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게임하듯 알고리즘을 배우는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게임하듯 알고리즘을 배우는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Presentation transcript:

1 게임하듯 알고리즘을 배우는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게임하듯 알고리즘을 배우는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Ver 4.0 이번 연수에서는 게임 형식으로 프로그래밍의 기초적인 원리들(순차, 선택, 반복, 함수)을 학습할 수 있는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활동’'을 체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소개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3 1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소개 1.1 미션 해결하기란? 1.2 미션 해결하기 활동 시 주의점

4 1.1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란? 1.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소개 게임을 하듯 미션을 해결해 가면서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기본 원리와 알고리즘을 배울 수 있는 활동 미션 해결하기는 미션을 해결해 가면서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기본 원리를 배울 수 있는 게임 입니다. 학생들은 게임을 하면서 순차, 반복, 선택, 함수와 같은 개념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5 1.1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란? 1.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소개 엔트리(playentry.org)에 접속하고, [학습하기] – [엔트리 학습하기] 메뉴로 들어갑니다. 미션 해결하기 페이지로 들어가보겠습니다.

6 1.1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란? ‘주제별 학습과정’에서 미션 해결하기로 들어갑니다. 1.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소개
1.1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란? 1.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소개 ‘주제별 학습과정’에서 미션 해결하기로 들어갑니다. 주제별 학습과정에서 ‘미션 해결하기‘ 로 들어가면 여러 가지 미션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7 1.1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란? ‘로봇 공장’ 미션으로 들어갑니다. 1.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소개
1.1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란? 1.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소개 ‘로봇 공장’ 미션으로 들어갑니다. 로봇공장 미션은 엔트리봇 보드게임의 테마와 일치해, 보드게임을 모니터 안으로 옮겨놓은 느낌으로 연계성 있는 교육을 할 수 있습니다.

8 1.1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란? 미션을 확인하고 → 블록을 조립한 다음 → ‘시작하기’를 눌러서 미션 해결
1.1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란? 1.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소개 미션을 확인하고 → 블록을 조립한 다음 → ‘시작하기’를 눌러서 미션 해결 미션 해결과정은 크게 ‘미션을 확인하고 -> 블록을 조립한 다음 -> ‘시작하기'를 눌러서 미션해결’의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학습모드에 들어가면 가장 먼저 왼쪽 그림과 같이 미션창이 등장합니다. 미션창에서는 이번 단계에서는 어떤 미션을 수행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를 누르면 미션창이 사라집니다. 엔트리봇이 부품이 있는 곳까지 가는것이 미션입니다. 부품은 엔트리봇이 앞으로 3칸을 가면 얻을 수 있습니다.

9 1.1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란? 미션을 확인하고 → 블록을 조립한 다음 → ‘시작하기’를 눌러서 미션 해결
1.1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란? 1.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소개 미션을 확인하고 → 블록을 조립한 다음 → ‘시작하기’를 눌러서 미션 해결 현재 사용한 블록의 개수 미션 해결을 위해 필요한 블록의 개수 사용할 수 있는 명령어 엔트리봇을 이동시키기 위해서는 블록 꾸러미와 블록 조립소를 살펴보아야 합니다. ‘블록 꾸러미’는 엔트리봇을 움직일 수 있는 명령어들이 있는 창입니다. ‘블록 조립소‘는 블록 꾸러미에서 명령을 가져와서 명령을 내리는 공간입니다. 여기에 ‘사용블록/목표블록’ 창이 있는데 사용블록은 현재 사용한 블록의 개수를, 목표블록은 미션 해결을 위해 필요한 블록의 개수를 보여줍니다. 명령을 내리는 공간(블록을 조립하는 공간)

10 1.1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란? 미션을 확인하고 → 블록을 조립한 다음 → ‘시작하기’를 눌러서 미션 해결
1.1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란? 1.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소개 미션을 확인하고 → 블록을 조립한 다음 → ‘시작하기’를 눌러서 미션 해결 블록 조립소를 보면 현재 ‘시작하기를 클릭했을 때‘ 앞으로 한 칸 이동을 2번 실행하도록 블록이 조립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엔트리봇이 앞으로 3칸을 가게 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블록 꾸러미'에서 ‘앞으로 한 칸 이동‘ 블록을 가지고 와서 블록을 조립해 줍니다.

11 1.1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란? 미션을 확인하고 → 블록을 조립한 다음 → ‘시작하기’를 눌러서 미션 해결
1.1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란? 1.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소개 미션을 확인하고 → 블록을 조립한 다음 → ‘시작하기’를 눌러서 미션 해결 그 다음 ‘시작하기'버튼을 클릭합니다.

12 1.1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란? 미션을 확인하고 → 블록을 조립한 다음 → ‘시작하기’를 눌러서 미션 해결
1.1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란? 1.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소개 미션을 확인하고 → 블록을 조립한 다음 → ‘시작하기’를 눌러서 미션 해결 그러면 엔트리봇이 조립된 블록에 맞게 움직입니다.

13 1.1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란? 미션을 확인하고 → 블록을 조립한 다음 → ‘시작하기’를 눌러서 미션 해결
1.1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란? 1.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소개 미션을 확인하고 → 블록을 조립한 다음 → ‘시작하기’를 눌러서 미션 해결 미션을 해결하면 ‘다음단계 가기’를 눌러서 다음 단계로 갈 수 있습니다. 또 목표블록보다 블록을 많이 썼을 경우 또는 잘못했을 경우 ‘다시하기’를 통해 미션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14 1.1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란?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활동 예 영상 주소: https://youtu.be/Xf6BXe7lsvQ
1.1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란? 1.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소개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활동 예 블록을 순서대로 조립해 미션을 해결합니다. 다양한 종류의 미션이 있습니다. ‘반복하기’ 블록을 사용하면 같은 명령을 여러 번 반복합니다.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반복의 개념을 배웁니다. ‘만약~라면’ 블록을 사용하면 상황에 따라 다른 명령을 실행합니다.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선택(조건)의 개념을 배웁니다. 영상 주소:

15 1.1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란? 엔트리봇 학교 가는 길 로봇 공장 전기 자동차 숲속 탐험 마을 탐험 우주 여행
1.1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란? 1.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소개 엔트리봇 학교 가는 길 총 15단계 초등학교 3~4학년 수준 로봇 공장 총 12 단계 초등학교 3~6학년 수준 전기 자동차 총 10단계 초등학교 5~6학년 수준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는 총 6가지가 있으며 앞으로 다양한 테마로 더 추가될 예정입니다. ‘학교 가는 길’은 15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초3~4학년 학생들이 하기에 알맞습니다. ‘로봇 공장’은 12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초3~6학년 학생들이 하기에 알맞습니다. ‘전기 자동차’는 총 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초5~6학년 학생들이 하기에 알맞습니다. ‘숲속 탐험’는 8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초5~6학년, 중1~3학년 학생들이 하기에 알맞습니다. ‘마을 탐험’은 6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중1~3학년 학생들이 하기에 알맞습니다. ‘우주 여행’은 10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중1~3학년 학생들이 하기에 알맞습니다. 숲속 탐험 총 8단계 초등학교 5~6학년, 중학교 1~3학년 수준 마을 탐험 총 6단계 중학교 1~3학년 수준 우주 여행 총 10단계 중학교 1~3학년 수준

16 1.2 미션 해결하기 활동 시 주의점 생각을 하면서 풀 수 있도록 유도 1.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소개
1.2 미션 해결하기 활동 시 주의점 1.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소개 생각을 하면서 풀 수 있도록 유도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로 수업을 할 때 주의해야 할 점들이 있습니다. 먼저 학생들이 아무렇게나 블록을 나열해서 우연히 미션을 해결하지 않도록 생각을 하면서 풀 수 있게 유도해야 합니다.

17 1.2 미션 해결하기 활동 시 주의점 문제를 해결하는 원리에 대해 지도할 것 1.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소개
1.2 미션 해결하기 활동 시 주의점 1.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소개 문제를 해결하는 원리에 대해 지도할 것 간단한 문제들은 학생들이 쉽게 풀 수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만 복잡해져도 학생들은 문제 해결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이 수업을 통해서 학생들에게 문제를 해결하는 원리에 대해 가르쳐야 합니다. 보시는 그림과 같이 앞으로 한 칸 이동 5개는 ‘5번 반복하기'로 묶일 수 있다는 사실을 미션을 통해 익혔으면 그 다음 단계에서도 이 반복하기를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지도해야 합니다. 또 학생들이 ‘일의 해결책을 순서대로 나열하기(순차), 반복되는 작업 묶기(반복), 상황에 따라 다른 일 하게 하기(조건), 같은 명령어 약속하기(함수)’를 항상 생각하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지도해야 합니다.

18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2.1 학교 가는 길 2.2 로봇 공장 2.3 전기 자동차 2.4 숲속 탐험 2.5 마을 탐험
2.1 학교 가는 길 2.2 로봇 공장 2.3 전기 자동차 2.4 숲속 탐험 2.5 마을 탐험 2.6 우주 여행 이제 본격적으로 학습모드 활동을 해 봅시다.

19 2.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단계와 내용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숲속 탐험 학교 가는 길 순차 반복 로봇 공장
전기 자동차 선택 숲속 탐험 마을 탐험 함수 우주 여행 비교연산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의 각 단계에서는 다음과 같은 알고리즘 개념들을 다룹니다. 오늘이 이 미션들 중 ~를 직접 실습하며 (순차, 반복, 선택)의 개념을 알아보겠습니다.

20 2.1 학교 가는 길 이제 본격적으로 학습모드 활동을 해 봅시다.

21 2.1 학교 가는 길 1단계(목표블록 3개)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1~6단계에서는 ‘순차‘ 즉, 순서대로 명령을 내리는 것을 가르칠 수 있습니다.

22 2.1 학교 가는 길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1단계(목표블록 3개)

23 2.1 학교 가는 길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2단계(목표블록 3개)

24 2.1 학교 가는 길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2단계(목표블록 3개)

25 2.1 학교 가는 길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3단계(목표블록 3개)

26 2.1 학교 가는 길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3단계(목표블록 3개)

27 2.1 학교 가는 길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4단계(목표블록 3개)

28 2.1 학교 가는 길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4단계(목표블록 3개)

29 2.1 학교 가는 길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5단계(목표블록 3개)

30 2.1 학교 가는 길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5단계(목표블록 3개)

31 2.1 학교 가는 길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6단계(목표블록 4개)

32 2.1 학교 가는 길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6단계(목표블록 4개)

33 2.1 학교 가는 길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7단계(목표블록 7개)

34 2.1 학교 가는 길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7단계(목표블록 7개)

35 2.1 학교 가는 길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8단계(목표블록 7개)

36 2.1 학교 가는 길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8단계(목표블록 7개)

37 2.1 학교 가는 길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9단계(목표블록 6개)

38 2.1 학교 가는 길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9단계(목표블록 6개)

39 2.1 학교 가는 길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10단계(목표블록 8개)

40 2.1 학교 가는 길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10단계(목표블록 8개)

41 2.1 학교 가는 길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11단계(목표블록 2개)

42 2.1 학교 가는 길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11단계(목표블록 2개)

43 2.1 학교 가는 길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12단계(목표블록 4개)

44 2.1 학교 가는 길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12단계(목표블록 4개)

45 2.1 학교 가는 길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13단계(목표블록 3개)

46 2.1 학교 가는 길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13단계(목표블록 3개)

47 2.1 학교 가는 길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14단계(목표블록 3개)

48 2.1 학교 가는 길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14단계(목표블록 3개)

49 2.1 학교 가는 길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15단계(목표블록 4개)

50 2.1 학교 가는 길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15단계(목표블록 4개)

51 2.2 로봇 공장

52 2.2 로봇 공장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1단계(목표블록 4개)

53 2.2 로봇 공장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1단계(목표블록 4개)

54 2.2 로봇 공장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2단계(목표블록 4개)

55 2.2 로봇 공장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2단계(목표블록 4개)

56 2.2 로봇 공장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3단계(목표블록 6개)

57 2.2 로봇 공장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3단계(목표블록 6개)

58 2.2 로봇 공장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4단계(목표블록 6개)

59 2.2 로봇 공장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4단계(목표블록 6개)

60 2.2 로봇 공장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5단계(목표블록 7개)

61 2.2 로봇 공장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5단계(목표블록 7개)

62 2.2 로봇 공장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6단계(목표블록 9개)

63 2.2 로봇 공장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6단계(목표블록 9개)

64 2.2 로봇 공장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7단계(목표블록 6개)

65 2.2 로봇 공장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7단계(목표블록 6개)

66 2.2 로봇 공장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8단계(목표블록 3개)

67 2.2 로봇 공장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8단계(목표블록 3개)

68 2.2 로봇 공장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9단계(목표블록 3개)

69 2.2 로봇 공장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9단계(목표블록 3개)

70 2.2 로봇 공장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10단계(목표블록 5개)

71 2.2 로봇 공장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10단계(목표블록 5개)

72 2.2 로봇 공장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11단계(목표블록 7개)

73 2.2 로봇 공장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11단계(목표블록 7개)

74 2.2 로봇 공장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12단계(목표블록 6개)

75 2.2 로봇 공장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12단계(목표블록 6개)

76 2.3 전기 자동차

77 2.3 전기 자동차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1단계(목표블록 4개)

78 2.3 전기 자동차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1단계(목표블록 4개)

79 2.3 전기 자동차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2단계(목표블록 4개)

80 2.3 전기 자동차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2단계(목표블록 4개)

81 2.3 전기 자동차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3단계(목표블록 4개)

82 2.3 전기 자동차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3단계(목표블록 4개)

83 2.3 전기 자동차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4단계(목표블록 3개)

84 2.3 전기 자동차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4단계(목표블록 3개)

85 2.3 전기 자동차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5단계(목표블록 7개)

86 2.3 전기 자동차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5단계(목표블록 7개)

87 2.3 전기 자동차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6단계(목표블록 5개)

88 2.3 전기 자동차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6단계(목표블록 5개)

89 2.3 전기 자동차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7단계(목표블록 5개)

90 2.3 전기 자동차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7단계(목표블록 5개)

91 2.3 전기 자동차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8단계(목표블록 5개)

92 2.3 전기 자동차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8단계(목표블록 5개)

93 2.3 전기 자동차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9단계(목표블록 7개)

94 2.3 전기 자동차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9단계(목표블록 7개)

95 2.3 전기 자동차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10단계(목표블록 8개)

96 2.3 전기 자동차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10단계(목표블록 8개)

97 2.4 숲 속 탐험

98 2.4 숲 속 탐험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1단계(목표블록 3개)

99 2.4 숲 속 탐험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1단계(목표블록 3개)

100 2.4 숲 속 탐험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2단계(목표블록 5개)

101 2.4 숲 속 탐험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2단계(목표블록 5개)

102 2.4 숲 속 탐험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3단계(목표블록 7개)

103 2.4 숲 속 탐험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3단계(목표블록 7개)

104 2.4 숲 속 탐험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4단계(목표블록 5개)

105 2.4 숲 속 탐험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4단계(목표블록 5개)

106 2.4 숲 속 탐험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5단계(목표블록 5개)

107 2.4 숲 속 탐험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5단계(목표블록 5개)

108 2.4 숲 속 탐험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6단계(목표블록 7개)

109 2.4 숲 속 탐험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6단계(목표블록 7개)

110 2.4 숲 속 탐험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7단계(목표블록 8개)

111 2.4 숲속 탐험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7단계(목표블록 8개)

112 2.4 숲속 탐험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7단계(목표블록 8개)

113 2.4 숲속 탐험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8단계(목표블록 9개)

114 2.4 숲속 탐험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8단계(목표블록 9개)

115 2.5 마을 탐험

116 2.5 마을 탐험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1단계(목표블록 8개)

117 2.5 마을 탐험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1단계(목표블록 8개)

118 2.5 마을 탐험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2단계(목표블록 8개)

119 2.5 마을 탐험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2단계(목표블록 8개)

120 2.5 마을 탐험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3단계(목표블록 9개)

121 2.5 마을 탐험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3단계(목표블록 9개)

122 2.5 마을 탐험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4단계(목표블록 9개)

123 2.5 마을 탐험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4단계(목표블록 9개)

124 2.5 마을 탐험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5단계(목표블록 14개)

125 2.5 마을 탐험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5단계(목표블록 14개)

126 2.5 마을 탐험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6단계(목표블록 14개)

127 2.5 마을 탐험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6단계(목표블록 14개)

128 2.6 우주 여행

129 2.6 우주 여행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1단계(목표블록 6개)

130 2.6 우주 여행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2단계(목표블록 8개)

131 2.6 우주 여행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3단계(목표블록 6개)

132 2.6 우주 여행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4단계(목표블록 5개)

133 2.6 우주 여행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5단계(목표블록 6개)

134 2.6 우주 여행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6단계(목표블록 9개)

135 2.6 우주 여행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7단계(목표블록 10개)

136 2.6 우주 여행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8단계(목표블록 12개)

137 2.6 우주 여행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9단계(목표블록 16개)

138 2.6 우주 여행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10단계(목표블록 32개)

139 2.6 우주 여행 2.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체험

140 더 알아보려면 참고 자료 Code.org Light-bot.com

141 본 교육자료의 저작권 가능 조건 참고 자료 Copyright @ 2018 by 커넥트재단 Some Rights Reserved
엔트리의 교육 자료는 CC-BY 2.0 라이선스에 따라 출처를 밝히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 능 공유가능(Share) - 이 저작물을 복제, 배포, 전송, 포맷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수정가능(Remix) - 이 저작물을 리믹스, 변경하여 이차적 저작물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영리 목적으로 사용 가능 이 저작물을 영리적 목적으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조 건 저작자표시(By:Attribution) - 사용한 저작물의 제목, 원저작자, 소스, 라이선스, 편집여부를 표기하여야 합니다. 단, 이용자가 엔트리의 저작물을 이용/수정하였다고 해서, 엔트리가 해당 이용자의 저작물을 보증 또는 권리를 부여했음을 명시해서는 안됩니다. 주의 사항 - 엔트리의 상표, 엔트리봇 캐릭터의 경우 CC-BY 라이센스 적용 대상이 아니며, 커넥트재단에서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권리를 가지고 있으며, 상표법 및 기타 관련법의 보호를 받는 지식 재산입니다. 가능 조건 by 커넥트재단 Some Rights Reserved 이 책의 내용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42


Download ppt "게임하듯 알고리즘을 배우는 엔트리 미션 해결하기"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