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1. 화면 및 메뉴소개 ▣ 온라인사업지원시스템 소개 ▶ 온라인사업지원시스템이란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1. 화면 및 메뉴소개 ▣ 온라인사업지원시스템 소개 ▶ 온라인사업지원시스템이란"— Presentation transcript:

1

2 1. 화면 및 메뉴소개 ▣ 온라인사업지원시스템 소개 ▶ 온라인사업지원시스템이란
온라인사업지원시스템은 사회복지 공동모금회에서 제공하는 각종 배분사업을 수행하는 지원기관을 대상으로 배분사업의 신청접수 및 수행중인 배분사업의 각종 보고서 등을 등록 관리하는 시스템 입니다. ▶ 온라인사업지원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주요기능 구분 제공기능 사업신청 모금회에서 진행하는 각종 공모사업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모금회에서 진행하는 각종 공모사업에 대한 신청기능을 제공합니다. 사업수행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기관이 진행하는 사업의 관리기능을 제공합니다. 조정사업계획서 제출등록 기능 사업/예산 변경신청 및 확인 중간보고서 제출 결과보고서 제출

3 1. 화면 및 메뉴소개 ▶ 온라인사업지원 시스템 초기화면
온라인사업지원시스템( 접속하면 최초에 보여지는 화면입니다. 제공되는 주요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조회시점에 공모가 진행중인 모금회의 배분사업 목록의 조회 기능 2. 배분사업의 상세내용 확인

4 1. 화면 및 메뉴소개 ▶ 온라인사업지원 시스템 메인화면의 주요기능 ① 진행중인 사업정보의 확인
메인화면의 진행중인사업 리스트에서 상세내역을 확인하려는 항목을 더블클릭하면 공고내용의 상세정보가 아래와 같이 표시됩니다. 공고된 사업의 상세정보 및 사업계획서 양식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하단의 ‘신청하기’ 버튼 클릭시 사업신청등록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단 로그인하지 않은 기관의 경우 로그인화면으로 이동하게 되며 만약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 회원가입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5 2. ▶ 로그인 ① 메인화면 좌측의 아이디/패스워드 입력 후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면 하단의 보기와 같은 화면이 보여지게 됩니다. 각 메뉴별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공지사항 ② 진행 중 사업리스트 ① 공지사항 : 모금회에서 공지하는 공지사항리스트가 출력됩니다 더블클릭시 해당내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② 진행중 사업리스트 : 모금회에서 진행 중인 사업목록이 보여집니다. 항목을 더블클릭하여 상세내용을 확인하거나 우측의 ‘신청하기’를 클릭하여 해당사업에 지원신청자료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우측 맨 끝의 신청양식을 클릭하면 해당사업 지원신청에 필요한 사업신청서 등록 양식을 다운로드 받거나 조회할 수 있습니다.

6 - 기관에서 로그인시 온라인사업지원시스템의 상위메뉴는 다음과 같이 구성되며 각 메뉴의 구성과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메뉴구성 - 기관에서 로그인시 온라인사업지원시스템의 상위메뉴는 다음과 같이 구성되며 각 메뉴의 구성과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메뉴명 처리업무 사업신청 1. 모금회 에서 공모중인 사업현황을 조회하고 지원신청정보를 등록합니다. 2. 공모사업외에 지정된 사업(지정기탁)에 대한 지원신청정보를 등록합니다. 3. 공모가 완료된 사업의 현황을 조회합니다. 사업수행 1. 배분사업수행기관으로 선정된 사업에 대한 진행현황을 조회합니다. 2. 수행기관 선정 후 수행되는 사업별 조정사업계획서 등록 및 중간보고서, 결과보고서, 사업/예산 변경신청을 등록합니다. 접수내역 해당기관에서 신청(접수)한 사업리스트와 신청내역을 조회합니다. 신청한 사업을 공모기간 동안 수정합니다. Q&A / 공지사항 1. 모금회에서 제공하는 공지사항 및 주요 Q&A 자료를 조회합니다.

7 사업신청 ▶ 사업신청 - 사업신청과 관련된 하위메뉴 및 화면별 제공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사업신청 > 공모중사업 : ▷현재 공모가 진행중인 사업목록이 표시되며 우측의 ‘신청하기’ 버튼 클릭시 아래와 같은 신청화면이 출력됩니다. 신청과 관련된 신청서 양식은 신청양식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아 사업 신청시 사용합니다. ☞ 사업신청 등록화면 ☞ 신청양식 다운로드

8 ① ② 사업신청 ▶ 사업신청등록화면의 구성 - 해당 기관에서 신청할 사업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으로 사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사업신청 등록화면 ①회원가입시 등록된 신청기관정보와 신청대상사업정보가 보여집니다.별도의 입력작업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②모금회에 지원신청할 사업의 내용을 기재하는 영역으로서 해당내용을 입력 및 사업수행계획서를 첨부합니다. ③입력작업이 완료되면 하단의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입력내용을 확인하고 아래와 같은 ‘신청완료’버튼을 클릭하여 신청작업을 완료합니다. 만약 입력내용을 수정해야 할 경우 ‘이전’버튼을 클릭하여 다시 내용을 수정합니다.

9 사업신청 ④ 신청이 완료되면 하단의 화면과 같은 등록완료 화면이 보여지게 되며 하단의 접수내역목록
버튼을 클릭하여 접수내용을 확인하거나 상단의 접수내역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사업신청 (지정사업) - 지정사업의 경우 지정기탁자가 대상기관을 지정한 경우이므로 공모사업 메뉴가 아닌 지정사업 메뉴에 해당기관으로 로그인 했을 경우만 보여지며 신청방식은 공모사업의 신청방식과 동일합니다.

10 사업신청 ▶ 사업신청등록시 주의사항 - 신청정보 입력시 각 항목별 주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사업구분 : 사업정보에 등록된 한도액에 설정된 프로그램사업과 기능보강사업을 구분하여 선택해야 합니다. ② 신청금액 : 신청금액은 숫자로 입력해야 하며 신청금액이 사업에서 지정된 한도금액 이상으로 입력되는 경우 입력이 제한됩니다. ③ 사업수행계획서 : 우측의 ‘찾아보기’버튼을 클릭하여 지원신청사업에 대한 사업수행계획서를 첨부합니다. ④ 배분영역 및 배분분야 : 신청한 사업의 유형에 맞는 배분영역 및 배분분야를 선택합니다. ⑤ 기타 : 연락처,담당자정보는 모금회와의 소통을 위한 정보이므로 모두 정확하게 기입해야 합니다.

11 사업수행 ▶ 사업수행 - 해당기관에서 배분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경우에 사용하는 메뉴로서 관련된 하위메뉴 및 화면별 제공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② ③ ④ ⑤ ① 사업진행 현황 : 현재 해당기관에서 진행중인 사업목록을 조회하고 사업명 클릭시 선택된 사업의 진행현황을 보여줍니다. ② 조정사업계획서등록 : 선정 후 지원사업계약체결을 위한 조정사업계획서를 등록하려는 경우 사용하는 메뉴입니다. ③ 사업/예산 변경등록 : 기 제출된 사업수행계획의 변경이 발생한 경우 사업 및 예산 변경을 위한 신청기능을 수행하게 되며 신청한 변경건에 대하여 모금회 담당자가 승인한 경우 승인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④⑤ 중간보고서등록/결과보고서등록 : 사업수행일정에 따른 중간보고서와 결과보고서를 등록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 중요 ) 각종 보고서 등록 시 주의사항 - 온라인 사업지원시스템상에 제출된 각종 문서자료(중간보고서, 사업/예산 변경신청서 제외)는 파일 제공이 여러 번 실행되어도 이력자료를 관리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면 수행계획서 변경등록을 3회에 걸쳐 계속 변경반영 하는 경우 최후에 등록된 파일로 업데이트 합니다.

12 사업수행 ▶ 사업진행현황 메뉴의 화면구성 및 기능 사업수행 > 사업진행현황
상단의 사업수행 메뉴의 사업진행현황 클릭시 보여지는 화면입니다. 이 화면에서는 현재 해당 기관에서 진행중인 사업현황을 보여줍니다.수행중인 사업클릭시 하단과 같이 수행중인 사업의 진행일정과 단계를 보여줍니다. 진행단계별 일정을 확인 후 사업/예산 변경이나 중간보고서를 등록 해야하는 경우 하단의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단계의 보고서를 제출하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13 ① ② ③ ④ 사업수행 ▶ 보고서등록 ( 조정사업계획서 등록)
사업수행 > 조정사업계획서 등록 메뉴를 클릭하면 해당기관의 수행사업리스트가 출력되고 조정사업계획서를 제출해야 할 사업을 선택하여 변경등록 리스트와 조정사업계획서 변경본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중요 ) 조정사업계획서 변경 등록 시 주의사항 - 온라인 사업지원시스템상에 제출된 각종 문서자료는 가장 최근에 등록된 자료만을 관리합니다.따라서 기존자료의 변경등록이 되는 경우 기존의 파일은 삭제 됩니다.

14 ① ② ③ 사업수행 ▶ 사업 및 예산 변경건 신청 ( 사업/예산 변경등록 )
사업수행 > 사업/예산변경등록 메뉴를 클릭하면 해당기관의 수행사업리스트가 출력되고 사업 및 예산을 변경해야 할 사업을 선택하여 사업 및 예산 변경건 신청 공문과 사업 및 예산 변경건이 반영된 사업계획서 변경 본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해당기관에서 신청한 사업/예산변경건의 모금회 회신공문 확인 및 인쇄를 할 수 있습니다. 사업/예산 변경을 추가 할 경우, 추가 버튼을 클릭 하고 새로 등록합니다.

15 ① ② ③ ④ 사업수행 ▶ 보고서등록 ( 중간보고서 등록)
사업수행 > 중간보고서 등록 메뉴를 클릭하면 해당기관의 수행사업리스트가 출력되고 중간보고서를 제출해야 할 사업을 선택하여 변경등록 리스트와 중간보고서 등록내용을 입력한 후에 ‘수정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중간보고서 제출작업을 완료 합니다.

16 ① ② ③ ④ 사업수행 ▶ 보고서등록 ( 결과보고서 등록)
사업수행 > 결과보고서 등록 메뉴를 클릭하면 해당기관의 수행사업리스트가 출력되고 결과보고서를 제출해야 할 사업을 선택하여 변경등록 리스트와 결과보고서 등록내용을 입력한 후에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결과보고서 제출작업을 완료 합니다. ▶ 결과보고서 등록 시 결과보고서와 정산보고서를 하나의 파일로 입력해야 합니다. ▶ 중요 ) 결과보고서 변경 등록시 주의사항 - 온라인 사업지원시스템상에 제출된 각종 문서자료는 가장 최근에 등록된 자료만을 관리합니다.따라서 기존자료의 변경등록이 되는 경우 기존의 파일은 삭제 됩니다.

17 사업평가 ▶ 사업평가 사업평가 메뉴를 클릭하면 해당기관에서 종료된 사업의 사업 및 회계평가 결과 , 제재조치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제재조치내역을 클릭하면 조치세부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8 접수내역 ▶ 접수내역 접수내역 메뉴를 클릭하면 신청한 사업리스트가 출력되고 사업에 대한 진행상태를 알려줍니다.공모기간내에 사업명을 클릭하면 신청한 사업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 공고기간내에만 사업신청내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Download ppt "1. 화면 및 메뉴소개 ▣ 온라인사업지원시스템 소개 ▶ 온라인사업지원시스템이란"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