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여럿이 모양 꾸미기 체 육 6학년 1. 체조활동 (1) 맨손체조(몸으로 균형잡기)(3/3)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여럿이 모양 꾸미기 체 육 6학년 1. 체조활동 (1) 맨손체조(몸으로 균형잡기)(3/3)"— Presentation transcript:

1 여럿이 모양 꾸미기 체 육 6학년 1. 체조활동 (1) 맨손체조(몸으로 균형잡기)(3/3)
수업 계획을 클릭하면 16쪽의 학습과정안인 교수-학습 계획 화면이 나온다. 수업활동을 클릭하면 다음 화면이 전개된다

2 차 례 도입 1. 꾸미기를 하면서 재미있었던 경험을 발표해 봅시다. 학습문제 2. 공부할 문제를 알아 봅시다. 학습활동
차 례 도입 1. 꾸미기를 하면서 재미있었던 경험을 발표해 봅시다. 학습문제 2. 공부할 문제를 알아 봅시다. 학습활동 3. 여러 사람이 협력하여 꾸미기를 해 봅시다. 정리 4. 공부한 내용을 정리하여 봅시다. 각각 링크 되어 있다. 평가 5. 여럿이 만든 균형잡기 꾸미기를 해보기

3 1. 둘이서 꾸미기를 하면서 재미있었던 경험 을 발표하여 봅시다.
1. 둘이서 꾸미기를 하면서 재미있었던 경험 을 발표하여 봅시다. 도입 *동기 유발 화면으로 지난 시간에 배운 내용으로 이야기를 전개한다. 둘이서 꾸미기를 하면서 재미있었던 점과 어려웠던 점을 발표해 봅시다.

4 2. 공부할 문제를 알아봅시다. 친구들과 함께 여러 가지 모양을 꾸며 봅시다. 학습 문제
* 본 수업의 학습 주제를 제시하였다.

5 3. 여러 사람이 협력하여 균형 잡는 모양 꾸미기 1. 세 사람이 꾸미기 2. 대칭 모양으로 꾸미기
3. 여러 사람이 협력하여 균형 잡는 모양 꾸미기 활동1 1. 세 사람이 꾸미기 2. 대칭 모양으로 꾸미기 4. 8명이 꾸미기 3. 7명이 대칭으로 꾸미기 5. 새로운 모양으로 꾸미기 여러 사람이 협력하여 균형 잡는 모양 꾸미기를 위한 영역이다. 마우스를 클릭하면 활동 내용으로 이동한다.

6 삼각형 또는 역삼각형의 형태로 무게를 두어야 안정적이다.
1. 세 사람이 꾸미기 크게보기 크게보기 동작순서 가운데 있는 사람을 중심으로 균형을 잡는다. 삼각형 또는 역삼각형의 형태로 무게를 두어야 안정적이다. 세 사람이 꾸미기 하는 모습을 제시하였다. 마우스를 클릭하면 동작순서가 나타난다. 크게 보기를 클릭하면 그림 자료를 크게 볼 수 있다.

7 돌아가기

8 돌아가기

9 두 사람이 등을 대고 앉아 기울인 친구의 몸 을 지탱하며 대칭 모양을 이룬다.
2. 대칭 모양으로 꾸미기 동작순서 두 사람이 등을 대고 앉아 기울인 친구의 몸 을 지탱하며 대칭 모양을 이룬다. 가운데 있는 사람 또는 가운데 부분이 중심을 되므로 튼튼하게 받쳐 줄 수 있도록 한다. 첫번째 마우스를 클릭하면 글상자에 대칭 모양으로 꾸미기 동작순서를 제시한다.

10 가운데에 3명이 꾸미기를 하고, 나머지 4명은 2명씩 꾸며 전체적인 균형을 이룬다.
3. 7명이 균형 잡기 동작순서 7명이 균형잡기 하는 모습을 그림으로 나타냈다. 첫번째 마우스를 클릭하면 글상자에 동작순서를 제시한다. 가운데에 3명이 꾸미기를 하고, 나머지 4명은 명씩 꾸며 전체적인 균형을 이룬다.

11 4명은 엎드려 있는 사람의 등을 지지면으로 하 여 무릎을 대고 목 주위를 짚으며 올라간다.
4. 8명이 꾸미기 동작순서 4명은 머리를 맞대고 무릎을 구부리고 엎드린 다. 4명은 엎드려 있는 사람의 등을 지지면으로 하 여 무릎을 대고 목 주위를 짚으며 올라간다. 마우스를 클릭하면 글상자에 8명이 꾸미기 하는 동작순서가 제시된다.

12 5. 새로운 모양 꾸며 발표하기 주제에 따른 꾸미기 체조를 진행시켜 봅시다.

13 학급을 적당히 작은 모둠으로 나누고 균형 잡 아 모양 꾸미기를 계획한다. - 어떤 모양으로 할 것인가?
동작순서 학급을 적당히 작은 모둠으로 나누고 균형 잡 아 모양 꾸미기를 계획한다 어떤 모양으로 할 것인가? - 몇 명이 필요한가? 중심은 어디에 두어야 하는가? 마우스를 클릭하면 새로운 모양 꾸며 발표하기 방법이 제시된다.

14 주제 또는 내용 설명하기 모양 꾸미기 무리하지 않고, 자신의 역할에 책임감을 갖는다. 창의적 꾸미기가 되도록 한다. 발표하기
유의할점 마우스를 크릭 할 때 마다 발표해야 할 내용과 유의점을 볼 수 있다. 무리하지 않고, 자신의 역할에 책임감을 갖는다. 창의적 꾸미기가 되도록 한다.

15 4. 정리하기  운동하면서 어려웠던 점과 유의할 점을 발표한다 정리  더 공부하기
*앞 화면을 통해 활동한 내용을 정리하기 위한 화면으로 정리할 내용을 제시했다.  더 공부하기

16 여럿이 만든 균형잡기 모양 꾸미기를 다시 한 번 만들어 본다.
5. 형성평가 평가 여럿이 만든 균형잡기 모양 꾸미기를 다시 한 번 만들어 본다. 세 사람이 균형을 잘 이루었나요? 같은 모양으로 대칭이 되었나요? 발표를 잘하였나요? 친구와 협력을 잘하였나요? 평 점 여럿이 모양 꾸미기 *본 차시의 형성 평가를 위한 화면으로 평가 내용을 제시하였다.

17 교수-학습 계획 수업과정안 교 과 명 체 육 학년·학기 6학년 1학기 쪽수 P 8~9 단 원 명
체 육 학년·학기 6학년 1학기 쪽수 P 8~9 단 원 명 1. 체조활동> 1) 맨손 체조(몸으로 균형 잡기) 차 시 3 / 3 학습주제 여럿이 모양 꾸미기 학습목표 여럿이 함께 모양을 꾸며 표현할 수 있고, 힘이 균형을 이용한다는 것을 안다. 학습환경 교단 선진화 교실 활동유형 학습조직 교수-학습 활동 [도입] 1. 둘이서 꾸미기를 하면서 재미있었던 점과 어려웠던 점 발표하기 [전개] 2. 세 사람이 꾸미기 3. 대칭 모양으로 꾸미기 4. 같은 모양을 대칭으로 7명이 균형 잡기 5. 8명이 꾸미기 6. 새로운 모양 꾸미기를 하여 발표하기 [정리 및 평가] 6. 학습 활동의 내용과 방법을 생각하고 그 움직임을 확인하기 7. 여럿이 만든 균형잡기 모양꾸미기를 다시 한번 꾸미기 정보제시 대집단 소집단 소집단 *한글 과정안입니다. 참고 자료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대집단 소집단 학습자료 멀티미디어 , 수집한 사진 자료 차시안내 기계체조(철봉) 준비물 체육복


Download ppt "여럿이 모양 꾸미기 체 육 6학년 1. 체조활동 (1) 맨손체조(몸으로 균형잡기)(3/3)"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