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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원 객체 모델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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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 모델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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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각형 메쉬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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곡면 함수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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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핑(Sweeping) 기법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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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G(Constructive Solid Geometry)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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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차적 방법 이용 프랙탈, 입자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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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각형 메쉬 표현 삼각형 메쉬 (Triangular Me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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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각형 메쉬(Quadrilateral Me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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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표현은? 다면체의 기하적인 정보 표현 꼭지점 표, 모서리 표, 다각형 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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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 곡면(Quadric Surface) 원뿔 곡선(Conic Section) 원, 구 타원, 타원체 포물선, 포물면
2차 방정식으로 표현 원뿔을 절단해서 표현 원, 구 타원, 타원체 포물선, 포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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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퍼2차곡선 (Superquadrics)
수퍼타원(Superellip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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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퍼타원체 (Superellipso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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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플라인(Spline) 곡선 부드러운 곡선의 모양을 다항식으로 표현 보간곡선과 근사곡선
부드러운 곡선의 모양을 다항식으로 표현 Bezier, B-spline, NURBS, Cubic spline, … 제어점을 지정하여 곡선의 형태를 생성 보간곡선과 근사곡선 보간(Interpolation) : 주어진 제어점을 통과 근사(Approximation) : 제어점을 연결하는 선의 모양에 근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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곡선의 국부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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곡선의 연속성 C0 연속성 C1 연속성 C2 연속성 두 곡선이 단순히 연결, 양쪽 곡선의 좌표 값이 동일
곡선의 기울기가 동일, 즉, 1차 도함수가 동일 C2 연속성 양쪽 곡선의 곡률이 동일, 1차 및 2차 도함수가 동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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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핑(Sweeping) 평면 도형을 지정된 경로에 따라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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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G(Constructive Solid Geometry)
솔리드 모델링 객체에 집합 연산을 적용 교집합, 합집합, 차집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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