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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쥬얼 스튜디오 2008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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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esentation on theme: "비쥬얼 스튜디오 2008 소개."— Presentation transcript:

1 비쥬얼 스튜디오 2008 소개

2  Visual Studio 2008 개요 - 빠른 어플리케이션 개발 - 사용자 편의 향상 - 효과적인 팀 협력
Visual Studio 2008은 ASP.NET 웹 응용 프로그램, XML Web Services, 데스크톱 응용 프로그램 및 모바일 응용 프로그램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완전한 개발 도구들의 집합이다. Visual Basic, Visual C# 및 Visual C++를 모두 혼합하여 솔루션을 편리하게 구현할 수 있고 이 언어 들간에 서로간의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IDE(통합 개발 환경)를 지원한다. Visual Studio 2008이 제공하는 3가지 기본적 주요 발전사항 - 빠른 어플리케이션 개발 - 사용자 편의 향상 - 효과적인 팀 협력

3 비쥬얼 스튜디오 2008 설치 83c3a1ec-ed72-4a db0192b&DisplayLang=ko 다운로드 클릭

4 비쥬얼 스튜디오 2008 설치 83c3a1ec-ed72-4a db0192b&DisplayLang=ko 추가로 다운로드 할 내용 확인

5 비쥬얼 스튜디오 2008 설치 VS2008ProEdition90DayTrialKORX1435989.iso 다운로드한
비쥬얼 스튜디오 열기 클릭

6 비쥬얼 스튜디오 2008 설치 설치 클릭

7 비쥬얼 스튜디오 2008 설치 다음 클릭

8 비쥬얼 스튜디오 2008 설치 동의 함 클릭 다음 클릭

9 비쥬얼 스튜디오 2008 설치 기본값 클릭 설치 클릭

10 비쥬얼 스튜디오 2008 설치

11 비쥬얼 스튜디오 2008 설치

12 비쥬얼 스튜디오 2008 설치

13 비쥬얼 스튜디오 2008 설치

14 비쥬얼 스튜디오 2008 설치 제품 설명서 설치 클릭

15 비쥬얼 스튜디오 2008 설치

16 비쥬얼 스튜디오 2008 설치 다음 틀릭

17 비쥬얼 스튜디오 2008 설치 동의함 클릭 다음 클릭

18 비쥬얼 스튜디오 2008 설치

19 비쥬얼 스튜디오 2008 설치

20 비쥬얼 스튜디오 2008 설치

21 비쥬얼 스튜디오 2008 설치 서비스 릴리스 확인 클릭 설치 이후에는 메뉴가 변경 또는 제거로 바뀌어 있음.

22 비쥬얼 스튜디오 2008 설치

23 비주얼 스튜디오 2008 시작 Microsoft Visual Studio 2008 클릭

24 설치된 내용 확인(C# 등)

25 기본 환경 설정 선택 Visual C# 개발 설정 클릭 Visual Studio 시작 클릭 **** 기본 환경 설정 확인 시
( 재 설정 시 : 도구- 설정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모두 다시 설정 선택)

26

27 프로젝트 생성 비쥬얼 스튜디오 초기 화면

28 콘솔 응용 프로그램 작성하기 프로젝트 클릭

29 콘솔 응용 프로그램 작성하기 .NET Framework 3.5 선택 (다중 프레임워크 버전 지원)

30 콘솔 응용 프로그램 작성하기 Visual C# 확장 클릭 Windows 클릭 콘솔 응용 프로그램 클릭
위치 : 적당한 디렉토리 선택 확인 클릭

31 콘솔 응용 프로그램 작성하기 옵션 클릭(폰트 조절)

32 환경 클릭 글꼴 및 색 클릭 맑은 고딕 선택 크기 : 15 선택 확인 클릭 콘솔 응용 프로그램 작성하기

33 코드 편집하기 1. 왼쪽 창 : 코드 편집 창 2. 오른 쪽 창 : 솔루션 탐색기, 클래스 뷰, 동적 도움말, 속성 창 등 존재

34 코드 편집하기 솔루션 탐색기 창 속성 항목 관리 참조 항목 관리 소스 항목 등의 관리

35 코드 편집하기 클래스 뷰 클릭

36 코드 편집하기 클래스 이름 변경 Program.cs Hello.cs
명령문 추가 입력 Console.WriteLine(“Hello,World”); * 세미콜론 : 명령문의 끝을 의미

37 프로젝트의 빌드와 실행 솔루션 빌드 클릭

38 프로젝트의 빌드와 실행 출력 클릭(빌드 후 메시지 확인 창)

39 프로젝트의 빌드와 실행 옵션 클릭(출력 창 폰트 조절)

40 글꼴 및 색 클릭 설정 표시 : 출력 창 선택 크기 : 15 선택 확인 클릭 프로젝트의 빌드와 실행

41 프로젝트의 빌드와 실행 출력 창 내용 확인 자동 출 바꿈 설정/해제 클릭

42 프로젝트의 빌드와 실행 디버깅하지 않고 시작(실행) 클릭

43 프로젝트의 빌드와 실행 도스창의 출력 내용 확인

44 솔루션과 프로젝트 비쥬얼 스튜디오 닷넷에서 관리하는 항목
- 코드 작성, 컴파일 및 실행 작업, 참조, 데이터 연결,  개발 작업에 필요한 관련 항목들을 파일과 폴더 형태로 모두 관리  통합 개발 환경 통합 개발 환경에서의 솔루션 파일과 프로젝트 파일 - 솔루션 : 여러 프로젝트가 포함 가능 - 프로젝트 : 여러 C# 소스 파일 포함 가능 솔루션 사용하는 이유 : 1. 여러 프로젝트를 집합적으로 관리 가능 2. 프로젝트별 적용해야할 구성 사항의 적용, 빌드, 배포에 있어 편리한 점을 제공 솔루션에 포함되는 파일의 확장자 : .sln suo 프로젝트의 관리 내용이 포함된 파일 확장명 : .csproj

45 C#프로그램 구조 - 프롤로그 부분은 생략 가능 - 클래스는 반드시 1개 이상 필요 C#소스파일 <예제>
using System ; class Hello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Console.WriteLine(“Hello, World!”) ; } Using Statement namespace Prolog Class 일반 클래스 멤버 변수 메서드 Class Main() 메서드를 포함한 클래스 멤버 변수 프로그램 시작점 (Entry Point) Main() 메서드

46 클래스 * 대소문자 구분 class 클래스명 { … } 문법 C# 소스 파일 안에 여러 개의 클래스가 있을 수 있다.

47 프롤로그 부분: using statement와 네임스페이스
Main() 메소드: 프로그램의 시작점 M은 반드시 대문자로 쓴다. public static void로 선언한다 프롤로그 부분: using statement와 네임스페이스 클래스들을 그룹핑한 단위를 네임스페이스라고 한다. 다른 네임스페이스의 클래스를 접근하여 사용하고자 하면 using문을 사용하여 해당 네임스페이스를 접근한다. Console.WriteLine은 System 네임스페이스를 using문을 사용해서 비로소 사용 가능하다 메소드 : 입력 값을 받아서, 자신의 기능을 동작시켜 결과 값을 만들어 외부에 돌려주는 기능을 하는 것 메소드명과 클래스명의 첫 글자는 대문자로 표기하는 것을 권장

48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Main(string[] args) ; 괄호안에 메소드 입력값인 인자를 포함하고 있음 Main() 과 같이 생략가능

49 명령형 인자 처리 방법 “Hello, World” 를 args[0]으로 수정 즉, 출력할 문자열을 C#소스에 기술하지 않고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Text; namespace ConsoleApplication1 { class Hello static void Main(string[] args) Console.WriteLine(args[0]); }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Text; namespace ConsoleApplication1 { class Hello static void Main(string[] args) Console.WriteLine("Hello, World"); } “Hello, World” 를 args[0]으로 수정 즉, 출력할 문자열을 C#소스에 기술하지 않고 프로그램 실행 시 입력 받은 동적인 값을 사용

50 명령형 인자 속성 클릭 (동적으로 인자값 받기위한 설정)

51 명령형 인자 디버그 클릭 명령줄 인수 : “Hello, World” 입력

52 명령형 인자 솔루션 빌드 클릭

53 명령형 인자 디버깅하지 않고 시작 클릭

54 명령형 인자

55 프롤로그 부분: using statement와 네임스페이스
클래스들을 그룹핑한 단위를 네임스페이스라고 한다. 다른 네임스페이스의 클래스를 접근하여 사용하고자 하면 using문을 사용하여 해당 네임스페이스를 접근한다. Console.WriteLine은 System 네임스페이스를 using문을 사용해서 비로소 사용 가능하다 System.Console.WriteLine(“Hello, World”); System 네임스페이스 사용 Console 클래스 Write 메소드 using System; Console.WriteLine(“Hello,World”); 프롤로그 부분에 using 문 이용  System 이름 생략 가능

56 표준 입출력 클래스(Console 클래스)
Write/WriteLine 메소드 스크린 모니터상에 정보를 보여준다. WriteLine은 캐리지 리턴 문자를 포함하여 출력 후에 다음 행으로 이동한다. Write/WriteLine 메소드는 오버로드 되어있으므로 인자 형태로 숫자, 문자열등 여러 형태가 가능하다 System.Console.WriteLine(2004); System.Console.WriteLine(“Hello,World”); 예) “영어는 77점, 수학은 80점입니다. 합계는 157점 입니다” 문장 출력 System.Console.WriteLine(“영어는 {0}점, 수학은{1}점입니다. 합계는 {2}점입니다.”,77,80,77+80);

57 표준 입출력 클래스(Console 클래스)
Read/ReadLine 메소드 키보드로 값을 입력 받을 때 사용한다. Read 메소드는 키보드로부터 하나의 문자를 입력 받는다. 반면 ReadLine 메소드는 한 줄을 입력 받을 수 있다.

58 표준 입출력 클래스(Console 클래스)
Read/ReadLine 메소드 예) 키보드에서 입력 받은 문자열을 바로 출력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Text; namespace ConsoleApplication1 { class Hello static void Main(string[] args) string inValue = Console.ReadLine(); Console.WriteLine("{0}", inValue); }

59 주석문 ( Comment ) 컴파일 시 무시되며 소스파일에서만 관리된다. ‘//’ 을 사용하여 한 줄을 주석처리 한다.
‘/* */’를 사용하면 여러 라인을 주석처리 할 수 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Text; namespace ConsoleApplication1 { class Hello static void Main(string[] args) //키보드 입력 값을 문자열 변수 inValue에 저장한다. string inValue = Console.ReadLine(); Console.WriteLine("{0}", inValue); /* 키보드 입력 값을 문자열 변수 inValue2에 저장한다. */ string inValue2 = Console.ReadLine(); Console.WriteLine("당신의 이름은 {0} 입니다.", inValue2); }

60 using 구성 새로운 클래스 추가 시 프로젝트 타입에 따라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using 문 포함

61 using 구성

62 기호 검색 기호 찾기 클릭

63 기호 검색 모든 구성 요소 선택(찾는 범위 선택)

64 기호 검색 모두 찾기 클릭

65 기호 검색 기호 찾기 결과

66 투명한 인텔린스 창 Ctrl 키 클릭

67 투명한 인텔린스 창 Ctrl 키 클릭 하고 있을 때

68 공개된 .Net Framework 소스 코드 확인
옵션 클릭

69 공개된 .Net Framework 소스 코드 확인
디버깅 확장 일반 클릭 내 코드만 사용(관리 전용) : 체크 해제 소스 서버 지원 사용 : 체크 소스 서버 진단 메시지를 출력 창에 표시 : 체크 기호 클릭 공개된 .Net Framework 소스 코드 확인

70 공개된 .Net Framework 소스 코드 확인
예 클릭

71 공개된 .Net Framework 소스 코드 확인
옵션 클릭

72 공개된 .Net Framework 소스 코드 확인

73 공개된 .Net Framework 소스 코드 확인
중단점 찍기 F5 클릭(아래의 2개의 창이 나옴) 공개된 .Net Framework 소스 코드 확인

74 공개된 .Net Framework 소스 코드 확인
호출 스택 라인 클릭 Microsoft 기호 서버 클릭

75 공개된 .Net Framework 소스 코드 확인
Yes 클릭

76 공개된 .Net Framework 소스 코드 확인

77 공개된 .Net Framework 소스 코드 확인
다운로드 된 디렉토리

78 코드 메트릭스 코드 메트릭스는 구현된 코드를 프로젝트 단위로 분석하여 클래스의 상속 수준이나 메서드의 코드 라인 수, 클래스의 결합 수준 또는 순환 복잡성과 같은 정보의 통계를 냅니다. 이러한 정보들은 코드를 유지보수 하거나 최적의 코드로 리펙터링 할 수 있는 기본 정보로 활용된다.

79 코드 메트릭스 Visual Studio Professional 2008 에는 메뉴가 없음

80 분할된 디자인 뷰 Asp.Net 으로 웹 어플리케이션을 개발 할 때 UI의 구성은 Html 페이지를 통해서 작성되고 그 결과는 디자인 뷰를 통해서 확인 된다.

81 분할된 디자인 뷰 Asp.Net 으로 웹 어플리케이션을 개발 할 때 UI의 구성은 Html 페이지를 통해서 작성되고 그 결과는 디자인 뷰를 통해서 확인 된다. 웹 사이트 클릭

82 분할된 디자인 뷰 ASP.NET 웹 사이트 선택 확인 클릭

83 분할된 디자인 뷰 나누기 클릭

84 분할된 디자인 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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