱 사업을 위한 3차매뉴얼 구성 3단계 시장의 recycle를 위한 마케팅전개 ●. 시장의 재선점을 위한 시장 트랜드 분석 ●. 소비자의 life-style에 맞는 상품개발 ●. 연개사업 방안을 위한 전략적 업무 체결 글로벌 마케팅을 위한 사업진행 ●. 애니메이션과 캐릭터상품의 시장 재진입 ●. 제조업체 및 유통업체와의 연계를 통한 라이센싱사업 전개 / 2차 계약수립 ●. 콘텐츠를 통한 프로모션 사업전개 및 활성화방안 모색 -20-

21 항목 사업내용 2001 2002 2003 1 2 3 4 III. 유기호의 마케팅플랜 7. 추진일정도표 PROJECT1
morningcorea.co,.ltd 7. 추진일정도표 항목 사업내용 2001 2002 2003 PROJECT1 애니메이션 판권사업 PROJECT2 출판 판권사업 PROJECT3 게임기기 판권 사업 PROJECT4 캐릭터 상품화권사업 PROJECT5 프로모션사업 -21-

22 IV. 사업제안 유기오의 마케팅사이즈 유기오의 사업제안 23 24

23 VI. 사업제안 1. 유기오의 마케팅 사이즈 morningcorea.co,.ltd
“유기오”의 사업진행에 있어 (주)모닝코리아의 전체적인 사업규모는 사업의 정점에 도달시 년간 시장점유는 라이센싱사업점유율: (11%), 애니메이션판권사업(점유율: 3,3%), 광고(점유율: 1.8%), 출판사업(점유율: 6.4%), 인터넷 사업(, 2.5%), 프로모션사업(1.2%), 이벤트(, 점유율: 4.5%)으로 년간 약 40억원으로 추정된다. (위 금액 산출은 캐릭터 사업과 애니메이션을 통해 이루어지는 사업에 한정한다. 단, 정확한 통계수치를 측정할 수 없으므로 마케팅사이즈는 사업진행 후 정확한 수치를 파악할 수 있다. 점유율 단위 : % 12개워 후 손익분기점 도달 라이센싱 애니메이션 광고 출판 인터넷 프로모션 이벤트 시장항목 -23-

24 VI. 사업제안 2. 유기오의 사업제안 사업항목 ㈜아이쯔바 ㈜morningcorea 개런티 3,000만엔 지급 런닝로열티
morningcorea.co,.ltd 2. 유기오의 사업제안 사업항목 ㈜아이쯔바 ㈜morningcorea 개런티 3,000만엔 지급 런닝로열티 (공장도가격) 6%(분기별 보고 / 년말정산) 4% (분기별 보고 / 년말정산) 1. 계약조건 a). “유기오”에 대한 계약기간은 2년으로 한다. b). 계약항목은 유기호에 관련된 모든 판권(ex: 영상판권-TV, 비디오 / 상품화권 / 게임기기 판매권등)을 ㈜모닝코리아에 양도한다. c). 계약지역은 한국으로 한정한다. d). “유기오”에 대한 개런티 비용은 계약시 3,000만엔을 지급하며, 런닝로열티는 ㈜아이쯔바 6%, ㈜모닝코리아 4%의 이윤을 배분한다. (단, 로열티 금액은 공장도 가격을 기준으로 하며, 각기 분기별 결산 보고를 하여 해당년도 3월에 지급한다) -24-

25 항목 세부내용 VI. 사업제안 투자제안 투자형식 project financing 투자항목 ㈜아이쯔바 소유의 “유기오” 투자금액
morningcorea.co,.ltd 투자제안 항목 세부내용 투자형식 project financing 투자항목 ㈜아이쯔바 소유의 “유기오” 투자금액 2,000만엔 회수금액 2002년 3월 중 3,000만엔 회수 투자시기 2001년 2월 중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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