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로고 화면 만들기 자료번호 애니메이션 기본 화면 구성 및 설명 기본 화면 구성 설명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로고 화면 만들기 자료번호 애니메이션 기본 화면 구성 및 설명 기본 화면 구성 설명"— Presentation transcript:

1 로고 화면 만들기 자료번호 애니메이션05-048 기본 화면 구성 및 설명 기본 화면 구성 설명
폼의 크기, 캡션, 배경 이미지를 설정하고 2개의 라벨을 배치한다. 배치된 라벨의 글자 크기 및 글자체를 변경하는 과정을 애니메이션을 이용하여 설명한다. 나레이션 성우 : 성별(여), 연령대( 30 ) 대사 역-1 : 성별(남/여), 연령대( ) 역-2 : 성별(남/여), 연령대( ) 음악(BGM) 음향효과 흥겨운 음악(적게 제시 제작상의 유의점 참고자료 로고 화면 만들기 대단원 5.프로그래밍 중단원 4.프로그램의 실제 소단원 (1) 로고 화면 만들기 학습 요소 컨트롤 속성 설정하기 자료명-1 로고 화면의 폼과 라벨 속성 변경하기 자료명-2 검색어 로고 화면, 폼, 라벨 관련 교과서 페이지 대한 190, 대한 부62 관련 자료 그림05-047, 모듈05-049 자료 설명 폼 위에 라벨을 배치하고, 크기를 조정하며 글자 크기와 글자체를 변경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자료이다. 활용 방법 비주얼 베이직 프로그램을 작성할 때 제일 먼저 나오는 것이 폼이고 그 폼 위에 각종 컨트롤들을 배치하여 인터페이스를 작성하는 것이다. 그러한 컨트롤 중 라벨을 배치하고, 크기를 조정하고, 각종 속성을 설정하는 법을 알도록 하는 자료이다. 저작권 여부 개발 설계자 양광희 검토자 김성식

2 로고 화면 만들기 애니메이션05-048 페이지 번호 : 01 장면 비디오 오디오 01 화면구성 음악 (BGM) 음향효과 성우
30대 여자 나레이션 & 대사 보이는 것과 같은 로고 화면을 만들기 위해서는 폼의 크기와 캡션의 값을 설정하고 라벨 2개를 배치하여야 한다. 먼저 폼의 속성을 바꿔보자.. 자막 화면설명 도구상자와 폼이 나타나 있다. 마우스 포인터가 지시하는 곳을 빨간 원으로 표시한다. 제작시 유의점 장면전환 : 촬영기법 : 기타 : 로고 화면 만들기 장면 비디오 오디오 02 화면구성 음악 (BGM) 음향효과 성우 30대 여자 나레이션 & 대사 폼의 이름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폼을 선택한 후에 속성 창에서 이름을 선택한다. 이때 폼의 이름은 frmLogo로 설정한다. frmLogo에서 frm은 form을 뜻한다. 자막 화면설명 마우스로 도구상자의 라벨을 선택하여 폼에 배치한다. 제작시 유의점 장면전환 : 촬영기법 : 기타 :

3 애니메이션05-048 페이지 번호 : 02 장면 비디오 오디오 03 화면구성 음악 (BGM) 음향효과 성우 30대 여자 나레이션 & 대사 폼의 제목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속성 창에서 caption 을 클릭한 후에 ‘로고 화면 만들기’를 입력한다. 폼의 크기는 자막 화면설명 폼의 제목을 설정한다. 제작시 유의점 장면전환 : 촬영기법 : 기타 : 속성을 설정할 때는 그 속성부분을 클로즈업하여 보여준다. 장면 비디오 오디오 04 화면구성 음악 (BGM) 음향효과 성우 30대 여자 나레이션 & 대사 폼의 크기를 설정하기 위해 속성창에서 width 값을 4800 Height 값을 3600으로 설정한다. 자막 화면설명 폼의 크기를 설정한다. 제작시 유의점 장면전환 : 촬영기법 : 기타 :

4 애니메이션05-048 페이지 번호 : 03 장면 비디오 오디오 04 화면구성 음악 (BGM) 음향효과 성우 30대 여자 나레이션 & 대사 폼의 배경 이미지를 설정하기 위해 Picture 속성을 선택한 후에 그림 선택 버튼을 클릭한다. 자막 화면설명 폼의 배경 이미지 변경하기 제작시 유의점 장면전환 : 촬영기법 : 기타 : 속성을 설정할 때는 그 속성부분을 클로즈업하여 보여준다. 장면 비디오 오디오 05 화면구성 음악 (BGM) 음향효과 성우 30대 여자 나레이션 & 대사 그림 로드 창에서 원하는 배경 이미지를 선택한다. 여기에서는 welcome.gif 그림을 선택하였다. 자막 화면설명 배경 이미지 선택하기 제작시 유의점 장면전환 : 촬영기법 : 기타 :

5 애니메이션05-048 페이지 번호 : 04 장면 비디오 오디오 06 화면구성 음악 (BGM) 음향효과 성우 30대 여자 나레이션 & 대사 도구 상자의 라벨을 선택한 후에 폼에서 드래그하여 라벨의 크기를 적당히 조절한다. 자막 화면설명 라벨 배치하기 제작시 유의점 장면전환 : 촬영기법 : 기타 : 래벨의 크기를 조정하기 위해서 드래그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장면 비디오 오디오 07 화면구성 음악 (BGM) 음향효과 성우 30대 여자 나레이션 & 대사 라벨의 이름은 lblWelcome으로 설정하고 caption은 환영합니다로 설정한다. 자막 화면설명 라벨의 이름과 캡션 설정하기 제작시 유의점 장면전환 : 촬영기법 : 기타 :

6 애니메이션05-048 페이지 번호 : 05 장면 비디오 오디오 08 화면구성 음악 (BGM) 음향효과 성우 30대 여자 나레이션 & 대사 글꼴 선택 버튼을 클릭하면 글꼴 창이 뜬다. 이때 글꼴은 굴림, 글꼴 스타일은 굵게, 크기는 28로 설정한다. 자막 화면설명 라벨의 글꼴 설정하기 제작시 유의점 장면전환 : 촬영기법 : 기타 : 속성을 설정할 때는 그 속성부분을 클로즈업하여 보여준다. 장면 비디오 오디오 09 화면구성 음악 (BGM) 음향효과 성우 30대 여자 나레이션 & 대사 라벨의 속성 창에서 항목별을 선택한 후에 위치 정보를 변경한다. Height는 40, Left는 60, Top은 20, Width는 200으로 설정한다. 자막 화면설명 라벨의 위치 설정하기. 제작시 유의점 장면전환 : 촬영기법 : 기타 :

7 애니메이션05-048 페이지 번호 : 06 장면 비디오 오디오 08 화면구성 음악 (BGM) 음향효과 성우 30대 여자 나레이션 & 대사 라벨의 BackStyle을 투명으로 설정하여 배경 이미지와 어울리게 배치한다. 자막 화면설명 라벨의 배경 스타일 설정하기 제작시 유의점 장면전환 : 촬영기법 : 기타 : 배경 스타일을 투명으로 변경되는 모습을 보여준다. 장면 비디오 오디오 09 화면구성 음악 (BGM) 음향효과 성우 30대 여자 나레이션 & 대사 이와 같은 방법으로 또 다른 라벨을 추가한다. 이름은 lblVersion, caption은 버전 : 1.00, BackStyle은 투명, Height는 15, Left는 240, Top은 200, Width는 60으로 설정한다. 지금까지 만든 것을 저장한 후에 실행 버튼을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실행해본다. 자막 화면설명 폼의 크기를 설정한다. 제작시 유의점 장면전환 : 촬영기법 : 기타 :


Download ppt "로고 화면 만들기 자료번호 애니메이션 기본 화면 구성 및 설명 기본 화면 구성 설명"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