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wnload presentation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1
Cyworld 마케팅 기획안
2
Part I S.W.O.T Strong 1.많은 회원수 2.높은 인지도 3.손쉬운 사용방법 4. 뛰어난 구전효과
Weakness 1.고속 성장에 따른 설비확충의 부담 2.여러가지 사회적 문제점 ex)사생활침해 Opportunity 1.확보된 고객->수익유지 2.브랜드 미니홈피 3. 유무선 통합 서비스의 시작 Threat 1.경쟁사의 추격 -Naver 블로그 서비스 2.양적성장에 비해 질적성장의 미흡
3
Part II 당면한 문제점들 2. Price 1.Contents 3. System
4
Part II 당면한 문제점들 1) 한정된 Contents에 만족을 느끼지 못하는 고객들이 늘어남
2) 서비스강화에 따른 설비확충(서버, 네트워크)의 문제 3) 아이템 및 음악서비스의 도토리 가격이 비싸다 ㅎ ?
5
2 연구가설 및 연구모형 가설1: 컨텐츠가 풍부할수록 만족도가 증가할 것이다.
2 연구가설 및 연구모형 가설1: 컨텐츠가 풍부할수록 만족도가 증가할 것이다. 가설2: 아이템의 가격이 낮을수록 만족도가 증가할 것이다. 가설3: 시스템이 안정적일수록 만족도가 증가할 것이다. 가설4: 만족도가 높을수록 구전효과는 증가할 것이다.
6
3 연구가설 및 연구모형의 도식 컨텐츠 H1 구전의도 만족도 가격 H2 H4 H3 시스템
7
4 연구결과-신뢰성 분석 1.컨텐츠 4 Reliability Statistics .781 Cronbach's Alpha
4 연구결과-신뢰성 분석 Reliability Statistics .781 4 Cronbach's Alpha N of Items 1.컨텐츠 Item-Total Statistics Scale Corrected Cronbach's Scale Mean if Variance if Item-Total Alpha if Item Item Deleted Item Deleted Correlation Deleted 컨텐츠1 6.4565 4.086 .589 .728 컨텐츠2 6.7435 4.130 .659 .739 컨텐츠3 6.4457 4.371 .573 .718 컨텐츠5 6.3261 4.299 .707 .761
8
5 연구결과-신뢰성 분석 2. 가격 4 Reliability Statistics .827 Cronbach's Alpha
5 연구결과-신뢰성 분석 Reliability Statistics .827 4 Cronbach's Alpha N of Items 2. 가격 Item-Total Statistics Scale Corrected Cronbach's Scale Mean if Variance if Item-Total Alpha if Item Item Deleted Item Deleted Correlation Deleted 가격1 7.2565 5.186 .698 .808 가격2 7.3335 5.030 .732 .793 가격3 714457 5.071 .693 .818 가격4 7.0261 5.099 .702 .811
9
6 연구결과-신뢰성 분석 3. 시스템
10
7 연구결과-상관 분석
11
5 연구결과-최종결과 채택 0.432 + 만족도→ 구전의도 가설4 0.326 시스템→ 만족도 가설3 0.359 가격→ 가설2
5 연구결과-최종결과 채택 0.432 + 만족도→ 구전의도 가설4 0.326 시스템→ 만족도 가설3 0.359 가격→ 가설2 0.393 컨텐츠→ 가설1 채택여부 유의확률 가설방향 경 로 가 설 유의수준 α = 0.05
12
1 시스템의 안정성 확보 고객만족 실현 성장세 지속 서비스 확충에 걸맞는 System 구축 Part IV Solutions
1 시스템의 안정성 확보 서버증설 -접속장애 개선- 안정된 System으로 고객의 Data손실 최소화 -고객불만 감소- 지속적인 관리 및 개선 -고객 유지 실현- 고객만족 실현 서비스 확충에 걸맞는 System 구축 성장세 지속
13
2 가격의 적정화 현재 고객 비고객 변심고객층 고객이탈 합리적인 가격의 결정
2 가격의 적정화 현재 고객 비고객 변심고객층 고객이탈 합리적인 가격의 결정 현재 도토리 및 제공되는 서비스의 가격에 대해 낮아질 수록 만족도가 증가할 것이다라는 검증된 가설 下에서… * 현 시점에서 도토리를 통한 아이템 거래가 유일한 수익모델 * 당장 가격을 낮추기 보다는 장기적 Plan에서 가격은 유지하되, 대안의 수익모델 제시, 서비스 개선 등으로 소비자가 느끼는 체감 가격을 낮춤
14
3 컨텐츠의 다양화 현재 고객 변심고객층 고객이탈 비고객 Interface의 활용성 - 사용자 위주의 Interface개선
3 컨텐츠의 다양화 현재 고객 비고객 변심고객층 고객이탈 Interface의 활용성 - 사용자 위주의 Interface개선 * 미니홈피의 크기조절을 자유롭게 한다. * BGM 및 스킨을 사용자 마음대로 편집이 가능하게 한다. * 스타 지망생들의 클럽을 개설 & 프로필 등록 * 게임 사이트 연동
15
연구의 한계 및 향후 개선 방향 V. Feedback 1 적은 표본수로 인해서 결과의 일반화가 어렵다. 2
다른 유형의 포털서비스에 대한 연구가 미흡해서 싸이월드의 전략적 방향 도출에 어려움이 많았다. 2 향후 신규진입 할 서비스에 대한 계속적인 관심 및 연구가 지속되어야 할 것이다. 3
Similar presentations