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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3D Studio MAX로 만들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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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 가자! 3D 키 프레임 애니메이션 단계 1 : Object Type 선택하기 Create > Geometry
Standard Primitives Object Type > Teapot 단계 2 : Object 크기 변경하기 Perspective 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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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 가자! 3D 키 프레임 애니메이션 단계 3 : 키 프레임 애니메이션 생성하기 Time Slider Auto Key
단계 4 : 키 프레임 애니메이션 생성하기(계속) Time Slider Select, Rotate, Sca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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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 가자! 3D 키 프레임 애니메이션 단계 5 : 키 프레임 애니메이션 생성하기(계속) 단계 6 : 애니메이션 반복 설정
Time Slid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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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 가자! 3D 키 프레임 애니메이션 단계 7 : 애니메이션 반복 설정(계속) 단계 8 : 애니메이션 반복 설정(계속)
단계 9 : 애니메이션 확인 Pl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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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terial로 실감나게 꾸며보자 단계 1 : 객체 불러오기 Create > Geometry
Standard Primitives Object Type > Teapot 단계 2 : Material Editor 불러오기 Slate Material Edi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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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terial로 실감나게 꾸며보자 단계 3 : Standard Material 불러오기
Material/Map Browser panel Materials > Standard > Standard 단계 4 : Material 매개변수 보기 Slate Material Editor Parameter Editor Standard Material No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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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terial로 실감나게 꾸며보자 단계 5 : Material Name 변경하기 단계 6 : Material 색상 변경하기
Blinn Basic Parameters > Diffu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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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terial로 실감나게 꾸며보자 단계 7 : 객체에 Material 색상 적용하기
Assign Material To Selection 단계 8 : Material 색상 미리 보기 크기 변경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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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terial로 실감나게 꾸며보자 단계 9 : 객체의 임의의 부분에 반사되는 빛 생성하기
Basic Parameters rollo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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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terial로 실감나게 꾸며보자 단계 10 : 객체에 Texture Map 적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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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terial로 실감나게 꾸며보자 단계 11 : 객체에 Texture Map 적용하기(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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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terial로 실감나게 꾸며보자 단계 12 : 객체에 Texture Map 적용하기(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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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terial이 적용된 것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단계 14 : 객체에 Texture Map 적용하기(계속) Material이 적용된 것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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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에 Sound Effects를 추가하자
단계 1 : 대화창 [Track View – Curve Editor] 나타나게 하기 Curve Editor 단계 2 : Sound Track 선택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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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에 Sound Effects를 추가하자
단계 3 : 대화창 [ProSound] 나타나게 하기 단계 4 : Sound 파일 읽어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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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에 Sound Effects를 추가하자
Move Up 단계 6 : Sound 파일 재확인하기 Playba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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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에 Sound Effects를 추가하자
Play Animation 단계 8 : Sound 파형 조절하기 Edit Rang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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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두운 밤을 Photometric Lights로 밝혀보자
단계 1 : Viewport에 MAX 파일 읽어오기 단계 2 : Mental ray render 활성화하기 Render Set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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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두운 밤을 Photometric Lights로 밝혀보자
단계 3 : Production renderer Choose Renderer 단계 4 : Rendering 결과 확인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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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두운 밤을 Photometric Lights로 밝혀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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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두운 밤을 Photometric Lights로 밝혀보자
확인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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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두운 밤을 Photometric Lights로 밝혀보자
단계 10 : 조명 밝기 선택하기 Modify panel Templates Drop-down list > Street 400W Lamp (We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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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두운 밤을 Photometric Lights로 밝혀보자
Incandescent Filament Lamp 단계 12 : 색상 온도 자동 갱신 Color Swat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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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두운 밤을 Photometric Lights로 밝혀보자
단계 13 : 장면을 Render 시켜보기 Render Production 단계 14 : 장면에 노출 설정하기 Exposure Contro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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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두운 밤을 Photometric Lights로 밝혀보자
단계 15 : 장면을 Render 시켜보기(추가) Render Production 단계 16 : Overhead Light 추가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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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두운 밤을 Photometric Lights로 밝혀보자
단계 18 : 장면을 Render 시켜보기 Render Produ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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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두운 밤을 Photometric Lights로 밝혀보자
단계 19 : 객체들의 그림자 추가하기 Modify panel General Parameters Shadows 단계 20 : 객체들의 그림자 추구하기(계속) Shadow Map Para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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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두운 밤을 Photometric Lights로 밝혀보자
단계 21 : 장면 Render 시켜보기 Render Production 단계 22 : Light 시설물에 Light 객체들 추가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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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두운 밤을 Photometric Lights로 밝혀보자
Free Light 단계 24 : Light 객체 생성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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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두운 밤을 Photometric Lights로 밝혀보자
단계 26 : 조명 밝기 선택하기 Modify panel Templates Drop-down list > 100W Bul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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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두운 밤을 Photometric Lights로 밝혀보자
Intensity/Color/Attenuation 단계 28 : 마지막 장면 Render 시켜보기 Render Produ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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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ped와 Physique를 이용한 캐릭터 애니메이션
단계 1 : MAX 파일(캐릭터) 불러오기 단계 2 : Biped 메뉴 선택하기 Create panel Object Type > Bip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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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ped와 Physique를 이용한 캐릭터 애니메이션
Motion panel Figure mo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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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ped와 Physique를 이용한 캐릭터 애니메이션
단계 5 : 캐릭터의 골반 주변 확대하여 질량중심 확인하기 단계 6 : 캐릭터와 질량중심을 캐릭터 수직 중심선과 겹치도록 이동 조정하기 Track Selection rollo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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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ped와 Physique를 이용한 캐릭터 애니메이션
단계 7 : 캐릭터의 다리 부분 조정하기 위한 메뉴 선택 Maximize Viewport Toggle Zoom Extents Selected 단계 8 : Biped 왼쪽 넓적다리 선택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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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ped와 Physique를 이용한 캐릭터 애니메이션
Track Selection rollout Symmetrical 단계 10 : Biped와 캐릭터 다리가 같은 자세와 위치가 되도록 회전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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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ped와 Physique를 이용한 캐릭터 애니메이션
자세와 위치가 되도록 회전하기(계속) 단계 12 : Biped와 캐릭터 다리가 같은 자세와 위치가 되도록 축소확대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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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ped와 Physique를 이용한 캐릭터 애니메이션
단계 14 : 장딴지 축소확대 적용하여 캐릭터가 X축으로 약 90퍼센트 일치하도록 조정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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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ped와 Physique를 이용한 캐릭터 애니메이션
단계 16 : 발목 조정 및 회전으로 캐릭터와 정렬시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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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ped와 Physique를 이용한 캐릭터 애니메이션
Modify panel Modifier List Physiq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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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ped와 Physique를 이용한 캐릭터 애니메이션
단계 19 : Physique Initialization Physique rollout 단계 20 : Physique Initialization(계속) Spline (Orange Col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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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ped와 Physique를 이용한 캐릭터 애니메이션
단계 21 : Envelopes 조정하기 위한 준비 Region Zoom 단계 22 : Biped 왼쪽 위쪽 팔 선택 후 회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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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ped와 Physique를 이용한 캐릭터 애니메이션
단계 23 : 정점들이 제대로 연결되었는지 확인 후 원 위치 Ctrl + Z 단계 24 : Envelope 메뉴 선택 Modifier sta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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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ped와 Physique를 이용한 캐릭터 애니메이션
단계 25 : 연결된 Envelope 확인하기 Spline 단계 26 : Envelope 영역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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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ped와 Physique를 이용한 캐릭터 애니메이션
단계 27 : 캐릭터 정점들을 Envelope 안으로 포함시키기 Blending Envelopes rollout Envelope Parameters group > Radial Scale parameter 단계 28 : 모든 관절 부분에 대한 Envelope 영역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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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ped와 Physique를 이용한 캐릭터 애니메이션
단계 29 : 캐릭터 애니메이션 생성하기 질량 중심(COM) Motion panel > Biped group 단계 30 : Biped 애니메이션 파일 불러오기 단계 31 : Biped 애니메이션 확인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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