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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프전자㈜를 위한 SharpMall.com 구축(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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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사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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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현황 회 사 명 OCI정보통신주식회사 대 표 자 박 노 신 사 업 분 야
회 사 명 OCI정보통신주식회사 대 표 자 박 노 신 사 업 분 야 XML Form Processor, XML Document Management System e-business (B to B) Microsoft Backoffice Specialist Internet/Intranet System 개발 System Integration 그룹사전산시스템운영 주 소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국제전자센타빌딩 18층 전 화 번 호 ☎ 02) 02) 회사설립년도 1997년 7월 21일 해당부문종사기간 1997년 7월 21일 ~ 2000년 5월 (2년11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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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연혁 1997. 7 : OCI정보통신㈜ 창립 1997. 10 : 美 Whistle 社와 Interjet 총판계약체결
: Microsoft 社와 MCSP계약체결(Special Distributer) : Compaq & Dell Server 공급계약체결 :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및 설립인가 획득 : 자본금 10억으로 증자 : 인터넷원격교육시스템 개발 , 발표 (NetClass) : 정보화촉진기금 98년도 지원업체 선정 : 핵심기술개발사업 업체 선정 (산업자원부) : Oracle ICS(Internet Commerce Server) Partner계약 : 우수신기술 개발사업 업체선정(정보통신부) : 병력특례업체 지정 : 정보화촉진기금 99년도 지원업체 선정 : 캐나다UWI.COM 社와 XML Solution VAR 계약 체결 : 연구개발 투자 벤쳐기업 확인(중소기업청) : 정보통신기술 개발사업업체 선정(정보통신부) : 자본금 16억으로 증자 : 벤쳐캐피탈 투자유치(산은캐피탈,조흥은행) : 미국 Interleaf사 Bladerunner 공급계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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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 및 인원 연구소(17) 경영지원팀(8) 기획/인사/급여/ 총무/회계/자금/ 구매/영업관리 신기술 연구/평가/신제품개발/
기술정보수집/XML개발/신기술 제품도입/사업지원 정보통신사업부(10) 연구소(17) 개발부(36) Solution Provider SI Internet/Intranet e-business 전산 운영 N/W관리 및 운영 ERP시스템도입 업무 개발 기술지원팀(7) 기술지원/제품평가 /신기술/기술정보 수집/PM/제안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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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net/Intranet Solution
사업 내용 Internet/Intranet Solution 인터넷원격교육시스템:NetClass 전자도서관시스템 전자상거래시스템 e-business(B to B) DW,KMS 시스템 개발/운영 Microsoft Solution 전산운영 컨설팀 및 분석,설계 개발 및 설치,운영,유지,보수 전산업무 Outsourcing 전사적 자원관리시스템(ERP) Windows NT Enterprise Server Back Office and Front office Site Server Specialist SQL Server Specialist Total Enterprise Solution S/W Package 사업 전자상거래 솔루션 XML Forms(XFDL) Solution XML Document Solution Shopping Mall Web Application Server Oracle:Internet Commerce System Microsoft:Site Server B2C,B2B(Shophing Mall) System Integration 정부기관 SI 컨설팅 및 개발 일반기업 SI 컨설팅 및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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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실적 사 업 명 발주처 사 업 명 발주처 영업관리시스템 구축 ㈜유니드 원격교육시스템 개발 한국금융연수원
사 업 명 발주처 사 업 명 발주처 영업관리시스템 구축 ㈜유니드 원격교육시스템 개발 한국금융연수원 무역관리시스템 구축 OCI상사 원격교육시스템 개발 금오공대 방송종합정보시스템 구축 인천방송㈜ 전자상거래 시스템 개발 동양화학㈜ 종합정보관리시스템 구축 오덱㈜ 이산가족인트라넷시스템 구축 통일부 통합인사정보시스템 구축 동양화학㈜ 이산가족정보통합센터 구축 통일부 네트웍 환경 설계 및 구축 영창건설㈜ 통합 정보고속망 구축 통일부 인터넷서버 및 홈페이지 구축 동양화학㈜ 통합제조정보관리시스템 구축 현대자동차㈜ Client/Server환경 시스템 개발 ㈜옥시 종합전산화 개발 사업 행정자치부 경영관리시스템 개발 ㈜유니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인터넷 구축 민주평통 회계시스템 개발 영창건설㈜ 금융자산관리시스템 구축 한국생산성본부 POS시스템 구축 ㈜옥시 인터넷원격교육시스템 구축 통일교육원 인터넷 원격교육시스템 구축 원자력연구소 멀티미디어 게시판 개발 두루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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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축 싸이트(쇼핑몰) ■ 동양화학그룹(시약사업부/국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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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축 싸이트(쇼핑몰) ■ 동양화학그룹(시약사업부/영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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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축 싸이트(쇼핑몰) ■ 가방전문 쇼핑몰 / GabangShop 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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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축 싸이트(쇼핑몰) ■ 가방전문 쇼핑몰 / GabangShop(서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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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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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prove Efficiencies)
제안 목적 시장 확대 (Expand Market) 샤프전자 e-business의 목적 고객 유지 (Retain Costomers) 업무 효율성 개선 (Improve Efficienc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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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 개요 양질의 거래정보 서비스 거래자 정보관리 지속적인 Portal 서비스 장애시 복구 샤프전자 시스템 관련 교육
시스템의 안정성 거래의 안정성 양질의 거래정보 서비스 지속적인 Portal 서비스 장애시 복구 거래자 정보관리 거래자 및 거래정보 보안 시스템 보안 샤프전자 시스템의 확장성 관리 및 사후지원 업무단위 확장 새로운 시스템의 추가 타 시스템 연계 시스템 관련 교육 시스템 유지 보수 비상 시스템 지원 HELP DESK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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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구성 가. H/W 및 N/W 구성 국내고객 해외고객 바이어 Payment Gateway 샤프A/S 센터 Internet
Firewall R Mail서버 Tower box eWAY 업무담당자 쇼핑몰 서버 DB Server 서비스운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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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구성 나. S/W 구성 (1) 전자상거래 시스템(eWAY) 고객 전자상거래 시스템 ICS PLUS Secret Key
128bit(SSL) 상품배송의뢰 OSDK 배송 웹 브라우저 지불 Service (외부업체) SSL Mail system ORACLE DB SER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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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구성 (2) OSDK 주문 처리 상품 관리 상점초기화면 통계/시스템 관리 주문 상품 장바구니 고객/메일 관리 고객
주문처리 추적 시스템 통계/시스템 관리 주문 상품 -카테고리 -검색 보안 장바구니 고객/메일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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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구성 (3) 데이타베이스 접근도 웹 서버 Java Server Page 상점구축 DB 상점운용 DB
(고객) (상점관리자) Oracle Server Bussiness Object (Java Bea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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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ckup System Web Service user 가.Backup System 개요 서버1, 2가 동시에 웹 서비스 제공
Ethernet for Heartbeat user 서버1, 2가 동시에 웹 서비스 제공 공유된 Storage 사용 사용유저는 1개의 웹서버로 인식 Server 1 Server 2 Shared Storage RAID System (DATA Backu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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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ckup System 가.Backup System 개요(계속)
각 Server Cluster에 구성된 Shared Storage에 RAID System 구현(실시간 온라인 백업) 각각의 Server의 Boot System Disk도 RAID로 구현(2중 fault tolerance) 정전에 대비한 무정전 시스템 구현 고객 DB에 대한 Backup은 DAT로 정기적인 Backup (2중 백업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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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ckup System Failover 나.OS가 Windows NT일 경우
Windows NT 4.0 Enterprise Edition으로 구성한 2 node Clustering 환경구현 Windows NT Clustering 은 2 node로 제한 Network Load Balancing (서버의 네트워크 부하감소) NT Cluster는 server 의 가용성을 보장 NT Cluster는 database의 가용성을 높힘 Web Service Web Service fail fail Failo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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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ckup System 다.OS가 Windows 2000일 경우
Windows 2000 Advenced Server로 구성된 2 node Clustering 환경구현 Windows 2000 Advenced Server로 구성된 Clustering은 4 node까지 구현가능(NT 4.0 보다 차후 확장성 용이) Network Load Balancing (서버의 네트워크 부하감소) Terminal Service 기능 제공으로 원격관리 용이 높은 보안성과 안정성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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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opping Mall(www.SharpMall.com)
사이트 구조 설계 가. 전체 사이트 구성설계 (1) Front End & Back Office 기능 구현 Front End 홈페이지관리 판매관리 지불관리 회원관리 고객지원 Shopping Mall( Back Office 상점 관리 주문 관리 배송 관리 매출/정산 통계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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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트 구조 설계 Front End (2) 고객 관점의 요구 기능 구현(Front End Application) 홈페이지 관리
판매 관리 지불 관리 회원 관리 고객 지원 - 추천상품 진열 - Event 서비스 - 각종 배너 관리 - 뉴스 BBS - 자동 진열 - 분류별 진열 - 쇼핑 도우미 - 장바구니 - SSL Solution - Security - 자동결제 - 회원관리 - 고객지원 연동 - 주문정보 보기 자유게시판 메일 동호회 - 다양한 정보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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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트 구조 설계 Back Office (3) 샤프전자 관점의 요구 기능 구현(BackOffice Application)
상점 관리 주문 관리 배송 관리 매출/정산 통계 관리 - 상품 관리 - 배송처 관리 - 재고 관리 - 매입처 관리 - 주문 접수 - 입금 처리 - 주문 집계 - 주문 관리 - 배송의뢰처리 - 배송완료처리 - 배송정보관리 - 매출 집계 - 매입 정산 - 배송 정산 - 세금 계산 - 회원 통계 - 매출 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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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계별 Navigation System 설계
(1) 상품 분류 및 등록 ▶상품의 분류체계 정의 ▶상품선정 상품분류 및 상품선정 상품분류코드 작성 상품 카다로그 제작 텍스트, 이미지, 3D 효과 등 ▶상품에 제작에 관한 Rule 정의 입주업체화면에 접속 계정입력 및 인증 상품속성 선택 상품분류코드 (대/중/소분류) 선택 상품정보 입력 항목: 상품번호, 상품명, 브랜드/모델명, 가격정보 등 상품속성정보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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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계별 Navigation System 설계
(2) 주문 및 결제 주문 상품 선택 장바구니 화면에서 주문서 작성 작성내용: 수취인정보, 주문상품 확인 지불수단: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Cyber Cash 지불수단 선택 무통장입금 신용카드 Cyber Cash 주문정보 저장 업체별 승인 요청 주문결재정보 확 인 승인 입금 입금 확인 주문 확인 및 mail송부 배송 주문취소 ** 컨텐츠 다운로드시 지불하는 경우도(예: mp3, pdf 파일 등) 지불 형태는 동일하다. (신용카드, 소액결제, 전자화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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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계별 Navigation System 설계
(3) 배 송 주문 확인 무형 상품 고객확인 회원계정 확인 주문/배송 정보 전송 전송방법: , FAX 상품 DOWNLOAD 상품 인도 및 인수 상품 배송 인수증 전달 상품 인도 확인 메일 발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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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계별 Navigation System 설계
(4) 주문 취소 취소 접수 취소내역 전송 상품 회수 상품 반송 취소승인 요청 취소 완료 취소사유 작성 배송완료 후 배송 이전/ 취소가능기간 취소기간 이후 대금청구이전 환 불 대금청구이후 배송 중 환불 처리 무통장입금 ※해외로 나가는 상품은 주문/취소 처리방법 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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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계별 Navigation System 설계
(5) 환 불 환불 접수 지불수단 확인 대금청구상태 확인 배송상태 확인 상품 반송 환 불 환불사유 작성 배송완료 취소 처리 및 대금청구 이전 취 소 배송 중 무통장 입금 대금청구 이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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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계별 Navigation System 설계
(6) 교 환 교환 접수 및 사유 작성 교환정보 전송 상품 배송 배송상태 확인 상품 배송 및 반송 교 환 (7) 과 금 대금 청구 승인기관별 월1회 또는 월2회 청구 결제대금 정산 정산내역 출력 청구금액 입금 확인 카드수수료 등 수수료 비용 등 정산 전표 처리 담당부서에 발송 업체별 대금 입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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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프전자 쇼핑몰 정보자료 특성분석 및 요구분석
데이터 설계 가. 데이터 설계 기본 개요 샤프전자 쇼핑몰 정보자료 특성분석 및 요구분석 (개발체계에 대한 기본모델 설정 샤프전자 쇼핑몰 어플리케이션 개발) 멀티미디어 컨텐트 및 Shop DB 쇼핑몰 개발 멀티미디어 데이터 가공 및 입력 데이터 스키마 요구분석 GUI 설계 Digitizing DB스키마 설계 (Oracle 8i) 어플리케이션 설계, 구현 MM데이터구조화 (JAVA,HTML) 스키마 데이터 저장 사용자 인터페이스 구현 구조화된 파일관리 개발체계의 수정, 보완 쇼핑몰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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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설계 나. 데이터 연관도 업체 정보 관리자 정보 상점 정보 상품 정보 Templete 정보 D/C 정보 미수 정보
고객 정보 장바구니 정보 영수 정보 주문 정보 배송 정보 미수 정보 Templete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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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설계 예 가.쇼핑몰 메인화면 Concept
기존 샤프의 기업이미지 강조를 필두로 자체적 로고를 개발 이를 마켓팅(Sharp Mall)에 적극 활용하며 산뜻한 칼라와 아이콘으로 사용자에게 신선함과 정돈된 샤프의 이미지 전달에 노력하였다. 세부설명 1)화면상단과 좌측에 상주된 메뉴로 언제어디서나 쉽게 쇼핑가능한 HCI를 네비게이션화 2)메인 화면에서 추천 및 신상품으로 나열 함으로써 마켓팅 전략으로 활용 3)본문 우측부분에는 공지 및 이벤트/날씨정보를 위치시켜 가지 정보를 빠르게 전달. 4)우측상단 자체 쇼핑몰 로고를 제작 홍보 및 쇼핑마켓에 적용가능 (예 : 배너등 광고에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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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텍스트위주의 목록 표기식 제품나열방식에서 벗어나 제품의 카탈로그를 이용 사용자 위주의 전시
화면설계 예 나.쇼핑몰 서브화면 기존 텍스트위주의 목록 표기식 제품나열방식에서 벗어나 제품의 카탈로그를 이용 사용자 위주의 전시 화면 하단의 상품상세설명과 INTERFACE아이콘에 큰그림 또는 3D(VR)/FLASH를 이용한 제품 전시로 정확한 제품의 정보를 전단 구매로 유도 중앙 화면에서 제품의 카탈록과 리터치된 제품 나열 방식으로 제품의 세련미를 살리고 우측에 간단한 정보를 보여 주며 사용자가 쉽게 INTERACTION 할수 있도록 INTERFACE아이콘을 위치 시켜 쉽게 지불 또는 구매 할 수 있도록 배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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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 기능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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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 기능 구현 회원관리 상품전시 상품구매 회원들에게는 비회원과 다른 특전을 제공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유도
가입특전으로 사이버머니 제공, 각종 서비스(동호회, 자료실등)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함 회원가입시 가입단계별로 사이버머니를 달리하여 정보제공을 유도 회원들의 기념일 관리 및 정기적인 웹카달로그를 제공함으로 지속적인 회원의 관심을 유도 상품전시 상품분류 이동단계를 최소화함으로써 고객의 구매의욕을 유지시킴 쇼핑경로 및 인접매장을 제공하여 고객이 쉽게 이동할 수 있게 하며 비교구매를 가능토록 함 이미지 및 동영상을 이용한 카달로그를 제공하여 고객의 구매의욕을 증가시킴 다양한 검색방법을 제공하여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함 상품구매 장바구니를 제공하여 여러상품을 구매 후 일괄로 지불처리 할 수 있도록 함 지불시 다양한 결재 방법을 제공하며 지불 후에는 고객이 자신의 주문처리 상태를 확인 할 수 있도록 주문정보 확인기능을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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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 기능 구현 고객지원 동호회운영 고객이 쇼핑몰 이용을 도와주며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여 효과적인 몰 관리를 용이하도록 함
자료실을 제공하여 관련제품 유틸리티 및 드라이버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하고 관리자가 웹상에서 자료를 올릴 수 있도록 함 분야별 게시판을 운영하여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함 게시판으로는 Q&A, FAQ , 고객의 소리를 제공 상품의 특성상 요구되어지는 정보를 별도의 메뉴로 제공함 (제품활용법칙, 정품구입안내 등) 동호회운영 관련분야의 동호회를 개설함으로써 관련정보 공유 및 기술제공 과 모임을 통해 회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유도 동호회는 회원만이 등록할 수 있으며 각 동호회별 별도의 회원관리를 제공하도록 함 쇼핑몰에서는 동호회 개설 및 이벤트를 통해 각 동호회별 적극적인 활동을 유도하고 고객은 동호회가입을 통해 각 동호회별 메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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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 기능 구현 회원가입 회원가입은 가입약관 조회, 필수 정보 입력, 추가 정보 입력 으로 구분하며 정보제공 단계별로
사이버머니를 차별 적용 회원가입 후에도 개인정보변경이 가능하며 회원인증을 통해 ID/비밀번호 확인 및 회원탈퇴를 할 수 있도록 함 자신의 사이버 머니를 조회할 수 있도록 함 회원가입 프로세스 가입약관확인 필수정보입력 추가정보입력1 추가정보입력2 가입확인 동의안함 입력종료 입력종료 입력종료 가입처리 1차적립금 가입처리 2차적립금 가입처리 3차적립금 취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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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 기능 구현 상품정보 리스트 상품정보는 이미지로 보기/리스트로 보기로 나누어 사용자가 선택하여 볼 수 있도록 함
상품정보 리스트는 상품명, 판매가격, 적립금으로 구성한다. 제품할인시 할인가 및 할인율을 제공 각 리스트 항목별로 정렬 기능을 제공 쇼핑경로와 인접매장의 링크를 제공하여 고객이동의 편의성을 제공 화면구성-리스트보기 매장 타이틀 쇼핑경로 인접매장 상품명 판매가 할인가(할인율) 적립금 1 2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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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 기능 구현 상품 Catalog 각 제품별 특성을 고려하여 상품의 카달로그를 구성함으로 제품에 대한 이해를 돕고 구매의욕을 높임 카달로그는 제품이미지, 상품설명, 가격, 주문버튼으로 구성하며, 제품의 특성에 따라 관련 소모품 및 옵션품목의 링크를 제공 제품상세설명 및 사양, 큰이미지, 동영상등을 제공하며 제품별 관련정보와의 링크를 제공 인접매장 및 상품간 이동 링크를 제공하여 고객의 이동을 쉽게 함 화면구성 상품 타이틀 쇼핑경로 인접매장 상품명 : 캠코더 Size : … 가격 : ….. 제품이미지 수량 대 상품상세설명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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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 기능 구현 상품 검색 각 페이지마다 상품명 검색을 두어 원하는 상품으로의 빠른 이동을 제공
상품 검색 페이지는 상품명 검색 이외에도 상세정보를 검색기능을 제공하여 특정상품검색을 할 수 있도록 함 상세정보 항목으로는 가격대 및 구분, 규격, 특성등으로 함 화면구성 상품검색 상품명 가격대 ~ ……… 검색 취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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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 기능 구현 장바구니 고객이 쇼핑중에도 자신의 구입물건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여러상품의 일괄 지불을 처리
장바구니는 주문상품명, 주문수량, 적립금, 구매금액, 총구매금액으로 구성하며 주문항목 삭제, 주문내용 수정의 기능을 제공 화면구성 장바구니 상품명 주문수량 적립금 구매금액 구매취소 삭제 TV 총구매금액 : ………. 쇼핑계속하기 수정하기 지불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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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 기능 구현 자료실 제품별 요구되어지는 유틸리티 및 드라이버를 자료실을 통해 제공함으로써 제품사용의 편의성을 제공
Free 자료실을 제공하여 고객들간의 관련 자료교환을 할 수 있도록 함 자료실은 자료올리기/자료받기의 기능을 제공하며 관리자기능을 따로 두어 자료의 삭제 및 수정을 가능하도록 함 화면구성 자료실 타이틀 자료실 제품자료실 Free 자료실 번호 제목 올린이 올린날 조회수 1 2 3 자료올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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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 기능 구현 게시판 게시판은 분야별로 나누어 정보의 정확성 및 관련성을 높여 고객의 이용을 증대시킴
게시판은 Q&A, FAQ, 고객의 소리로 나누어져 관리 Q&A 는 고객이 올린글에 대해 관리자가 답변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짐 FAQ 는 관리자가 Q&A 중에서 질의 빈도가 높은 질문을 분야별로 정리하여 게재 고객의 소리는 고객들이 몰에 대한 전반적인 의견 및 요구사항을 올릴 수 있도록 함 각 게시판별 글읽기, 글올리기, 글수정, 글삭제, 답변글쓰기의 기능을 제공 화면구성 게시판 타이틀 게시판 Q&A FAQ 고객의 소리 번호 제목 올린이 올린날 조회수 1 2 3 글올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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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 기능 구현 동호회 동호회는 회원만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며 각 동호회별로 별도의 회원관리를 제공
몰에서는 동호회 전체 관리를 하며 각 동호회별로는 시샵을 두어 운영 동호회는 제품관련성과 전문성을 고려하여 개설함으로 전체동호회의 특수성을 유지 동호회 메인 화면에서는 동호회 리스트및 안내, 동호회 소식란, 동호회 개설신청, 동호회 가이드, 이벤트로 구성 각 동호회별로는 공지사항, 게시판, 자료실, 대화방, 가입및 탈퇴로 구성 화면구성 소식란 동호회 go 캐코더 동호회 …….. 이벤트 가이드 운영원칙 개설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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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 기능 구현 상품정보 관리 - 상품은 가격 및 Promotion 관리는 상품단위에서 수행하고, 주문은 SKU 단위에서 수행함 상품정보 구성 공급자 상품 SKU 주문내역 색상 치수 기타 단가 배송정보 프로모션 정보 이미지 파일 Rating Front End 상품 등록 상품 Catalog Page 장바구니 SKU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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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 기능 구현 마일리지 관리 마일리지 관리 Flow
- 마일리지는 상품 구매시 상품별 기 설정된 정액의 적립포인트를 부여하며, 이벤트 참여나 설문조사, 고 객정보 제공 시에도 일정 기준에 의거하여 적립 마일리지 관리 Flow 상품 구매 / 특정일 구매 마일리지 누적 설문응답 / 이벤트 참여 Cyber Money로 사용 연속구매 / Promotion 구매 고객 Loyalty 제고 경품제공 회원추천 / 정보제공 광고 Click 우대 이벤트 시행 Cyber Community 참여 특정 Contents 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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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 기능 구현 프로모션 관리 - 프로모션은 Price Sale, Cross Sell 등의 상품 Promotion 허용
특정 기간중의 가격 할인(ex. 추석 맞이 대 바겐세일) 특정 구매조건에 대한 가격할인( ex. 2개 구매시 1개는 30% 할인) Cross Sell 각 제품별 연관상품을 연결하여, 구매시 일괄구매를 유도 분석 정보를 활용한 Intelligent Cross Sell(동적인 연관상품 등록) 구매 Pattern 분석 Premium 고객에 대해 구매 Pattern을 파악하고, 구매가능성이 높은 상품등록 및 시기 도래시 Promotion Mail 발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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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 기능 구현 분석 및 통계 분석기능 상점 Manager 로그 분석 Tool (WebLog ®)
- 분석은 쇼핑몰의 판매정보 및 회원정보, Contents 정보 등으로부터 의미 있는 정보를 추출하고, 이를 Marketing의 기초자료로 재활용 할 수 있어야 하며, 다양한 정보의 추출이 가능하도록 확장 및 유연성을 고려하여야 함 분석기능 회원 분류 회원정보 구매성향 Contents 정보 상점 Manager 매출분석 구매이력 정보 로그 분석 Tool (WebLog ®) Contents Hit Rate 수집정보 (Event/설문) 분석용 Rule Set Data 항목 추가/수정 가능 보고서 추가/수정 가능 Rule Set 추가/수정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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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 기능 구현 웹 카탈로그/웹 메일 자동발송 서비스 웹 카탈로그/웹 메일 자동발송 서비스 구조
- 개인 Scheduler 개념의 Mailing Call Service를 지원하고, 구매이력 및 방문정보 등의 동적인 Data 수집에 의해 Promotion Mail을 발송함 - 회원에게 정기적으로 웹 카달로그를 메일을 통해 전송하며 고객의 요구하지 않을 경우 취소가 가능하도록 함 - 비회원일지라도 구매이력이 있는 고객에게도 웹 카달로그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함 - 상품 구매 후 구매정보 및 배송정보등을 메일을 통해 제공함 - 웹 카탈로그 자동 발송기능은 별도의 솔루션이 필요함 웹 카탈로그/웹 메일 자동발송 서비스 구조 회원정보 구매정보 쇼핑몰 서버 DBMS 서버 Mailing 서버 Mail Project 발송 Event 발송 대상 등을 설정 회원 DB 분석 DB Mail Template 발송할 기본서식 구매이력 D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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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수행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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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방법론 개발계획 기본 설계 상세 설계 코딩 및 테스트 설치 및 전환 전자 상거래 시스템 기획 상세설계 종합검토 분석 및
PROCESS 정의 PROCESS 설계 프로그램 설계 프로그램 코팅 상세설계 종합검토 PROTOTYPING 단위TEST 교육훈련 DATA 정의 분석 및 기본설계 종합검토 DATA 설계 최종검토 TECHNO -LOGY 정의 TECHNO -LOGY 설계 사용자 PROCE- DURE 시스템 TEST 구현및 시스템 인 수 DATA 전환 DATA 전환 DATA 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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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 절차 구분 절 차 담 당 내 용 절 차 현업부서 OCI 사업관리팀 OCI PM 샤프전자 단계별 진척사항 쟁점 및 미결사항
절 차 담 당 내 용 절 차 현업부서 OCI 사업관리팀 OCI PM 샤프전자 단계별 진척사항 쟁점 및 미결사항 변경관리 품질검토회의 보고자료철 문제점 해결 검토 산출물 작성진도 확인 비용/효과의 파악, 승인 진척관리 지원관리 변경관리 품질검토 보고서 작성 자 료 취 합 PM 보고 No 검토 Yes 사업추진팀 보고 No 검토 Yes 완 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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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행 조직 사업 총괄 부장 이인철 개발 책임 차장 강수익 품질보증/사업관리 기술자문 과장 공진석 L&S 이상호
SharpMall 개발 하드웨어/패키지 업무 분석 및 설계 차장 강수익 대리 강석찬 데이타베이스 설계 및 구축 과장 전성학 프로그램 개발 대리 정계성 외 1명 시스템 통합 및 테스트 대리 정계성 외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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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일정 업 무 기 간(2000.6~2000.9) 비 고 6 7 8 9 기획 및 조사 분석 샤프/OCI정보통신 UI 디자인
화면 및 콘텐츠 데이터 준비 샤프 프로그램 개발 테스트 종합 검토 설치 및 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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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 부 문 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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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플레이 확장(VR) 1. LivePicture Solutions 포토비스타
포토비스타는 일정한 각도에 의해서 촬영된 각각의 이미지들을 360도로 펼쳐진 이미지로 만들어 준다. 간단히 정해진 각도로 사진을 촬영하면 포토비스타에서 자동적으로 각각의 사진들을 이어서 파노라마로 만들어준다. 또한 이 파노라마는 Livepicture View를 통해서 원근감과 공간감을 가지고 있는 이미지로 재현된다. 오브젝트 모델러 오브젝트 모델러는 일정한 각도로 촬영되어진 각각의 이미지들을 상하좌우로 돌려볼 수 있는 이미지로 만들어 줍니다. 리얼리티 스튜디오 (가격: 278,000원/ 수량1개) 리얼리티 스튜디오는 포토비스타와 오브젝트 모델러에서 만들어진 각각의 VR 이미지들을 통합하여 연결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예를 들자면 박물관에서 이리저리 장소를 옮겨 다니면서 보거나, 특정한 전시품을 클릭 하였을 때 그 전시품의 오브젝트 이미지나, FPX이미지를 볼 수 있도록 연결 시켜 줍니다. 라이브픽쳐의 각각의 VR이미지들은 리얼리티스튜디오에서 연관성을 가진 이미지로 구성을 시켜 줍니다. 이미지서버 이미지서버는 FPX 파일포멧을 이용하여 인터넷상에서 고해상도의 이미지를 빠른 시간 안에 볼 수 있도록 해주는 소프트웨어 입니다. 기존의 이미지들인 인터넷상에서 보여 질 때에는 원본 파일 전체를 다운로드 받습니다(JPG,GIF등). 하지만 FPX파일을 이미지서버를 이용하면은 원본의 사이즈와는 관계없이 브라우저의 윈도우에 지정한 픽셀만큼의 이미지만을 계산하여 전송 시켜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십 메가 바이트의 원본 파일을 가지고 있다 하더라도 이미지서버를 이용하면은 수 초안에 이미지를 볼 수 있고 확대해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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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Hotmedia 멀티트랙 애니메이션, 파노라마, 회전, 줌과 스크롤링, 오디오 스트리밍 등 HTML,자바스크립트 등과 연동되는 특별한 기능들을 이용하여 전자상거래 어플리케이션을 강화하고자 하는 창의성 있는 전문가들을 위한 도구입니다. 미디어 개체에 링크를 설정할 수 있고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의 파일에 가능한 모든 것들을 조합할 수 있으며, 그 결과물은 네트워크 상에 있는 어떤 웹페이지에도 쉽게 첨가될 수 있습니다. HotMedia는 데이터와 코드를 최소화하여 다운로드를 빠르게 하는 데 효과적인 도구이기도 합니다. 특징 HotMedia 파일을 표준 HTTP서버를 이용하여 제공될 수 있다는 것이며 어떤 플러그인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그 때문에 사용자들이 언제든지 원하는 시점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해 줍니다. 사용자들은 받고자 하는 파일을 완전히 다 받을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이 그 즉시 HotMedia로 만들어진 결과물들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HotMedia를 이용하여 온라인 카탈로그, 상호작용이 강력히 지원되는 배너광고, 가상여행, 뉴스와 오락, 고객서비스 및 지원, 훈련과 교육 등의 다양한 전자상거래 어플리케이션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HotMedia의 기능으로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 다양한 트랙의 애니메이션, 파노라마, 회전, 붐과 스크롤링 지원 - 이미지, HTML, 자바스크립트와 연동되는 오디오 지원 도의 IPIX 이미지를 이용하여 360도 회전 지원 - 오디오와 시각매체, Html,자바스크립트 등과의 링크 모두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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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ickTime VR QuickTime VR 은 Apple Computer의 동영상처리 기술인 QuickTime을 바탕으로 하여 구현되는 가상현실(Virtual Reality) 기술로 현재 국제 협약에 의해 컴퓨터 상에서 동화상을 구현하는데 있어서 표준으로 선정된 기술입니다. Apple Computer사는 멀티미디어 분야에서 타 회사보다 우위의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90년대 이후로부터 이 분야에 많은 신기술들을 개발 보급하였습니다. 그 중 특히 QuickTime은 동화상 구현에 있어서 Macintosh Computer라는 한정된 사용층에서만 이용되어 오다가 최근 QuickTime For Window의 발표와 함께 그 사용층이 폭증하고 있고 , 국제협약에 의해 표준기술로 채택된 만큼 모든 MultiMedia PC이용자들이 반드시 이용하여야 할 기술이 될 것입니다. 컴퓨터 상에서 QuickTime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Hardware가 필요하지 않고 자신이 사용하는 OS(Window , Window NT , Mac OS)에 QuickTime Plug-In이라는 File만 설치하면 간편하게 구동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일반 PC에서 동화상 또는 MultiMedia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Hardware가 필요한 것에 비교한다면 매우 경제적이고 편리하다 할 수 있을 것입니다. QuickTime의 기술적인 우월성 중에서 특히 주목받는 부분이 Image Quality와 압축성에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화질의 동영상이 매우 작은 크기로 생성되어 Web에서도 빠르게 전달이 가능하여 그 활용 범위는 매우 넓으며, QuickTime Movie는 Web뿐만 아니라 CD Title, Game , Presentation등에도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QuickTime 기술을 바탕으로 하여 구현되는 QuickTime VR(Virtual Reality ; 가상현실)은 기존의 VR 기술들과는 그 시작관점에서부터 많은 차이점을 보이고 구현상에도 많은 혁신을 이룩하였습니다. 기존의 VR 기술 또한 기존의 동화상 구현과 마찬가지로 많은 Hardware를 필요로 하였습니다. 고도의 CPU를 장착한 컴퓨터, Stereo Display, 3d Glass, 제어용 보드, 글러브등 그 용도에 맞추어 몇 가지 이상의 부속 장치들을 필요로 하였습니다. 하지만 QuickTime VR은 VR을 구현하기 위해서 기존의 방식과는 달리 QuickTime에 기반을 둔 Video Movie 기술을 이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체의 Hardware를 필요로 하지 않으며 단지 QuickTime VR Plug-in만 추가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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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ickTime 3.0버전에서부터는 QuickTime VR이 QuickTime 안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QuickTime 3.0이 설치된 컴퓨터( Window , Macintosh)면 추가적인 노력 없이 완벽히 QuickTime VR이 구현 될 수 있습니다. 어쩌면 QuickTime VR을 처음 들어보는 분일 경우에도 당신의 컴퓨터는 당신이 모르는 사이에 이미 QuickTime VR을 구현하기 위한 준비가 되어 있을 지도 모릅니다. 만약 컴퓨터에 QuickTime3.0이 설치되어 있지 않을 경우에 QuickTime 3.0을 구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비용일 들지 않습니다. 국내 PC동호회 공개자료실이나 Apple Home Site에서 무료로 Down Load 받을 수 있습니다. QuickTime 및 QuickTime VR은 그 뛰어난 기술성에도 불구하고 무료로 공개된 기술인 것입니다. 그 이유는 Apple Computer가 자사의 Macintosh Computer의 OS 개발차원에서 발전시킨 기술이기 때문에 Macintosh 사용자들에게 별도의 사용료를 요구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QuickTime VR은 실사(Photo Still Image)를 바탕으로 하여 이루어집니다. 물론 실사로 만들어진 이미지 만으로만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3D나 2D로 만들어진 이미지들도 별도의 작업을 거치지 않고도 QuickTime VR 구현이 가능합니다. 그렇지만 실사를 강조하는 이유는, 기존의 VR 기술들이 Rendering에 의해 구현되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점들이 사라져, 좀더 저비용으로 생동감 있는 VR을 구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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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ickTime VR 기술은 크게 두 가지 부분으로 나누어지는데 공간상의 VR을 구현하기 위한 Panorama기술과 사물의 VR을 구현하기 위한 Object기술로 구별됩니다. 또한 두 가지 방식은 그 기술적인 기초를 QuickTime에 두고 있기 때문에 상호 연결과 이동이 가능합니다. 즉 어떠한 공간을 구경 하다가 그곳에 놓여진 사물을 좀더 자세히 보기 위해서 사물을 클릭 하면 그 사물을 입체적으로 돌려 가면서 관찰 할 수 있으며 이러한 기술은 기초는 철저히 Movie기술과 동일하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QuickTime VR은 가상현실을 구현하기 위해서 계산되어져 생성된 파일이 사용자와 상호작용 하는 Movie라는 것입니다. 기존의 Movie에서 360도의 펼쳐진 장면을 촬영했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우리는 그 동영상을 플레이시키면 한쪽 방향으로 돌아가면서 보게 될 것이고,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정지시키고, 다시 보고 싶으면 리플레이 시킬 것입니다. 하지만 QuickTime VR은 그렇게 불편하게 이루어지는 일련의 작업을 마우스만으로 이루어진다는 것입니다. 즉 어떠한 공간 안에 360도의 장면을 QuickTime VR로 관찰 할 경우 마우스를 누른 체로 화면 안에서 상하좌우로 포인터를 움직이면 장면이 회전을 하고 마우스의 버튼을 떼면 그 위치에서 정지를 합니다. 화면이 돌아가는 동안에도 인간의 육안과 동일하게 원근을 조절하여 마치 그 공간에서 둘러보는 듯한 효과를 줍니다. 특히 시물레이션 된 원근의 조절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단순히 비디오 카메라도 360도를 촬영하여 플레이시키는 것과는 그 사실성에서 엄청난 차이가 있고 실사를 바탕으로 하여 이루어진 Movie기 때문에 관람자가 받는 느낌은 더욱더 사실에 가까워지는 것입니다. 가상현실의 최종적인 목표가 완벽한 현실의 재현이라는 점을 놓고 본다면 획기적인 기술임에 그 누구도 부정하지 못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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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ta Flash MetaFlash는 3차원의 결과물을 위한 솔루션으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조합된 제품입니다. 인터넷에 적합한 고품질의 3차원의 컨텐츠를 제작하는데 드는 비용과 노력, 시간을 절감하는데 효과적인 제품입니다. 하드웨어의 구성은 MetaFlash 카메라와 MetaFlash에 적합한 조명장치로 되어 있으며 3차원의 물체의 표면질감을 캡처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것입니다. 소프트웨어인 MetaFlash 1.0은 화면에 잡힌 오브젝트의 질감과 형태를 편집하는데 쓰이며 여러 각도에서 찍은 물체의 모습들을 결합하여 하나의 모델로 완성할 수 있습니다. 3차원의 물체의 결과물은 인터넷 전자상거래에 적합한 3차원 디스플레이를 위한 프로그램인 MetaStream뿐 아니라 여러 다양한 포맷으로 출력될 수 있습니다. Minolta 3D D 1500은 MetaCreation사의 혁신적인 3차원 이미지제작기술을 이용한 MetaFlash 3D와 고품질의 Minolta 디지털 카메라가 결합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완벽한 패키지 상품입니다. 사용자의 조작이 가능하고 인터넷상에서 빨리 전송될 수 있는 3D 이미지 제작을 위해 필요한 도구들을 모두 제공해 줄 것입니다. 사용이 간편하고 합리적인 가격이 특징인 Minolta 3D 1500은 3차원의 결과물 제작시 시간과 비용을 확실히 줄일 수 있음을 약속합니다. Minolta 3d 1500을 사용함으로 해서 사용자들은 더 이상 3D 모델링 소프트웨어를 마스터할 필요가 없으며 최상의 결과를 얻기 위한 디지털장치에 투자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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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LT 3D CULT3D는 뛰어난 압축처리기술에 의해 고속전송(HSS)기능 까지 가지고 있어 3차원의 이미지를 보낼 때도 평상시보다 2백배 가량 빨리 전송할 수 있다. 일반적인 운영 환경에서도 3차원공간 상에서 인터랙티브한 사용자 환경에 의한 실시간 3D 디스플레이를 가능하게 하여 인터넷 기술에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Cult 3D의 가장 큰 장점은 실시간 리플렉션(Reflection - 반사효과)이 가능하다는 점이고 또한 복잡하고 파일 사이즈가 큰 3차원 데이터를 처음에는 간단한 형태의 모양으로 전송하여 먼저 사용자에게 보여주고 점차 다운로드가 완료 되면서 자세한 모양을 알아볼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 핵심이라 할 수 있다. 마치 리얼플레이어가 동영상을 스트리밍하여 전송하는 것처럼 3차원 데이터를 스트리밍 전송하는 기법이다. 인터넷과 같은 가상공간에서 제품을 표현하고 보여줄 경우 3D모델을 활용하면 사용자의 흥미를 유도하여 그 사이트에 더욱 오래 머무르게 할 수 있으며 회사의 이미지를 혁신적이고 첨단적인 이미지로 바꿀 수 있다. 특징 -뛰어난 압축기술에 의해서 압축율를 극대화하였다. (상대적으로 파일크기가 작다.) - 맥스상의 애니메이션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오브젝트 단위의 액션을 Cult3d상에서 다양한 하게 창출할 수 있다. -많은 분량(최대20분 가량)의 사운드/Voice를 구현한다. -오디오 동기화 기능. 독보적인 실시간 리플렉션(Reflection-반사효과)기능의 구현으로 리얼리즘을 웹 상에서 실현했다. -고속전송(HSS)기능을 가지고 있어 3차원의 이미지를 보낼 때도 평상시보다 2백배가량 빨리 전송할 수 있다. -IBM은 물론 매킨토시, 선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다. -웹 환경은 물론 게임을 비롯한 다양한 미디어로 가상현실의 실현이 가능하다. -저작툴(designers)을 자유로이 다운받을 수 있다. (*상기 내용은 인용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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